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3 퀸정글] 완벽한 암살자.

평가중 (3) | 서릿꽃눈 | 댓글: 9개 | 조회: 8,193 |


support morga 라는 닉네임으로 활동중인 퀸정글유저이고


최대한 간단하게 썼으니 (음슴체 재수없어도 양해바란다.)5분만 읽다가자


-퀸은 어떤 챔프 이길래 스플릿을 추구할까


-상황에 따른 스킬콤보와 E의 활용법.


-카정


-강타(존나중요)


이것만 알면 플레온다.


맨밑에 써뒀으니 중간과정 생략하고 맨밑으로 스크롤내려도 상관없음.

Runes
  • 상급 공격력 표식
    공격력 +0.95
    X 2
  • 상급 공격 속도 표식
    공격 속도 +1.7%
    X 7
  • 상급 방어력 인장
    방어 +1
    X 2
  • 상급 성장 방어력 인장
    레벨당 방어 +0.167
    X 6
  • 상급 공격력 인장
    공격력 +0.43
    X 1
  • 상급 성장 마법 저항력 문양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 5
  • 상급 마법 저항력 문양
    마법 저항력 +1.34
    X 3
  • 상급 공격력 문양
    공격력 +0.28
    X 1
  • 상급 공격 속도 정수
    공격 속도 +4.5%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2.61
  • 공격 속도
    +25.4%
  • 방어
    +20.036
  • 마법 저항력
    +19.05

내가쓰는 룬이고 꼭 이대로 끼지 않아도되지만 왕룬공속3개는 고정.

마스터리 Mastery
흉포
5
0
0
1
0
5
0
1
0
3
0
0
0
0
책략
0
5
1
0
0
5
0
0
1
3
0
0
0
0
결의
0
0
0
0
0
0
0
0
0
0
0
0
0

      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 vs 룬 친화력


      양날의 검  vs 포식


     

왜 이렇게 찍는지 이해안되면 마음대로 찍어도 상관없음.

그리 크게 차이안남.


나머진 고정..



전투의 열광 vs 천둥군주



       천둥군주


- 상대조합이 물몸이다.

- 우리팀 조합이 후반을 달릴수록 별로라서 초반에 터뜨려야 한다.

-지속적인 딜링을 할 수가 없다.


     전투의 열광

-내가 탱커를 자주 상대해야 한다.

-천둥군주를 들어도 초반에 터뜨리기 힘들 것 같다.


웬만하면 전투의 열광들자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설명은 마우스 갖다대서 알아서 읽자.

     Harrier(매사냥)

    *주의 카정을 갔을 때 적 정글러가 정글링을 하고 있다면 몹에 Harrier(매사냥)가 생김.

    ( 정글몹의 목적이 내가 아니더라도 누군가와 싸우고 있다면 )

    *주의 인베를 갔을 때 아무런 행동을 취하지 않아도 챔피언이 가까이오면 Harrier(매사냥)가 생김.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

    원딜상대로 맞추면 한대도 안맞고 이길 수 있음.

    그브도 예외는 아니지....만 그브는 연막과 앞빨이 있어서 조금 힘듦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


    3레벨에 이 스킬을 찍(으면 좋음)는 이유는

    1. 패시브 스킬로 인한 추노 및 도망

    2. 갱킹을 갔을 때 상대의 부쉬 플레이 저지가능.

    3. 부쉬에 숨어있거나 근처에 있는 적팀의 위치 파악가능


    Vault(공중제비)

    나도 제대로 활용못하는 스킬이지만


    (이 말은 이스킬을 제대로 이해한다면 나보다 높은 티어에 올라갈 수도 있다는소리가 될 수 있다.)


    잘만 쓰면 벽을 넘을 수 있고,


    거리를 벌리며 카이팅을 할 수도 있고


    점멸 ,Arcane Shift(비전 이동) ,Glacial Path(얼음갈퀴 길) ,Quickdraw(빨리 뽑기),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등등 도주기뿐만아니라 심지어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를 타려는 녀석들을 끊을 수도 있고


    Pounce(급습 / 매복 덫), Lunar Rush(월광 쇄도),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Leap Strike(도약 공격) 등등 돌진기를 무시할 수 있음.( 가끔 그라가스나 자르반의 돌진기는 무시불가능)


    ★평타보다 사거리가 조금 길다.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

    100/50/0의 마나를 요구하며 70/100/130% 의 이속 보너스를 받는 스킬.


