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AbandonedS | 작성시간 2012-08-02 08:34자유롭게 하시면 된다고 생각해요.
다데님은 로아뽑고 업그레이드 하는게 일반적이라고 하셨는데 물론 맞는말씀이지만 초반에 마방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시면 헤르메스 좀 빨리 가도 되구요. 예를 들어서 카사딘이나 르블랑같은 애들 순삭콤보는 아무리 튼튼한 라이즈라고 해도 타이밍 잘못나오면 무서운데, 그런 애들 상대할때는 여눈-카탈-헤르메스-로아 순으로 간다던가 아니면 아예 여눈-조개-카탈-헤르메스-로아 순으로 간다던가 할 수도 있죠.
개인적으로는 베이가, 카사딘, 르블랑 상대로는 빨리 갑니다. 다만 베이가는 아예 영혼까지 털 수 있기 때문에 완전 털어놨으면 천천히 가기도 하구요
글쓴이: AbandonedS | 작성시간 2012-08-02 08:37초반 강캐상대로 조개나 700갑을 미리 뽑는건 전혀 나쁜선택이 아닙니다. 어차피 어비셜이나 프하 재료니까요. 조금이라도 위험할 수 있겠다 싶으면 빨리 뽑아버리시면되요
글쓴이: sirna | 작성시간 2012-08-01 11:42[답글]짧지만 핵심만! 좋은 공략 감사합니다~
글쓴이: 시간증폭 | 작성시간 2012-08-01 10:56[답글]짧은 제 생각이지만 첫 귀환에 여눈을 사게되고 그타이밍에 블루도 받게되잖아요. 그러면 명상이 실질적으로 효과를 보는 건 첫 귀환 전이란 뜻인데, 어차피 그때는 라이즈가 크게 강한 타이밍은 아니니 마나관리 및 평타파밍으로 잘 넘기자 이런 의미에서 안 주시는 것 같네요.
글쓴이: 시간증폭 | 작성시간 2012-08-01 10:56[답글]짧은 제 생각이지만 첫 귀환에 여눈을 사게되고 그타이밍에 블루도 받게되잖아요. 그러면 명상이 실질적으로 효과를 보는 건 첫 귀환 전이란 뜻인데, 어차피 그때는 라이즈가 크게 강한 타이밍은 아니니 마나관리 및 평타파밍으로 잘 넘기자 이런 의미에서 안 주시는 것 같네요.
글쓴이: AbandonedS | 작성시간 2012-08-01 10:35[답글]쓰는 템트리나 룬은 같은데 9/0/21도 한번 써봐야겠네요.
그리고 qewq라... qweq만 항상 생각해봤는데 큰차이는 안나도 깨알같이 딜이 좀 더들어가겠네요 ㅎㅎㅎ
잘 보고 갑니다.
다만 질문이 하나 있는데, 어차피 라이즈는 다른 ap누커들이 주문력 왕룬을 주로 박는거랑 다르게 왕룬에 이속룬을 가져가기 때문에, 유틸에서 신속에 있는 3포를 빼고 명상에 박아주면 초반 버티는데 조금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이 부분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라이즈가 코어템이 장착되어야 마나돼지인거지 그전에는 조루라서..
글쓴이: 아직초보에요 | 작성시간 2012-08-01 12:56다데님은 초반에 미니언 막타먹을때 스킬 거의 안씀. 그래서인지 마나가 항상 널널 하던데 ㅋㅋ
글쓴이: dade | 작성시간 2012-08-01 14:40별 차이가 없습니다. 명상에 3포인트를 줄 경우에 효과가 5초당 마나가 3씩 차는거죠? 근데 계산해보면 이게 1분당 30밖에 안차요. 대략 여눈뽑히는 6분쯤에 귀환을 타게되는데 그때까지 180의 마나이득을 취할수 있다는건 결국 Q 3방정도 더 날릴수 있는 마나를 회복하는건데 그것보단 다른 좋은 유틸특성이 많기때문에, 찍지 않아요.
글쓴이: dade | 작성시간 2012-08-01 14:40갈수록 강해지죠. 여눈로아부터 시작해서 쭈-욱. 사실 여눈로아마관이 완성되고, 킬 차이가 나지 않을떄 가장 강하다고 생각해요.
글쓴이: 감라이즈 | 작성시간 2012-08-01 04:12[답글]네 도움이 많이됐습니다. 다데님 이렇게 긴글써주시면서 친절하게 설명해 주셔서 감사해요 항상 높은 위치에는 그만큼의 높은수준의 멘탈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다데님을 보고 더 확신이 드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글쓴이: 감라이즈 | 작성시간 2012-08-01 02:13[답글]안녕하세요 1.개인적으로 라이즈를 굉장히 많이하고 좋아하는 유저인데 유독 제라스, 럭스, 브랜드한테 힘을 못씁니다. 제라스는 잘안보이지만 특히나 럭스같은경우에는 효과적인 대처법이 있을까요? 2.심연과 보이드는 다른점이 심연은 절대적인 수치를 내려주는것이고 보이드는 퍼센트로 깍는건데 효율적인 측면에서 어떻게 다른지 알려주실수있으신가요?
글쓴이: dade | 작성시간 2012-08-01 02:551.질문에 대한 답변인데요 이건 그냥 제가 공략글에 적어놓은 타워한테 cs안먹이는 테크닉과 논타겟 피하는 연습을 하시는수밖에 없어요. 다만 신발을 헤르메스로 업그레이드를 빠르게 한다면 좀 도움이 될 수 있을지도 몰라요. 제라스는 그렇다치고 특히나 럭스는 스킬이 제법 피하기 쉬운편이고, 그렇기에 스킬을 다 피해버리면 아무것도 못합니다...결국 피하라는 소리밖에 못하네요.
