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한마디 (1081)

  • 코드명드코 | [답글] 예전 딩거가 재밋엇는데 약간의 괴리감도 있을것같군요
  • 아이콘 갤럭시섭김군 | 글쵸... 1000 거리에서 알짱거리며, 드루와 드루와!! 약올리던 딩거가 분명 그리워요... 하지만 지금 딩거와 과거의 딩거를 둘 다 아무때나 플레이 할 수 있다면.... 뭐... 전 지금 딩거만 고르느라, 옛 딩거는 거들떠도 안볼지도요 ㅋㅋㅋ 지금 딩거도 충분히 매력있고 재미있는 챔프예요~
  • 관엽식물 | [답글] 하이머딩거를 가끔 사용해보기도 했지만 솔직히 딩거를 이해잘 못햇던 때라서 그런지 차라리 지금이 리메이크 전보다 한타나 소규모 난전에서 할일이 더 생간거 같아서 채감상 더 좋게 느껴지는데 하향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
  • 아이콘 갤럭시섭김군 | 음... 글쎄요, 리메이크 전에는 상대하기 어렵지 않았던 챔피언과 싸울때 몇배는 힘겨워진 라인전을 할때가 있어요~ 하지만, 그와는 반대로 라인에 포탑만 몇개 심어뒀더니 별거 하지도 않았는데 상대방이 포탑뒤에 숨어서 덜덜 떨고있는 라인전도 나오긴 해요... 예전에는 포탑 하나를 심을때 상당히 고심해서 심고, 그 포탑을 얼마만큼 뽑아먹고 이용하느냐에 따라서 좌우되었다면... 지금은 쉽게 지워지고 부담없이 포탑을 심다보니... 한층 가벼워진 느낌이랄까요? 으음... 아주 무거운 청룡언월도를 다루며 이제조금 무기의 효용을 익숙하게 다루며 몇개의 필살 초식을 만들었는데, 갑자기 그걸 뺏어가더니 청강검을 하사받은 느낌? 검 자체의 위력은 좋아진거 같은데... 예전처럼 쓰지 못하는?? 뭐 그런느낌이예요~ 가츠가 거대한 장검대신... 강하기는 엄청 강한 마법의 무구이지만, 레이피어처럼 얇은 검을 사용하게 되었을때의 곤혹감 같은거? 물론, 상식선에서 이해 못할정도로 바뀐건 아니고, 사실 전보다 순간딜을 더 뽑아내도록 바뀌었는데 하향이라고 생각하면 이상한거죠... 킬을 중시하는 현재 메타에 맞게 수정된거니까요, 으음... 그렇지만 뭐랄까... 다시는 예전의 딩거를 만날 수 없어! 라는 감정까지 맞물려서... 예전 딩거의 좋았던 모습만 기억하고 싶은... 헤어진 다음에야말로 진정한 사랑을 느낄 수 있다던가 뭐 그런거 있잖아요 ㅋㅋㅋ
  • 페이즈킬러 | [답글] 잘정리하셨네요 ! .. !.. ㅋ 잘 읽고갑니당.
  • 아이콘 갤럭시섭김군 | 감사합니다 %gt;ㅂ< b 경기 잘 보고 있습니다~
  • 부두막 | [답글] 하이머딩거 한번재미로 해봤다가 너무 재미있어서 하고 있는데 이 공략이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그리고 궁금한게 2개 있는데요...
    1. 방템이나 마저템을 차면 타워방어력도 영항이 있나요??
    2. 또 죽음불꽃 손아귀를 썼을때 4초간 마법피해 20%증가 인데 그럼 타워의 대포, 레이져 2개 모두 20% 영향을 받는 건가요???
  • 꽁당문답 | 2번은, 네, 맞습니다.
  • 아이콘 갤럭시섭김군 | 방템 마저템은 포탑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군단은 적용된다고 알고있고요, 죽음불꽃은 마법데미지는 모두 영향을 받습니다.