    엘리스나 니달리처럼 1레벨부터 쓸 순 없지만 마나소비와 이속보너스 때문에 퀸에게


    6레벨이냐 11레벨이냐는 굉장히 큰 변수가 됨.


    똥신발(이속+25)을 신었다면 기본이속 335+25= 360 , 360 x 170/100=  612 (스킬레벨1)

                                                                                               = 720 (``          2)

                                                                                               = 828 (``          3)



    업그레이드 신발(+45) 을 신었다면     335+45 = 380 , 380 x 170/100 = 646

                                                                                               = 760

                                                                                               = 876


    스킬 콤보

    3가지로 나뉨.

    1.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Blinding Assault(실명 공격)Harrier(매사냥) Smite(강타) Vault(공중제비)Harrier(매사냥)

    2.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Harrier(매사냥) Smite(강타) Vault(공중제비)Harrier(매사냥)Blinding Assault(실명 공격)Harrier(매사냥)

    3.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Vault(공중제비) Smite(강타) Harrier(매사냥)Blinding Assault(실명 공격)Harrier(매사냥)


    1.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Blinding Assault(실명 공격)Harrier(매사냥) Smite(강타) Vault(공중제비)Harrier(매사냥)(q평e평)


    추노 당할때 역관광 하는 콤보

    QBlinding Assault(실명 공격)못맞췄으면 그대로 튀고 맞췄으면 강타넣고 뚜까패다가 다가오거나 Harrier(매사냥)이 필요할때EVault(공중제비)


    2.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Harrier(매사냥) Smite(강타) Vault(공중제비)Harrier(매사냥)Blinding Assault(실명 공격)Harrier(매사냥)(평E평Q평)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의 이속이 빠르기 때문에 가까이 붙어야 하기위해

     Vault(공중제비)를 먼저안쓰고 가까이 붙어서 적의 도주기가 빠졌을 때 Vault(공중제비)를써줌.


    적의 도주기를 빼고도 잡을 상황일때 쓰면됨. 


    3.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Vault(공중제비) Smite(강타) Harrier(매사냥)Blinding Assault(실명 공격)Harrier(매사냥)(E평Q평)

    적의 도주기가 없어서 금방잡을수 있거나

    딜교목적으로 잠깐 딜넣고 빠져야 할 때 쓰는콤보.


    *평타를 치는 모션을 할때 강타를 넣으면 효과가 발동되므로 평타뒤에 강타를 넣는데,

    3번스킬콤보와 같은경우엔 E의 모션속도가 조금 길기때문에 Vault(공중제비)넣기전에 강타를 넣어둠.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5~6코어템
    고정

    • 광전사의 군화
      공격 - [공격 속도]
    • 요우무의 유령검
      공격 - [대미지]
    • 몰락한 왕의 검
      공격 - [대미지]

    - 피갈퀴 vs 용사

    공속 >>>> 공격력



    - 신발

    대부분 광신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내가 순삭시킬 수 없는 녀석이 없을때 간혹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를감.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템보다 퀸한테 어울리는템 있으면 말해봐.

    이템 두개만 떠도 16킬쳐먹은 그브 8킬먹고도 1:1이긴다.




    5~6번째 코어템은

    주로 (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Phantom Dancer(유령 무희)Guardian Angel(수호 천사)(필멸자의 운명) 이렇게 가는데,



    (헤르메스의 시미터)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혹은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후에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를 먼저간 뒤 다른 코어템을 뽑ㅇ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는 (주로 수은다음 5코어로)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는 정말 잘 커서 게임을 굳힐 때,(주로 6코어로)

    Phantom Dancer(유령 무희)는 일기토 많이떠야할때,(주로5코어로)

    Guardian Angel(수호 천사)는 적AD,AP 둘다 잘컸을 때 (주로 6코어로)

    (필멸자의 운명)블라디, 소라카, 스웨인 같은 챔피언이 있을 때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필멸자의 운명)

                                                                        혹은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필멸자의 운명)

                                                                      

                                                                     

                                                                       ( 주로5코어로 )





    여기서부터는 개소리이므로 그냥 넘겨도 상관없음.


