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전이 쉽지 않은 대다수의 상대로 굉장히 유용하고 안정감을 줍니다. 갈리오/리산드라/아지르 등 CC나 라인푸쉬 및 견제가 좋은 챔피언 상대로 채용.
그 외 일반적인 상황에서도 안정적이고 괜찮은 선택이에요.
/
순간이동을 같이 들어서 유지력을 극대화 시키기도 합니다.
정복자
기발 없이 라인전이 쉬운 매치업이라면
정복자 들어줍니다. 나머지 룬은 기발과 동일.
감전
미드라인은 아무래도 정복자보다는 감전이 잘맞습니다.
감전 + 점화라면 솔킬각 정말 잘나옵니다.
다만 원거리 상대로는 대부분 기발이 좋다는것..
난입?
난입이 없이도 기동력이 좋아져 전보다 채용할 필요는 매우 줄었습니다.
거기에 기발의 일반적으로 좋은점을 생각하면 더더욱 그렇죠.
하지만 오히려 장점을 극대화하는 느낌으로 들어주면 극한의 이속을 뽑을 수 있어요.
한번 치고 빠질때 저항이 거센 친구거나 스킬 구성상 기동력이 유독 필요한 경우 괜찮습니다.
상대를 아프게 치기보단 친다음에 더 빨리빠져서 덜맞아서
라인유지력을 더욱 살릴 수 있어 괜찮아요.
한타때도 워낙 좋아서 감전 못지 않은 효율을 자랑하지만
감전없어서 킬을 못낼때는 아쉬워요.
얘들은 난입도 괜찮습니다.
슬로우가 강하거나 친다음 빠질때
뒤통수가 얼얼한 애들 상대로 고려합니다.
룬은
()
찍어주시면 됩니다.
그외 대다수의 챔프 상대로도 취향껏 사용해줄 수 있습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는 탑에서 좋습니다.
미드는 이걸 기본으로
상대가 리산드라, 갈리오라면 정화 필수!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가고 싶다면
솔로킬 정말 잘나옵니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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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트리는 무조건 고정이에요.
R>Q>E>W순으로 마스터.
E의 데미지 비중이 높아지고
W 장막 지속시간이 레벨과 관련없어 지면서
E를 두번째로 마스터합니다.
스킬 콤보
영상 필히 시청 바랍니다. 콤보 및 딜교환의 기본기를 잡아드립니다.
패치 이전이라 몇몇 바뀐점이 있지만, 기본 틀과 꿀팁들은 변함이 없습니다.
바뀐점이라면, E의 딜비중이 굉장히 높아졌다는것.
백 E로 진입하는 콤보로 상대를 원콤내기는 이전과 같지 않습니다.
R점멸 E로 콤보를 시작하는 한이 있어도
E를 맞추고 콤보를 넣는것이 딜이 확연히 차이가 나요.
위의 영상은 패치 이전 설명, 이 영상은 패치 이후의 콤보 변경점입니다.
마찬가지로 필히 시청해주세요.
-6레벨 타워 다이브 감안하는 콤보
R평W PQ E PQRPE
평 뒤로 돌아가기
혹은
R평W PQE EQPR
평
-6레벨 상대 CC기 피하는 콤보-
RE평QE평R평
논타겟 C.C기를 E로 피하면서 넣는 콤보에요.
-백대쉬 궁콤보-
백E 거리좁혀서 점멸 RQW 패시브평QR
(뒤로)
멀리있는 적한테 거리 좁히면서 넣는 콤보에요.
한타때도 상대 딜러에게 한순간에 진입할때 잘 쓰입니다.
