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한마디 (85)

  • Beancurd | [답글] 생각을 조금 해봤는데, 아무래도 페킬님 빌드를 모든 상대한테 쓰려니 제 머리와 손이 모자라서 (...) 살짝 변형시키기로 했습니다. 솔직히 보조룬을 결의로 드는 것은 상대가 뭐 탑 루시안 이런 게 아닌 이상 딜이 반감되기도 하고 총검 이후 피흡 뽕을 빨기 애매해져서 상대가 일방적으로 견제를 하는 원딜일 경우만 들기로 했습니다. 그 외에는 지배 마법 트리 고정으로 가져가는 것이 훨 나은 듯 싶구요 (다만 마법 3티어에서 과연 절대 집중을 들어야 하는가는 생각을 해보려고 합니다. 깨달음은 10렙 이후니 그렇다 치더라도 기민함으로 얻는 1.5%의 이속도 중요하다 볼 수 있어서..) 그리고 시작템을 항상 인장으로 하다 보니 저 같은 사람한테는 위험 부담이 좀 크더군요. 유지력은 아주 괜찮아지지만 상대가 갱을 왔을 때 버틸 힘이 되지 않는다는 것과, 브루저 상대로 지속딜을 할 만한 체력이 모자란다는 것..잘못하면 훅 녹으니 실력이 더 필요했겠네요. 그래서 방패나 링도 써보려고 합니다. 일반 근접 상대로는 링 (마나가 버려지는 옵션이라 고민했으나 인장도 들기에 그냥 써볼까 합니다.) 일방적으로 처맞는 원딜 상대로는 방패, 탱커나 만만한 친구들 상대로는 인장. 링이나 방패 시작 시 리볼버를 뽑을 만한 돈이 나오지 않는다면 첫 귀환 후 인장 하나 책 하나 이런 식으로 뽑아가는 빌드도 괜찮지 않을까..싶네요. 다만 총검 이후 바로 존야를 갈 때 생기는 탱로스는 어찌 해야 하는지가 고민입니다. 존야를 포기해도 상관 없긴 하지만 체력만으로 버티기 힘든 것도 맞으니.
  • 페이즈킬러 | 봉인풀린주문서를 가져가며 루덴의메아리를 통한 쿨감45%맞추기도 한번 해보셨으면 합니다. 과격한맛은 없지만 나름 무난하다고 해야할까요. 스타트도 도란방패와 1포션, 룬은 텔레포트를 들어 안정성을 가지고 필요할 때 점화, 탈진, 유체화 그리고 강타등의 스펠로 나름 선전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좀 더 팀에 도움이 되지만, 팀에게 약간 묻어가는 느낌도 없잖아 있습니다.
  • 망겜않함 | [답글] 조용히 페이즈킬러님을 참고하고 응원하고 있는 다이아 모데 유저입니다. 오랜만에 공략글을 업데이트 해주셨네요. 너무 기쁩니다. 챔피언에 대한 견해가 달라진 점이 몇 가지 눈에 띄지만 총검은 그대로군요! 개인적으로 저는 최근에 한타 페이즈에서 Q 3타를 전부 때리는 것에 대한 미련을 버리고 총검에서 라일라이+리안드리를 이용한 강한 궁극기 사용으로 한타 영향력을 과시하는 쪽으로 플레이 방식을 바꾸었습니다. 진입각을 잘 보지 못해서 일까요?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탱키함이 아주 매력적이라 생각합니다.
  • 망겜않함 | 아, 그리고 혹시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페이즈킬러님이 소속 되어있는 클럽에 가입하는 방법을 알 수 있을까요?
