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야스오를 좋아하는 유저입니다.
일단 제 소개 부터 하죠.
저는 야스오를 시즌4부터 지금까지 이어온 야스오 유저입니다. 숙련도 점수가 81만점인 미친 또라이 유저입니다.
시즌4 ~ 시즌5부터는 실버에 정착하며 야스오를 열심히 연습했으며
시즌6때 배치고사 때 브론즈에 배치 받고 열심히 랭겜을 하여 한 한달만에 야스오만으로 플레티넘으로 간 야스오 유저입니다. 시즌 7도 플레 갔었는데 그때 롤을 잘 안해서 자연 강등되서 골드 되었습니다. ㅜ
현재는 골드와 실버를 넘나들며 그냥 야스오를 플레이 하면서 즐기는 유저입니다. 요즘은 랭겜 잘 안합니다. 그때 빡세게 랭겜할때 야소 벤당하는걸 너무 싫어했거든요. 그래서 주로 칼바람과 일반, 그리고 딴겜을 주로 합니다.
이번에는 초보자들을 위한 공략을 재미 삼아 한번 써보겠습니다. 그럼 즐감 바랍니다~ 꾸벅:)
야스오의 가장 많이 가는 룬은 정복자입니다.
룬 자체가 특히 야스오는 평타와 Q를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스택이 쌓이고 10%의 고정 피해는 상당히 좋습니다. , , 같은 탱킹 챔프들 한테는 딜이 잘 박히죠.
는 야스오의 생존률을 담당하는 룬입니다. 적을 처지하거나 어시스트를 얻으면 잃은 체력의 12%를 회복 시켜 주며 추가로 20 골드를 줘 템 뽑는데도 시간을 단축합니다.
, 는 꼭 필수로 가 줍시다. 는 야스오의 야스오의 공격속도를 10%나 올려줍니다. 은 야스오가 킬을 얻을시 영구적으로 공격속도를 올려줍니다. 야스오의 생명은 공속입니다. 공속이 꼭 필수 이기 때문이죠. 그 이유는 스킬 설명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은 적이 체력이 낮을시 더 피해량을 줍니다. 특히 딜러인 야스오 한테는 궁합이 좋은 룬입니다.
주로 야스오는 정복자를 많이 가지만 기만함 발놀림도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만함 발놀림은 공격시 체력 회복와 급속도로 증가하는 이동속도를 제공해 줍니다. 주로 야스오의 생존과 혹은 야스오가 근접 챔이기 때문에 추노를 위해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조 룬으로 피의 맛과 굶주린 사냥꾼은 야스오의 피흡을 위해 가줍니다.
하지만 가끔 결의를 가서 와 를 가능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결의는 주로 잘 안가니 지배를 보조룬으로 가줍시다.
야스오 스킬트리는 Q-E-R-W 입니다.
한때는 E선으로 주로 갔다가 Q의 버프와 E의 너프로 Q선을 자주 갑니다.
스킬 설명
야스오의 패시브인 낭인의 길은 야스오의 생존& 딜을 담당합니다. 야스오의 패시브는 2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결의: 결의은 야스오의 보호막을 나타냅니다. 야스오로 걸을 때마다 '기류'가 차는데 이 기류가 다 찰시 보호막으로 전환되어 야스오의 피해를 막아줍니다. 레벨링에 따라 최종적으로 510까지 증가합니다.
의지: 의지는 야스오의 치명타를 2배나 올려줍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야스오로 치명타 템을 2개나 올려도 100%가 되는 이유죠. 보통 챔프 같으면 4개를 올려줘야 100%가 됩니다. 이 의지 덕분에 치명타 템을 2개만 올리고 더 좋은 템을 갈 수 있게 합니다. 치명타를 2배나 올려주는 대신 치명타 피해가 10% 감소합니다.
은 야스오의 주력 공격 스킬입니다. 특히 이 강철폭풍은 의 처럼 온 힛 효과가 있어 기본 평타처럼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은 3단계 중첩으로 나누어집니다. 한번 찔러 적이나 미니언에 맞추면 중첩이 생깁니다. 다시 한번 적을 맞추면 최종적으로 중첩이 쌓아 지는데 은 야스오가 의 처럼 회오리 바람을 날립니다. 둘의 차이점은 은 더 멀리 날아가고 2초 정도 적을 띄어 준다면 은 사거리는 짧지만 빨리 날아가며 1초 정도 적을 띄어줍니다. 또한 역시 도 온 힛 효과가 있기 때문에 똑같이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을 맞춰야만 궁극기를 쓸 수 있기 때문에 를 맞추냐 안 맞추냐 여러분의 킬, 데스 생사가 걸려 있습니다.
