글쓴이: Thyholic | 작성시간 2017-10-12 20:31제 공략을 읽으신지 의문이 듭니다.. 답변을 드리자면,
제가 쓴 애니 공략의 0법칙이자, 전제되는 사실은 "쿨감"애니에 대해서 서술했다는 것입니다.
모렐을 가는 이유는 원콤을 내기 위함이 아니라, 쿨감20% + 마나재생 + 주문력 100 + 가격도 적당하다는 많은 장점이 있기에 모렐을 가는 것입니다. 더불어 왠만하면 원콤도 낼만큼 쎄다는 장점을 가지게 되는거구요.
쿨감이 없는 라일라이를 1코어로 올릴 경우, 2코어 라바돈, 3코어 공허가 필수가 돼야 하는 상황에서 4코어 올릴때까지 쿨감이 10%(성장쿨감룬), 또는 블루먹었을때 20%밖에 나오지가 않아 궁쿨이 굉장히 길게 느껴집니다. 따라서 제가 지향하는 쿨이 짧으면서 + 동시에 강력한 애니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당연히 모렐을 가서 원콤이 나는 상대면 라일라이를 가도 티버 슬로우 때문에라도 원콤으로 잡을수 있다는것에 동의합니다.
라일라이 1코어도 분명히 엄청나게 좋은 템입니다. 그러니까 애니로만 챌린저를 찍으신 cute mau 님도 1코어로 라일라이를 가시겠죠 ^^
티버 슬로우도 묻고, 이후에 리안드리를 걍 경우에 그 시너지 효과는 장난아니니까요~
하.지.만.
제 공략의 전제는 "쿨감"이기 때문에, 원콤 여부와 무관하게, 1코어로 라일라이를 가지 않는 것입니다. 단지 그뿐입니다.
글쓴이: 어빙스 | 작성시간 2017-09-26 13:51[답글]공략 잘봤습니다. 앞으로 챔프별 상대법이 더 많이 업데이트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혹시 애니의 대표적인 카운터인 포킹챔들은 어떤식으로 상대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제라스, 벨코즈, 럭스 등.. 라인전이 굉장히 힘들고 한타가서도 점멸이 없으면 접근하기가 어려운데 보통 이런 챔프들을 상대로는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라인전이나 한타에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팁을 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쓴이: Thyholic | 작성시간 2017-10-09 19:21시간날때 제라스, 벨코즈, 럭스 상대법도 올려드리겠습니다!
일단 라인전 난이도로만 보자면 제라스(중~상), 벨코즈(상~), 럭스(중상~)입니다.
한타때는 사실 플이없으면 접근하기 어렵습니다. 애니의 분명한 단점이죠..
이럴경우 저는 신발 아이오니아 + 특성으로 스펠쿨감을 찍어줍니다.
최대한 플래쉬 시간을 줄여주고, 플래쉬 있을때만 한타를 하려고 노력하죠.
우리팀에 이니시에이터가 있는 경우에는 그거에 편승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ㅎㅎ
또한, 어차피 밴시를 자주 올리는 챔피언들이니 마법공학벨트를 1코어로 가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2코어 라바돈, 3코어 공허는 동일)
글쓴이: 꼴픽하고캐리 | 작성시간 2017-09-24 11:14[답글]그런데 저는 이제 탑으로만 애니를 가는데.. 쿨감보다 라인유지력과 한방을 위해서 로아트리를 탑니다. 로아 트리를 타면 큐 한번에 체력 15정도가 차는데 탑의 경우 거의 대부분 큐로 막타를 먹기에 체력관리가 잘됩니다. 탱커챔프 상대로는 짤짤이를 버티는 용도로 , 딜러챔프 상대로는 지속적 큐짤과 안전성으로 라인전 솔킬을 목표로 하구요. 그리고 애니는 깡딜도 꽤나 높은편이라고 생각하며 보통 탑라이너는 상대 챔프에 맞춰 방어적인 신발(닌탑 헤르메스)을 가기때문에 보이드 2코어가 좋은것 같습니다. 한타때 스킬쿨을 두번 돌리기보다 한방에 적의 향로서폿or원딜을 짜르는걸 목표로 하기에 적당히 망해도 1인분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역시 향로오브 레전드에서 향로를 카운터 치는 역할인데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글쓴이: Thyholic | 작성시간 2017-10-09 18:36저도 탑애니를 할 경우에는, 영겁을 종종 갑니다.