    아이템 가는 순서 (몰락까지)


    (사냥꾼의 마체테)(충전형 물약) 이후  템 우선순위


    Recurve Bow(곡궁) 무난히 정글돌겠다.

    (척후병의 사브르)갱, 카정갈거다.

    (사냥꾼의 물약)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척후병의 사브르)Recurve Bow(곡궁)뜨기전까진 안감.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


    만약지금 템이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사냥꾼의 물약)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라면 Dagger(단검)The Brutalizer(톱날 단검)(콜필드의 전투 망치)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순으로 맞추고


    1500원 이상이면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 1500원 이하면  Recurve Bow(곡궁)를 맞춰주고 몰락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감.


    *이때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Recurve Bow(곡궁)를 뽑았다면 템한 칸이 빌텐데 다른거 사지말고 핑와하나 사가자.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이 템이뜨고 나면 상황에 따라 템을 가주고,

    돈이 애매하거나 바론을 시도할 만 하다 싶으면 (분노의 영약)꼭 먹어주자.

    카운터픽 Counter pick


    추가 공략 Etc


    퀸은 어떤 챔프 이길래 스플릿을 추구할까

    - 1:1 최강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Blinding Assault(실명 공격)로 미니언 정리가 수월함.


    -한타력 최약캐


    -이동속도가 빠르다는 걸 이용하면 다양한 변수를 만들어 낼 수 있음.

    (스플릿, 백업과 카정, 흔들기, 빠르기에 다가가는척만해도 위압감을 줄 수 있음... 등등)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만 떠도 웬만한 녀석들 순삭가능


    *한타가 일어나면

    내가 가도 할 수 있는게 없을 것 같다면 백도,


    애매하면 적진영 뒷부분에서 대기,


    딸피밖에없다면 날개달고 달려간다.






    스플릿으로 이득 보는 방법.


    1. 내가 민 라인cs를 받아먹으러 오는 적을 잘라먹고 오브젝트를 챙기거나 4:5한타를 유도한다.



    2. 내가 민 라인cs를 받아먹으러 오는 적에게 텔포가 없어서 한타참여하는데 시간이 걸릴 것같다면


    그대로 4:5한타를 유도한다.


    3.한타 상황이 좋지 않을 땐 솔용


    4.잡몹을 남기는 카정플레이를 통한 적팀의 성장방해


    5.탑 바텀 을 왔다 갔다 하면서 흔들어 댄다.


    * 결론 : 퀸은 한타보다 스플릿을 통해 이득을 챙겨야 하며 이때 퀸만이 갖고있는 특유의 장점(이동속도,1:1최강...)

    을 이용하면 더 큰 이득을 챙길 수 있음.



    상황에 따른 스킬콤보와 E의 활용법.

    위 스킬관련된 글에 3가지스킬콤보를 써놨음.


    1.E Smite(강타) 평Q평


    2.평Smite(강타)E평Q평


    3.Q평Smite(강타)E평

    *평타 혹은Vault(공중제비)사이에 Smite(강타)를 꼭넣어야 함.

    카정

    퀸은 1:1에 강하지 2:2나 3:3엔 비교적으로 약하다고 평가되는 챔피언인데,


    (한타는 적진영이 무너져서 한두명씩 끊을 수 있는 상황제외하고 두말할 것도 없이 약한 모습을 보임.)


    6렙이전엔 기본이속 335라서 이속이 느리기 때문에 먼거리의 백업보단 지금당장 큰 이득을 취할 수 있는 카정을 가는


     게 좋음. 물론, 내가 먼저 갱킹을 감으로 인해 이득을 얻으면 좋겠지만 카정성공도 이것 못지않게 좋다고 생각됨.