또한 은 유일하게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쿨감 40% 찍어도 이 스킬은 절대로 쿨타임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대신 은 '공격속도'에 따라 쿨감이 적용됩니다. 공속이 높으면 높을수록 의 스킬 쿨타임은 점점 감소됩니다. 그래서 아까 룬에서 공속 관련 룬을 들라는 것도 그 이유이며, 공속이 있어야 를 자주 쓰기 때문에 사실상 공속은 야스오의 생명이나 다름 없습니다. 유일하게 너프로 인해 치명타 피해량이 20%나 적용됩니다.
야스오의 주력 방어 스킬입니다. 흔히들 유튜브 댓글이나 어느 글에 보면 정말로 치를 떨며 바람 장막을 비난 하는데 솔직히 여태 방어 스킬 중 이만한 사기 스킬은 없을 겁니다. 바람 장막은 상대방의 투사체를 전부 막아주는 스킬입니다. 예를 들어 의 , , 이나 다른 챔프의 , , , 등등.... 모든 '투사체'를 막아줍니다. 하지만 헷갈릴 수 있는데 모든 '투사체'를 막아주지 모든 '원거리'는 막아 주지 않습니다. 대표적으로 , , , 같은 스킬은 어느 방향으로 '날아오는 투사체'가 아니라 레이저 같은 개념으로 이런 스킬들은 막아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투사체 스킬을 막으면 그 형태 자체가 없어지지만 간혹 몇몇 투사체 스킬들은 막아주지 않고 바람 장막 앞까지만 막아주는 스킬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 , 같은 스킬들은 완벽하게 막아주지 않고 바람 장막 앞에 머물어 있습니다. 당연히 경우 막고 다가가면 피해 입습니다.
반대로 투사체가 아닌거 같고 레이저 같아 보이지만 막아주는 스킬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의 은 막아 줍니다.
그리고 아예 못 막아주는 스킬은 대표적으로 , , 등이 있습니다.
특히 은 판정도 무지 좋기 때문에 뭐가 투사체에 맞을까 말까 할때 써도 잘 막아줍니다. 특히 이즈리얼의 가 그 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바람 장막을 잘 쓰냐, 안 쓰냐에 따라 한타 승/패가 갈라지며, 여러분의 판단력과 반사 신경에 따라 팀원을 얼마나 '투사체'로 부터 잘 지켜주고 보호해 줍니다. 그래서 바람 장막은 꼭 잘 써줍시다.
은 야스오의 주력 이동 스킬입니다. 특히 야스오 미리전 하실때 를 얼마나 잘 쓰냐, 안 쓰냐에 승/패가 갈리고 도 못지 않게 다음으로 잘 응용해야할 스킬입니다. 일단 이 스킬의 장점은 쿨이 무척 짧습니다. 스킬 1레벨에도 0.5초로 최종적으론 0.1초로 줄어 들기 때문에 흔히 이걸로 추노, 도주를 대부분 응용합니다. 를 잘 활용하기 분이 곧 야스오의 장인이 될 분! 를 잘 사용하면 상대방의 스킬도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을 통해 를 동시에 쓸 수 있는데 특히 를 이용하면 야스오가 회오리를 날리지 않고 그 자리에서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날리고 맞추는게 힘들면 적에게 다가가 로 적을 쉽게 띄우시면 됩니다. 특히 여태 콤보중에서 를 이용한 콤보가 많기 때문에 야스오를 하실 분들은 를 잘 쓰도록 연습해 줍시다.
은 야스오의 궁극기 입니다. 특히 이 스킬이 곧 야스오의 간지를 나타내는 스킬이죠. 로 4명을 맞추고 로 4인궁을 할때 그 쾌감은... 엄청 납니다. 하지만 은 공격 스킬이 맞긴 하나 야스오의 주력 스킬은 아닙니다. 흔히 4, 5인궁을 쓰면 무조건 필승이라고 생각하시는데 그런 생각은 버려야 합니다.
일단 이 스킬의 대해 잘 이해 할려면 스킬 설명을 잘 읽어 봐야 합니다.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됩니다. 이 때 아이템, 버프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일단 첫 번째로 이 스킬은 '공중에 뜬 적 챔프언에게 돌진'한다고 합니다. 즉 이스킬은 띄어진 적에게만 쓸 수 있어서 아까도 말 했지만 을 잘 맞춰야 합니다.
두 번째로 이 스킬은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고 합니다. 즉 로 적을 1초 동안 띄어주고 거의 1초가 끝나는 시점에 을 사용하면 1초를 더 띄어주니 2초 동안 띄어주는 효과 가 있습니다.
세 번째는 사용 시전이 끝난 후 '15초 동안 치명타의 방어구 관통력 추가 50%'가 적용 된다고 합니다. 이게 이 스킬의 핵심 포인트 입니다. 야스오의 주력 스킬은 와 그리고 '평타'입니다. 평타와 를 지속적으로 딜을 넣는 챔프이기 때문에 50% 방관은 정말로 최고의 효과입니다. 더불어 룬과 특성 등 추가 방어력에도 이 효과가 적용 되니 가히 최고의 효가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야스오의 로 10% 고정 피해와 의 추가 50% 방관으로 둘의 시너지는 정말 좋습니다.