  • 페이즈킬러 | 라일라이 리안드리를 가져가는 아이템트리는 어떤 아이템보다도 안정성이 강합니다. 팀의 한타에서도 광역적으로 슬로우를 걸고 데미지를 주지요. 기본적으로 라인전에서도 큰 변수없이 죽지않고 파밍하며 아이템을 뽑는데 주력하기 때문에, 봉인풀린주문서 특성을 사용하는것도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텔레포트,유체화 등의 스펠을 메인으로 가져가며, 필요할 때 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루덴의메아리가 마나옵션이 생기긴했지만.. 루덴의메아리 라일-리안 트리도 나름 괜찮은것 같기도 합니다. 궁극기의 킬 결정력과 쿨감을 아이오니아 장화와 함께 45%까지 가져가고 스펠도 그만큼 더 사용하고.. 클럽은 현재 가입을 받고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다른 수석연구원 클랜원들한테 한번 여쭤보시면 될것같기도 합니다.
  • 고블랭크 | [답글] 도저히 못 써먹겠네요.
    아까도 오랜만에 했었는데 이기긴 했지만 하는 내내 너무 답답해서 죽을 맛이었고
    씨씨기 있는 맞다이챔도 못 이기고 답이 없더라고요.
    룬 개편 암흑기 시절에도 열심히 했었는데 지금은 도저히 할 수가 없네요.
    한 때 모데빌런이었던 저도 아트가렌스웨인 하는데 얼마나 편했던지... 불행 중 다행으로 리메이크 소식이 떴으니 그땐 쓸만한 챔피언으로 새롭게 태어났으면 좋겠네요.
  • 페이즈킬러 | :(
  • 페이즈킬러 | [답글] 저는 현 메타에서 탑을 선호합니다. 퀸,라이즈 같은 아주 짜증나는 챔피언을 제외하고 딜탱 챔피언들. 레넥톤-피오라-카밀 등 그리고 갱플랭크와 가끔은 탱커류 신지드 마오카이 등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딜탱을 상대할때는 언제든 이길 수 있지만, 한번 죽기 시작하면 성장차이가 나서 딜교환이 감당이 안되고, 도망칠 수 없어 계속 죽게된다는걸 이해하셔야 합니다. 한번 이기기 시작하면 쉬운 게임이지만, 한번 죽으면 끔찍해집니다. 이런 점에서 매우 공격적인 플레이를 하시는걸 권장합니다. 지기도 아주 쉽지만, 이기는 방법과 타이밍을 이해하고나면 원하는대로 게임이 쉽게 풀리기 때문입니다.
  • 붉은연필 | [답글] 요즘 메타에서 미드/탑중 어느라인을 선호하시나요? 원래 탑모데만 하다가 봇모데뜬이후로 봇파다가 이제는 봇가면 죽도밥도 안되는거같아서 다시 솔라인서려고하는데 걍 모데가 구려서 그런지 어느라인이던 힘들더라고요
  • Beancurd | [답글] 체력템을 빠르게 올려주지 않거나 부룬으로 결의를 들어주지 않는데도 안정성이 괜찮나요? 워낙 뚜벅이에 물몸이다 보니 도박성이 짙은 듯 싶더라고요
  • 페이즈킬러 | 부룬으로 결의를 들어주지않는 부분이 초반 안정성에 큰 영향을 주긴 합니다. 그럼에도 제가 마법-결의 가 아닌, 마법-지배 를 선호하는 이유는 후반의 영향력도 있지만, 피의맛을 아주 높게평가했기 때문입니다. 라인유지에 있어 적절한 딜교환만 있으면 모데카이저의 패시브와 더불어 안정적인 피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체력템을 빠르게 올려주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 안정성이 떨어진다는 말에는 동의합니다. 뚜벅이에 물몸이니까 좀 더 체력템을 올려주어야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는 상대방을 제압함으로써 최소한의 데미지를 입는 방식으로 탱을한다. 는 식입니다. 탱커들은 효율적인 보호막, 회복기술, 기동성 또는 다채로운 CC기로 상대방이 피해를 줄 시간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효율적으로 오래 버틸 수 있는 것입니다. 다만, 모데카이저는 위의 특징이 없기 때문에 강한 데미지를 바탕으로 탱킹을 하는 식입니다. 선총검을 가는 아이템트리는 매우 도박성이 짙은게 사실이지만 초반부터 이득을 쌓아올리면 이 아이템보다 더 초반이 강력할 수 없고, 쉽게 이기게 되는 것 입니다.
