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프후 체감이 매우 안좋아진 아칼리 이젠 미드에 서기엔 부담스럽다고
생각하여 탑을 가는게 좋다고 생각하여 글 작성
표식- 공격속도3 쌍관6
이젠 Q가 E로 터지지않아 평타를 섞어야됨 공속룬을 끼면 끼기전과 다르게 부드러운 평타를 체감할수있음
인장- 고정방어
고정방어는 평타 견제와 AD 스킬딜링등 피해 감소
문양- 상대탑이 AD 이거나 올 AD 이면 고정 주문력, 상대탑이 AP면 고정마저
정수- 고정주문력
점멸은 1순위로 착용하는 스펠
점멸+R 로 순간접근 이나 변칙플레이, 생존기에 사용
탑 라인에서 솔로킬을 내지 못하고 그저 로밍으로 승부를 봐야할때 착용
2%부족한 딜량이나 강한 힐링을 보유한 상대로 착용
더 이상 초승달 베기로 표식이 터지지 않음 평타로만 터지니 매우 불편한 플레이가 됨
사거리 800 -> 700
사거리가 짧아져 전에는 궁만 써도 될것을 점멸까지 써야하는 불편함을 감수함
패치후 도착위치가 상대 뒤로 바뀌는 버프를받아 그나만 괜찮지만
다이브를 하면 그 만큼 부담이 커짐
쿨타임 7/6/5/4/3 -> 5/4/3/2/1
계수증가 0.3ap -> 0.4ap
쿨타임 감소는 좋지만 기력 재생은 전혀 없음 스킬을 남발하다가는 Q 를 돌릴 기력도 없게될거임
하지만 쿨타임 감소로 인해 리치베인,트포등 패시브를 돌릴수 있고 잦은 E로 조금 부족한 딜을 넣을수 있음
스킬콤보1
(기다린후)평평평평
스킬콤보2
평후 빠져나옴
빌드는 수동적으로
상대 AP 가 강하면 어비셜을 섞는지 등
올AD 면 닌탑을 간다던지
아니면 탱킹이 필요해 란두인을 간다든지는 상관이 없음
하지만 이 두 코어템은 어떤상황이든 가지고 있어야함
마법공학총검은 아칼리에게 가장 최적화된 아이템이고 존야는 상대진영으로 돌진하여 딜러를 노리는 아칼리에겐
매우 중요 확실히 존야가 없냐 있냐에 따라서 한타에서 진입각이 달라지는걸 확실히 체감 할 수 있음
아칼리는 너프를 먹고 매우 달라짐
그래도 아직까지는 쓸만하다고 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