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기세파 | 작성시간 2019-06-12 02:57해당 버그는 이제 수정되었습니다.
글쓴이: Yeleasy | 작성시간 2019-05-02 08:20[답글]그 9.9패치로 바위게 변경 되고 나서 레드 칼날부리 늑대 블루 두꺼비 먹으면 3분 10초 언저리 되던데 그 루트는 어떤가요 저도 연구하는중이긴한데
글쓴이: 기세파 | 작성시간 2019-05-02 14:35 말씀하신 동선도 상황에 따라서는 충분히 가능하겠지만, 누누가 다른 챔프에 비해서 빠른 3렙을 찍을 수 있다는 장점을 살리는 방향으로 플레이하는게 좀 더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레벨 우위를 바탕으로 시야장악이나 갱킹, 카정 등의 다양한 옵션을 살릴 수 있으니까요.
일단 저도 아직까지는 많이 플레이해보지 않아서 만약에 다른 동선이 더 좋다고 판단되면 공략의 내용들을 수정하겠습니다.
글쓴이: 미드말자하장 | 작성시간 2019-03-27 06:33[답글]누누 랭커들 보면 대부분이 첫번째 공속 두번째 적응형 가는데 어떤가요?
글쓴이: 엄청큰그릇 | 작성시간 2019-03-27 12:03누누 Q의 너프 후에는 확실히 첫번째는 공속이 좀 더 괜찮은 선택같습니다. 모든 티어에서 첫번째 공속 택하는 비율이 늘었을 뿐만 아니라, 성장쿨감과의 승률 차이가 거의 나지 않습니다.
두번째 적응형은 여전히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위의 댓글에도 언급했지만, 익산누누가 워낙에 특이점이라 그 분의 룬이나 아이템 트리 따라가는건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마스터 구간을 포함한 모든 구간에서 적응형보다 방어력을 찍는 것이 훨씬 높은 승률이 나타납니다. 누누가 적응형 올려도 2렙에 칼날부리 먹을 때에 평타 3대 아낄 수 있다는 것을 빼고는 정글링 속도가 의외로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이건 직접 정글링 속도 체크해보시면서 실험해보시면 금방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적응형 대신에 차라리 피관리 및 교전에서 좀 더 도움이 되는 방어력 능력치가 낫습니다.
글쓴이: 엄청큰그릇 | 작성시간 2019-03-27 11:49여진 변경사항은 데미지에 있던 AP 및 추가 AD 계수를 삭제하고, 70~120 방어력 마법방어력 부여에서 20~170 방어력 마법방어력 부여로 변경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AP 및 추가 AD 계수야 누누가 원래 투자하지 않는 스탯이니 사실상 상관 없다고 보면 되겠지만, 방어력, 마법방어력 부여의 삭제는 꽤나 체감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최종적으로 어떻게 변경사항이 정해지는지 보면서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글쓴이: 엄청큰그릇 | 작성시간 2019-03-27 11:54만약에 지금 변경사항이 유지된다고 해도 저는 여진을 택하게 될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야 누누 원챔 유저 중에 가장 높은 익산누누가 포식자를 들어서 포식자에 대한 인식이 좋은 편이지만 실상 각종 통계 등을 살펴보면 좋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아니, 오히려 매우 안좋습니다.
14명의 첼린저 원챔 누누 유저 중에 익산누누 빼고 13명이 여진을 택할 정도로 익산누누가 특이점인 것이지 여진이 훨씬 좋을 뿐더러, 단순한 여진 너프가 아닌 초반 너프 후반 버프 정도의 변경이라면 여진을 버릴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글쓴이: 엄청큰그릇 | 작성시간 2019-03-27 13:08오늘 찾아보니 Riot Maple이 트위터로 오리아나 및 여진의 변경사항은 9.7 패치에 적용되지 않을 것이라고 못을 박아두어서 당분간은 걱정은 안하셔도 같습니다.
글쓴이: 엄청큰그릇 | 작성시간 2019-03-20 19:38버프 이외에도 말씀하신 것처럼 리메이크 초기에는 다들 W에 상당한 초점을 맞췄는데, 그게 오히려 많은 문제를 야기했던것 같습니다. 1) 포식자의 효율이 누누에게 생각보다 좋지 않았고, 2) E보다 W를 먼저 마스터하는 것이 더 승률이 낮았고, 3) 이속 아이템을 덕지덕지 바르는것 역시 결과가 좋지 않았습니다. 적절한 아이템과 룬 빌드가 정립된 것이 생각보다 누누의 고승률에 큰 영향을 준 것 같습니다.