  • Beancurd | 답장 감사합니다. 딱 한가지만 더...ㅎㅎ
    칼날비와 난입, 그리고 기발 & 콩콩이를 드신다 하셨는데 4개룬 각각 어느 때 들어야 할 지 잘 모르겠네요. 대충이라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특히 다리우스, 잭스, 갱플 같은 경우 난입과 칼날비가 조금씩 갈리는 것 같아서..저는 갱플 상대할 때 콩콩이 들고 딱콩과 E를 교환하는 식으로 버텼는데, 페이즈킬러님은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하기도하구요.
  • 페이즈킬러 | 칼날비 - 3타를 빨리쳐서 갱오는 적들중 하나를 집중타겟해서 보내기, 점멸 Q2타Q3타로 한번에 보낸다던가 상대방이 거리를 내줄때를 노려 순간적인 딜교환하기. 구체적인 챔피언으로 따지면 클레드-피오라-갱플랭크 등으로 순간적인 딜교환후 빠져주는게 좋은 챔피언들. 한번에 제압 할 수 도있지만, 한번에 제압하기 어려운 상대더라도 딜교환후 빠져주는것! 난입 - 상대방을 추적해서 잡을 때. 초반 킬각을 가장 잘 볼 수있는 룬으로, 둔화저항이 있는만큼 카서스-나서스 같은 슬로우CC 챔피언들에게 유용합니다. 원거리 챔피언을 대상으로도 추격해서 잡을 수 있고.. 발동이 쉬운 근접챔피언 상대로는 더 좋은 것. 탱커류 - 마오카이, 문도박사, 신지드 등을 상대로 초반에 킬각을 보기 쉬워서 드는 편입니다. 하지만, 우위를 가져오지 못할시 킬을 바라보긴 힘듭니다. 콩콩이 - 딜교환시 추가적인 데미지를 주는 룬으로.. 칼날비와 비슷한 성향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근접전을 제외한 플레이구도가 그렇습니다. 하지만 궁극적으로 상대방에게 빠르게 데미지를 주며 죽이기 위해선 근접전이 필요하니.. 별로 끌리지 않는것입니다. 기발 - 버티기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룬입니다. 테스트중이기도 합니다.. 회복능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라인전을 하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유사한 룬을 사용하는 카사딘을 보고 참고해야되는 룬! 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카사딘은 우월한 딜교환 능력과 유틸성이 있긴 합니다. 다리우스,잭스,갱플 같은 상대로는 룬 선택이 갈립니다. 그점에서 저도 동일하게 생각합니다. 다양한 상황이 일어나고, 그 상황에 따라 룬의 차이가 크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난입의 히트앤런과 추격이 생존과 킬각에 도움을주기도하고, 우직한 칼날비가 딜교환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순간적인 킬각을 만들어주기도합니다. 갱플랭크 상대할때 콩콩이들고 딱콩과 E를 교환하는식으로 플레이한다고 하셨는데, 사실, 콩콩이가 날아간다는 것 빼고는 난입과 칼날비와 다를게 없습니다. 작은 데미지 차이고 갱플랭크는 회복능력이 있기도하죠. 어떤 룬을 들던 갱플랭크와의 딜교환에서 우위를 차지하는부분은 라인을 꾸준히 밀어넣어 갱플랭크의 체력소모와 스킬,마나소모를 유도하고 모데카이저는 피를 유지하는 것 입니다. 화약통을 피하기도하지만 보호막으로 흡수하기도 합니다. 갱플랭크에게 데미지를 받더라도 많은 피해를 받지않는게 중요해서 선 팔목보호대를 올리고 총검테크를 탑니다. AD 챔피언들은 주문포식자라는 좋은 아이템이 있어도, 갱플랭크는 선트포를 올리고싶고 스테락과 겹쳐 안가기도 하지요. 갱을 불러서 칼날비의 데미지로 때려주거나, 하프라인을 넘어온 상대에게 점화를 포함한 3공격으로 난입을 터트려 추격해서 잡고.. 정글러와 다이브를 하기도하고! 결론적으로 룬으로 따지자면 난입과 칼날비가 적합한데, 칼날비로 더 제압해주고싶습니다. 점멸2타3타를 반응하지못하고 다 맞아주는 경우도 잦기 때문입니다. 라인을 원하는대로 밀어넣고 유지하는게 갱플랭크상대로 중요한 것 같습니다.