-EE 진입시 우겨넣는 궁콤보-
EE(붙기전)Q평R장막 평Q 패시브 평R평Q
(붙기전)
-저레벨 진입 콤보-
(Q)E E평QW
/
-사리는 적 장막딜교 넣는 콤보-
W쓰고 거리 좁혀서 Q끝 뒤로 가서 패시브 얻고 앞으로 가서 백써서 대쉬
쓰고 거리 좁혀서 뒤로 가서 패시브 얻고 앞으로 가서 백써서 대쉬
-궁없이 킬각 잡는 콤보-
QW 패시브평Q 패시브평QE E평점화
궁극기 있을때 E진입시 풀콤보
EEQ평R평Q평R평Q
영상 참고해주세요.
스킬 활용 팁
암살자의 표식
1.기력회복이 중요하니까 지속시간이 끝나기 전에 무언가를 쳐서 기력을 회복해주면 좋아요.
But 라인을 밀기 싫다면 그럴 필요는 없어요.
2.강화평타는 피흡&주문흡혈이 모두 적용됩니다.
3.원의 생성 지점은 상대가 스킬을 맞은 방향 히트박스 끝.
-따라서 아래서 치면 아래쪽, 위에서 치면 위쪽에 치우쳐져있어요.
-따라서 궁극기로 뚫고 지나갔을때 생각보다 더 쉽게 패시브가 켜집니다.
4.스킬평캔으로 후딜 최소가 가능해요.
-패시브 장전시 마우스 우클릭과 동시에 스킬 입력.
-공격 딜레이 최소화 = 장막에 숨는 시간 단축 = 생존력 상승. 굉장히 중요해요.
세부 공략 영상
오연투척검
1.상대와 미니언을 같이 맞춰서 패시브를 활성화시키면 기력 관리가 수월해요.
2.사거리가 애매하므로 장막 없이 무리한 견제는 자제해주세요.
3.Q슬로우 걸고 빠진 후 패시브 이속 받아서 추격후 평q 이탈하는 감전 딜교가 일반적입니다.
4.감전 딜교시 감전딜의 비중이 높아 딜교환은 감전 쿨타임에 맞춰서 해주세요.
-물론 일방적인 견제는 감전유무 상관 없습니다.
5.사거리 완전 끝에서 타격시 패시브가 바로 발동됩니다
6.어깨에서부터 나가서 살짝 옆에 붙인 미니언들도 맞습니다.
-라인클리어는 마법사 미니언 2방 기준 근접미니언에 어깨 붙이고 마법사 2번, 근접 1번 뿌려서 정리됩니다.
7.Q점멸이 가능해요.
황혼의 장막
1.노신발일때 직선으로 가면 장막 중앙에 위치가 노출되요. 살짝 돌아서 들어갑시다.
2.되도록 쿨타임마다 돌리면서 견제 및 기력관리 해주세요.
-쿨타임일땐 잘 사려줍시다.
3.원하는 방향에 까는 연습이 필요해요.
-얇은 벽은 벽 너머에 깔릴 수 있으므로 주의
4.대부분의 c.c기는 장막안에서 무시가 가능하지만
도발은 평타공격을 유발시키기에 장막 은신이 되지 않아 치명적이에요.
5.순간이동 도중 장막으로 은신 가능해요.
장막텔포 사용하면 논타겟 C.C가 없으면 끊기지 않고,
부쉬속에서 장막텔포 쓰면 시야 밝히기 전에 은신되기만 하면
확정적으로 생존 가능합니다.
6.일반은신으로, 은신을 볼 수 있는 여러 기술에 모습이 노출됩니다.
7.타워에 은신이 풀리니 주의하세요.
8.요릭의 벽같은 경우 벽 안에 갇히면 벽을 자동 공격하게 되어있어
도발과 마찬가지로 아칼리의 은신이 풀립니다. 이점 주의하세요.
표창곡예
1.생각보다 투사체도 두껍고 판정이 후합니다. 추격이 불가능할땐 과감히 던져주세요.
2.Q나 총검으로 슬로우를 걸고 맞추면 적중률이 높습니다.
3.EE로 진입하는 딜교는 장막이 있거나 상대 스킬이 없을때 해주세요.
