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진여림 | 작성시간 2013-10-16 15:53[답글]템트리는 저랑 많이 다르지만 운영법은 아주 좋네요 ㅎㅎ 엑셀을 드리고 싶지만 레벨이 안되서 ㅠㅠ 딩거에 대한 모든것이 적혀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그래도 전 역시 딩거는 극주문력으로 가는게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ㅎㅎ 상대 조합이 괴랄해서 오공 말파 바이같이 미친듯이 피할수없는 추노를 끝까지 해와서 잡는 캐릭같은게 아니라면야.. 전 처음에 요부랑 힐포션 마나포션 2개씩이랑 와드 두개 들고 가서 시작하는데 이거도 괜찮은거 같더라고요. 그다음에 여눈 뽑아와서 운영하는데 마나가 엄청나게 부족한적은 거의 없던거 같아요. (라인푸쉬 강려크한 캐릭 상대할때 말고는) 대천사를 안간다면 별 의미가 없는 템트리지만
글쓴이: 갤럭시섭김군 | 작성시간 2013-10-16 21:34도란링을 선템으로 가는 여눈은 초반에 싸면서도 마나회복률이 워낙 좋아서... 대천사를 행여 가지 못하더라도 총명을 가지 않고 텔포나 유체화를 들었다면, 좋을때가 많습니다. 근데 이게 스텍을 쌓는게 버릇이 되어도 문제, 되지 않아도 문제라서 ㅋㅋㅋ 정신 똑바로 차리고 게임을 해야 하죠;;;
성장형 딩거는 극딜형 딩거와는 조금 다르게, 초반에 강하게 몰아치거나 9~14렙때 로밍과 소규모 한타를 지속적으로 유도해 전 라인을 스노우볼링으로 굴려가는 전략을 가진 트리입니다. 다양한 상황에 맞춰서 다양하게 딩거를 변형시킬 수 있을때쯤되면 어느새 장인소리를 듣고있을거예요...
뭐... 하지만 곧 리메이크 되면... 이게 또 관뚜껑을 닫아버릴지도 모르는 일이라서;;;
글쓴이: 마늘맛모과차 | 작성시간 2013-10-15 14:53[답글]곧 리메이크가되서 이제 해볼일은 적겠지만 한타일어나기전에 가엔을 뽑아가는게 어떨까요? 한타때 수류탄을 던지고 터지자마자 들어가서 qqw 쓰고 죽으면서 자살시에이팅으로 한타를 열고 다시살아나면 궁이랑 쿨돌아온 스킬을 굴리는거에요. 포탑이 계수도 좋은편이지만 주문력보단 위치선정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스킬이여서 한번 가봤는데 가엔쿨돌아올때마다 정말좋더라구요
글쓴이: 마늘맛모과차 | 작성시간 2013-10-15 15:00이번에 딩거패치는 포탑은 세미지속딜로 쓰고 w나 e로 버스트딜 넣으라고 만든거같아요. 포탑비중을 확 줄여서 리스크를 줄이고 w를 바꿔서 주목요소를 갈아치움.
포탑 3개니까 샤코처럼 될거같아서 정글돌아봤는데 끔찍해요. 레드먹다죽었습니다
글쓴이: 갤럭시섭김군 | 작성시간 2013-10-15 20:48가엔도 딩거의 마지막 템으로는 쓸만합니다 ㅋ 방어와 마방이 붙어서 딩거의 딜이 충분히 나와 딩거에게 포커싱이 될때 가는 템으로는 좋죠~ 근데... 보통 딩거가 그정도로 흥할일이 별로 없어서 ㅋㅋ
킬을 너무 많이 주워먹어서 미안할 지경이다 싶으면 가는 템이긴 합니다. ㅋ
글쓴이: 갤럭시섭김군 | 작성시간 2013-10-14 15:19ㅋㅋ 사실 스킬들이랑 그런걸 찬찬히 보면... 딩거의 스타일 자체를 바꾸지 못하면, 안될듯한데~
사실 W 미사일은 거리가 1500의 포킹기면... 기존보다 더 활용도가 높아진거 같고... 거리가 1500 에... 미니언 앞에 2~3 있어도 전부 다 맞췄을때 데미지의 60~70% 는 들어갈테니...
기존 운용법을 약간만 바꿔도 잘 쓸 수 있을거 같긴 한데...