네 번째로는 사용 후 기류, 즉 보호막이 최대치로 차는 대신 의 폭풍 구름 중첩이 모두 초기화 됩니다. 즉 여러분이 중첩까지 쌓았다 해도 아군이 띄어준 적에게 을 쓰고 로 두배로 띄울 수는 없다는 것 입니다. 을 쓰면 무조건 야스오는 상관 없이 로 초기화 됩니다. 그래서 이것을 보완하기 위해 새로운 콤보가 탄생했는데 이건 스킬 콤보/기술에서 알아 봅시다. 기류를 최대치로 채워진다는 것입니다. 흔히들 궁극기를 사용하면 살 수 있다는 말이 이것 때문 입니다. 를 사용하면 야스오의 생존률도 그나마 높여줍니다.
또한 추가로 이 스킬은 사거리가 무척이나 길고 그리고 상대방을 띄어주면 추가로 띄어줬다고 이펙트 효과가 있어 궁극기 사용에는 그리 큰 지장은 없습니다. 어디에 있든 무조건 띄어진 상대방으로 날아가기 때문에 처럼 적 스킬 회피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보다시피 야스오의 은 피해량이 그리 높지는 않습니다. 최종적으로 16렙을 찍어야지 적에게 300의 그 이상 피해를 주기 때문이죠. 치명타는 당연히 적용이 안됩니다. 만약 되면... 극 사기챔 야스오.
그래서 의 목적은 적을 최대한 붙잡아 아군이 적에게 피해를 더 넣어주고 50% 방관과 간혹 스킬 회피를 위해 사용해 줍니다. 그러니 제발 아군이 5명 띄어 줬다고 막 쓰지 맙시다. 그래도 원딜러, 딜러를 띄어주고 자신이 생존 할 수 있겠다면 사용하며 간혹 한타때 밀러고 있다가 을 잘 사용하면 게임의 역전승이 나올 수 있으니 꼭꼭 판단하고 사용하기!
스킬 콤보/기술
이번에는 야스오의 스킬 콤보/기술에 대해 알아봅시다.
정말 기본적이 콤포는 적에게 가다가서 평평평평 혹은 평평평평 중간에 원거리 챔프면도 사용... 이렇게 간략하게
콤포를 나열하면 이런 식이 될거 같아요.
콤보에 평타가 많은 이유는 아까도 말했지만 야스오의 주력이 와 평타
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평타를 많이 쳐줘야 합니다.
를 쓴다음 평타를 치고 을 쓰는 이유는 로 적을 1초 동안 띄우고 평타를 친다음 을 써줘 2초 동안 적을 붙잡아주기 위해서 입니
다.
야스오의 콤보는 여러분이 직접 만드는 겁니다. 여러분의 연습과 실전 경
험으로 토대로 콤보를 넣는 거죠.
이런 기본 콤보는 적이 스킬을 피하기 좋은 콤보입니다. 특히 는 피하
면 그만... 혹은 은 로 다가 오는게 적의 눈에 딱 들어오기 때문에 적이 로 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야스
오 유저들은 많은 노력으로 야스오의 기술을 만들고 이용하고 유리하게 만
들어 줍니다. 그럼 야스오의 기술을 알아봅시다.
1.
가장 잘 알려지고 사용하기 가장 쉬운 기술이 바로 입니다. 의 장점은 거리가 멀리 있어도 바로 적을 찌를 수 있고 적의 판단을 흐 리게 만들어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기술의 방식은 의 1초 딜레이를 이용해서 만들어진 기술인데요. 를 사용하면 알겠지만 찌르기까지 1초라는 딜레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를 사용하고 를 사용 해도 데미지가 들어가는 이유가 1초에 딜레이가 있어서 입니다. 그래서 상대방이 개피일때 거리가 좀 멀리 있어도 순간적으로 를 사용해 적을 처치합니다. 또한 를 사용하면 상대방이 딱 보고 '아 야스오가 를 쓰는구나.'라고 바로 알아차려 혹은 이동기 스킬로 회피하지만 은 을 쓰자마다 바로 가 나가기 때문에 적의 판단도 흐리게 만들어 버립니다. 그래서 로 를 사용해 상대방의 판단을 흐리게 만들고 바로 띄어을 바로 사용하는 거죠.
2.