  • 아이콘 난v너의천사 | [답글] 참고해 주세요.
    저도 9/0/21 특성에 노랑룬은 방어씁니다.
    1.특성에는 시간당골드와 추골, 공격시 골드획득 찍구요
    딩거에겐 선렙보다는 지속적인 압박으로 봅니다.
    2. 체력도 좋지만 방어가 나은것 같습니다.
    자르반,짜오,리신,,바이 이런애들이 들어오고
    미드가 호응한다면 순삭 되더라구요.
    정글애들한테 조금버티고 미드호응 스킬버티면 평타
    뿐인지라 방어가 좋아보였습니다.
    3. 선템은 케이지를 선택으로 그림자가 좋더라구요
    유틸속성과 호완도 되며 정글이 물러와도
    궁q 그림자 키면..아시겠지요
    게다가 논타겟인 w와 e랑도 좋고 마저도 있습니다.
    4. 더불어 딩거의 완성은 눈사람 딩거 입니다. 후훗
    스킨 지르고 리메이크 전엔 쓰지도 못했는데..
    리메이크 잘한것 같다는거ㅋ
  • ghost12 | 서폿으로 가실때 이렇게 가시면 엄청 좋아요. 지금 골2인데 딩거 29승 14패 중 17승을 서폿으로 햇고, 특성 이렇게 썼어요.
  • 아이콘 갤럭시섭김군 | 서폿으로갈땐 저도 그 특성, 룬을 가져갑니다 ㅋ 근데 미드에서는 상대가 평타가 좋은 챔프가 오는 경우가 많지않고, 정글러가 오더라도 4~8방의 스킬을 맞는게 사실상 데미지의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데미지 이기 때문에, 노랑룬은 를 가더라도 라이너 정글러 상대 챔프가 둘다 AD 가 아닐땐... 굳이 방어로 가지는 않습니다. ㅋ 그림자는 딩거에게 참 좋은 스킬인건 분명하여서, 딜탱이나 원딜등 딜을 뽑아줄 챔프가 흥하면 가는 편입니다. 딩거가 꼭 킬을 따지 않더라도~ 끊어먹기에 참 좋고, 퇴각할때도 포탑과 시너지가 좋거든요 ㅋ
  • 꽁당문답 | [답글] 아 그리고 개인적으로 딩거의 W는 리메이크 전과 마찬가지로, 무시 못할 견제기라고 생각해요.....
    이젠 E도 견제용도로 나쁘지 않더라고요....
  • 아이콘 갤럭시섭김군 | 요즘 공허는 상대방이 마방템을 갔을때나 마저가 높은 탱커, 딜탱이 흥했을때 갑니다. 아니면 돈이 딱 그거 사기 좋게 모였거나요~ 물론, 마관템의 효율이 좋은건 오히려 예전보다 더 심합니다. 단, 궁포탑이 쏘는 레이져나, 포탑 레이져 등이 ap 효율이 나쁘지 않아서... 주문 70 + 마관 35% (10~30 정도의 효율) 을 2200 원에 사는것 보다는... 주문력 120 + 주문력30% (50~100 이상의 효율) 인 죽은모자를 3300 원에 가는게 딜량면에서는 확실히 좋게 나와줍니다. 물론, 상대가 마저를 찼다면 이 효율이 뒤바뀌고, 주문력 계수가 낮은 포탑의 평타나 RQ 의 평타는 마관의 효율이 더 좋기때문에 뭘 갈지는 그때그때 다르지만요~ 가능하면 굳이 마을에 갈때는 쓸데없는 큰 지팡이를 한방에 살 돈이 모였을때 가려고 하고, 그 전에 가게되면 그땐 이런저런 고민을 하는 편입니다. 순간이동 은 확실히 취향에 따라 좋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봇라인 와드로 날아간다거나 빠른 라인복귀등 장점은 분명하죠~ 음.. 뭐 글치만 보호막이나, 유체화도 생존에 꽤나 도움을 주는 스펠이라서... 