사실, 그런 컨트롤은 딩거를 딩거답지 않게 만드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ㅋㅋ 사실, 누구나 딩거를 잘 쓸 수 있었다면, 난 딩거를 잡지 않았을 것이다. 요런 느낌? ㅋㅋㅋ
지금도 꿀빨고 있는데 ;ㅁ; 딩거 미러전해서 상대 미사일에 스트레스 받을 생각하면 어휴~
확실히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챔프같고, 특히 1레벨부터 터렛을 3개를 심을 수 있다는것은... 인베라던가, 카정이라던가, 인베역관광이라던가 등등에 엄청 다양하게 쓸 수 있는 무기가 될거라 생각해요;;;
당분간 고인취급 받기 전에는 혼자만 알고 꿀빨아야지 ㅋㅋ 근데 고인취급은 안당할거 같아요;;; 운용법이 물론 다른챔프랑 많이 다른건 사실이지만... 그래도 W E 선마 딩거는... 지금있는 다른 챔프들의 포킹과 크게 다르지도 않은것이;;;
글쓴이: 갤럭시섭김군 | 작성시간 2013-10-11 14:12Heimerdinger generates a Turret Kit every 0.125*AD seconds and can hold 1/2/3 Kit(s) at once.
요게 무슨말일까요;;;; 딩거의 포탑충전되는 속도가 AD 계수에 영향을 받는다는 말인지... 아니면 기존에 Heimerdinger stores enough parts for a new turret every 0.2*AD seconds. 이거였으니... 그냥 부품모으는 속도가 빨라졌다는건지;;;
글쓴이: Rollan | 작성시간 2013-10-11 06:11[답글]웬만하면 리플같은거 안다는데
진짜 좋은 공략이네요
그리고 총명보다 탈진은 어떨지??
모렐로노미콘 대신 아테나빌드를 타서 마나관리를 해주고 스펠을 탈진을 들게되면
갱이나 한타때 훨씬 좋은 위력이 나올거같은데요..
글쓴이: 갤럭시섭김군 | 작성시간 2013-10-11 13:41탈진은 물론 원딜에게 달려드는 딜탱에게 써주기 좋은 스펠입니다.
단, 수류탄 으로 1.5초 기절 + 3초간 실명에 포탑2개가 슬로우 30% 를 계속 걸어주고 있기 때문에... 탈진을 거는건... 오히려 스펠 낭비일 수 있습니다.
총명은... 라인을 철거하러 몰려다니는 소규모 한타때 효과가 좋은 스펠인데요, 타워를 철거하면서 수비수에게 계속 스킬을 써대다가.. 뒤늦게 합류하는 적 챔프에게 마나가 없어서 대응하지 못하는 상황을 해결해줍니다.
이건 진짜 꿀같은 상황에 기기묘묘하게 사용될때가 많아요, 딩거가 탈진을 든다해서 상대 원딜에게 탈진을 걸러 가지는 못합니다. 만약 딩거가 원딜에게 탈진을 걸만큼 접근했는데 살아남는다? 사실 이건 심해에서도 딩거는 노란머리가 너무 어그로를 끌어서 잘죽을거예요 ㅋ
근데 그게 다 무슨소용입니까 딩거가 완전 리메이크가 되었는데 ;ㅁ;
글쓴이: 갤럭시섭김군 | 작성시간 2013-10-12 01:14탈진을 들 필요가 있을땐, 상대에 돌격형 딜탱이 둘이거나 정글 신짜오, 탑 잭스 처럼 원딜을 물러올 딜탱이 둘일땐 하나는 수류탄 하나는 탈진도 괜찮습니다.
근데 상대에 저렇게 돌진조합이 둘일땐, 템트리나 그런걸 성장형 딩거가 아닌... 딴딴하게 가는게 좋아요, 딩거먼저 물어죽이는게 상대팀에게는 더 쉬운 일이 될 수 있거든요~
아아.. 하지만 이제 이 공략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질겁니다 ;ㅁ;
공략 다시 써야지 ㅠㅠ
글쓴이: 수저 | 작성시간 2013-10-11 06:10[답글]공략 참 좋네요. 딩거 오랜만에 한번 해보고 싶어지는 공략이네요 설치하자마자 있는 과급버프는 또 처음 알고 가네요
딩거가 장기적인 대치상황에서 포킹과 포지셔닝을 통해 이득보는 챔프는 맞는데 그와 반대되는 챔프랑 있으면 라인전부터 한타까지 말리는 거 떄문에 (요즘 대세 트랜드.. 아리,제드 등등..)