    중후반에도 이런 카정플레이는 중요한 변수로 작용되는데 적정글러가 갱킹을 갔다오면


    (언제나 갱킹이 성공하는 것도 아니고) 언제나 정글몹이 없다는 걸


    생각하면 성장에 방해가 되서 점점 적정글러의 갱킹성공률을 낮춰줄 수 있음.


    여기서 주의할 점은 적팀이 멍청한사람들이 아닌이상 카정을 3번이상 당해주기는 드물기 때문에 3번째 부터는


    정말 신중하게 카정을 가는게 좋음. (특히 버프정글몹)


    그리고 퀸은 정글속도도 빠른편이고 이동속도까지 빨라서 빨리빨리 빼먹으러 갔다가 빠지기에도 수월하다.


    *결론 : 11렙이전엔 백업보단 카정을 중요시 여겨서 적정글러의 성장을 방해하고 갱승 및 역갱성공률을 높이자.




    강타

    난 강타의 중요성을 골드와서 깨닫게 됐는데, 빨강강타 효과를 읽어보면 존나사기이지만 쿨타임이 75초나 된다.


    이거 주의하고 나서 빨강강타가 없는 극초반엔 강타를 막써주고 빨강강타가 있는 시점부턴 두꺼비 골렘에 스마를 절대


    쓰지 않기 시작했더니 이게 웬일? 골드찍자마자 승률 7~80%유지하면서 골드1까지 가더라.


    플레 온 순간부터 승률떨어져서 지금 이모양인데 강타만 잘 활용해도 쭉쭉올라간다.


    뭐, 당연한 소리였겠지 강타아끼고 있다가 적만날때마다 빨강강타 꼬라박고 일기토뜨는데 질수가없지.


    * 결론 : (척후병의 사브르)로 빨강강타가 뜬시점부터 강타를 최대한 아끼자.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3명

    나도 한마디 (9)