플레이 스타일, 혹은 아군 상황등에 맞춰서 취향이라 생각합니다. 확실히 텔포로 적 뒤로 날아가서 퇴로에 왕포탑 하나 심어두고, 원딜 수류탄 맞추면 참 쉽죠~ 아 하지만, 딩거의 W 가 리메이크전에 비해서 좋은 견제기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않습니다. 전에 딩거의 W 가 전 훨씬 유용했고 좋았습니다. 만약 미사일만 바뀌지 않고 나머지만 지금처럼 리워크 되었다면... 모델로를 신으로 모시고 그분을 삼년동안 찬양할 것이겠지만~ 지금 미사일이 그래서 못써먹을 스킬이냐?! 라고 한다면... 뭐 그건 아니죠 ㅋㅋ 단지, 기존의 미사일이 사기적으로 좋은 느낌? 사실 그 미사일 하나 믿고 라인전을 풀어나간게 워낙 많아서~ ㅠㅠ 상실감이 큰 나머지 정확한 평가는 아닐수도 있지만... 전의 미사일이 전 더 좋았어요 ㅋ 뭐 이건 개인적일 수 있겠지만요~
  • 꽁당문답 | 3명에게 미사일 확 쏘던 시절이 그립긴 하네요....
    아테나 지휘관깃발 공허 존야 라바돈의 형식으로 거의 항상 가는데, 지금까지 플레이로는 꽤 좋았다고 생각했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 그리고 포탑이 공격하는 데, 리안드리나, 라일라이 같은 효과가 안 붙더라고요.
    그래서 말인데요. 리안드리는 왠만하면 빼는게 좋지 않을까요?
  • 꽁당문답 | 그리고 님이 말씀하신 특성 찍는 방식은 정말 최고인 것 같네요 O__o
  • 꽁당문답 | [답글] 저만 그런진 모르겠지만, 딩거가 그렇게까지 딩거만의 매력이 사라졌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Q는 체력이 낮아졌긴 해도, 인베방지용으로도 아직 훌륭하게 쓰이고, 그리고 정글이 갱 와도 3개나 되어서 위협적인 존재가 되었잖아요. 오히려 q는 더 세지고, 더 압박적으로 변질된 것 같아요 O_o
    특히, Q 마나소모가 20밖에 안되서, 이전보다도 마나소모가 훨씬 적어, 블루 없이도 라인전은 잘 이어나가지 않나요?
    그리고 W는 확실히 이전보단 맞추기 힘들지만, 이제 다방면으로 쏠 수 있어서, 부쉬확인용으로도 좋고, 한명한테 직접적으로 주는 데미지는 확실히 이전보다 세잖아요. (물론 다 맞춰야 그렇긴 하지만....)
    E는 뭐 말할 것도 없이 엄청 좋아졌고요.....
    그리고 정글러가 미드를 특히 노리러 오실 것이라고 했는데, 오히려 갱 올 때, 궁포탑을 이용해서 역으로 공격하면, 상대 정글이 오히려 점멸 빼거나 죽던데요 O_o
    그리고 한타 때는 궁수류탄으로 원딜 지키는 것을 넘어서서, 크레센도 급의 스턴을 남기 잖아요....
    이건 오히려 딩거 포탑만의 개성이 늘어나고, 딩거미사일만의 새로운 개성이 생긴 것 아닐까요 ㅇ.ㅇ?? (확실히 딩거 미사일처럼 공격하는 방식이 룰루q말고는 비슷한것도 없으니까요...)
    게다가 딩거에다가 공허 넣어야 되지 않나요? 아직 마관이 딩거에게 좋은 요소잖아요, 그쵸...?
    음, 아무튼 님의 저번 딩거 공략에서 아주 감명깊었어요 ㅇ.ㅇ
    덕분에 딩거 잘 배우게 되었었는디....
    제가 뭐라고 말할 처지는 아니지만, 딩거가 대격번을 했다고 해도, 개성이 사라졌다는 표현은 좀 아닌듯 싶어서요....
