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살자 시즌] 정글 렝가

| Mintonyou | 댓글: 1개 | 조회: 7,280 |
2016년 11월 09일 암살자 프리시즌 패치

시즌 6에 라이엇 난도질 당해 비주류 픽이된 렝가

다시한번 관짝을 부수고 나왔습니다


짱쌘 아기맹수가 울부짖었따 갸르릉Rengar(렝가)


렝가 패치 내역 

일반

성장 공격력3  1
기본 공격 속도0.679  0.625
성장 공격 속도2.85  3.5
성장 방어력3.5  3
기본 체력 재생4.3  7
성장 체력 재생0.4  0.5
야성 최대 중첩5  4

업데이트 기본 지속 효과 - 보이지 않는 포식자

수풀에 있을 때 기본 공격을 하면 렝가가 대상을 향해 도약합 니다. 도약해서 전투를 개시하면 야성 중첩을 1 얻습니다. 야성 중첩이 4회 쌓이면 다음 스킬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스킬을 시전하면 렝가 의 잠깐 동안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서로 다른 챔피언을 처치할 때마다 렝가는 전리품을 수집해 뼈이빨 목걸이를 강화합니다.

강화된 스킬 시전 시 이동 속도 증가 (1/7/13레벨에) 30/40/50%
이동 속도 증가 지속 시간1.5초
삭제 세트 보너스뼈이빨 목걸이 추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신규오늘 밤 사냥에 나선다서로 다른 적 챔피언이 렝가에게 피해를 입고 1.5초 안에 사망 할 때마다 렝가의 공격력이 아래와 같이 영구적으로 증가합니다.
전리품 1개1 + 2% 공격력
전리품 2개3 + 6% 공격력
전리품 3개6 + 12% 공격력
전리품 4개10 + 20% 공격력
전리품 5개15 + 30% 공격력

업데이트 Q - 포악함

렝가가 호를 그리며 전방의 적들을 벤 후 다시 똑바로 직선으 로 찌르는 두 번의 공격을 가하며 야성 중첩을 1회 얻습니다. 두 번의 공격은 모두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야성 중첩 4회 상태에서 사용하 면 포악함 스킬의 피해량이 크게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6/5.5/5/4.5/4초  4초
피해량30/60/90/120/150  공격당 40/60/80/100/120
계수0/0.05/0.1/0.15/0.2 총 공격력  0.3/0.4/0.5/0.6/0.7 추가 공격력 (각 공격당 적용)
강화 시 피해량(1~18레벨에) 30~240  (1~18레 벨에) 60~196
강화 시 계수0.3/0.35/0.4/0.45/0.5 총 공격력  각 공격당 1.1 추가 공격력
시전 방식기본 공격 강화 스킬  방향 지 정형 범위 공격 스킬

W - 전투의 포효

재사용 대기시간전 레벨 공통 12초  20/18/16/14/12초
삭제 야옹이의 근성이제 적중한 챔피언 하나마다 렝가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10/15/20/25/30씩 증가하지 않습니다.
신규에코 궁극기 아니에요?이제 렝가가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회색 체력으로 표 시됩니다.) 전투의 포효를 시전하면 몬스터에게 입은 피해는 100% 회복됩니다.
삭제 회복은 평소에이제 야성 중첩을 4회 쌓아서 전투의 포효를 시전하면 렝가가 치유되지 않습니다.
신규야옹 그나노크야성 중첩이 4회 쌓였을 때 전투의 포효를 시전하면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하며 렝가가 1.5초 동안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강화된 전투의 포효는 방해 효과를 받는 상태에서도 시전할 수 있습니다.

