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실력이 정점 근처라면 상성상 불리한 경우가 많지만,
워낙 유틸리티한 서포터라서 그 누구든 실력만 좋으면 이길수있습니다.
조금 까다롭다는 모르가나,블리츠,탐캔치 모두 실력으로 커버칠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누구에게 쉽고 어렵다 보다는,
상대에 따라 어떤 상황들을 어떻게 대처 해야될지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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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upload2.inven.co.kr/upload/2017/11/16/bbs/i15068996408.png)
블리츠는 일단 귀환전에는 쓰레쉬가 유리합니다.
이유는 쓰레쉬가 원거리 챔피언이라 라인주도권을 잡을수 있기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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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1렙에 적 원딜 상대로 E평 견제를 열심히 해줍시다.
2. 블리츠에게 끌렸다면 곧바로 선택을 해야하는 상황이 온다.
A.★★★
블츠를 민다.(90% 이렇게 함으로써, 블츠는 쓰레쉬를 떄릴수없게 되고 평E 스킬콤보도 못합니다. 적 원딜은 블리츠
가 쓰레쉬에게 더 딜을 못하고 앞무빙을 더했다간 자기가 1:2상황에 놓이기때문에 빽무빙을 하게 됩니다)
B.★★★
적 원딜이 E거리가 된다면 E를 쓰고 아군 원딜에게 랜턴을 주고 곧바로 그랩을 한다.
곧바로 그랩을 해야하는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시간을 끌며 간을 보다가 그랩을 하면, 올인 싸움이 되어서
적 원딜이 플래시로 그랩을 피해버립니다.
이걸 피하기위해 EWQ를 바로 빠르게 해줍시다.
적이 빠르게 그랩을 했는데도 플래시로 피했다면, 그떄는 빨리 도망쳐 나오시면
대부분 상황에서 적 원딜이 뻘플이 되고 살아나오게 됩니다.
C.★★★★★
아군 원딜에게 랜턴을 던지고 적 원딜에게 플래시 E로 진입하고 바로 그랩을 한다.
이 행위를 하기 위해서는 평범한 상황에서는 조건이 4가지나 붙습니다.
1.적 탑이 우리 봇에 텔탈상황이 안된다
2.적 정글은 100% 봇에 없다.
3.적 미드가 우리 봇 근처에 있을 상황이 아니다.
4.올인이기 때문에 적 원딜을 반드시 잡아야한다.
그러나, 이 상황에선 조건이 매우 적어집니다.
'라인이 당겨져 있을때'
1.적 정글은 봇에 없다.
이 조건 하나면 됩니다.
그리고 C 이 행위는 그랩을 안맞추고 이기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때도 과감하게 해주시면 라인전을 바로 터트릴수 있습니다.
반대로, 그랩을 못맞추면 망하고 적이 루시안같은 도주기도 있는 챔프라면 하지마세요.
또한, 적 원딜보다 자기가 더 먼저 죽을거 같을 때도(원딜들이 공템이 뜬상황) 피해주세요.
3.적 정글이 갱을 올 확률이 높을때 블리츠의 무빙을 보며 거리를 유지한다.
거리를 유지하면서 블츠가 이상하게 앞무빙 하면 바로 원딜에게 랜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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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ounterpick/Karma_Square_0_1.png)
카르마는 기본적으로 힘들지만, 두가지만 명심하면 이길각이 나옵니다.
1.적이 압박이 쌔거나 조금이라도 힘들때 무리하게 선2렙을 찍으려하지 않는다.
- 카르마는 푸쉬력이 엄청나서 언제든지 다시 라인주도권을 잡을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이런 챔피언 상대로 억지로 라인을 밀려고 하다가 손해보는 경우가 굉장히 많이 나옵니다.
카르마가 잘하는것같다면 절대로 타곤산 외에 미니언 한대도 치지말고 당기면서 플레이해주세요.
동실력 가정하에 억지로 푸쉬하면 우리 원딜이 CS먹을때마다 카르마에게 견제를 받습니다.
(그러나, 눈치봐서 카르마가 뒤에서 어설프게 Q를 날리는 초보이다 싶으면 라인푸쉬하셔도 좋습니다.)
2.카르마의 쉴드가 빠졌을때 킬각이 나올때가 많다.
- 카르마의 쉴드가 딜교에 비효율적으로 사용됐을때 Q짤을 날리려하는 카르마를 그랩하거나
적 원딜이 막타먹는 타이밍에 E를 맞추시면 킬각이 나옵니다.
쉴드를 무의미하게 쓴 타이밍, 그게 카르마를 이길수있는 황금같은 타이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