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시훈스 | 작성시간 2018-07-09 07:17[답글]지휘관이 삭제되고 솔라리가 너프(쿨타임120초,보호막수치하향,중첩패널티60초) 되었는데
메타까지 원딜이 많이 죽고 브루저,암살자가 힘을쓰는 판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시점에서 다시 수호자 + 지배(영리한 사냥꾼) 을 들고
영리한 사냥꾼 5스텍까지 쌓으면 사용아이템 쿨감이 40%까지 줄어드는걸 이용하여
솔라리, 구원 등의 쿨을 68초까지 줄여서 써보았습니다. 상당히 괜찮더군요.
글쓴이: 시훈스 | 작성시간 2018-07-09 07:34보조를 영감으로 든다면 1코어로 기사의 맹세를 가는게 좋겠지만, 지배(영리한사냥꾼)을 든다면 사용아이템 쿨감효과를 받아도 메리트가 딱히 없는 기사의맹세를 2코어로 제쳐두고 룬효과를 최대효율로 받을 수 있게 솔라리를 1코어로 올리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솔라리 - 기사의맹세 - 성위의눈(서폿템최종업글템) 이런 식으로요.
그리고 지크의 융합에 대해서도 생각해 봤는데 팀이 유리할때는 지크가 상당히 좋지만 팀적으로 불리할때나 적 브루저,암살자가 컸을때는 별로여서 탱커서폿에게 외람된 말이지만 저는
신발포함4코어 이후에 구원을 가고 있습니다. 이유는 딱히 없습니다. 그냥 룬은 사용아이템 쿨감으로 들었기 때문에 그 효과를 최대한 받기위해서 입니다.
+ 최종아이템으로 지크 외에 슈렐리아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글쓴이: 계절풍 | 작성시간 2018-07-12 19:53안녕하세요. 일단 답변이 늦은 점 먼저 사과드립니다. 글 내용을 보자니 영리한 사냥꾼 룬을 다시 사용해도 나쁘지 않다는 내용인데 지금 메타에 영리한 사냥꾼 룬을 사용하기에는 너무 느립니다.
제가 영리한 사냥꾼을 주로 사용할 때도 이 룬은 많이 느렸습니다. 하지만 후반에 구원하고 솔라리 효율이 너무 사기급으로 좋아서 그만한 기대효과가 있던 건데 지금 솔라리와 구원이 많이 안 좋아진 시점에다가 루비시야석 삭제로 아이템 쿨감 20%를 더 못 올리는 상황이 됐습니다. 쓴다면야 써도 되는데 별로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지금은 싸움에 좋은 지크를 선템으로 가는 게 가장 좋은 템트리 같습니다. 근데 저도 사실 브라움으로 지크를 가는 것은 별로 좋아하진 않아서 꺼리지만 그래도 효율을 생각해보면 지크를 가는 게 맞는 듯 해요.
마지막 템으로 슈렐리아를 말씀하셨는데 가격도 싸고 이동속도도 올려주고 좋은 템이긴 하지만 버리는 옵션이 있고 체력이 너무 적습니다 몸이 너무 약해져요. 브라움은 방패로 딜을 다 받아줘서 탱킹이 생각보다 잘 되는 서포터가 아니에요.
템트리에 대해서는 조금 생각해볼 필요가 있겠네요. 제가 요즘 브라움을 안 하고 파이크 위주로 하고 있거든요.
의견을 써주신 거에 대해 정말 감사하고 있습니다
글쓴이: 흠나귀찮아 | 작성시간 2018-06-09 22:04[답글]오.... 정말 잘보고 갑니다. 8.11 패치가 됬는데 큰 변화는 없나요?
글쓴이: 계절풍 | 작성시간 2018-06-13 04:028.11 패치로 바텀이 바텀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원딜이 사라지고 야스오 모데카이저 이런 놈들만 나옵니다. 그나마 가능성 있는 원딜은 카이사, 루시안 인데 이마저도 야스오 모데카이저 나오면 그냥 죽은 목숨입니다.
참ㅋㅋ 지휘관이라는 게 메타를 뒤집어 놓았네요. 무조건 지휘관 1코어로 올렸는데 라이엇도 그걸 인지 했는지 바로 핫픽스로 너프 먹이더라구요. 어차피 곧 8.12 패치로 지휘관도 사라지고 여러 패치하니까 기다려 봅시다.