    아, 그리고 질문 하나만 해도 될까요...?
    라인전 하다가 귀환타면 포탑이 철거될 우려가 있으니까, 저 같은 경우는, 순간이동 점멸을 쓰는데 이래도 될까요?
  • 아이콘 갤럭시섭김군 | 으음... 제가 너프되었다고 느끼는 부분은... 확실히 제가 익숙해진 스타일에 기인한거예요;; 즉 뭐냐면~ 예전에는 주먹과 보자기 두개의 패를 가지고, 상대가 어떤 스타일로 싸우느냐에 따라 주먹을 내면 보자기를 내고, 가위를 내면 주먹을 내는 식으로... 유리한 쪽으로 스킬트리와 템트리를 맞춰가면 되었습니다. 그건 터렛을 상대 뒤로 돌아가 바로 옆에 심어버림으로써 딩거가 마치 평타딜이 상당한 챔피언처럼 근접전을 시도하거나... 근접이 강한 챔피언은 원거리에서 미사일 포킹으로 디나이 시키는... 라인전에서는 지금보다 더 다양한 상황에서 유리하게 싸울 수 있었다고 할까요? 지금 딩거는 예전처럼 싸울 수 없는대신... 포탑을 하나씩 늘려나가면서 지역을 조금씩 장악해 나가는 형식으로 플레이 했을땐, 챔피언에 따라서는 기존 딩거보다 매우 강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지금은 노하우나 이해도 보다도... 상대 챔피언의 스킬 상성 등의 카운터가 좀더 명확해진 느낌이랄까요? 음... 분명한건... 기존 딩거의 개성은 사라지고, 매우 강력해진 포탑의존도가 높은 새로운 개성이 붙었다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으으음... 뭐 정리하자면, 리메이크된 딩거는 재미있고 좋은 챔프이지만... 기존처럼은 사용할 수 없다. 라는 거구요~ 그게 약해졌다는 의미는 아니예요~ 지금도 새로운 템트리 새로운 전략등을 짜고... 어제는 통했던게 오늘은 간단히 막히는걸 보면서~ 아직 이런 딩거면 되겠다! 싶은것들을 살펴보고 있어요 ㅋ 근데 곧 시즌 4 라서... 또 얼마나 바뀔런지 ㅋ
  • 할아부지이 | [답글] 오오 오늘 딩거를 처음해봤는데 리메이크가 언제 된거죠 ?
    궁금하네요 ㅎㅎ
  • 아이콘 갤럭시섭김군 | 저도 언제인지는 잘... 10월 말일쯤?
  • 끄덕 | [답글] 이거 혹시 미드 딩거인가요?
  • 아이콘 갤럭시섭김군 | 미드딩거 입니다. 탑이나 서폿은 룬과 특성 템트리 전술 모두 조금씩 바뀌긴 하지만... 사실 탑 라인에서 하는 플레이에 대한 이해만 있다면, 나쁘지 않습니다 ㅋ 글치만 딩거가 제일 잘 활약할 수 있는곳은 역시 미드라인이지 않나 싶습니다. 탑 티모가 대세이지 않은것 처럼 말이죠~
  • 닉넴은어렵 | [답글] 좋네요
  • 닉넴은어렵 | [답글] 좋네요
  • 아이콘 갤럭시섭김군 | 뭐... 전 원래 딩거를 좋아합니다 ㅋ
  • 아이콘 별크레프트 | [답글] 이거 내용을 읽어보니 상향된줄 알았는디 딩거도 카르마 마냥 어정쩡쩡하게 리메이크됬네 으아 ㅋㅋㅋㅋ;;
  • 아이콘 갤럭시섭김군 | 음... 아뇨 분명히 너프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리메이크전 딩거는 장점이 분명한만큼. 약점이 너무 분명한 챔프였습니다. 경험과 포지셔닝 센스로 그런 약점을 이해하고 극복했을때 어느정도 보완이 가능하고, 그게 보완이 되면 특정 상황에서 무시무시한 위력을 낼 수 있었다지만... 사실, 도저히 극복할 수 없는 상황이 자주 만들어진것도 사실입니다. 미사일이 미니언에게 날아간다거나 포탑 딜이 엉뚱한데로 빠진다거나... 