  • Beancurd | 역시 제가 구상했던 그림과는 다르네요 배울 점이 많은 듯~
    체력과 관련하여 안정감 어쩌고 했던 것은 제 선입견이었나 봅니다. 오랜만에 모데카이저를 꺼내서 난입 지배를 실험을 해봤는데, 안정감이 그리 모자라다는 느낌은 못받았습니다. 특히 총검의 피흡이 쿨감을 대신하여 지속 전투를 가능하게 하는 느낌? 더 해보면 알 것 같네요. 칼날비가 체감이 안되는 것 같아서 전에 기피했었는데..칼날비도 들어보렵니다.
    +) Q 캐스팅 하실 때 평캔은 안하시나요?
    +)점멸 Q2 Q3이 칼날비 터졌을 때 플반응 못할 만큼 빠른가요?
  • 페이즈킬러 | 초반에는 평타한대차이가 크기 때문에 평캔을써서 하는편입니다. 특히, 난입을 사용할시 3타조건을 평타로 충족시키기위해서는 필요합니다. 하지만, 칼날비 사용시 평캔하지않고 Q키고 때립니다. 평캔을하면 마지막타에 공격속도가 사라져서 삐끗하기 때문입니다. 점멸 Q2Q3이 플반응을 못할만큼 빠른건 아닙니다. 플반응을 바로한다면 2타맞자마자 하겠지만 제가생각하는건 처음에 맞을때 죽지않을거라고 여겨 플을 아끼거나 느리게쓰는상대, 또는 어떠한 이유에서든지 반응이 늦는사람이 플을써 Q3타가 캐스팅바가 떠 시야에 사라지지않는 한 맞는상태가되고 후속스킬들.. 궁이나 E 점화등으로 마무리되는걸 가정합니다. 가장확실한건 노플인상대에게 때리는 것 이겠습니다.
  • 귤까먹고싶다 | [답글] 페킬님 저번에 빙결도 테스트해보시던데 어떠신가요? 초반에 딜량이 부족하다 생각되서 패스하신건가요~? 저는 일단 어차피 잡기 힘든 원거리 챔피언들 상대로는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라인을 빠르게 밀고 쌍둥이그림자로 로밍을 가는 방향으로요~ 지배의 영리한 사냥꾼이 그런점에서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다만 감전, 집공, 정복자 등을 드는 암살자/브루저 상대로는 한번에 승부를 봐야하는데... 빙결은 그런점에서 초반에 너무 약했습니다. ) 여태까지 페킬님 성향과 룬을 봐선, 빙결 보조룬으로 마법을 들기 애매해서 안 가시는 것도 같은데(절대집중과 폭풍의 결집).... 궁금합니다.