글쓴이: 엄청큰그릇 | 작성시간 2019-03-15 17:50쓰기에 따라 꽤 할만한 아이템이라 생각합니다. 다이아 구간에 가끔씩 통계에 잡히는데, 승률이 꽤 주순하게 잡히는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쓰시는 분들을 보면 빠르게 2코어로 올리는데, 속박, 슬로우와 연계해서 힐링 이외에도 꽤나 공격적으로 사용 가능하더라구요. 공간장악능력이 뛰어난 누누와 호흡이 맞는 아이템으로 보입니다. 다만 탱킹 능력이 부족해진다는 단점과, 아군 서폿이 구원을 가는 챔프면 시너지가 별로라는 것만 염두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글쓴이: 리더클럽 | 작성시간 2019-02-28 00:36[답글]이번 너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ㅠㅠ
글쓴이: 엄청큰그릇 | 작성시간 2019-02-28 01:08조만간 너프 먹겠구나 생각은 했지만 막상 너프 내용을 받으니 슬프네요...아마도 3~4% 승률이 추락하겠지요...? 너프의 대처 방안을 생각해보자면, 룬은 특별히 바꿀 필요는 없을것 같고 대신 아이템 빌드에서 워모그가 좀 더 중요해질 것 같습니다.
글쓴이: 기임주운 | 작성시간 2019-02-24 16:33[답글]소라카도 w를 끊더라구요..... 어떻게상대해야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글쓴이: 기임주운 | 작성시간 2019-02-24 16:33엑셀도 박았습니다!
글쓴이: 엄청큰그릇 | 작성시간 2019-02-24 16:58소라카나 모르가나, 잔나, 자이라같이 W를 손쉽게 끊을 수 있는 챔피언 상대로는 비텀 직선갱이 쉽지 않기에 강가쪽으로 진입하는게 더 낫습니다. 그리고 소라카가 E스킬이 빠지면 이제 소라카는 누누의 궁극기를 끊을 기술이 더 이상은 없는 것이기에 상대방 조합의 남은 cc기를 계산하면서 플래시 E, 속박 및 궁극기 등의 적극적인 진입도 생각해봄직 합니다. 소라카는 돌진 조합을 카운터치기 좋은 자이라, 모르가나류의 챔프보다 상대하기 오히려 편한 쪽에 속합니다.
글쓴이: 아첼레란도그 | 작성시간 2019-02-11 19:02[답글]좋은 공략 감사합니다. 이제 구석에 박혀있던 누누를 꺼낼 때가 왔군요! 엑셀누르고 갑니다.
글쓴이: 김똘망 | 작성시간 2019-01-27 06:01[답글]정말 많이 배워갑니다.
복 받으실거예요.. 좋은 정보를 가감없이 나눠주시다니!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글쓴이: 엄청큰그릇 | 작성시간 2019-01-27 09:49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건승하셔서 누누와 함께 원하는 티어로 가시길 기원합니다!
글쓴이: 블랭망토 | 작성시간 2019-01-26 06:02[답글]인벤공략보는거보다 옵지보는게 더 나은경우가 많은데 이 공략은 핵심만 딱딱 잘찝어서 써주신데다 다른 공략처럼 약팔이 안하고 통계로 근거가 들어가 있어서 참고하기 정말 좋네요. 예전시즌에 공략써본적이 있는데 이정도 퀄리티로 공략 쓰려면 얼마나 시간을 갈아넣어야 될지 상상도 안갑니다 ㄷㄷ 엑셀박고가요
글쓴이: 엄청큰그릇 | 작성시간 2019-01-26 09:10많은 칭찬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략의 객관성이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최대한 통계와 최상위 플레이어들의 데이터들을 사용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공략으로 만들겠습니다.
글쓴이: 엄청큰그릇 | 작성시간 2019-01-07 02:051) 블루- 칼부-윗바위게-레드 동선의 경우은 상대방이 윗바위게를 빠르게 노리려고 할 경우에 소득이 없거나 리스크가 상당히 큽니다.
봇듀오에게 리시 받을 경우 1:40초에 블루를 처리하고 1:55초 경에 칼날부리에 W를 굴리면서 도착하여 칼날부리를 모두 먹는 시간이 2:02입니다. W의 쿨도 2:10초 경에야 돌아오기 때문에 만약에 상대가 레드 이후 곧바로 바위게로 달려오는 동선을 택할 시에 바위게를 내줄 확률이 굉장히 높을 뿐만 아니라 자칫 위험에 처할 수도 있습니다.
윗바위게를 어떻게든 챙기고 싶다면 레드-바위게 혹은 레드-칼날부리-바위게 동선이 낫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_xyRm3LVuEQ
https://www.youtube.com/watch?v=laCkUSE-nas&t=54s
위의 두 영상은 제가 추천드리는 동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