포탑버그, 등등 딩거가 그래도 버틸 수 있었던건... 딩거는 명백한 고인챔프로, 연구되지 않은 상대가 너무 많았다는거죠~ 상대적으로 그럴땐 쉽게 꿀빨 수 있었습니다. 어쨌든, 딩거는 그때보다 더 광역 딜량면에서도 좋은 상황을 만들수도 있고, 다양하게 활약할 수 있는 상황이 자주 찾아옵니다. 기존 딩거는 원딜을 물었던 딜탱에게 실명을 걸어서 딜로스를 만들어놔도~ 상대 원딜에게 실명을 걸어서 바보를 만들어 한타가 이겨도~ 딩거 뭐했음? 이라는 소리를 듣기 일쑤였는데~ 지금은... 딩거가 죽어도 포탑을 남긴다는거 하나만으로도 사실... 딩거의 커다란 약점 하나가 사라지는 것이라... 약점도 줄이고 미사일 딩거의 강점은 줄였지만, 포탑딩거는 어째 좀 상향된 느낌이긴 합니다. 사용하기는 확실히 편해졌어요~
  • S2맑은소리 | [답글] 딩거 리매후 많이 플레이 하고 있는데, 로아가 정말 괜찮던데요. 타워 체력이 조루가 된만큼, 타워가 받을 데미지를 어느정도 딩거가 감수해야 되는데, 로아가 딜과함께 탱키함을 향상 시켜줘서 정말 좋더라고요. 또, 스펠은 개인적으로 쉴드를 드는데, 한타에서 딩거 유체화의 장점을 모르겠더라고요.
  • 아이콘 갤럭시섭김군 | 한타에서 유체화의 장점은... 포지셔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딩거는 포탑 3개로 광역 지속딜을 주는 지역을 형성할 수 있고, W 로 딜, E 로 스턴을 먹일 수 있습니다. 그 각도와 위치를 잡는데 있어서 이동속도는 무조건 중요하죠, RE 의 경우 일직선상에 상당한 데미지를 주면서 3곳에 스턴지역, 더 넓은 지역에 딜과 슬로우 지역을 형성합니다. RW 는 단일타겟에게도 상당한 딜을 주지만... 많은 사람이 간과하는것이... 살짝 흩뿌려서 다수에게 맞췄을때 진짜 괴랄한 광역딜 스킬입니다. 루시안궁이 케이틀린 궁이 되는 느낌? 하지만 이런 스킬들의 효율을 제대로 내려면.... 빠른 이속이 가장 중요합니다. 스킬을 쓸 각도도, 스킬을 쓰고 빠져나올 시간도 유체화가 벌어주니 말이죠~ 단, 유체화는 사실 그렇기때문에 쓰기 어려운건 사실입니다만... 방어막보다 좀 더 다양한 상황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겁니다. 딩거가 컨트롤이 쉬우냐 하면 절대 그렇지 않을걸요?
  • S2맑은소리 | 모르겠네요, 저는 최근 들어서는, 궁 e나 궁w 보다는, 궁q를 많이 쓰는 편이여서요. 어떻게든 더 살아서 상대 브루저들의 어그로를 더 끌어, 대왕포탑이 오랫동안 딜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서요. 그런데, 궁w를 쓰더라도 유체화가 굳이 필요한지는 모르겠네요. w도 그렇고, 궁 e 같은 경우에도, 사거리가 상당하고 범위가 넓어서, 굳이 유체화를 쓸필요 까지가 있나 싶습니다. 차라리 쉴드가 생존력이라도 더 올려주는 것 같더라고요. 리메이후 딩거만 계속 했는데, 이전에 비해서, 뭔가 변수가 많아진 것 같아서 정말 재밌어진것 같아요 ㅎㅎ
  • S2맑은소리 | [답글] 딩거 리매후 많이 플레이 하고 있는데, 로아가 정말 괜찮던데요. 타워 체력이 조루가 된만큼, 타워가 받을 데미지를 어느정도 딩거가 감수해야 되는데, 로아가 딜과함께 탱키함을 향상 시켜줘서 정말 좋더라고요. 또, 스펠은 개인적으로 쉴드를 드는데, 한타에서 딩거 유체화의 장점을 모르겠더라고요.