4.장막 밖으로 상대 추격시엔 장막에 표창 남기면서 대쉬하면 좋습니다.
-장막 깔려있을떄 백E로 거리 좁히고 평QE로 빠른 딜 및 이탈이 가능해요.
-ERRE 가능
-RE존야RE 타이밍 빠듯하게 가능
5.기력소모가 적으므로 쿨타임마다 Q대신 E로 막타 챙겨줘서 기력관리 가능합니다.
6.상대의 스킬을 피하면서 맞추는것이 이상적이에요.
-특히 카서스의 Q나 브랜드의 W처럼 원모양의 스킬샷을 피하기 좋습니다.
7.Q와 마찬가지로 살짝 뒤에서부터 던져서 근접한 적은 방향 상관없이 맞아요.
-상대의 돌진기 이후 직선 논타겟기를 옆이나 뒤로 던지면서 회피+타격이 동시에 가능합니다.
8.장막이 끝나도 E표창이 남아있는 장막은 E 지속시간동안 남아있어요.
9.두껍지 않은 벽은 다 넘을 수 있어요.
칼날부리쪽 타워로 넘는 벽이 라인 받아먹는 상대 다이브치기 유리합니다.
10.E점멸이 가능하지만 사거리가 늘어나진 않아요.
매혹점멸과 비슷하나 첫시전시 목표한곳 까지 점멸 위치 관계없이 나갑니다.
앞점멸 = 사거리 짧아짐, 뒷점멸 = 사거리 길어짐
무결처형
1.EE도중 R, Q, 점화 사용 가능합니다.
-EER로 상대를 뚫고 지나가 스킬샷을 피할 수 있어요.
-돌격 위치가 영 좋지 못할때 취소하는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해요.
-EE(붙기전)Q평 콤보가 가능하지만 EE평Q가 패시브 이속으로 이탈 및 추가딜이 더 유리합니다.
-공격 딜레이 자체는 EE(붙기전)Q평콤보가 적어 장막에 숨는것은 이쪽이 유리해요.
아니면 EEQ평R로 이어가버릴 수도 있죠.
2.R점멸 가능합니다. 쉔 도발점멸과 같은 매커니즘으로 동작해요.
3.RW 이후 상대 도주기가 빠지면 백E로 따라가 R로 마무리하고 E로 복귀하는 콤보가 안정적입니다.
4.반피 아래의 적을 E맞춰놨다면 뒤로 R써두고 E로 날아가면서 Q평R 순살 가능.
5.모든 벽을 다 넘을 수 있어요.
다만 몇몇 아주 두꺼운 벽은 정확한 위치에서만 넘을 수 있으니 영상 참고해주세요.
패치 이후 첫궁이 타게팅이 되면서
거의 2번쨰 궁만 넘을 수 있다는거..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유동 아이템
아이템 빌드
마법공학 교류 발전기 마법 - [주문력]
마법사의 신발 기타 - [장화]
라바돈의 죽음모자 마법 - [주문력]
존야의 모래시계 방어 - [방어력]
공허의 지팡이 마법 - [마법 관통력]
@@AP >>> AD인 이유@@
1.아칼리의 핵심딜은 패시브,Q,R2타 이며 전부 AP 계수가 있어요.
2.모든 핵심딜이 마법 피해고 물리 관통력의 영향을 1도 받지 않아요.
3.특히 최대 2배의 피해를 입혀 아칼리 딜 뻥튀기의
핵심중의 핵심인 R2타는 AP계수만 있는 마법 피해입니다.
4.AD계수 물리피해인 R1타는 기본딜도 약하고
딜링기보단 이동기로 쓰일 때가 많죠.
5.마찬가지 AD계수가 있는 E는 AP 계수가 더 높고
마법딜로 바뀌었습니다.
6.상대가 탱템을 둘렀을때 대부분의 딜이 마법피해인 아칼리는 당연히 마법 관통템을 가야해요.