E - 올가미 투척

강화 시 피해량(1~18레벨에) 50~340  (1~18레 벨에) 50~305
둔화60/65/70/75/80%, 지속시간 동안 감소  30/45/60/75/90%, 감소하지 않음
둔화 지속 시간2.5초  1.75초

업데이트 R - 사냥의 전율

렝가가 사냥 본능을 해방하여 지속 시간 동안 위장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된 동안 렝가는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을 드러냅니다. 또한 그 동안 렝 가는 수풀에 들어가지 않아도 도약할 수 있게 되며, 이때 궁극기 효과로 모습이 드러난 적 챔피언에게 도약하면 치명타 공격을 가합니다. 기본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하면 사냥의 전율 효과는 사라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150/110/70초  130/100/70초
지속 시간7/12/17초  14/22/30초
재사용 대기시간 시작 시점시전 시  효과 종료 시
신규집중렝가가 2초 후 위장 상태에 들어갑니다.
이동 속도 증가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15/30/45%  효과 활성화 시 항상 20/30/40%
애꾸눈 사자렝가가 2000/3000/4000 유닛 거리 안의 모든 적 챔피언 2000/3000/4000 유닛 거리 안에서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의 시야를 얻 습니다.
렝가님이 보고 계셔렝가가 시야를 확보한 대상의 머리 위에 눈 모양이 표시됩니다. (양 팀에 모두 보입니다.)
삭제 은신 후 이동 속도 증가삭제
삭제 은신 후 추가 야성 중첩삭제
신규위장위장은 새로운 종류의 은신 상태를 뜻합니다. 이블 린의 기본 지속 효과 - 그림자 걷기와 마찬가지로 가까운 적에겐 렝가의 모습이 보이며, 어떤 적에겐 자신이 보이고 어떤 적에겐 그렇지 않은지 표시가 출력됩니다.
Runes
  • 상급 공격력 표식
    공격력 +0.95
    X 9
  • 상급 성장 체력 인장
    레벨당 체력 +1.34
    X 9
  • 상급 성장 마법 저항력 문양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 3
  • 상급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문양
    쿨감소 -0.83%
    X 6
  • 상급 공격력 정수
    공격력 +2.25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4.98%
룬은 쿨감 섞인 AD룬 들어줍시다

크게 특이한 부분은 없는것 같네요

왕룬에 이속룬 드는건 비추입니다 (모빌신고 궁 키면 안그래도 빨라요_)

업데이트로 평타 지속딜링 보단 ad캐스터 이미지가 강해졌기 때문에 공격력에 더 힘을 실어 줬습니다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5
1
0
0
1
4
0
1
0
0
0
0
0
책략
0
5
0
0
0
1
5
0
1
0
0
5
0
0
결의
1
0
0
0
0
0
0
0
0
0
0
0
0
암살자의 버스트딜을 뽑아 내기 위해서 천둥군주를 들어줍니다

정글링을 위해서 마술 투자

치명상(Lethality )혼자 다 죽일거다
or
방어구 가르기(Sunder )갱으로 라이너한테 힘을 실어 주겠다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는 렝가한테 어울리지않네요->새로운 피에 투자
암살자한테 5초는 사치다.


방랑자모빌+궁 시너지 받습니다

암살자(Assassin)특성이름이 암살자 자세한 설명은 생략

무자비자비란 없다(딸피 컷트)

감화새로 생긴 특성인데 부쉬 플레이 할 수 있는 렝가한테 잘 어울리는 특성 같습니다

정확성쿨감 45퍼나 40퍼나 별 체감 안납니다 어차피 궁 쿨 짧아요

천둥군주의 호령짱쌘 아기맹수가 울부 짖었따

(폭풍전사의 포효 이론 상으론 딜을 쏟고 걸어나오기 좋을것 같은데 실험후 업댓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정글 렝가 공략입니다.

Smite(강타)+Flash(점멸) 도약후에 뚜벅이랑 다름 없는 렝가한텐 점멸은 필수

Smite(강타)+Ghost(유체화)(?) 굳이..? 궁키면 빨라요

Smite(강타)+Ignite(점화)양학용..? 많이 죽이고 많이 죽음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정글링 콤보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

Battle Roar(전투의 포효)는 정글몹한테 받은 피해를 100퍼 회복하기 때문에 제일 나중에 써주면서 피관리 해주도록 합시다

Savagery(포악함)가 범위스킬이여서 칼날부리 늑대, 작골 잡기에 용이합니다 


 6렙전 스킬 콤보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

가장 기본이 되는 콤보입니다


부쉬 점프사거리가 초반 부터 길어졌습니다(뼈이빨 스택 영향 X)