  • 아이콘 갤럭시섭김군 | 사실 로아는 원래 딩거와 잘맞는 아이템이었습니다. 무난한 딩거로 가는데에는 로아도 좋은 선택이 되죠~
  • 아이콘 규닐 | [답글] E스턴만 잘 마추면.. 딩거는 진짜 굿인듯
  • 아이콘 갤럭시섭김군 | E 스턴은 예전보다 확실히 맞추기가 쉬워져서~ 괜찮은 견제기 혹은 연계기가 되었습니다. 실명이 사라지고 대신 슬로우가 생겨서... 딜탱이나 원딜을 3초간 바보만드는 한타 기여도, 역관광은 사라졌지만... 로밍이 강해지거나 추노 도망 등등 뭐 활용도가 나쁘진 않죠~ 여전히 효과는 A 급으로 좋은 CC 기죠 ㅋ 수류탄은 반드시 연습해둬야 합니다
  • 미드선픽이요 | [답글] 아..시1발 딩거땜에 아오 졋네 ㅇ오 시1발 딩거쓰레기 아오 시1발 자이라햇으면 이겻겟당 아오 시1발
  • 아이콘 갤럭시섭김군 | 뭐 그게 딩거탓이 아니라... 보통은 소환사 탓이죠 ㅋㅋㅋ
  • 무지개수박 | [답글] 지휘관의깃발이포탑평타에만적용되나요레이저에도적용되나요?레이저는포탑이쓰는스킬취급받아서안되려나
  • 아이콘 갤럭시섭김군 | 엄... 평타에는 확실히 적용이 되는데... 그러고보니 레이져에 적용이 안될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사실, 레이져는 약간 덤 쳐럼 맞는 경향이 있어서... ㅋㅋ 물론 전 덤을 굉장히 좋아하긴 합니다만... 덕분에 실험해볼 생각을 안해봤네요~
  • 무지개수박 | 그럼실험후에덧글로알려주세용
  • 엘라닉스 | [답글] 위에 삼각 포탑배치에서 딩거잡는 법을 알겠다고 하셨는데 알려주실 수 있나요?? 상황에 따라 포탑배치도 굉장히 중요한데 만약 잡는 법을 알고 있으면 약점을 캐치해서 포탑배치에 변화를 줄 수 있도록 하고 싶네요
  • 아이콘 갤럭시섭김군 | 챔프별로 공략방법이 거의 전부 다릅니다. 하지만 기본은... 딩거를 바로 물지않고 포위한채 포탑을 철거하면서 들어가다가... 딩거가 포탑이 그리는 원의 범위에서 살짝 벗어났을때 (포탑의 어그로가 자동으로 풀림) 딩거를 공격하는 방식이죠. 딩거는 자신이 빠르게 이동하는 탈출 스킬이 여전히 없기때문에, 포위망을 형성했을때의 대처방식은 삼각형 포탑 교집합 가운데로 들어가는것과 도망가는것 둘 중 하나입니다. 도망갈때 무리하게 따라가다가는 포탑 사거리 안쪽 2개이상 걸쳤을때 수류탄이 날아오는 경우가 많지만, 지금 딩거는 라인을 지나치다싶을만큼 밀어버리기 때문에 옆이나 뒤에서 들어오는 각도에 상당히 취약한 편인데요. 뒤와 앞에서 양쪽에서 딩거를 포위하게되면, 바로 딩거를 무는게 아니라 포탑을 하나씩 철거하는 것이죠~ 정글러와 라이너가 하나씩만 철거해도 딩거는 죽은목숨입니다. 2명의 챔프가 포탑을 철거할때 딩거의 행동은 둘중 한명에게 수류탄 + 미사일 (6렙 전에는) 을 날려주는것 뿐인데... 