말씀하신것처럼 라인유지력도 엄청 좋고, 후반가면 어차피 모렐이랑 같은 주문력이 되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cute mau님의 공략을 보고 탑애니로 (가면-라일라이-리안드리-공허 템트리)를 한번 가봤는데 영겁을 간것처럼 단단하면서도, 미드애니처럼 딜도 잘 나와서 탱커들도 녹일수 있더라구요. 한번 cute mau님의 공략도 읽어보시는것 추천드립니다 ㅎㅎ
향로가 너프되긴 했지만 여전히 신경쓰이더라구요. 그래서 전 한타때 원딜을 물기 보다는, 서폿+딜러1명 묶어서 플궁을 박아주고 있습니다. 항상 서폿을 먼저 원콤을 내버려서 원딜이 향로를 못받게 하는거죠. 원딜을 물어봤자 어차피 원콤이 안나니..
댓글 감사합니다
글쓴이: 쌍독수리 | 작성시간 2017-09-10 20:59[답글]공략 잘 보았습니다. 쿨감애니는 오랜만에 보네요. 모렐로를 선템으로 올리셨는데, 밴시/벨트/쿨감신/존야로 충분히 쿨감을 맞춰줄 수 있는데 왜 모렐로를 고르셨는지 알고싶습니다. 사실 데파 삭제이후 선 모렐로 애니가 종종 나왔는데, 현재 쿨감템들이 많다보니 모렐로까지 섞으면 쿨감 한계치를 넘어버리는 경우도 자주 보이더라고요. 이런상황에서 루덴 등 다른 딜템에 비해 어떤 메리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글쓴이: Thyholic | 작성시간 2017-09-10 23:20제가 가는 템트리의 가장 기본은 "딜로스가 없게 + 쿨감"입니다.
딜로스가 없기 위해선 1코어는 위의 템중 상대편 미드라이너에 따라 선택하면 되지만
2코어 라바돈, 3코어 공허가 무조건 떠줘야 합니다.(탱커가 있을 경우)
따라서 첫코어로 20%의 쿨감을 보유, 마나 재생력, 주문력 100, "가격도 적당"한 모렐을 선택한거에요. 3코어 뜰때까지 대략 25~35분 정도 걸리는데 그때 적어도 블루먹었을때 쿨감이 40%에 근접하게 만들기 위해서죠.
나중에 존야를 가게되면 40%가 딱 맞는거구요. 폭딜을 위해 루덴을 막템으로 가고 있습니다.
밴시/벨트/쿨감신/존야 4개의 템을 다 뽑게 된다면, 딜로스 엄청 심해서 경험상 탱커는 절대 못잡습니다. 쿨감만이 목표가 아닌, 딜로스가 없는것도 하나의 목표입니다. 쎄면서 쿨이 짧은거죠.
성장쿨감룬 6개 밖고 마관신으로 가는것과, 밴시/벨트/존야 중 상대편 미드라이너에 따라 첫템을 정해준 후 2코어, 3코어 정해진대로 가는게 맞다고 생각해서 이렇게 공략올렸습니다.
애니공략 작성하신 분이군요 ㅠㅠ 댓글 감사합니다.
마음으로는 엑셀 드리고 싶지만 인벤 레벨이 3이에요...ㅋㅋㅋ
글쓴이: 쌍독수리 | 작성시간 2017-09-12 23:41ㅋㅋ 동의합니다. 선 벨트나 밴시 존야를 가게되면 딜로스가 심해서 저는 무조건 2~3코어로 데캡을 올려서 메꾸려는 편이거든요. 심한 카운터가 아닌이상 선 모렐로도 괜찮은 옵션같습니다. 나중에 연구해봐야겠군요 ㅎㅎ
생각보다 보이드를 빠르게 가시네요. 저는 마관신을 가면 5~6코어, 쿨감신을 가면 4코어 쯤 해서 가면이나 보이드를 올리는데 그 부분도 여러모로 연구해볼 요소같습니다 ㅋㅋ 간만에 제대로 된 공략이네요. 엑셀 남겨드리겠습니다~
글쓴이: 작은신선 | 작성시간 2017-09-06 14:50음 q는 고정쿨타임 아닌가요? 찍을수록 q쿨이 줄어든다는 말은 틀린것 같습니다.
콤보같은 경우는 잘 배우고 갑니다 열심히 쓰셨네요
그리고 서폿애니는 어떻게 특성찍으시고 어떻게 플레이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서폿애니도 플레이 하신다면요 ㅎㅎ
글쓴이: 작은신선 | 작성시간 2017-09-06 14:50엑셀드리고 갈게요
글쓴이: Thyholic | 작성시간 2017-09-07 13:57그렇네요 q가 고정쿨타임이었군요...
사실 애니 첨할때 어떤분의 공략에서 본걸 그대로 적은거였는데 직접 보니 아니었군요 ㅎㅎ 죄송합니다 수정할게요
서폿애니의 경우 미드애니랑 특성 딱 2개만 바꿔서 씁니다.
포식-%gt;약점 노출
암살자-%gt; 비밀 창고
cs못먹으니 포식 필요없고, 항상 원딜이랑 있으니 암살자 필요없어서 이렇게 찍고 있습니다.
나머지는 그대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