이젠 도약하면서 1야성스택이 쌓이기 때문에


풀스택이 된 상황에서 (※스킬을 못맞춰도 스택이 쌓입니다)


갱킹 상황에 맞게 강화 스킬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Savagery(포악함) 스킬은 바뀌면서 범위 딜링과 약간 돌진되는 스킬로 바꼈습니다(1티모미터..) 추노..도주..에 쓸수 있으면 쓰세요



 6렙후 궁 스킬 콤보

1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

화력이 제일 쎈 콤보입니다 


Savagery(포악함)이 이제 온힛 스킬이 아니라 즉발 스킬이기 때문에 궁 켜서 추노할때 q를 미리 눌러 궁이 풀리는 불상사가 생길수 있습니다(평타나 스킬을 쓰면 궁이 풀림)


그리고 유의할점은 가장 가까운 적한테 표식이 보이는데 이블린 처럼 가까이 다가가면 보입니다 


예전 처럼 은신이 아니라 위장이기 때문에 궁키고 도주할때 챔피언 혹은 타워 옆으로 지나가다 뚜까맞는 바보같은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2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Battle Roar(전투의 포효)

잘못 들어왔어요 죄송합니다ㅏㅏㅏ


하드 cc있는 챔프한테 도약했을때 바로 cc를 풀고 딜을 더 넣을수 있는 콤보입니다 


강화Battle Roar(전투의 포효)가 수은 효과가 생겨서 생존력을 높여 줄수 있는 스킬이 됐습니다 


Malzahar(말자하)라던지 Malzahar(말자하)혹은 Malzahar(말자하) 같은애가 제압걸면 바로 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3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


어 딜도 망가


도망가는 적을 묶어놓고 패는 콤보입니다


탱템올리는 애들 한방에 못 죽일때 연계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냥 딜로 찍어 누를수 있는 상황에선 안쓰는 콤보입니다)



스킬 활용 팁

 사실 그냥 몇판 해보면 감 잡힙니다 노말에서 연습하세요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콜필드의 전투 망치
    공격 - [대미지]
  • 칠흑의 양날 도끼
    방어 - [체력]
  • 밤의 끝자락
    방어 - [체력]
  • 무한의 대검
    공격 - [치명타]
  • 도미닉 경의 인사
    공격 - [대미지]
템은 상황에 맞게 가는게 맞습니다

무난하게 성장할수 있는 판에서 갈수있는 템트리입니다

가장 추천 하는 템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밤의 끝자락) 이 두개입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는 궁의 도약이 확정 치명타여서 렝가 암살 능력에 금상첨화 해주는 아이템이지 않나 싶습니다(풀템 원딜 우물킬 가능), 하지만 비싸서 우리 천민 정글러는 후반부에야 뽑을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밤의 끝자락) 신규 아이템인데 사용시 벤시 효과가 생깁니다

한타 페이지에서 어쩔수없이 적진안으로 뛰어들어야 할때 혹은 하드cc가 있는 챔피언을 암살할때를 대비해서 

궁 사용전에 켜주면 됩니다(궁 사용중에 키면 궁이 꺼짐)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는 너프먹으면서 안게됐습니다


이동 속도가 빨라집니다. 그러나 이제 사용 효과로 공격 속도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요우무의 유령검이 제공하는 기본 능력치는 물리 피해 기반 챔피언에겐 누구에게나 어울 리는 종합 선물 세트와도 같았습니다. 의도한 것보다 지나치게 다양한 챔피언이 사용 효과의 공격 속도를 활용하고 있어서 해당 효과를 삭 제하기로 했습니다.
총 가격3200 골드  2900 골드
조합 비용1000 골드  700 골드
삭제고정 방어구 관통력이제 고정 방어구 관통력을 20만큼 증가시켜주지 않습니다.
신규물리 관통력고유 지속 효과: +20 물리 관통력
신규칼을 들면 빨라집니다고유 지속 효과: 비전투 시 이동 속도 +20
업데이트 유령 검이니까 고유 사용 효과: 6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 이동 속도가 20% 증 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고유 사용 효과: 6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AD 캐스터가 되면서 공속증가도 필요없고, 이속은 빌드대로 가면 앵간하면 따라 잡을수 있습니다 계륵 같은 템이 됐네요.