2.에관한 답변이에요. 보통 ap누커의 기본마방은 30입니다. 여기서 심연의 홀로 20이 감소되고, 라이즈의 5레벨 비전흐름(E)스킬에 적중되면 또한 24가 깎여서 -14가 됩니다. 이러면 -14방어 퍼센트 만큼의 데미지가 더 박혀요(약 15%가량?)그리고 트루뎀으로 들어가겠죠. 여기서 룬과 마법관통신발(소서러)로 인한 마법관통은 적용이 안되요. 감소와 마법관통은 다른 개념이라서, 상대 마법 방어력이 100이라고 가정해봅시다. 그러면 심연의 홀과 E스킬에 마방이 44가 깎여서 56의 마법 방어력을 가지게 되는데, 여기에는 마법 관통력이 적용되요. 대충 이해하셨나요?
보이드의 경우에는 퍼센트로 깎는거니까 적의 마법 방어력이 높으면 높을수록 효율적이죠. 40%의 마법 관통을 지니는데, 퍼센트의 경우에는 비전흐름,마법관통력,심연의홀 등 절대감소수치를 먼저 적용시킨 후 40%를 적용시킵니다. 그러니까 마관+보이드는 비효율적인거죠.
ex)마법방어력이 100인 적을 상대로 마관+심홀+보이드를 착용했을 경우, E를 포함한 마법 관통력이 74인데 마법방어력 100에서 74를 감소시켜 26이 남은 마법 방어력에 보이드 효과가 적용되어 최종적으로 보이드는 마법 방어력을 약 10가량밖에 감소시키지 못해서 굉장히 비효율적이에요. 차라리 흡책을 가겠어요. 대충 이해가 되시나요? 제가 설명을 잘 못해서 글이 길어졌네요..이게뭐지 그래도 이 글을 보고 도움이 되셨다면 기쁠겁니다 헤헤
글쓴이: dade | 작성시간 2012-08-01 02:55비전 흐름(X)주문 흐름(O)
글쓴이: ysc7836 | 작성시간 2012-08-01 01:38[답글]1렙 e찍으면 딜교환 유리할수도 있다는 점이 신선하네요
글쓴이: dade | 작성시간 2012-08-01 01:31밴쉬는 거의 안갑니다. 밴쉬있는채로 싸워줄 적도 없는데다가 어비셜의 마방감소는 라이즈 폭딜에 많은 도움이 되요(마관신기준 74 헤르메스기준 54)
라일라이도 물론 좋은 아이템이지만 더 좋은 아이템이 많으니까 못갑니다.이미 코어로 신발 대천사 어비셜 프하 로아 흡책(보이드)정도로 써먹는데 이템들중에 빼고 라일라이 갈이유를 못느낄 효율이에요.
마관신이냐 헤르메스냐를 결정하는건 적에 트페,피들스틱같은 단일타겟 확정스턴이나 하드CC가 있을 경우에 가는거고 라이즈는 탱키한면이 좀 있어야하기때문에 마관신신고 보이드안가겠다는 생각을 버리세요. 그리고 적의 마법방어력이 200가깝다면 보이드를 가는거지 꼭 보이드를 갈 필요는 없어요.
글쓴이: 부디즘 | 작성시간 2012-08-01 00:26[답글]qw쓰고 다시 q쓸때 w때문에 쿨감돼서 바로 나가는것같던데 제가하면 왜케 느리게 나가는것만 같죠 다데형님
글쓴이: 흐미남 | 작성시간 2012-07-31 19:54[답글]라이즈 초보입니다. 깨닳은자 덕분에 블루 리쉬해주고 와서
1랩에 바로 하이그나이트 걸고 q평 날리고 계속 q짤로 적을 견제 하면서
적 미드챔프 보다 비교적 편하게 파밍을 해왔는데요. e가 3방을 맞춘다면 q보다 확실히 효과가 좋을 것 같습니다.
근데 e는 가까이서 써야 적 챔프에게 여러방이 들어 갈텐데 특별한 방법이 있을까요?
접근하는동안 적 챔프가 스킬을 쓰고 빠질거 같아서...
글쓴이: dade | 작성시간 2012-07-31 20:03그러니까 리쉬할때 효율이 좋고, 챔프에게 많이 맞추는법은 E던지고 평타치고 평딜동안 쫓아가면서 붙어주는거에요 그리고 라이즈가 마나가 많은 챔프가 아니라 이득 못챙기면 마나가 부족해서 적 챔프에게 스킬견제를 상대적으로 많이 허용하게 될것 같은데 적어도 제가 플레이할땐 Q평 하이그나이트로 이득은 못챙겨봐서 모르겠네요
글쓴이: 흐미남 | 작성시간 2012-07-31 19:56제생각엔 w 속박걸고 qe 가 날라가는 중에 궁을 켜면 qe가 적에게 닿았을때
궁극의 효과가 추가 되기 때문에 r qe 와 효과는 같고 r의 지속시간을 조금이라도 늘리면서
qwe의 쿨을 1초 더 감소 시키기 때문인것 같네요
글쓴이: 군면목달 | 작성시간 2012-07-31 19:27[답글]밴쉬를 상대 라이너가 베이가라도 가지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