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시즌 하위티어 렝가유저 입니다.
정말 보잘것 없는 공략이지만 한번 봐주시면 합니다.
- 2016 08 27
조회수 8100 감사합니다.
*시즌5
*시즌6(현시즌)![](http://upload2.inven.co.kr/upload/2016/04/19/bbs/i10478786720.png)
여러 방면으로 렝가를 써보고
지속적인 템트리 연구중 입니다.
딜렝가는 라인전과 한타때 찍어누르는게 가능합니다.
하지만 딜렝가인 탓에 약해진 몸과 상당히 위험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전 딜탱렝가를 연구한 결과 상당히 좋은점을 발견
했습니다
처음 공략과 상당히 달라졌습니다
처음공략에선 몰락렝가로 탑에오는 탱커를 상대로 둔 공략이였지만
딜렝가라는 면에서 후반에 숨쉬기 힘들었습니다.
초~중반에는 딜렝가가 활동하기 좋지만
장기전으로 갈수록 상당히 힘들어지더라구요
내가 딜렝가로써 초~중반에 엄청잘커서 압도하는 상황이 아닌경우는
딜탱렝가가 일반적인 딜렝가보다 효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렝가 7렙~!!
힘들어 죽겠어요 ㅠㅠ 탑렝가는 안되겠어 ㅠㅠ
제 공략에서는 딜탱렝가 입니다.
그에맞에 알맞은 룬을 찾아보았고
가장흔한 그저 탑탱렝가 룬 이였습니다.
이외의 다른 룬은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딜렝가
딜렝가는 표식에는 방관을 정수에는 공속을 들어주세요.
☞탱렝가
탱렝가는 표식에는 쌍관을 정수에는 공속을 들어주세요.
인장은 변경사항이 없습니다.
문양에서는 고정쿨감과 성장쿨감을 취향대로
넣어주세요
섞어서 넣으셔도 됩니다.(필자는 고정쿨감을 선호합니다.)
전투열광 vs 천둥군주 vs 착취의 손아귀
전투열광 : 전투열광! 딜렝가와 탱렝가 모두에게 좋습니다!
부시플레이와 한타때 빛을 발하는데 5초간 1~14의 딜을
평타넣을때마다 넣게되는데 5대만 때려도 딜교이득
하지만 챔피언을 때려야만 발동되며 중첩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상당히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천둥군주 : 딜렝가한태 좋습니다!
딜렝가는 딜로 상대방을 압도하기 때문에 순간삭제를 원하는 분들은 천둥군주를 추천합니다 초반에 1:1 대결에서
굉장히 유리하지만 그후 천둥군주가 없는(특성이 없는) 상태가 되어버립니다.(20~15초) 그 사이에 딜교를 하게되면 지속특성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에게 밀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착취의 손아귀 : 탱렝가에게 좋습니다!
탱렝가는 라인을 오래 , 지속적으로 높은 라인유지력으로
상대방을 말려먹는 스타일이라 착취가 좋습니다,
착취는 평타3대당 자신의 최대체력 2.5%를 흡수합니다!
라인전과 지속적인 딜교에서 큰 이득을 취할 수 있는 특성이죠 하지만 라인전이 끝난 후 큰 이득을 취하지 못합니다.
솔직히 말하면 전 전투열광으로 좋다고 생각한적은 없는거같네요 ,
천둥군주처럼 딜을 확 넣어버린다던가
착취처럼 생명력을 유지시킨다던가 눈에띄는게 없어서
잘 모르겠더라구요 , 그래서 전 착취나 천둥군주를 올립니다.
전 라인전을 중요시 하기에 점화를 듭니다.
텔vs점화
점화는 일반적인 탑챔프 일때 갑니다.
"상대방을 이길 수 있을때"
텔은 로밍력이 뛰어난 챔프 및 딜교가 불리한 챔프
렝가와 딜교성립이 불가능한 챔프가 몇몇있습니다.
그럴땐 텔을 드시는거도 나쁘진 않습니다.
내가 라인전에서 지지않을때는 점화를들고
라인전에서 이기지 못하거나 불리할때 , 로밍력이 좋을때 텔을 듭니다.
텔 너프먹었습니다 , 텔들 확률이 떨어지네요
![](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Rengar_Q1.png)
- 포악함
(Savagery)
-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 3초 이내에 이루어지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0/1.05/1.1/1.15/1.2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야성 추가 효과: 레벨에 따라 30-240 (+0.3AD) 피해를 입히고, 공격 속도가 +50%-101% (챔피언 레벨에 비례) 증가하며 공격력이 5초간 20% 증가합니다.
![](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Rengar_W.png)
-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렝가는 4초 동안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15/20/25/30 오릅니다. 적중한 적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 하나당 추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0%증가합니다.
야성 추가 효과: 40-240(+0.8AP)의 피해를 주고 (챔피언 레벨에 따라 변동)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14+(레벨당x4)-75(레벨당x25)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Rengar_E.png)
-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올가미를 던져 50/100/150/200/250 (+0.7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60/65/70/75/80% 감소시킵니다. 적의 이동 속도는 2.5초에 걸쳐 회복됩니다.
야성 추가 효과: 50-340(+0.7 추가AD) (챔피언 레벨에 따라 변동)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제자리에 묶습니다.
스킬 콤보
강화W+W 평 Q 평 E
or
강화Q평Q 평 W 평 E
핵심스킬은 Q.W입니다.
스킬 활용 팁
렝가는 스킬 연계를 하면서 평타를 섞어주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 강화스킬을
뭘 써야하는지는 "렝가의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체력이 40% 이하 일때는 강화W를 사용하고
체력이 60% 이상 일때는 강화 Q,E로 딜을넣습니다.
이건 변함없는거같습니다.
체력없는데 굳이 딜을 넣을 필요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