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Ely엘라이 | 작성시간 2018-07-07 20:28애쉬는 취향에 따라 다양한 플레이가 존재합니다.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부분도 취향에 맞다면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글쓴이: Leeft | 작성시간 2018-02-25 18:30[답글]이번에애쉬한번해볼까해서들어왔는데 정리매우잘되있네요 잘보고갑니다!
글쓴이: Ely엘라이 | 작성시간 2018-07-07 20:28감사합니다!
글쓴이: 애쉬유저남작 | 작성시간 2018-02-07 09:45[답글]안녕하세요 애쉬를 엄청 좋아하는한 유저입니다. 군대 갓다와서 보니 엄청 바꼇더라고요 ㅠㅠ
궁금한점이 인피 루난까지는 이해가가는 부분입니다. 가장딜이 잘 나오는 트리이니...
근데 이후에 왜 유령무희를 올리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딜때문이라면 유령무희보다는 몰왕트리를 타면서 애쉬q때문에 공속이 부족하진 않더라고요.. 실험을해보니 인피 루난 유령무희 몰왕 광전사(나머지 하나는 자유) 트리보다 인피 루난 몰왕 정수 광전사 이런 공속템이 아닌 딜템을 넣는부분이 더 딜이 강하게 나오더라고요.. 물론 비싸서 힘든부분도 있긴한데 혹시 생존력 때문에 유령무희를 가는것인가 하는 궁금증때문에 말씀드렸습니다.
공략 감사히 잘 읽고갑니다~~
글쓴이: Hi5hli5ht | 작성시간 2018-01-28 14:24[답글]엘라이님은 완벽한 타이밍 안쓰세요?
영감에 초시계 이거 너무 사기인것 같아서요
초반 변수 창출도 좋고
가엔이 쿨이 너무 긴데 그 쿨타임도 비약적으로 감소시켜주구요
그리고.. 개인적인 질문인데 프로게이머중에 가장 좋아하는 선수가 누구인가요?
글쓴이: Ely엘라이 | 작성시간 2018-01-27 16:16방관아이템은 시즌 7부터 고려하고 연구하는 중입니다.
방관,이속증가,쿨탐등 애쉬에게 좋은 부분을 가지고 있지만 초반 공속과 치명타의 영향력 역시 배제할 수 없기에 현재는 치명타 아이템 위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빠른 시일내에 방관아이템을 연구해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쓴이: Kafuu치노 | 작성시간 2018-01-27 01:42[답글] 마법 룬에서 폭풍의 결집 대신에 궁극의 모자 어떤가요?
보통 애쉬하면 초반부터 궁쏴대면서 다른 원딜에 비해 초반 게임 참여도가 높아서 후반까지는 잘 안가는 판이많아서요.
애쉬의 가장 큰 장점이 E를 이용한 정글러 위치 확인과 짤라먹기/한타때 이니쉬걸기 이런거 같은데 궁쿨이 짧을 수록 자주 각을 만들 수 있어서 궁극의 모자도 좋을거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기민한 발놀림/궁극의 모자 룬으로 유지력과 게임 참여도 둘다 할 수 있을거 같은뎀
글쓴이: Ely엘라이 | 작성시간 2018-01-27 16:14질문 감사합니다. 저 역시 후반게임에서는 궁극의 모자의 효율이 더 높다는 의견에 동감입니다. 본 공략에서는 초반에 힘을실어 초반 라인전부터 우위를 점하는것을 중점으로 룬을 제시 했습니다. 질문자님의 의견과 마찬가지로 궁극의 모자도 효율이 좋으니 추가해보겠습니다.
글쓴이: 믐믐 | 작성시간 2018-01-23 17:12[답글]상대 AP가 성장했을때 정수 템트리에서 유령 무희템이 두개가 잇는데 이유가 먼가여?
글쓴이: Ely엘라이 | 작성시간 2018-01-27 16:11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쓴이: 갈매빛매미꽃 | 작성시간 2018-01-13 09:47[답글]죽음의 무도 받은 피해량의 15퍼가 출혈댐으로 변환 X
30퍼입니다..
어쨋든 엑셀 박아 드려요~
글쓴이: Ely엘라이 | 작성시간 2018-01-14 00:08잘못 적은 부분이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글쓴이: 두부몬 | 작성시간 2018-01-03 21:22[답글]잘봤어요~ 그런데 애쉬 선픽은 별로 안좋겠죠?ㅜㅠ그나마 잘하는챔이 애쉬이긴한데 ㅠㅜㅠ
글쓴이: Ely엘라이 | 작성시간 2018-01-07 22:07애쉬를 선픽하게되면 상대원딜이며 상대 서포터까지 애쉬에게 강한 챔피언들을 상대가 선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글쓴이: 두부몬 | 작성시간 2018-01-09 01:12그렇다면 애쉬를 자주 플레이하는 유저가 사용하기 좋은 챔피언 추천부탁드려도 될까요?