초반에 빠른 쿨감을 확보를 위해 (추적자의 검: 용사)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는 되도록 빠르게 올려줍니다 빠른 궁쿨=빠른 암살

그 외 갈수 있는 템들 
(드락사르의 황혼검) 한방딜이 좋은템이지만 뺄수 있는 아이템은 (밤의 끝자락)뿐이라 생존이 취약해집니다, 몰론 잘컸을경우 제외

(굶주린 히드라) 업데이트전엔 정글링이 빨라져서 애용하던 템입니다, 한타 페이지 빠르게 넘어가 혼자 다니는 애를 짜를수 없는 상황에서 광역딜 넣어주기 위해 가는것도 좋습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or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둘중 하나만 갑시다 제발, 두개 쉴드가 같이 안터져요 ap가 잘컸다->멜모셔스, ad가 아프다->스테락 둘중하나만 갑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AD계수가 높은 렝가한테 좋은템이지만 인피가 더 좋아요(단호)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마!암살자가 구질구질하게시리 얼음 문떼가 싸울끼가?!
탱템이 필요한 상황에는 좋습니다

망한 상황에서 암살 못하고 탱커를 해야 되는 경우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탱 렝가를 해야 경우는 딱 한가지라 봅니다 
팀에서 나만 망했을때..

성장도 딸리고 암살도 못하는 상황에선 탱이라도 가서 우리 딜러들 지켜주거나 상대 딜을 분산해줍시다.

팀이 다같이 망했을때는 탱템보단 딜템으로 암살하고 다니는게 역전할 가능성이 그나마 있습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직스
정글에서 만나면 도망가세요 맞다이치면 고립뎀에 광광웁니다
리 신
1티어 정글은 이유가 있습니다
올라프
얘는 아직 안만나봐서 잘모르겠습니다 추후 수정하겠습니다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아무무
나는
피들스틱
육식
아이번
이다!
(부쉬까지 만들어줘서 고마워)
자세한 챔피언별 상대법은 좀 더 연구하고 업댓하겠습니다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 변경으로 37초에 버프가 나옵니다 무조건 선버프 시작합니다


정글에 식물들이 생겼는데 벽넘기, 와드체크등 유용합니다 잘 활용해주도록 합시다(추후 자세한것 업데이트)


아랫진영

레드-칼날부리-블루로 3렙찍고 카정or탑갱을 갑니다 

강타 쿨이 길어져서 첫 버프에 사용하면 블루먹을때도 쿨이 안돌아옵니다


갱각이 안나오면 적 두번째 버프에 카정을 들어갑시다(우리 라이너가 푸쉬하고 있는 상황)


렝가 정글링이 꽤 빨라진 편이라 상대방이 버프를 먹고 있거나 딸피인상태로 집갈수 있습니다, 이득을 취합시다


윗진영

블루-늑대-레드 후 위와 같습니다






 

초반 운영법

정글몹 젠타임이 길어졌습니다 라이너분들께 더티파밍 자제해달라고 부탁합니다 원래 정글꺼잖아 먹지마


중반 운영법

 혼자 다니는 애들 암살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피드백 댓글 많이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당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0명

나도 한마디 (1)

  • 아이콘 쿠co | [답글] 라위,블클 같이가서 딜러 때리면 효율이 주문력템 사느니만 못해요.
    블클만 가세요

    근데 렝가궁 시야확보가 이제 한명밖에 안되서 중후반~후반 적이 모일시점에 암살이 엄청 힘들어졌는데
    그땐 궁을 어떤식으로 사용하나요?
    후반 갈수록 궁키고 있는 시간이 길어져서 밤끝을 궁 키기전에 켜놔도 들어가기전에 사라질때도 있어서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