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요들메이지 | 작성시간 2013-11-14 00:37[답글]저는 잔나-소나-나미 순서로 서폿을 갈아탄 나름서폿장인 유저입니다. 제가 잔나로 재미본 것은, 양쪽 원딜의 딜교시 상대방 원딜의 투사체가 날아오는것을 보고 실드를 써서 막아주면 같이 딜교를 했을때 우리만 때리거나(1대씩교환) 우린 한대, 적은 두대 맞은 경우(2대씩교환)가 되기 때문이었습니다. 결국 몸이 약하고 궁극이 아쉬워서 소나로 갈아탔지만요. 소나는 딜, 힐, 이동속도, 장판궁 등, 스킬의 유틸성이 너무 좋아서 했습니다. 하지만 힐의 마나효율 ㅈㅈ와 궁극 외에는 딱히 cc기가 없다는(파워코드가 있긴 하지만 필요할때 순간적으로 원하는 파워코드를 쓰긴 힘들죠) 단점으로 나미로 갈아탔습니다. 현재 나미는 랭겜에서만 100판을 넘게 했는데 소나와 비슷하면서 개인적으로는 더 좋은 서폿이라고 생각합니다. 파워코드 슬로우는 나미e스킬, 나미e스킬의 데미지는 파워코드q로 볼수도 있겠죠. 소나 q짤은 나미의 밀물썰물의 딜, 나미의 힐은 밀물썰물의 힐이라고 볼 수도 있구요. 궁극의 스턴시간이 소나가 조금 더 길고 발동속도도 빠르기 때문에 좋긴 하지만, 나미의 궁극은 사거리도 길고, 짧지만 에어봄이 확실히 있으며, 맞고난 뒤에도 슬로우가 걸린다는 것이 있으니 쌤쌤이라고 봤을때, 난이도는 있지만 물감옥이라는 스킬은 소나에게 없는, 일반스킬이면서도 강력한 cc기 입니다. 궁극 아니면서도 상대를 견제하거나 우리편 딜러를 살릴 수 있는 일반스킬 cc기의 존재는 매우 크다고 봅니다. 한마디로, 한타때 우리가 이니시를 걸어서 순간적으로 폭딜을 뽑을 수 있으면 소나의 궁극이 더 좋지만(발동속도 빨라서 연계 쉬움, 스턴시간이나 다른 궁극들의 연계시간 내에 상대편을 녹일 수 있으면 우리편 딜러를 보호할 필요가 없으니 좋음.) 10여초 이내로 정리되는 한타가 아니라 20여초정도 되는 긴 한타에는 일반스킬 cc기가 있는 나미가 훨씬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위의 세 서폿 외에도 블츠, 쓰래쉬, 자이라를 번갈아 하는데 서폿을 점점 하면 할수록 소나는 공격적인 서포터라는 생각이 듭니다.
글쓴이: 미드서폿만함 | 작성시간 2013-11-16 19:50소나는 공격적으로 해야되는 서포터죠 그리고 나미vs소나어떤게 더좋다는것은 상황을 그렇게 만들면되는것이므로 정답이 없다기보다는 만들면 된다고 생각하고 개인적인 생각으로 나미보다 소나가 더 고평가되는것은 아무래도 즉발cc라는게 크죠 그즉발cc라는점때문에 요새 애니서폿이 고평가 받기두 하고요
글쓴이: 광란의월요일 | 작성시간 2013-11-04 10:26[답글]군복무중이신데 휴가 나오실때마다 틈틈이 업데이트 하시나봐요~ 루시안 징크스 있는거에 좀 깜놀ㅋ 무튼 남은 군생활 잘 마치시고 시즌4 업뎃 기대할게요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