글쓴이: 말턱이 | 작성시간 2018-04-24 07:32[답글]보통 견제하러 예를들어 사이드쪽으로 가서 큐맞히려하면 베인,루시안같은애들은 구르기나 대쉬로 피하더라고요 이럴땐 그냥 에측해야되나요? 구르기 대쉬쓸 방향 예측해서? 또 다른 원딜챔프들은 일직선에서 큐쓰면 좌우무빙으로 피하더라고요... 이런거 다 예측해서 써야하는지 아니면 그냥 상대이동방향 살짝앞에 정석대로 큐쓰는지....공략 작성자님은 큐 어케 맞히시는지
글쓴이: 계절풍 | 작성시간 2018-04-25 12:35대부분 예측식으로 사용합니다. 베인이나 루시안처럼 이동기가 있는 친구들을 맞출 때는 이동기를 쓴 후와 쓰기전 위치 중간 사이에 쏘면 잘 맞더군요. 상황이 되면 팀들이 먼저 시시기를 걸었을 때 쏘거나 엄청 가까히 붙어서 q를 맞추거나 평타를 먼저 때려서 스턴을 먹이고 q를 맞춥니다.
글쓴이: 계절풍 | 작성시간 2018-04-25 12:38추가로 상대방의 무빙 패턴을 파악하는 게 중요합니다. q를 쐇는데 얘가 아래쪽으로 계속 피한다? 그러면 아래쪽으로 쏘시면 됩니다. 위로 피하면 위로 쏘시면 되구요. 대부분 사람들도 그걸 알기에 위로 갔다가 아래로 갔다가 불규칙적인 무빙을 하려고 해도 평소에 무빙을 하던 습관이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예외는 불규칙적인 무빙이 습관이신 분들
글쓴이: Re978 | 작성시간 2018-04-22 11:41[답글]잘 보고 갑니다. 최근에 6렙 찍고 브라움 자체가 저한테 맞는 챔 같아서 랭에서 많이 쓰려고 합니다만 일반이랑 랭은 많이 다르네요 ㅠㅠ 보다 보니 궁금한 게 잇는데 최근에 지크의 융합이 좋다고 하던데 이건 어떠신지요? 그리고 제가 한타에서 점멸 궁이든 w 궁이든 제가 먼저 선 이니시를 거는 경우가 잇는데 망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특히 제가 4인궁을 햇음에도 한타가 망하는 경우가 잇는데 선궁으로 이니시는 별론가요? 그리고 엑셀 박고 갑니다 ㅎㅎ
글쓴이: 계절풍 | 작성시간 2018-04-23 06:281. 지크의 융합이 어떤가요?
브라움은 수비형 챔피언이고 궁극기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효과를 제대로 보기 힘듭니다. 개인적으로 비추천 합니다.
2. 선 이니시 별론가요?
브라움은 이니시 챔프가 아닙니다. 이니시는 팀원한테 맡기고 원딜 지키시면 됩니다. 궁극기는 많이 맞출라고 하지 말구 원딜을 죽이러 들어오는 챔프를 (ex 잭스, 카밀 등) 띄워주세요. 1인궁해도 상관 없습니다. 딜러진을 지켜주세요
여담으로 팀에 정말 이니시 챔프가 없다 싶으면 정당한 영광을 추천합니다. 근데 애초에 팀에 이니시 챔프가 없거나 라인 클리어가 구리면 닷지 강력 추천 합니다.
글쓴이: 계절풍 | 작성시간 2018-04-23 06:30지크는 레오나 같이 궁쿨 짧고 비비기 좋은 챔프가 가면 좋다고 생각해요.
엑셀은 정말 감사합니다
글쓴이: Re978 | 작성시간 2018-04-23 23:34흐음 그런가용 어제는 또 지키는 용도로 쓰니 궁이 훨씬 쓸만하더군요 ㅎㅎ
그리고 w는 어떤 상황에 쓰는 게 맞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또한 로밍을 보통 자주 가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글쓴이: 계절풍 | 작성시간 2018-04-24 16:23w는 방패 각도를 만들어 주거나 아프게 맞고 있는 아군에게 사용합니다.
앞에 아군이 있거나 미니언이 있으면 w를 타고 가서 이니시를 걸기도 합니다.
로밍은 혼자 가기 보다는 정글러를 불러서 가거나 (q를 맞추기 쉽고 패시브를 쉽게 터뜨리기 위해) 미드 2대2 상황을 커버치러 갑니다. 적 서폿이 올라와서 3대3이 되어도 괜찮습니다. 브라움은 소규모 교전에 엄청 강하거든요.
로밍각은 "라인 상황"을 보고 싸움이 났거나 싸움이 날 듯 하다 싶으면 바로바로 올라가주세요. 올라가다가 싸움이 끝나면 라인으로 내려오시면 되고 싸움이 안끝났으면 합류하시면 됩니다. 맵을 보고 행동하는 게 먼저입니다.
글쓴이: 인생의존재 | 작성시간 2018-03-27 04:59[답글]소생을 왜 찍는지 궁금합니다 소생말고 불굴의 의지가 좋아보이는데 왜 소생 찍는거죠?
글쓴이: 계절풍 | 작성시간 2018-03-27 10:08솔라리 보호막과 타곤산 힐 그리고 구원 힐량을 증가 시키기 위해서 입니다. 그냥 정말 단순 취향입니다. 불굴의 의지 들어도 괜찮아요 본문에 추가해야 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