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을 버려야 하는 이유
라인전단계
은 쿨 20초, 식물딜이 단일스킬취급이라 쿨이 빨리 줄어들긴 하지만 식물이 금방 죽어서 많이 못쳐요
실제 라인전 데미지 뽑아보면 10초쿨 4티어룬 '주문작열'과 효율이 비등비등한 수준.
애초에 라인전만 보고 뽑은 룬인데, 라인전 효율마저 하위 룬과 비슷하다면 주 룬으로 들기 아까웠어요.
은 AP or AD계수'도' 보고 드는 룬이라 미드만큼 ap를 확보할 수 없는 서폿 자이라는 중후반 효율도 별로에요.
유일하게 후반 게임, 상대가 장판 or 지속딜스킬이 별로 없고 한타까지 길게 싸우는 제한적인 경우에만
의 대부분을 활용가능합니다. (식물이 살아남아 계속 때려서 유성 쿨타임을 계속 줄여줘야 해요.)
이런 경우는 적기에 주 룬으로 들기 부족하다고 판단했습니다.
2티어룬 은 식물딜에 터지지 않으며 ( Q스킬을 맞춰야해요) , 로 마순팔과 비슷하게 마나충당 가능하면서 피 관리까지 가능합니다. 마법 3티어룬
, 4티어룬
두가지만 필수이므로 굳이 주룬을
마법으로 채택할 필요는 없겠죠?
(or) 트리의 지배룬은 버릴 게 없지만, 부룬에서 영감 마법 둘중하나 포기해야해요. 마법을 포기할경우
중반쿨감 10%,
라인전 필수룬이 날아가며,
영감 포기하면
와
가 날아감.
e선마 한방딜이나 평qw 딜교에는
도 어울리지만, 누킹 이외의 상황에서 대처가능한 선택지가 너무 떨어집니다.
드는 이유 (빙결템 X)
-
모두 쿨이 상당히 긴 편의 자이라는 슬로우 아이템
없이 오로지
평타 슬로우만을 위해
를 들어도 괜찮아요. 평타 사거리 575에 모션도 괜찮고 교전 도중 평타비중이 굉장히 높으며,
모든 스킬샷 전에 평타를 넣어주기만해도 적중률이 굉장히 올라갑니다.
의 주요 스킬들은 보고 피하기 쉽기 때문에 상대는
가 평타만 쓰면 얘가 스킬을 언제 쓰나 하는 압박감을 갖게 됩니다. 쓸까 말까 하는 심리전에 걸려든 상태에서
30~40%의 슬로우 까지 걸린다면 싸우기 힘들겠죠?
으로 넣을 딜? 평타 슬로우로 식물이 한대 더패면 커버 되는거에요.
기본적으로
가 우월한 성능을 발휘하는 '받아치는 상황'에 비해 상대적으로 빈
약한 '적을 추격하는 상황'마저 보완해 줍니다.우리 정글이 갱왔는데 35% 2초 슬로우가 묻었다? 적팀이 맵 1초 늦게 본거랑 비슷해요.
중후반 한타에서도 스킬 쿨 사이사이에
가 할 일은 무빙이나 와드설치로 부쉬시야확보 등을 빼면 평타가 전부인데, 쿨 벌기에 굉장히 좋고 카이팅구도에도 쏠쏠하게 기여합니다.
여러 모로,
의 슬로우는
기본 컨셉인 '가시 덩굴 늪'에 딱 맞는 특성이라고 생각해요.
영감 부특성
>
>
or
또한 정말 버릴게 없는 꿀트리입니다.
는 라인전 이득 > 용 전투, 미드 선푸쉬, 전령전투 > 타워 및 시야 이득 > 성장차이 스플릿구도 오브젝트싸움 우위로 이어지는 스노우볼 굴리기에 최적화된 서폿이지만
반대로 갱과 암살에 취약한만큼 말아먹기도 굉장히 쉽습니다. 한번 죽으면 끝도 없이 죽는 맛집이 되기도 해요.
,
,
이 조합되면 최소
하나 더있는 수준으로 순삭을 막아주고 (비스킷 먼저쓰고 포션먹으세요)
필수 아이템인
는
를 뛰어넘는 1코어입니다.
는 마관삭제 이후 1코어로써 힘이 빠졌고 (하위템도 별로에요) 1코어로 뽑아봐야 최대체력 비례 데미지의 효율이 별로입니다. 최대체력 1500쯤인 상대에게 슬로우 안묻은
틱데미지는
식물이 한대 더때리는 수준이에요.
는 항상 적팀의 포커싱 1순위임을 생각하면 대부분의 경우에
를 가야합니다.
라인전 널널하다 싶으면
대신
들면 장신구쿨, 스펠쿨, 일반쿨, 존야쿨 다 줄어요
정말 극후반엔
가면 풀쿨감 45% (
10 %
10%
10%
10%
5%) 맞춰져요.
즉 영감 특성은 모든 룬이 완벽하게 자이라에게 100%의 효율을 지녔다고 생각합니다.
체젠 낮고 힐스킬 없는 자이라는 필수니까 안사는사람은 꼭 사세요! 푸쉬후 타워에 몰아넣고 괴롭히는 구도는 똑같이 나와요.
유일한 단점은
을 못들어서
을 잘 고려해야 해요.
반대로 교전으로 해결되는 게임이라면
가야겠죠? 여튼
가 없으니 평소보다는
을
자주 사게 돼요.
+)
이렇게 드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
드는 이유
처럼 견제 다 씹혀서 갱싸움구도로 흘러가는 라인전은
들어야해요.
정글러까지 쎈걸로 조합되면 아무리
여도 라인전 안터지려고 조심해야 합니다.
짤서폿 상대로는 내가 선속박 맞춰야해서 여진이 별로지만, 근접cc서폿은 먼저 들어와주기때문에
이 좋아요.
를 아껴주시고 가 쿨타임일 때 잘 사려주세요.
근접서폿 상대로도 푸쉬력은 우위기때문에 물려도 잘 안죽으면서
으로 포탑방패 까기 좋아요.
옛날 닝겐자이라 느낌으로
+
로 2:2싸움 물려도 안죽는게 중요합니다.
는
으로 대체해서
영감룬 대신
마법 or
지배이후 1코어로
를 뽑아주시면 됩니다.
같은 애들은 라인전 반반추구하고 갱싸움이라 어그로먹혔을때 (
맞거나 등등)
으로 버티기만하면
을 선마하는
는 딜이 별로라
중후반
가 더 유리한걸 살려야 합니다.
180초 쿨타임으로 서폿이 들기 더 좋아졌어요.
같은거 굳이 안가도 되고.
라인전에서 쓰려고 들지 말고
얘로 해결 가능.
템은 뭐..
얘 효율 안좋은 것만 조심하세요
자이라는 존야 후 코어템
전부 체력이 달려있어서 굳이
로 체력을 안챙겨도 돼요
주문력빨도 별로 안받구요.
와드 1개 더 들고 다니려고 900원 쓰기는 아깝다고 생각합니다.
만 나왔을 때,
평타로 슬로우 묻혀주면
만으로도 틱뎀 2.5% 가능합니다.
중요한 한타를 앞두고 계시다면 고려하세요. 어차피 템창 2칸은
얘들 둘이 고정이니까
굳이 와드랑 물약 포기하고 증폭의고서 이런거 사지 마세요.
식물에 영약 고정뎀이 묻어서 효율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