이것의 쿨타임은 딩거가 두번죽기 충분한 시간입니다... 즉, 정글러나 라이너 둘중 피가 적은쪽은 포탑을 철거할때 수류탄에 맞지않도록만 조심하면서, 그냥 포위를 형성하고 조으면 됩니다. 즉. 라이너는 딩거가 포탑을 2개이상 라인에 심지 못하도록만 신경쓴다면 초반 라인이 크게 밀릴것도 없고~ 포탑을 철거할때도 딩거가 포탑 1개를 믿고 견제들어오면 적극적으로 딜교를 해도 크게 불리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이게 쉽게 되는 챔프가 있고, 어려운 챔프가 있지만... 5렙전에 라인에 포탑이 3개 깔리는 순간 라인이 무조건 당겨지니... 포탑을 3개 심도록 유도하는 시점에서 정글러를 부르면 됩니다. 즉 포탑을 동시에 세개를 심는게 아니기 때문에, 라인을 밀때도... 포탑 1~2 개는 뒤에 배치가 되게 되는데... 딩거가 1:2 로 싸워서 이기려면 궁이 나왔거나, 그 이전에는 포탑 3개와 함께 싸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전 리메이크전 딩거 포탑보다 체력과 딜량이 크게 줄어서... 포탑 하나가 치는 데미지로는 정말 예전만큼 딜교를 성공적으로 하지 못하게 되었죠, 음... 딩거공략에 딩거 파해법을 쓰는것은 좀 그렇지만 ㅋㅋㅋ 포탑의 체력, 마나통은 크게 줄어들고, 수류탄과 미사일의 마나소모는 매우 크기때문에... 포탑만 잘 처리해도 라인전은 기존 딩거에 비해 상당히 약해진 편이라는것만 이용하면... 딩거는 생각보다 라인전 강캐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사실, 예전 딩거가 더 라인전에 강해요~ 지금 딩거는 뭐랄까... 예전에는 한타 자체를 설계하고 포탑위치선정 하나에 엄청 고민하고 제대로 하지 않으면 한타 참여도가 없다는 소리 듣기 딱좋은 챔프였는데... 지금은, 그냥 RQ 로 대충 왕포탑만 한타 가운데 지어도 예전정도의 한타참여를 하더군요... 물론 미사일, 수류탄을 제대로 맞추는게 한타의 관건이긴 합니다. 또 RE RW 로 한타를 다른방식으로도 짤 수 있다는 점이 ㅋ
  • 엘라닉스 | 좋은 설명 감사합니다! 포탑때문에 라인을 필연적으로 밀게 되긴하지만 포탑을 라인 어느위치에 배치하냐에 따라서 엄청나게 밀진 않게 할 수 있더라구요. 예전보다 딩거의 한타 영향력이 좀 강해졌으니 라인밀리는거에 약한 챔프에게 매우 푸쉬하다가 뒤로 좀 빠져서 포탑배치를 뒤로 물려서 좀 안전하게 가는 방법도 괜찮더라구요. 대신에 상대방이 로밍 못가게 와드와 언제든지 포탑을 부셔버릴 수 있다는 정도의 압박은 꾸준히 줘야하는거 같습니다. 긴 사거리를 이용한 W의 적당한 견제와 상황에 맞는 포탑배치만 있다면 라인전을 안전하게 꾸려나갈 수 있겠네요!