글쓴이: Hi5hli5ht | 작성시간 2018-01-28 14:25사실 카이팅형 원딜은 많아서요
라인전 강력하면서 좋은 원딜은
바루스정도가 있죠
오히려 애쉬보다 데미지는 더 강력합니다
뭐 애쉬도 장거리 저격 궁같은 장점이 있구요
글쓴이: Hi5hli5ht | 작성시간 2018-01-28 14:26바루스는 상대 탑정글이 자르반이랄지 강력하게 물어버리는 이니시형 챔프가 아니라면
선픽은 당연히 좋습니다
사실 라인전에서 카운터는 별로 없거든요
글쓴이: 카엘마이뉴 | 작성시간 2017-12-25 10:59[답글]안녕하세요, 한창 원딜 연습하고 있는 허접입니다. 원래 절대 원챔하면 안 되는 포지션이긴 합니다만, 손가락이 딸리므로 애쉬를 연습하고 있습니다. 매 날리기가 정말 마음에 들더라고요 ㅎㅎ
이렇게 댓글을 달게 된 건 다름이 아니라, 피바랑 죽무는 어떨 때 올려야할지 궁금해서 댓글을 달게 됐습니다.
피바랑 죽무... 이게 지금 무슨 소리냐, 싶으실 건데 제가 몇 번 적 애쉬한테 하드캐리 당한 경험이 좀 쌓이다 보니 공통점이 있더군요.
적 애쉬는 분명 개말려서 052까지 갔는데 게임 끝나고 보니 제대로 캐리 당해서 12/6/12 뭐 이렇게 되어 있고, 하여튼 그런 느낌이더군요.
그런 애들 탬트리를 보니 어쩔 때는 피바, 어쩔 때는 죽무, 그리고 어쩔 때는 구인수까지 가는 인간도 보였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된 이유가 이 사람들은 진짜 원딜 탬트리에 관해서 제대로 이해했다는 결론이 나왔고, 허접인 저는 지식을 구하기 위해 댓글을 달게 되었습니다.
결론은 피바랑 죽무를 어떨 때 가는지에 대한 질문이 되겠네요.
답변해 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ㅎㅎ
글쓴이: 카엘마이뉴 | 작성시간 2017-12-25 10:59아, 그리고 패배 구간은 플다 구간이었습니다.
글쓴이: Ely엘라이 | 작성시간 2018-01-07 22:17질문 감사합니다. 우선 아이템은 상대의 조합이나 상대의 밸런스에 맞춰서 선택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질문자님께서 어떤 챔피언으로 애쉬에게 밀리셨는지 잘 모르겠네요.
피바라기는 비교적 많이 사용하지만 죽무는 말씀하신것과 마찬가지로 아이템의 이해도가 높은 분들이 선택하는 아이템입니다. 비교적 잘 나오지 않죠, 죽무은 공격 80과 가한피해 회복, 쿨감10까지 애쉬에게 이로운 특성이 많은 아이템입니다. 공격력도 나쁘지않고 회복과 쿨감까지 요즘처럼 정수템트리가 메타를 타고있는것이 쿨감과 유틸성이기 때문인데요, 정수와도 잘 맞는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아이템을 어떨 때 가는지에 대한것은 상황에 따라 정확히 말씀 드리기 어렵네요.. 저의 개인적인 의견은 피바와 죽무는 후반 필수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공략에는 필수적으로 둘중 하나를 가는 템트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정확한 답변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좀더 연구후에 개별적이나 답글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글쓴이: 예비역피카츄 | 작성시간 2017-12-18 06:04[답글]정성들여서 잘 쓰셨네요
근데 템트리 부분에서 원딜이 갈수있는 템 다 나열해놓고
템설명만 되있는거 같아서 이해가 잘 안되요
엘라이님은 애쉬할때 (최근 기준)
첫템을 몰락, 정수 , 인피
어떠한 템트리를 더 많이 가셨나요 ?
글쓴이: Ely엘라이 | 작성시간 2017-12-18 20:24우선, 부족한 공략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최근들어 정수를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w쿨타임이 많이 단축되고 마나가 소진될 일이없어서 스킬사용에 유용합니다.
글쓴이: Ely엘라이 | 작성시간 2017-12-15 20:13그렇습니다. 현재 애쉬 룬은 고정되어 있지 않으며
상대에 따라 또는 취향에 따라 설정하시면 됩니다.