  • 페이즈킬러 | 빙결강화와 쌍둥이그림자는 모데카이저에게 약간의 로밍력을 주긴 합니다. 쌍둥이그림자의 액티브효과가 생각보다 놀라운 효과를 발휘합니다. 외상룬을 이용해서 빠른 타이밍에 뽑아낼 수 있고요. 정글러의 위치파악도 가능하고 여차하면 생존에도 이용가능합니다. 댓글에 써주신대로 초반에 주도권을 잡을 수 있는 룬은 아니지만, 안정성있게 가져간다는 점이 크긴합니다. 빙결 보조룬으로 마법을 들수도 있긴한데, 아무래도 지배에서 가져가는 사용아이템 쿨타임감소 특성이 매력적이기 때문에.... 90초의 쿨타임이 너무 길긴 합니다. 버티는 상대를 대상으로는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저는 싸울 수 있는 상대로는 좀 더 공격적인 플레이를 선호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 뿐 입니다. 사용하고 싶긴 합니다. 좋은의견 감사합니다.
  • 렝가다리 | [답글] 지금 칼날비 룬들고 q선마 모데 해보는데 진짜 쎄더라구요 물론 안정성에 문제가 있긴하지만 충분히 연구 가치는 있는듯
  • 돕돕돕 | [답글] 안녕하세요 다야2에 서식하는 탑모데유전데요. 현재 탑에서 정복자 때문에 상대가 뭐가 나오던 너무 아픕니다. 시즌8 자체가 모데에겐 너프인데 정복자까지 나오니 이건 뭐 밸런스가 시궁창이 되버리네요. 모데 버프를 좀 해줘야할텐데
  • 아이콘 pilast | [답글] 혹시 정복자 써보셨나요? 고댐때문에 은근 저번시즌 초반 마관 능력 내는거 같아서 좋더라구요. 물론 스펠을 유체화들어야하지만
  • Drachen | [답글] 요즘도 카사딘 상대하기 쉽나요?ㅎㅎ
  • 눈짝 | [답글] 난입 - 라일라이트리에서 절대집중 효과가 큰편인가요? 감전 총검갔을때는 절대집중 효과잘봤는데 난입에 총검도안들면 피흡이 그렇게 많지는않던데요 깨달음이 더 나은거같기도...
  • 어스름 | [답글] 이번 보조 영감 궁합은 다른 룬들과도 잘어울리네요
  • 페이즈킬러 | 라일라이만으로 적을 추격하고 제압하는게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저는 라일라이를 가지 않았지만, 쾌속접근 룬 덕분에 필요할 땐 조합을 맞춰 선택하게됩니다.
  • 어스름 | [답글] 저 카운터들 미드에선 힘든데 탑이라면 할만하더군요 존버-지휘관 뜨고 천천히 템 마추면 되더라구요
  • 페이즈킬러 | 탑 아우렐리온솔 아지르!는 스왑을해서 온다면 모르지만 카시오페아는 여전히 무섭습니다. 라인이 길기때문에 잘못 걸리면 죽도록 맞기 때문에. 그렇기 때문에 퀸 같은 챔피언도 저는 탑에서 만나면 좀 두렵군요. ㅁ-ㅁ. 방법을 들어보니 그대로하면 공성미니언을 감당하지못하고 다른활동 가능할 듯 합니다.
  • 부텔 | [답글] 저는 사실 초반에 킬을 내고 스노우볼링을 굴리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폭풍의결집 이나 마법의 신발처럼 극초반 라인전에선 활용자체가 불가능한 룬을 선택하는거에 좀 망설여집니다. 분명 초반을 무난히 넘어갈수 있다면 엄청 좋은 룬이지만 게임이 15분서렌이라든가 초반에 터지는 게임을 생각하면 룬을 초반룬으로 셋팅하는게 좋을것 같기도 한데 이부분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세요? 극단적인 예를들면.. 초반 딜교환이후 상대가 체력 10이 남아서 사는경우.. 그때 폭풍의결집이 아니라 주문작열을 들었다면 잡았을텐데... 이런 경우가 있겠네요
  • 페이즈킬러 | 감전트리의 폭풍의결집-주문작렬, 난입트리의 폭풍의결집-주문작렬! 이 점에 대해 질문하셨군요. 아이템으로 유틸성을 챙기면서 상대적으로 부족해질 수 있는 주문력을 채워주려 노력했습니다. 주문작열을 통해 이득을 만들어 내실 수 있다면 그걸 드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저는 10분후에 얻는 8AP 폭풍의결집이더라도 모데카이저의 AP계수가 높기 때문에 이득을 볼 수 있는 타이밍이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억지로 당하는 딜교라면 몰라도, 적의 킬각을 보기 위해서라면, 피를 그만큼 좀 더 낮춰주고 잡는다는 그런 느낌입니다. 감전트리의 시야수집-절대집중-폭풍의결집이면 20분쯤에는 그 특성을 들지 않았을 때 보다 엄청난 주문력, 즉 데미지차이를 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그걸 바탕으로 라바돈의 죽음모자도 빠르게 만들고 총검,슈렐리아 같은 가격대비 주문력낮은 아이템을 가더라도 데미지를 뽑아 낼 수 있으니까.