잘 안쓰게 되더라구요. 잘하는 분들은 애초에 미사일 맞을 각부터 안주고 싸우니까요..
공격적인 라인전 운영을 위해 총명을 드는 발상이 대단하네요 저는 모자른 마나를 위해 여신의 눈물을 선으로 올리거나 모렐로를 올리는 편인데. 총명딩거 좋은거 같긴한데 후반한타에서는
힘들꺼 같네요.
글쓴이: 갤럭시섭김군 | 작성시간 2013-10-11 13:36물론 요즘 대세 미드챔들에게는 딱히 카운터로써의 재미는 못보는 챔프인건 맞습니다. 하지만, 징글징글하게 괴롭혀주는건 아리 제드도 딩거에게 괴롭힘 당할 수 밖에 없어요... 그리고 사실 그건 꽤나 재미있습니다 ㅋ
잘하는 사람일수록 미사일 각을 잘 안주는건 사실이지만, CS 를 포기하지 않는이상 미사일을 안맞는건 불가능합니다. 이유는... 공략 내용에 있듯, 터렛으로 미니언 수를 빠르게 줄여나갈 수 있기에... 미사일 맞추는건 사실 무빙을 하는것에 크게 어렵지는 않고요, 내가 우측으로 이동하면 좌측으로 이동하는 라이너는... 정글러 불러서 좌측 부쉬로 오게 하고 우측으로 이동해 미사일 쏠것처럼 무빙을 유도하면, 딩거의 갱호응이 좋아지는 기적같은 장면을 연출할수도 있어요.
피가 절반쯤 남은 미니언들이 뭉쳐있는데다가 수류탄을 던지고 CS 를 수급하면서 바로 미사일을 날린다거나, 궁을 켜고 5발의 미사일을 날린다거나 하는 방법등등~ 어찌되었든 미사일 자체를 맞추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문제는 마나수급량과, 미사일의 재사용 시간을 어떻게 분배하느냐 등등인데~ 이건 챔프마다, 라인 상황마다 달라져서 ㅋㅋ
모자른 마나를 위해 여눈 이나 쿨감까지 덤인 모델로도 괜찮습니다. 다만... 이게 초반에 마나수급량을 늘려주지 못한다는게 단점이죠, 즉 뭔말이냐 하면~
딩거가 총명 + 가면 테크를 간다는것은 초중반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가겠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그 스노우볼을 굴려서, 로밍을가 봇 타워를 부셔놓고 용과 미드타워를 가져가는것이 1차 목표인 것이죠.
그림자와 시야석을 가면 딩거의 AP 딜러로써의 전투력은 조금 손해를 봅니다만... 상대 미드라이너... 성장형 딩거는 보통 AP 누커를 상대할때 쓰는것이니, 상대 누커의 한타 영향력도 그만큼 줄어들게 된다는 겁니다.
딩거의 전투력이 80% 가 되었는데, 상대 AP 누커의 전투력은 70% 정도밖에 나오지 않는다면 그것만으로도 팀에 도움이 된 겁니다.
게다가 요소마다 와딩을 하고 다니고, 와딩을 지우러 오는 서폿이나 정글러와 부쉬플레이 1:1 로 역관광이 가능하니 맵 리딩 능력만 좋다면... 성장형딩거는 게임 플레이 내내 팀을 서포팅 하고 있게 됩니다. 그러면서도 누적딜량이 1위언저리에서 논다는게 바로 딩거의 장점인거죠!
글쓴이: 하하러 | 작성시간 2013-10-11 01:36[답글]내가 이해하는 딩거+a가 있기때문에 이것은 엑셀이지!
글쓴이: 갤럭시섭김군 | 작성시간 2013-10-11 13:17글쎄요 그건 테스트 해보면 바로 알 수 있는 내용이긴 한데... 터렛 유지시간이나, 딩거가 빛나고 있는 (미사일이 5개로 업그레이드 된다거나) 하는 시간은... 사실 그리 중요하지 않은것이... 한타 시작할때 키면, 보통 추노가 시작될때쯤 꺼져요 ㅋ
글쓴이: 갤럭시섭김군 | 작성시간 2013-10-11 13:14전 지금 조금 슬퍼요 ;ㅁ;
글쓴이: 하루120시간 | 작성시간 2013-10-08 20:23[답글]동영상 개웃곀ㅋㅋㅋㅋㅋㅋㅋㅋ 칮이서 다봣는데 정말 ㅋㅋㅋㅋㅋㅋㅋㅋ 웃음 밖에 안나옴 하이머딩거 짱짱맨
글쓴이: 갤럭시섭김군 | 작성시간 2013-10-10 01:31저 경기가 벌어진날 진짜 딩거 유저로써 뒤집어졌죠 ㅋㅋㅋ
사실, 딩거 유저가 아니면 모릅니다. 아니 왜 딩거가 무슨 도움을 주고있다는거지?
