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한마디 (4)

  • 와우를사랑해 | [답글] 좋은 공략 잘보고 갑니다! 룬이 생각도 못해봤던 방식이여서 흥미롭네요! 다만 궁금한 것이 하나 있는데 솔라리가 추가체력을 기준으로 실드를 주게 바뀜으로써 소나랑 잘 맞지 않는것 같은데 대채 아이템이 없을까요?
  • 렛또 | 저도 7.12패치때문에 소나하면서 여러템트리 가고 있는데, 저도 아직 정착을 못해서 좀더 플레이해보구 수정하려해요! 지크는 궁쿨이 긴 소나랑은 시너지가 별론거 같고... 전 현재 노랑룬에 성장체력 넣고 수호자눈-여눈-향로-구원 이후에도 겜이 안끝나면 솔라리 가고있어요.
  • 디미누엔도 | [답글] 여눈 힐 선마 소나로 드뎌 다이아 찍어봐서 저도 이런 공략 쓰려고 했는데, 제가 하고 싶은 말을 대부분 써 주셔서 저는 쓸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ㅋㅋ 개인적으로 추가되었으면 하는 항목 몇 가지 적어봅니다. 1. 저는 한타 때나 라인전 때나 "절대 소나가 먼저 물리지 않는다" 라는 마인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아마 동감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차라리 원딜이 물리면 w 실드/탈진/크레센도로 살려줄 수 있는데 소나가 물리면 답이 없거든요. 제가 소나 처음 시작할때 알리 브라움처럼 하다가 망한 적이 많고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 강조 한 번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2. 한타 시 역할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써 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원래 제가 쓰려고 한 공략에 있는 부분을 옮겨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 절대 먼저 물리지 않는다(! 매우 중요). 아군 원딜/미드 살짝 뒤에 있으면서, 광역기를 같이 맞지 않지만 we는 지속적으로 줄 수 있는 포지셔닝을 잡는 게 중요함. 한타 시작과 동시에 q 파코는 봉인(q 선마도 아니라 딜 별로 의미 x). 대신 q를 써서 돈템에 붙은 이속 버프 발동시키고 e를 써서 아군 포지셔닝에 도움을 준다. 이후 적이 들어왔다 / 혹은 아군이 때리기 시작해서 향로 버프가 필요하다면 w 바로 켜서 보호막 여럿에게 붙여줌. 더 중요한 건 항상 적 딜러 중에 누가 잘 컸는가? 를 의식하고 있는 거. 적군 중에 잘 큰 딜러가 근접(잭스, 피오라, 마이, 탈론 등)이면 들어올 때 크레센도/ 기절 끝날 때 탈진 / 그래도 안 죽으면 w 파코 걸어주기. 적군 중에 잘 큰 딜러가 원거리(원딜/미드)면 아군 탱커가 물 때 같이 크레센도 써주기. 와드/핑와는 항상 여분을 1~2개 가지고 있다가 적이 들어가는 부쉬가 있으면 바로 박아준다. 소나가 한타 때 가장 피해야 할 구도는 암살자 한테 한명 죽고 시작하는 거고, 반대로 지속 딜 싸움 가면 여눈 향로 나온 시점에서 거의 소나 있는 팀이 이깁니다. 적에게 잘 큰 암살자가 있으면 걔만 탈진/크레센도/w파코로 계속 봐주세요" 이 정도면 한타 때 소나가 할 일 90%는 적어준 것 같습니다. 3. 그 외에 공략에서 쓰려다가 그냥 여기 적어두는 부분들은 (1) 라인전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적 딜 스킬이 날아올 때 칼같이 w 써줘서, 힐과 보호막을 모두 활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w를 힐로만 쓰면 마나 가성비가 너무 나쁜데, 적 딜 스킬을 막으면서 써주면 vs. 짤짤이 서폿일때는 거의 필승이라고 생각해요 (2) 7.12 패치를 보고 고민이 되는 부분인데, 이번에 추가체력 계수를 받게 되어서 솔라리가 소나에게 별로가 된 반면에 성배는 상당히 매력적인 옵션이 붙었거든요(마나 재생 당 주문력). 그래서 솔라리를 성배로 교체할 까 고민되는데 이러면 또 오버쿨감이라... 점멸 쿨 줄여주는 거 생각하면 쿨감신 버리기도 아깝고 애매하네요. (3) 저는 소나가 소라카보다 힐러로서도 우월한 면이 있다고 봅니다. 일단 힐 반 / 실드 반이라 치감 영향도 덜 받고, 자기 체력 안 깎아먹기 때문에 폭힐은 안되도 지속 힐로는 우월합니다. 쓰다보니 엄청 길게 됐네요. 인벤은 레벨 5도 안돼서 엑셀 못드려서 죄송합니다 ㅠㅠ 렙 5 찍으면 다시 엑셀 박으러 올 게요.
  • 렛또 | 우선 답글 감사드립니다! 정말 다 제가 놓쳤지만 중요한 부분들이네요. 시간이 안나서 아직 수정못하고 있는데, 수정할때 댓글다신내용 꼭 공략에 추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