  • 아이콘 박호랑 | [답글] 아무래도 룬이나 아이템 트리가 다른건 플레이 방식의 차이점에서 나오는걸까요? 예전에 도란검 시작이 쓸만하다 생각했는데 인장에 결의쪽 번데기를 들고 시작하니 딜도 더 좋고 유지력또한 좋네요.. 플레이 방식도 아무래도 인장 시작을 하다보니 전사형처럼 버티기보단 상대를 터트릴수 있는 극딜을 추구하게 되니 그점 또한 고민이네요.. 아이템트리와 플레이 방식이 점점 바뀌는거 같아서 여러모로 고민입니다.. 페킬님이 도란검 질문떄 대답해 주셨던게 결국은 맞아가니 신기할 따름이네요..
  • 페이즈킬러 | 라인을 푸시하거나, 딜교를하고 적 정글에게 데미지를 줄 때, 주문력은 초반일수록 더 체감이 큰 느낌입니다. 상대방에게서 어떻게 더 잘 버틸수있을까? 라는 생각보다는 적을 어떻게해야 잡을 수 있을까? 이런 생각이 더 듭니다.
  • 아이콘 봄숫 | [답글] 페킬님 하이~ 아직도 롤하시네요 저랑 인하형 다 군대옴
  • 페이즈킬러 | 안녕하세요.
  • 부텔 | [답글] 챌런저에서 한창 모데하실때 세계적으로 페킬님보다 모데를 더 잘다루는 유저가 있었나요? 혹여 있었다면 그 유저를 보고 어떤 느낌이 들지 혹은 페킬님 생각과 그 유저의 선택이 다른점. 예를들면 난 총검을 가는데 그사람은 벨트를 가더라.. 라는 식의 차이점같은 것을 보고 어떤 생각이 드실것 같나요?
  • 페이즈킬러 | 세계적으로 챌린저급 모데카이저 유저는 없었지만 제가 방송할때 물어보던 북미유저가 생각나네요. 트린장인이었는데 모데장인되었습니다. 템트리 같은건 유저들마다 좀 차이가 있긴하죠. 저는 극딜을 선호하는 반면, 다른사람들은 밸런스를 준수하더라고요. 제 성격상 그건 허헣
  • 귤까먹고싶다 | [답글] 쾌속접근! 좋은 아이디어네요. 경우에 따라 빅토르나 오리같은 짤짤이형 미드 챔프 상대로도 쓸만할 것 같네요!
  • 페이즈킬러 | 탈진걸때 생기는 이동속도증가도 좋지염.
  • 아이콘 박호랑 | [답글] 아랫분들 말처럼 슈렐리아 정말 쓸만한것 같네요.
    체력 주문력 이속 쿨감 거기다가 낮은 가격까지
    사용해보니 나쁜것 같지도 않구 좋은것 같습니다
    모데카이저의 아이템 선택지가 다양해져서 좋네요
  • 페이즈킬러 | 그렇습니다.