AD템엔 마법 관통력이 붙지 않죠.
7.AD템의 우위는 평타 지속딜 정도인데
기본 스텟이 낮은 아칼리는 탱킹이 안되서 지속딜을 넣기가 어려워요.
그리고 어차피 패시브 얻으면서 치면 지속딜도 AP가 약하지도 않습니다.
8.지속딜을 위해서는 탱템을 둘러야 하는데 탱템 효율은 존야가 압살하고
수호천사는 AP트리여도 문제없이 올릴 수 있습니다.
AD아칼리는 전적으로 약팔이고 이는 전 세계 롤 리그에서
모든 아칼리가 AP템트리를 선택한 것으로 어느정도 알 수 있어요.
다행히 요샌 연이은 패치로 AD아칼리 약팔이가 사장되면서
잘못된 약을 복용하는 초보자분들이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탱칼리는 어떤가요??
상대가 올 AD일 때 킹론상 효과적이지만
어차피 결국 상대를 암살해야보니 템을 두르다보면..
>>>>>>
.. 사실 별 차이 없습니다.
라바돈 대신 이걸 섞을 수 있긴 해요.
@@일반적인 빌드@@
C.C기가 많다면 선택.
도란링??
AP계수의 비중이 높아져
적응형 능력치를 AP로 돌리기 위한 스타팅입니다.
상대가 원거리 견제가 적은 근접 챔피언일때 좋아요.
롱소드 2개 먼저 갈 때 = 받아먹을 때
-마법사 미니언 타워 한대 평타 한대로 처리하기 위함.
-이걸로 처리가 안되면 기력 및 쿨타임 관리가 까다로움.
리볼버 먼저 갈 때 = 딜교할 때
-딜적인 측면으론 리볼버가 훨씬 좋아요.
초시계를 아끼고 존야를 올렸다면
2존야가 개사기니 기회봐서 꼭 써주세요.
골드손해 생각하면 거의 2킬짜리 FLEX 이기 때문에..
대충 사지 말고 한타를 앞두고 사줍니다.
VS
모렐로 = 치유감소가 필요할떄 필수.
리안드리 = 치유감소가 크게 필요없을때 올립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애니
잘 안보이지만, 확정 스턴과 극딜을 통해
아칼리를 라인전에서 압살하고
한타때의 활동도 제약합니다.
애니가 나왔다면 정화를 드는것도 좋은 선택이에요.
갈리오
돌진 후 장막을 무시하는 광역 도발을 통한 갱호응이 너무나도 위협적이고
궁극기까지 포함해 게임 내내 아칼리의 교전이 어렵습니다.
순간적인 딜교나 유지력에서도 크게 밀리지 않으며
라인푸쉬도 압도적, 맵 전체적으로 미치는 영향력 차이가 너무 큽니다.
아무도 개입하지 않는다면 갈리오를 이기긴 하지만
갱호응이 너무나 사기적인 갈리오의 라인에 정글이 갱을 안올 이유가 없죠.
정화 필수, 상대 조합 살피고 닷지도 고려해야 합니다.
아리
카운터까진 아니나 점멸포함 도주기 4개로 킬각을 내기 어렵고
장막 안으로 질러보기 좋은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사거리가 짧은 아칼리를 지속적으로 괴롭히기 좋고
아칼리가 라인푸쉬력이 약할떄 라인푸쉬로 이득을 가져가기 좋아요.
유지력을 기반으로 라인전을 하는 아칼리 상대로
라인 유지력이 밀리지도 않구요.
특히 미드정글싸움이 중요한 현 메타에서
불리한 시간이 너무 길어서 초중반 정글 개입 스노우볼로 스무스하게 질때가 많아요.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사이온
극도로 사리면서 CS만 챙긴 후
6 이후 사이온이 Q를 뺀 이후에만 들어가서 딜교하고 빠지는 식으로 하면
라인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글쓴이: 별길잡이 | 작성시간 2019-12-25 20:05그켬입니다. 힘든것이 정상.
