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한마디 (2)

  • 농민의습격 | [답글] 탑파이크만 하는사람으로써 착취 핵별로임. 얘는 착취로 오지게 잘때려봤자 최대체력이 어떤방법으로도 오르지않는 챔프이기때문에 착취가 상당히 비효율임 착취딜은 결국 체력비례데미지니까. 그리고 템도 파이크의 본질은 우리팀 킬각잡아주거나 우리팀 지키는거에 특화되어있음. 딜자체도 궁극기의존도가 높기때문에 드락사르같은 템보다 유틸성을 올려주는
    요우무 정당한영광이 훨씬좋고 룬도 빙결강화가 가장 효율이 좋음. E평하면 빙결강화 슬로우땜에 e맞추기쉬워짐
    게다가 영광나오면 주도적인 이니시도 가능해짐
    게다가 파이크는 체력을 올려도 ad가 오르며 ad계수가 낮고 기본딜이 쌤 그래서 요우무 하나만가고 다 체템두르는게
    효율이 좋음
  • 닉네임은변경 | 일단 피드백 감사합니다 ㅎㅎ. 드락을넣은이유는 상대탑라이너가 라인전단계에서 딜탬위주로 올리는 렝가 티모같은경우 착취의지속딜과 부쉬플레이로 드락을 터트려 딜교에서 압승할 필요가있었기때문입니다. 물론 대부분의경우 요우무를 가게되고 빙결강화같은경우는 슬로우자체는좋으나, 착취로 얻을수있는 회복과 추가채력이 조금더 메리트가있다고생각해 굳이 들지않습니다. 추가적으로 사전준비와 소생같은경우 파이크에게 후반한타때 조금더 졸렬하게 살아남을수있게 해주기때문에 메인룬을 결의로 들게된것두있구요. 물론 이렇게 말하면 여진이라는 선택지가잇겟지만, 결과적으로 1:1 라인전에서 여진은 확정cc기가 없는이상 딜교에서 많은 매리트를 주지 못하기때문에 올리지않았습니다. 정당한영광의 이니시에이팅도 좋으나, 지고있는상황에서의 영광은 얼심보다 현저히 낮은 효율을 보여주기에 일단집어넣었습니다. 하지만 영광도 나쁘진않은선택인거 같아요 ㅎㅎ 체탬을 가는것이 효율이 좋다고 하셧지만, 제생각은 조금 달라요 어짜피 체탬을가던 공탬을가던 오르는스탯은 공격력 방어력 마법저항력 기본체력재생등이지 체력이 오르진 않습니다. 그런의미에서 채력을 올려주는 아이템이 굳이 필요할까요? 그보단 파이크의 라인유지력에 필요한 아이템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파이크는 기본적으로 궁이 사기적인 판정을 가지고있고, 그궁의 대미지는 다른어떤것보다 레벨링이 가장크게 관여하기때문에 라인에서 최대한오래서있으면서 레벨링을 빠르게 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공략에서의 파이크는 라인전에서 절대 죽지않는 졸렬함과 한타때 Q로 이니시에이팅한다음 절대 E를함부로쓰지않다가 궁E로 광역어그로를빼주는 그런역활을 수행하기 좋게 짜여진거라 님이 하시는거랑 많이 차이가 나 보일수도있습니다! 사실 파이크는 E로 들어가는순간부터 리스크가 아주커지고, 체력이오르지않기때문에 포커싱당하면 100프로죽어버려서 저는조금더 졸렬한 파이크를 써보고싶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