  • 귤까먹고싶다 | [답글] 요즘 미드로 간다는 가정하에 원거리 상대로는 선템을 주문매듭구슬로 가는 걸 선호하고 있습니다. 페킬님 감전트리를 자주 애용하고 있는데 기동력에서 아쉬울때가 많아서요. 예전 루덴의 메아리와 비교해봤을때 구슬을 갈때의 장점은 가격을 예로 들수있습니다. 과거에 비교해서 400원이나 저렴해진 가격으로 주문력 100과 이속 10%의 스펙을 가져올 수 있게 된 것이라 볼 수 있는데, 아직 상대가 코어/업글신발 을 둘중하나를 마련하기 전에 높은 이속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이속이 높다는 건 상대의 스킬을 피하거나 적에게 접근하기가 쉽다는 장점이 있겠지요. 갱회피나 합류에 좋은 것 같습니다. 그 뒤로 총검과 리안드리를 올리고 있습니다.(다음 코어 아이템 준비도 빨라집니다!) 물론 루덴의 추가데미지와 비교할 바가 안되고, 총검처럼 감전을 터트리기도 힘들지만, 3타는 점화로도 터트릴수있기 때문에 커버는 가능했고, 미드에서는 구슬의 스택이 빨리 쌓이는 편이기 때문에 모데본인의 스펠만 돌아온다면 킬각은 어느정도 나옵니다, 다만, 원거리도 원거리 나름인지라... 포킹위주의 챔프를 상대로만 좋은 것 같네요. 카시같은 인파이터형 원거리 챔프는 차라리 총검으로 승부를 보는게 좋을 수도 있겠습니다. (그리고 신속신을 사는것이...?) 추가 방템은... 페킬님은 딜템이 아니면 선호하시지 않는 편이라 추천하기가 애매하지만... 제 취향대로라면 그냥 올ad상대로는 망갑, ap비중이 많으면 비사지/솔라리(원딜이 잘커줬다면?)/적응형, 상대 데미지 밸런스가 적절하면 그냥 스태락이 나은 것 같습니다. 원래 저는 워모그를 선호한 편이었는데... 워모그 패시브 조건이 너프를 받으면서 이제 체력템을 2개는 가줘야 워모그 패시브를 받을 수 있게 되었더라구여. 한텀 싸우고나서 피채운다음 웨이브나 오브젝트 이득을 더 볼 수있는 장점이 있었는데 아쉽군요. 여튼 모데카이저의 방템의 조건은 체력이라고 봅니다. 애매한 방마방은 있으나마나란 생각이 들고, 항상 역관광을 위해 w를 터트리려고 하면 체력 한틱때문에 죽는경우가 많아서...(왜....w로 이제 피흡!! 하면서 역관광 하려고 하는데 그놈의 스킬모션때문에 상대 공격보다 느려서 죽는 경우..) 방템을 4~5코어로 가준다면 상대 딜러를 죽이는데도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한타에서는 모데카이저가 스킬 쿨타임을 한번만 더 돌릴수만 있다면 무조건 적 딜러를 죽일 각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러기 위한 체력 방템입니다. 만약 상대가 마방따위는 전혀 올리지도 않고, 한타 포커싱이 우리 원딜에게로 초점이 맞춰져 있다면..(보통 암살이나 돌진조합들) 이때는 바로 존야를 올립니다. 어디로 오는지 안다면 모데가 누구하나 잡는건 쉬운 일이니까, 바로 한명 잡아서 유령으로 만들고(원거리가 아니더라도 근접 딜탱이면 좋습니다.) 만약 우리 원딜이 죽었다면 이때부터 존야가 빛을 발할겁니다. w를 최대한 아끼면서 유령컨을 잘해서 계속 실드가 차게끔 해주다가 적이 결정적인 스턴(판테 w라던가)을 날릴때쯤 존야로 버티고 다시 w를 킨다음 싸워주면 될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난전에서 존야는 좋은 아이템인것 같습니다. 그 외의 상황에서는..... 죽을 시간을 연장해주는 아이템에 불과한것 같네요.... (미드모데 한정)
  • 페이즈킬러 | 저는 구슬을 쓰기 어렵더라고요 ㅁ=ㅁ........ 슈렐리아! 방템에 대해서는 잘 봤습니다. 존야나 정령의형상이 필요한순간.
