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한마디 (6)

  • 뭐같네 | [답글] 단도직입적으로 챔프 특성을 전혀 고려 안한 공략. 먼저 표본이라고 들고온 이즈VS징크스 정수 효율 비교한 것에서 부터 오류. 이즈는 Q를 맞추면 점감이되고 나보리가 대세인 요즘 Q를 맞추면 Q쿨이 1초가 안 되기 때문에 굳이 평타를 치러 들어갈 일이 우리팀이 쌔게 물었을때 W + 옆비전 평 Q 할때 빼고는 평타를 칠 이유가 별로없음. 이즈가 정수를 가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이즈에게 필수인 쿨감20이 있는 것과 Q를 못 맞춰 점감이 안됐을 때 딜로스를 줄이는 용도임. 한마디로 이즈에게 최적화 되어있는 스텟이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것. 징크스 자체가 평타 위주 딜러이고 사실 W는 후반부에 이니쉬 보조 같은 느낌이고 E는 아무리 스킬 가속을 때려박아도 보통 한타 한번에 한 두번, 그것도 보통 대게는 한번 깔았을 때 그 한타는 이미 승패가 결정이 남. 유령무희 없이 정수를 가면 기본적으로 느린 공속 때문에 평타 후딜이 비교적 길어져 카이팅 빈도가 굉장히 제한되고, 이는 한타 때 절대 큰CC나 그랩을 신경쓰면서 포지셔닝하고 딜을 해야하는 평타기반 챔으로써는 아주 패널티임. 애초에 유령무희 왈츠 터졌을때 크라켄 더 터뜨리는 기대값보다 정수가 훨씬 딜 기대값이 떨어지는데다가 카이팅에도 유령무희에 비해 제한된다면 굳이 유령무희 대용으로 정수를 갈 이유는 전혀 없음. 이건 고랭으로 진입 할 수록 차이가 더욱 극심해짐. 누커나 암살자 같은 경우에는 플래쉬로 훅 들어오는 경우 왠만한 고랭 티어 누커들은 한번에 원딜을 빈사직전 또는 캐치하기 때문에 딜을 하면서도 뒷 플 또는 정화각을 항상 재고 있어야함. 그런와중에 느린 공속과 이속(유령무희가 아닌 정수를 가면) 제한 되기 때문에 굉장히 굉장히 불편하다.
  • 연분홍찹쌀떡 | [답글] 딱 제가 생각하는 빌드랑 비슷하네요. 영리한 사냥꾼 룬만 빼구요 유용한 점이 있나요? ㅎㅎ
  • 별명은 | [답글] 감사합니다. 좋아보이네요
  • 아1213214 | [답글] 오.. 공략 정말 감사합니다 :) 꿀팁) 시뮬지지에 콤보 딜계산기, 콤보 영상도 있던데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Cs먹는서폿 | [답글] 영리한 사냥꾼을 왜가죠? 템트리엔 그렇게 긴 쿨타임을 가진 템도 없으니 효과를 받는건 장신구뿐인데?1.5초 때문이라고 하기에는 다른 사냥꾼이 효율이 더 좋을 것같은데.
  • 아이콘 황리에르 | [답글] 나같은 초보에게는 이 룬과 템이 더 나은 것 같아여... 감사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