    • 큐볼 | [답글] 퀸은 한번의 콤보(ex E평Q평)로 인한 폭딜이 굉장히 쎈데 피갈퀴를 갈 이유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보통, 요우무-스태틱(또는 유령무희)를 갑니다.
    • 서릿꽃눈 | 퀸의 콤보는 강력하지만 한번콤보로 적을 제압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평타를 추가해서 쳐야 킬을 낼 수있죠. 피갈퀴가 아닌 용사템을 가서 공격력조금 올리는것보다 공속을 올려서 평타모션을 짧게하고 추노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더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공속을 가는 이유는 퀸은 적의 도주기,돌진기 타이밍을 유심히 관찰하다가 E공중제비로 해결을 해야하는데 저는 보통 평타를 넣음과 동시에E를 씁니다. 근데 그 타이밍이 평타와 맞지 않는다면 치명적인 결합이 될 수있겠죠. 템을 요우무 스태틱을 가시면 공격력이 부족한걸 느끼지 못하나요...ㅠㅠ 전 그렇게 느끼는데 용사요우무스태틱은 얼핏보면 강력해보이지만 피갈퀴와 몰왕검에 있는 퍼센트 대미지를 감히 따라갈 수없습니다... 탱커를 상대할 때 많이 힘들거라고 생각됩니다.
    • 퀸만한다 | [답글] 퀸 이속은 325가 아니라 335입니다.
    • 서릿꽃눈 | 헉..!! 죄송합니다. 수정해야지
    • 아이콘 지크리프트 | [답글] 잘봤습니다. 중후반부터 힘이 빠지고 들가는 각이 나오기 힘든데(가도 상대 원콤 못내고 죽기만 하는..) 이때는 어떤식으로 플레이 해야 할까요..? 비등하게 컸을경우요
    • 서릿꽃눈 | 첫글.. 크으.. 감동.. 감사합니다. 공략글 포기하고 있었는데 힘이 되네요. 질문자님 께서 말씀하시는 들가는 각 이라는상황이 어떤 상황인지 잘은 모르곘는데 퀸은 들어가는 챔프가 아닙니다. 제가 윗공략글에서 스플릿을 강조드리는 이유는 퀸은 1:1에 능한챔프기에 어떻게든 1:1 상황을 만들기 위해서 입니다. 1:1상황을 만들 수 있는 스플릿보다 더 좋은 수단이 있다면 그것을 이용해도 되겠죠. 혹시 잘라먹은 후 4:5한타를 하고 싶을때의 들가는 각이라면 이니쉬는 아군에게 맡겨야 합니다. 4:5여도 질 것같다면 과감히 한타를 포기하고 오브젝트나 정글 몹을 뺏어먹는 플레이로 상대방의 성장을 방해하는 것이지요.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물어봐주세요... 제가 자세히 알려드리지 못한 것 같아 죄송하기만 합니다 ㅠㅠ
    • 아이콘 지크리프트 | 답변 감사합니다.ㅎㅎ 제가 원딜은 거의 안해봐서 원딜템에 대한 개념이 떨어지는데.. 요우무, 몰왕이 대미지면적에서 쌔지는 않아보이는데 공속, 방관, 흡혈 이 3가지로 댐딜은 하는것인가요? 공속으로 갔을 경우에는 원콤 내지 못하면 갱갔을 때 되려 역관광당할 수 있을거 같은데 대미지 보단 공속을 중요시 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 서릿꽃눈 | 퀸에게 공속이 어울리는진 저도 잘 모릅니다. 다만 제가 공속위주의템을 가야 수월하게 딜링을 할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우선 질문의 순서대로 요우무 몰왕이 딜링면에서 쌔지 않아보이신다고 하셨는데... 글쎄요 전 엄청 쌔기만 합니다. 3,4코어로 인피펜덴을 갔을 땐 코어템이 뜨기전의 딜로스가 심하고 요우무 펜덴을 갔을땐 대미지가 부족한 면이있고... 다른 어떤템보다 저에겐 요무무 몰락이 최선이었습니다. 자신에게 맞지않는템이라면 과감히 버리고 다른템을 연구해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요우무 몰락이 질문자님께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면 자신의 어떤 성향,약점 때문인지 파악하시고 템트리를 연구해보심을 추천드립니다. 요우무 몰락을 가는이유는 공속 방관 흡혈딜로 승부한다고 볼 수있죠 ㅇㅇ.(생각안하고 있건건뎁) 공속으로 갔을때 원콤을 내지 못한다는게 이해가 되지않습니다. 공속으로 갔다는건 스킬딜이아니라 카이팅으로 지속딜을 넣겠다는건데 원콤이란 말은 어울리지 않는듯 합니다. 갱킹을 갔을 때 피만 깎아놔도 아군라이너에겐 딜교면에서 이득을 취하는 것이라 굳이 원콤을 내지 않으셔도됩니다. 퀸이 공격력 위주의 템을 가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공속을 가면 공격모션이 짧아져서 추노하기에 편한점이있는 반면 카이팅컨트롤이 어려워 집니다. 카이팅이 어렵다면 공속을 좀 더 낮추시고 연습하길 추천드립니다.
    • 아이콘 지크리프트 | 답변 감사해요~ 쌔지 않아보인다는 것은 답글에도 적었듯이 제가 원딜을 거의 안해봐서 원딜템 은 잘모릅니다.ㅎㅎ 단순히 상대방이 간것만 많이 봐온터라.. 그래서 여쭤본겁니다.ㅎㅎ 원콤에 대한 질문같은경우 초반이 아닌 중후반이후 부터 한타싸움에서 의 이야기 였는데요 아무래도 카이팅 보단 암살위주로 하다보니(사실 카이팅 하기에 퀸 사거리가 그리 길진 않은거 같더라구요..) 뒤에서 원콤내고 최대한 살아서 빠질려고 해도 한두방 정도 남기고 퇴각해야 한다거나 되려 역으로 딜이 모자라 죽는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공속으로 갔을 시 에 대한 질문드린거였습니다. 우선 저도 최근 다시 퀸 잡고 주로 탑갔었는데.. 공략 다시 한번 차근히 읽고 다시 정글한번 파볼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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