제이스가 가장 약한 타이밍은 해머폼에서 캐논폼 전환시인데
이때 궁거리 나오면 들어가서 잡을 수 있습니다.
근데 제이스는 보통 라인전에 몰빵해서 주문포식자를 들고 오기에
그러면 그 각도 답이 없죠..
그냥 무한존버 타면서 정글호응이나 한타봐야해요.
글쓴이: 양념췌킨 | 작성시간 2019-10-18 18:35[답글]궁쿨이 너무 길어서 그런데 궁극의 사냥꾼으로 바꾸는건 어떤가요?
글쓴이: 죽창드레이븐 | 작성시간 2019-03-24 04:21[답글]템트리를 AP아칼리가 부족한게 몸이 약한건데
탑으로 가고있고 이상하게 감전보다 정복자가 라인전이랑 한타가 더 편하고
승률도 좋아서 일단 정복자 쓰고있고
정복자가 지속싸움에 좋은데 그러려면 탱키함이 좀더 필요할꺼같아서
총검 -%gt; 스테락 -%gt; AP템 이라던지
총검 -%gt; 망각의구 -%gt; 스태락 이라던지
저렇게 가는게 어떨지 존야는 좋은경우도 있지만 딜로스나거나 써봤짜 의미없는 경우가
있을때도 있어서 ...
이런식으로 가면 어떨까요.
글쓴이: 별길잡이 | 작성시간 2019-03-26 11:37템트리는 효율만큼이나 중요한것이 취향과 상황이죠.
본인이 필요하다 생각되면 올리는것 좋아요.
다만 현 일반적인 극딜트리로 탱이 부족하다 느끼신다면
상대의 조합이 일반적이지 않아 딜이 너무 쎄거나
극딜트리에 맞지 않는 포지셔닝이 문제가 되는 상황일거에요.
이부분은 플레이 하시면서 서서히 나아질 테니
상황껏 올리시되 기본 템트리도 생각에 넣어둔다면
상황에 맞는 적절한 빌드로
게임 풀어나가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글쓴이: 나루가 | 작성시간 2019-03-14 15:51[답글]엥 전 아직도 탑 착취 드는데 탑도 감전드시나요?
흡혈관련 특성 안드시나여
글쓴이: 별길잡이 | 작성시간 2019-03-16 02:08패치이후로 감전이 더 좋아졌습니다.
흡혈보다 그냥 때려 잡는것이 편해요.
때려잡기 힘든 몇몇 친구들만
기민한 발걸음으로 유지력 높여주면 됩니다.
글쓴이: 미국돼지 | 작성시간 2019-02-09 03:40[답글]공략 너무 잘 보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이번 패치로 인해 너무 많은 너프를 당했는데 기발이 답인가여 ?? 유지력면에선 착취는 어떤가요 ??
글쓴이: 별길잡이 | 작성시간 2019-02-10 23:13기발이 답입니다
착취는 적을 때려야하고 ap계수가 없어서
기발이 가면 갈수록 좋아요.
글쓴이: thisfox | 작성시간 2019-02-03 00:26[답글]레알 인벤 가입한지 근 10년동안 뎃글 단 기억이 거의 없는거 같은데...
이거 쓸라고 로그인함.... 진짜 이게 공략이네요~ 대단하십니다.
이상하게 리메이크 전부터 지금까지 아칼리하면서 리치베인을 많이 쓰긴했는데~
막템으로 별로인가요~?
광휘부터 패시브 딜뽕에 매력되어서 많이 쓰긴했는데;;; ㅋㅋ
항상 막템이 많이 신경쓰이더라구요~
글쓴이: 별길잡이 | 작성시간 2019-02-03 11:48리치베인이 나쁠건 없지만
현 코어템들이 너무나도 중요하기에
리치베인이 들어갈 자리가 없는 느낌입니다.