하지만... 상대 라이너는 압니다.
딩거가 1분 15초마다 4명 모든 챔프에게 물약 하나씩 먹여주는 회복을 하고 있다는것을... 그리고 가까이 다가가면 터렛이 아프고, 멀리 떨어져있어도 미사일이 아프다는걸...
이게 딩거는 콤보가 화려하게 퍽퍽퍽쾅! 하는게 없습니다. 단지 야금야금야금 피를 빼내는것에 진절머리 날만큼 무시무시합니다.
칼바람에서 딩거상대로 싸워보면 느끼실 그런 느낌? ㅋ
글쓴이: 갤럭시섭김군 | 작성시간 2013-10-10 01:29죄송합니다 제 플레이 보다는 페이즈킬러님 동영상을 보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물론, 성장형 딩거랑은 많이 달라서 여눈테크 + 수류탄을 빨리 가져가는등 차이가 분명히 존재하지만~ 더티파밍이라거나 한타시 움직임, 라인전에서 딩거의 기본 센스만큼은 배울 수 있을겁니다.
글쓴이: 갤럭시섭김군 | 작성시간 2013-10-10 01:13피즈가 그리 어려운 상대만은 아닙니다 ㅋ
피즈는 우선 미사일 포킹에 많이 아파하는 챔프입니다. 스킬에 회복이 없기에 물약에 많은 손실이 불가피하죠~ 아니면 마방템을 차야할 정도입니다.
우선 한방콤보가 워낙 강한 챔프다보니, 5렙 이전까지는 그래도 다소 포탑으로 견제를 하다가... 적어도 6렙 이후부터는 미사일 포킹을 통한 아웃파이팅을 주 전술로 사용하며 야금야금 피를 빼줘야 합니다.
포탑을 미니언들과 제법 떨어지게 심어둬야 포탑을 치는 피즈에게 미사일을 먹여주기 쉽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포탑을 심고.
언제나 지나치게 접근하지 않아야 함을 기억해야 합니다.
피즈는 돌진기가 두개나 되기때문에, 거리는 빠르게 좁혀올 수 있지만...
스킬을 두개나 사용하면서 접근해야 하는만큼, 딜로스가 심각합니다. 물론 평타만으로도 딩거에게 충분한 딜을 넣을 수 있다는 자신있을때 들어오겠지만~
그정도 객기를 부리는 피즈는 별로 없습니다. 즉, 너무 근거리로 가지 않으면 두개의 돌진기중 하나는 돌진만 할 뿐 딜에는 영향을 주지 못합니다.
그렇게 되면 설사 만피대 만피로 붙더라도 딩거가 지는 각도는 나오지 않습니다. 단, 수류탄 던질 타이밍을 정말 잘 잡아야 합니다.
다소 멀리서 돌진기를 쓴다 싶으면 바로 코앞에 터렛을 심고, 상대가 돌진기 두개가 모두 빠졌을때 침착하게 던져야 합니다. 그리고 미사일은 빨리 쏘는게 좋지만...
재간둥이로 올라갔을때 쏘면 맞지 않습니다.
즉, 피즈랑 싸울때는 최대한 아웃파이팅으로 싸우되, 붙더라도 침착하게 대응하면 됩니다.
그렇게 한번 따인 피즈는 더이상 라인에서 CS 먹기도 어려워집니다.
글쓴이: 갤럭시섭김군 | 작성시간 2013-10-10 01:27아 침착하게 던지라는건 당연히 수류탄 입니다. 스턴을 걸면 100% 좋지만... 적어도 실명은 걸어야 싸워볼만 합니다. 재간둥이나 돌진기로 수류탄을 완전히 피해버리면 딩거는 집니다. 반피 이하로 미리 빼놓지 않았다면 지기 쉽죠... 그러니 포킹으로 피를 빼놓고, 상대가 이대로는 안되겠다 하고 돌진하면 침착하게 수류탄을 맞춰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