가급적 유성,집중공격,기민함에서 선택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글쓴이: 마이잡고1등 | 작성시간 2017-11-25 14:54[답글]애쉬는 자꾸 평타캔슬이 자주 일어나는데 그것에 대해서는 해결방안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글쓴이: Ely엘라이 | 작성시간 2017-11-26 12:34우선 애쉬 평타캔슬은 애쉬의 평타모션이 느리고 예를들어 미니언을 공격할때 대상을 클릭후 처치하고 또 다른 대상을 선택하는데 이때의 딜레이로인한 캔슬의 영향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때문에 저 역시 애쉬의 공속을 강조하고 공속을 늘리면 어느정도 해결되지만, 중요한건 그만큼 애쉬의 숙달이 필요한게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글쓴이: 검은사근 | 작성시간 2017-11-15 01:46[답글]네 아 그리고 읽다보니
맨 마지막 죽음의무도 소개글에 ad+75라고 돼있는데
ad+80이에요!
글쓴이: Ely엘라이 | 작성시간 2017-11-15 23:32아! 그렇네요 감사합니다!
글쓴이: 검은사근 | 작성시간 2017-11-15 01:01[답글]궁금한게 있는데요
애쉬는 치명타 공식이 약간 다르자나요?
전 원래 궁을 목적으로 애쉬를 하는거라서
집중들고 마법에 쿨감10%감소 들고 하거든요?
그럼 정수를 들엇을때 쿨감이 40%가대서 궁 쿨이 53초인가?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가는 템은
bf-공속신-루난-정수-인피 순으로 가는대요(집중과 q를 빠르게 터트리기 위해 뎀지용bf하나와 공속을 먼저 갑니다.) 항상 문제점이 피흡이 문제더라구요.
근데 제가 오늘 애쉬 패시브를 찬찬히 읽어보니 치명타가 터지는게 아니라 추뎀형식으로 들어가더라구요??
그럼 인피를 올릴 필요가 없지 않나요?
인피를 가는이유가 옵션에 있는 20%크리데미지증가인데
차라리 정수를 필수로 뽑고 3코어로는 몰락 or 피바가 낫지 않나요?
실제 인게임 가면 그 둔화효과를 제대로 활용하기란 생각보다 힘들기도 하고 차라리 ad를 더 올려서 (인피 ad65 피바ad 85?)데미지를 더 쌔게 나감과 동시에 흡혈도 챙기는게 더 나아보이는데 어떤가요?
선몰락을 해보기도 해봤지만 생각보다 좋진 않더라구요. 딜이 쌔게 나오는것도 아니고; 그렇다로 라인전 유지력이 말도안되게 올라가는것도 아니더라구요.(워낙 서폿이 쌔서)
어찌됐든 궁금해서 이렇게 써봤는데 요약하자면
인피를 갈바에 더 높은 ad와 흡혈을 챙길 수 있는 피바가 낫지 않나? 라는걸 물어보고 싶은겁니다. 혹은 탱이 있을경우엔 라위를 가도 괜찮다고 보구요.
치명도 안터지는 애쉬로 인피를 갈바에 마법+루난+정수만으로 쿨감은 40%갈 수 있어서 생긴 질문이에요
아 물론 둔화효과가 쓸모없다는 말은 아닙니다. 근데 그 둔화효과는 채명50%만으로도 충분하다 생각하고 다른 흡혈템으로 ad+생존을 택하는게 좋은것같은 제 생각을 말씀드린거에요!
ps.지금 생각나는대로 막쓰는거라 글의 두서가 좀 안맞을 수도 있는데 이해안되는 부분은 말씀해주시면 다시 설명해드릴게요
글쓴이: Ely엘라이 | 작성시간 2017-11-15 01:18질문감사합니다.
애쉬가 리메이크되면서 패시브에 대한 질문을 시즌7때도 많이 받았습니다.
현재 애쉬가 인피를 갔을경우 치명타 발동시 정수보다 데미지가 높고 둔화가 3배증가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치명타에대한 연구를 하고 있으니 더 정확한 내용은 곧 추가될 공략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쓴이: 킹갓티어 | 작성시간 2017-11-13 19:21[답글]초반에 흥했다면 주로 인피를 가나요? 또 라인전에서 망했다면 몰락이 더 나은 선택인가요? 원래 인피를 선호하는데 이런 특수한 상황에서는 어떻게 템을 올려야 하는지 의문이 드네요. 1300원, 아니면 875원조차 안 모여 있을때는 보통 롱소드를 사거나 롱소+핑와, 롱소+신발을 사서 몰왕을 올렸었는데 이게 잘하는 짓인지 모르겠어서요..
글쓴이: Ely엘라이 | 작성시간 2017-11-14 22:47저는 주로 인피를 갑니다. 라인전에서 우위를 얻지 못하면 몰락으로 유지하는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애쉬 첫 귀환때 BF가 중요합니다. 그러나 여건이 안되면 롱소드보다 단검을 추천드립니다.
인피를 선호하시면 열정의검이후 인피를 가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