글쓴이: Poka | 작성시간 2019-01-22 13:31[답글]초반에는 아칼리를 어느정도 할 수 있겠는데 중후반이 너무 어렵네요...
아칼리 미드로 쓰는 편인데 중후반 페이즈에 한타도 안 열리고 운영도 밀리는 상황에서 자꾸 얼타다가 하나 둘 잘려나가는 거 봐야하고 그렇다고 운영을 하자니 텔도 아니고 상대 1차는 다 깨진 상태라 깊이 갈 수도 없고...
중후반에 한타도 자꾸 안 열리고 라인 푸쉬만 오가는 상황에서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
라인전 개박살 내도 중후반에 자꾸 얼타는 타이밍 때문에 아무것도 못하고 져요..
글쓴이: 별길잡이 | 작성시간 2019-01-24 00:40라인전 박살 이후에 로밍&정글개입으로 풀어야합니다.
적당히 컸을경우 2:1 3:1에서도 원딜 잡고 빠져나갈 각이
보일 때가 있기 때문에 정글쪽 시야 잘 먹어주면서
따로있는 상대를 잘 끊어주면 좋습니다.
저같은경우 따로있는 정글러나 탑,
모여있는 바텀듀오를 노려주는 편입니다.
글쓴이: 고참 | 작성시간 2019-01-19 03:56[답글]혹시 탑으로 아칼리하고있는 유저입니다.. 근데 후반가면 갈수록.. 탱커들한테 딜이 안들어가는데.. 이게 혹시 정상적인건가요.. 아니면 단순히 실력문제인가요.. 그리고 딜량 2~3만정도 넣으면.. 자꾸 아칼리가지고 딜량 낮다고 하는데.. 어느정도 넣어야 정상적인 범위인지 갈켜주실수 있을까요 ㅠ..
글쓴이: 별길잡이 | 작성시간 2019-01-20 00:57아칼리는 최대한 딜러쳐야합니다.
아칼리로 탱치는데 장막이 빠지면
그 한타 졌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에요
탱커치느라 딜을 못넣으신다면
근본적인 포지셔닝이 문제가 있는겁니다.
딜량은 30분 기준 1~2위가 정상이고
그 이후는 원딜이 딜 많은것이 정상입니다만
이즈리얼같은 포킹 뻥딜은 감안해야겠죠.
글쓴이: Lightleona | 작성시간 2019-01-06 22:57[답글]요새 랭커들 아칼리 전적 보면 점화 텔포를 드는 경우가 있던데 이건 어떻게 해석해야하죠? 한 두번이 아니라 아트록스 같은 챔프 상대하는 경우 대부분 다 점화 텔포를 드는 거 같던데...
글쓴이: 별길잡이 | 작성시간 2019-01-08 18:13아트록스랑 맞다이할경우 아트록스의 패시브평타와 Q피흡으로
아트가 아슬아슬하게 사는 구도가 자주 나오는데
그것때문에 점화를 챙겨줍니다.
그 외 다리우스나 요릭같은 피흡챔프 상대로 괜찮아요.
다만 점멸이 없는만큼 W와 E를 정말 신중하고 정확히 사용하셔야 합니다.
글쓴이: 별길잡이 | 작성시간 2019-01-03 06:11우르곳 상대는 솔직히 저도 이해도가 떨어지는 상태입니다.
프로경기에서 큐베선수가 우르곳 상대로 이상적인 플레이를 했는데
대회는 아무래도 탑 위주로 보여주질 않으니 딜교각을 어떻게 쟀는지 모르겠어요
프로권 관전을 통해 데이터 수집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글쓴이: 수훈갑 | 작성시간 2019-01-04 10:42ㄷㄷ 알겠습니다
글쓴이: 황금 | 작성시간 2019-01-01 04:13[답글]동영상 덕에 어려운 콤보가 이해하기 쉽고 좋았습니다.
닥엑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