  • 아이콘 갤럭시섭김군 | 맞습니다. 딩거 포탑을 어떻게 심느냐에 따라서 (예전보다는 수월하지 않지만) 라인 컨트롤이 가능하긴 합니다. 아마 많이 하다보면 8초마다 나가는 레이져를 활용한 라인관리법도 연구되겠죠~
  • nWonash | [답글] 하...일단 제생각에는 구려진게 맞는거같아요...;;
    칼바람한판해봤는데...포탑 체력 노답이고...W가 오토가 아니라서 다맞추기 너무힘들구여
    칼바람에서 뭐 어떻게해야할지모르겟음
  • 아이콘 갤럭시섭김군 | 칼바람에서는 너프된 느낌이 분명 들거같습니다 ㅋㅋㅋ 그러고보니 요즘은 칼바람을 별로 하지 않다보니;;; 사실 칼바람에서는 포탑을 미니언뒤, 오히려 전투가 일어나지 않는 딩거위치나 오히려 그 뒤에 심으면 포탑철거가 쉬운 챔피언도 철거하러 오지는 못합니다. 이것은 상대에 돌진형 이니시 챔프가 있을때는 해당 챔프를 무조건 빨리 녹이겠다는 일념으로 심어두면 되고~ 사실 상황에 따라 흩어놓기도, 뭉쳐놓기도, 삼각형 모양으로 심을때도, 역삼각형 모양으로 심을때도 있습니다. 특히 중간 부쉬중간쯤에 심어두면 부쉬에 들어온 챔프는 평타를 부쉬안으로 들어오려는 챔프는 레이져를 맞기때문에~ 미사일 견제가 귀찮아진거 빼고는... 아주 못써먹을 정도는 아닙니다 ㅋ 특히 속박기가 있는 챔프랑 같은 라인에 서면, 수류탄을 선으로 맞출 생각을 하지말고~ 누가 속박을 걸면 그리로 수류탄 던지고 바로 그자리에 미사일을 쏘면... 꽤나 깔끔한 딜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뭐 그렇지만 W 를 쏘는 팁을 하나 드리자면, 상대 챔프랑 딩거의 중간보다 딩거에 조금 가깝게 놓고 미사일을 쏘면... 챔프 하나에게 들어가는 데미지는 줄어들지만, 두명이상 맞추면 이득이기 때문에 칼바람 같은데서는 뭉쳐쏘는거보다 흩어서 쏘는게 훨씬 좋습니다. 너무 딩거랑 붙으면 2~3 발만 유효하게 날아가니... 중간보다 조금 앞에... 음... 사실 그건 쏘면서 내 마우스 커서에서 부채꼴로 퍼트린다는 느낌으로 쏘면 감이 좀 오긴 할겁니다.
  • 아칼리장인요 | [답글] 지휘관의깃발 공성미니언 업글시키는게 포탑에두적용되나요?
  • 아이콘 갤럭시섭김군 | 버프인 공격력 증가는 적용되지만... 공성미니언으로 업그레이드는 되지 않습니다.
  • 아스타 | [답글] 궁금한게 있어용 딩거가 주문흡혈을 찍었을시 또는 주문흡혈 룬을 들었을때 타워가 때리는것도 흡혈이 되나요?
  • 아이콘 갤럭시섭김군 | 타워의 일반공격은 주문흡혈이 적용되지 않지만, 레이져 공격은 주문흡혈이 적용됩니다. 주문흡혈템을 들경우 라인전에서 피가 모자르는 일은 없을겁니다만.... 사실 딩거는 풀피에서 2명 이상에게 둘러쌓여 몰매맞아 죽는게 많지 피가 간당간당 하게 라인에서 버티는 경우는 사실 적어요 ㅋ 글치만 레이져는 적용 됩니다. 라일라이 리안드리 전부 묻어요~
  • Skinlotion | [답글] 지휘관의 깃발 고유 오호라 효과 적용되나요? (그리고 서폿터템의 범위 효과도요?)
    포탑이 룬 아이템의 주문력에 따라 대미지 차이가있나요?
    진짜 궁금합니다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