  • 어스름 | [답글] 슈렐이 나왔습니다 감전모데에게 부족한 이속력을 올려줄수잇는 꿀아이템 입니다 거기다가 쿨감과 부족한 체력도 제공해줍니다 서서히 빨라지는 이속이 아니고 순간이속보너스가 40%입니다 감전모데에게 너무나 좋은 아이템 같아요
  • 어스름 | 총검-슈렐에서 엄청 압도적으로 암살각이 나오네요 슈렐-총검-라바돈 페이즈님 트리는 8.6에서 더 좋아진거 같습니다 손이 느린 나도 슈렐 유틸덕분에 생각보다 풀콤넣기수 월해졌어요
  • 페이즈킬러 | 슈렐 좋습니당.
  • 어스름 | [답글] 8.4패치 이후에도 여전히 괜찮은 특성빌드인듯 후반갈수록 공짜 AP가 쓸지팡이급은 제공함 총검-라바돈 타기가 굉장히 수월해져서 스노우 굴리기 더 좋아짐 단점은 너무 느린 기동력
  • 페이즈킬러 | 최대한 주문력을 끌어모아서 결국 상대방을 잡을 수 있는 데미지를 갖추는 것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 아이콘 박호랑 | [답글] 이번에 나온 오브 아이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쌍둥이 아이템 롤백은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오브 아이템은 별로 좋은지 모르겠더라구요
    페이즈킬러님 생각은 어떠신가요?
  • 아이콘 박호랑 | 추가로 하나만 더 물어보겠습니다.
    탑에서 근접 챔피언 상대로는 도란검 시작을 해보고 있습니다.
    전 생각보다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시작 아이템 도란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페이즈킬러 | 오브는 쓸만하다고 생각됩니다. 순간적인 근접능력과 데미지를 보충해줘서 중반타이밍 데미지끌어올리기의 한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도란검 시작을 하게되면 초반 적응형을 AD로 받게 됩니다. AD가 평타딜교환과 E스킬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W를키면서 CS먹기도 편하긴 하겠네요. 그런데 아무래도 모데카이저의 AP스킬계수는 높고, 암흑의인장을 가게 될시 킬을 땃을떄의 성장력과 물약회복이 안정적이라 도란방패가 아니라면 인장이 끌립니다.
  • 아이콘 박호랑 | 아무래도 시작 아이템부터 메이지형, 전사형이 나뉘는거 같네요 인장 스타트가 아무래도 메자이로 완성 시킬수 있으니 메이지형한텐 좀 더 좋기도 하구요. 아무래도 도란검은 좀 더 플레이 해봐야겠네요.
  • 페이즈킬러 | 시작 아이템으로 메이지형 전사형이 나뉜다기보다는 350골드로 최대 45주문력까지 얻을 수 있는 포텐이 대단합니다. 메자이로 굳이 업그레이드 시킬 필요도 없습니다. 같은 총검을 올리는 챔피언들도 코어아이템 타이밍을 빠르게하기위해 선 롱소드를 올리면 올렸지 도란검을 가지는 않았던것 같습니다. 전사형이더라도 충분한 포션과 초반 주문력을 가져갈 수 있는 인장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전사형이라고 해서 트포,총검,스테락을 가더라도 결국 데미지 통계상에서는 마법데미지가 훨씬 큰 비중을 차지하기때문입니다. 다만, 초반에 얻는 적응형 공격력이 라인전에 정말 큰 도움이 되서 이길 수 있다면 계속 플레이 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에겐 데이터가 부족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