이 기술도 역시 상대방의 판단을 흐리기 위해 사용하는 기술 입니다. 이 기술의 특징은 상대방이 가 날아오는 타이밍을 못알아보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그 이유는 를 사용하면 '바람을 맞아라'등 전용 대사가 등장하는데 이 상대에서 바로 를 날려주면 의 대한 대사가 나오지 않으며 를 던지는 모션도 없이 의 모션을 취하면서 바로 를 던지기 때문에 상대방이 야스오가 언제 을 던졌는지 못 알아차리고 당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 기술은 상대방이 개피일때 과 이동기가 있거나, 혹은 내가 이 없어 상대방을 띄우고 킬을 얻고 싶을때 쓰는 기술입니다.
야스오를 잘하는 유저, 혹은 이 기술을 쓰면 야스오를 정말 잘하는 유저들
이 쓰는 거라고 못 박힌 기술. 또한 겉으로는 쉬워보이면서도 쓰기 힘든 기
술.
이 기술 또한 역시 의 딜레이로 만들어진 기술 입니다. 여기에 를 추가해서 만들어졌습니다. 이 기술의 가장 큰 장점은 로 이용하여 적을 교란 시켜주는 것입니다.를 써보면 알겠지만 야스오는 직선으로 정해진 거리로 이동하는 스킬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를 서주면 야스오는 로 다른 방향으로 날라오는데 로 이용하여 갑자기 적
을 공격하는 기술 입니다. 특히 야스오 매드무비, 영상을 본 분들이면 바로
이게 뭔 뜻인지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을 이용해 바로 적을 3명 띄어주던가 등 한타에든, 라인전에든 효과가 굉장히 좋은 기술입니다.
다만 이 기술의 치명적인 단점은 정확한 타이밍이야지만 이 기술이 통합니다. 0.1초만 느려도 을 쓰면 적이 띄어지지 않고 을 쓰기 전에 있는 곳에 미니언이 띄어지거나 너무 빠르면 가 시전되지 않고 로 시전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정확한 타이밍 이
여야 이 기술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습을 통해 이 기술을 사용
가능 한다면 그 다음은 사용하기 정말 쉬운데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이걸 사용하기 굉장히 힘들어 하더라구요. 대표적으로 뭔가 되었
는데 아까도 말했듯이 0.1초 느려져서 상대방을 못 띄운 다던가 등... 저도 가끔씩 이 기술 사용할때 삐긋해서 로 나간 경우가 정말 많
습니다. 제 조언으로는 너무 흥분해서 다급하게 쓰지 마시고 차분하고 침
착하게 써야지 삐긋나지도 않고 잘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처럼 간단하면서도 피해량을 조금 더 주며 사용하기 쉬운 기술입 니다. 이 기술은 로 띄운 다음 대략 1초 동안 평타와 를 사용해 딜을 넣어주는 다음 를 사용하게 포인트 입니다.
이 기술은 4번 기술의 강화 버전입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는 조건은 최소
공속이 1.40 그 이상 정도 되어야 가능합니다. 이 기술의 특징은 사용하여 띄어준 동시에 1초안에 를 한번에 사용하고 동시에 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기술의 최대의 장점은 을 사용하면 의 폭풍 구름 중첩인 가 쌓아지는게 큰 장점입니다. 를 사용시 폭풍 구름 중첩이 초기화 되는데 오히려 를 사용하여 가 쌓아지기 때문에 시전 후 한번 더 찌르면 바로 을 쓸 수 있어 회오리바람을 날리는데 시간도 단축해 줍니다. 무엇보다 는 잘 알겠지만 원형 타격이기 때문에 평타 보다 은 주변
에 있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이건 5번의 약간 강화 버전인데 공속이 매우 높아서 1초안에 평을 씁니다. 한마디로 엄청 빠르게 폭딜을 넣고 을 쓰는 거죠. 이건 앞서 5번 기술을 쓸 줄 아시면 자연스럽게 평가 가능해 질 겁
니다.
아마 야스오 기술의 최정점이 아닐가 싶어요. 이 기술은 2초안에 저걸 해서 최종적으로 까지 완벽하게 가능해야 합니다. 중간의 평타는 6번 처럼 공속이 높을때 가능합니다. 이 기술의 장점은 순간 폭딜을 2초 안에 넣어주는게 포인트 입니다. 으로 적을 띄어 1차 피해량을 주고 다시 한번 1초안에 평를 사용해 순간 폭딜을 넣어 적을 처치하는 기술 입니다. 한마디로 2초안에 딜이란 딜은 다 넣으니 시간 낭비
도 되지 않고 순간 폭딜도 넣어주니 가장 좋은 기술입니다.
이 밖에 야스오 자자한 기술론 , , 등등... 정말 꽤 다양하게 있습니다.
라인
마치며
정말로 야스오 공략은 처음 써보는데 잘 봐주셔서 정말로 감사하고 부족한게 있거나 이상한게 보이시면 댓글 꼭 남겨주세요. 그럼 야스오로 꼭 승리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