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원딜인듯 투원딜아닌듯한 서폿나미

| 한서기 | 조회: 2,965 |

안녕하세요 나미를 애용하는 서폿유저입니다.

 

그냥 제가 생각하고 제가 플레이하는 방법에 대해서 써놓은 것이기 때문에

 

 

악플은 자제해주세요ㅜㅠ

Runes
  • 상급 마법 관통력 표식
    마법 관통력 +0.87
    X 9
  • 상급 방어력 인장
    방어 +1
    X 5
  • 상급 성장 체력 인장
    레벨당 체력 +1.34
    X 4
  • 상급 마법 관통력 문양
    마법 관통력 +0.63
    X 9
  • 상급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정수
    쿨감소 -2.5%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3.5
  • 방어
    +5
  • 체력
    +96.48
  • 쿨감소
    -7.5%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0
0
0
0
0
0
0
0
0
0
0
0
0
책략
0
0
2
2
0
0
0
0
0
0
0
0
0
0
결의
1
3
3
1
3
0
1
3
1
0
1
1
1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 > W > E >평 > 평

스킬 활용 팁

 

물의 감옥
(Aqua Prison)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지정한 위치로 물방울을 보내면, 적에게 75/130/185/240/29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875

 

 

거의 동시에 스킬이 들어가는게 좋구요 개인적으로 저는 Q를 스마트키 안쓰고 각재고 있다가 예측샷으로 잡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밀려드는 파도를 보내 아군이나 적을 번갈아 맞힙니다.
밀물 썰물
(Ebb and Flow)

아군을 맞힐 때: 65/95/125/155/185 (+0.3AP)만큼 치유하고, 근처 적 챔피언에게 튕깁니다.

적을 맞힐 때: 70/110/150/190/230 (+0.5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근처 아군 챔피언에게 튕깁니다.

각 대상에는 한 번만 튕기며, 최대 3명의 대상에게 튕깁니다. 피해량과 치유량은 한 번 튕길 때마다 -15%(+7.5% per 100 AP)씩 조정됩니다.
사정거리: 725

 

썰물은 적에게 쓰던 자신에게 쓰던 다시 받고 넘길 수 있도록 무빙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도 소환사의 축복
(Tidecaller's Blessing)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아군 챔피언을 6초 동안, 혹은 3번의 공격까지 강화시켜 기본 공격으로 25/40/55/70/85 (+0.2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공격 당한 적에게 1초 동안 15/20/25/30/35%(+0.05AP%) 느리게 만듭니다.
사정거리: 800

 

E는 보통 저 자신에게 걸어서 Q가 걸렸다 싶으면 바로 W와 함께 ctrl+E를 눌러서 콤보를 넣어줍니다.

 

후반에는 원딜이나 적에게 딜을 넣고 있는 우리팀에게 걸어주시고 초반 라인전시 ctrl+E를 눌러서 적 원딜의 cs모으기를 방해해줍니다.

 

 

해일
(Tidal Wav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나미가 있는 위치에서 해일을 소환합니다.

해일은 적들을 공중에 띄우며 50/60/70%의 둔화를 적용하고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해일이 이동한 거리가 길수록 둔화 지속 시간도 길어지며, 최소 2초에서 최장 4초 지속됩니다.
사정거리: 2750

 

 

궁은 그냥 각나올때 써줍니다. ㅎㅎ 각을 잘잡는게 중요하고 최대한 맞추고 맞고나서 애들 이속이 느려지기 때문에 Q를 맞추는게 쉽습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루비 수정
    방어 - [체력]

  • 증폭의 고서
    마법 - [주문력]
  • 악마의 마법서
    마법 - [주문력]
  • 장화
    기타 - [장화]
  • 루비 수정
    방어 - [체력]


  • 마법사의 신발
    기타 - [장화]
  • 점화석
    방어 - [체력]
  • 망령의 두건
    방어 - [체력]
  • 정령의 형상
    방어 - [체력]
  • 거인의 허리띠
    방어 - [체력]
  • 라일라이의 수정홀
    방어 - [체력]
  • 워모그의 갑옷
    방어 - [체력]

렌즈는 시야석을 가면 바로 변경해주면 됩니다. 소매치기 특성+주문도둑검 헌납을 위해 평짤이나 W를 계속 넣어주세요

 

적 AD강세시 정령의향상 대신 얼어붙은 심장을 갈 수도 있습니다.

 

나미는 스킬플레이라서 재사용이 중요하기 때문에 특성+룬 + 아이템으로 최대한으로 재사용대기시간을 맞추어야 합니다.

 

 

  • 라일라이의 수정홀을 가는 이유는 체력+주문력과 고유지속효과+E스킬 효과를 보기위함이라기보단 체력이죠ㅎㅎ
  •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애니
    알리스타
    카르마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레오나
    말파이트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W+E > 평짤로 견제하며 소매치기로 짤짤이를 벌어줍니다.

     

    Q를 맞춘다고 해도 발기남이 되면 안되고 Q>W+E+평으로 거의 동시에 스킬연계가 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적 챔프중 야스오나 브라움이 있을 경우 궁을 쓸때 상대 스킬이 빠졌는지 잘 살펴주시고요

     

    개인적으로 alt+W로 보통 나한테 맞고 적에게 나가는 컨트롤로 시간을 단축시키는것이 좋습니다.

     

    원딜유저가 F2자리에 있을경우에는 alt+F2를 누르기도 합니다만.. 그건 자기 손에 맞추어서 하시면됩니다.

    초반 운영법

     2레벨을 빨리 찍은뒤 Q+W연계로 적에게 몇번 겁을주면 cs를 먹으러 잘 못내려오거나 갱이 오니까 조심해야합니다. 초반에 견제는 하되 너무 많은 마나소비는 자제해야 하며 원딜이 처맞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반 운영법

     타워깨고 조심스럽게 와딩하러 다니면서 같이 경험치를 먹고 나미는 라인클리어가 잘 안되기 때문에 원딜러와 함께 움직이는게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엔 그냥 오더 따르세요 오더 내리거나 ㅋ

     

    팀파이트시 역할

     

     R과 Q +W를 잘 넣어주는게 중요하고 서리바람과 있다면 란두인을 잘 써줍니다. 개인적으로 최대한 살아서 한번이라도 스킬 더 써줘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탬이 좀 갖추어 졌다면 좀 깝쳐도 상관없을듯

    챔피언별 대응법

     개인적으로 초반 라인전시 원딜이 2명이라는 느낌이 들도록 평짤과 W짤을 많이 넣어주고 "나미 딜왜이렇게 쌔?"라는 말이 나오도록 하십시오.

     

    마치며

     존나 허졉한거 아니깐요 ㅎㅎ 그냥 이런애도 있구나 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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