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스킬 설명
스킬 선마는 Q-E-W 로 하시면 됩니다.
2레밸에 를 찍는 예외의 경우가 있는데요 .
야스오는 기본적으로 근거리라 초반에 라인을 밀기 힘들어 푸쉬를 먼저 못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 서포터가 , , , , 와 같이
2랩 스킬이 위협적인 cc기를 보유한 챔피언들이라면 ,
2레밸에 를 찍지 않고 를 찍어 수비적으로 해줘도 됩니다.
피하면 더 좋겠지만 , 작정하고 들어오는 애들을 무빙으로 피하기가 많이 힘들거든요.
2레밸 를 찍을 경우 3레밸에 를 찍고 평소처럼 Q-E-W 순으로 선마하시면 됩니다.
스킬구성을 볼까요.
패시브인데요.
의지 : 야스오는 치명타 확률이 두배가 되는 대신 데미지가 10% 감소합니다.
이 패시브 덕에 야스오는 무한의 대검이 뜬 시점에 치명타가 100%가 됩니다.
결의 : 움직이면 충전되는 보호막으로 적은 피해를 한번 막을 수 있다.
생각보다 라인전에서 쏠쏠합니다. 1레밸 기준 야스오가 엄청 강한 이유이고, 초반 야스오의 폭사를 방지해줍니다.
로 적을 찌르면 스택이 쌓입니다.
가 2스택이 되어 몸에 푸른 기류가 흘러나올 때 를 사용하면 전방으로 회오리를 내지릅니다.
회오리에 맞은 적은 공중에 뜨며 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를 사용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으로는 막을 수 있는 스킬과 막을 수 없는 스킬이 있습니다.
보통 날아오는 판정의 '투사체' 들만 막을 수 있는데요. ex) , , , ...
막힐 것 같은데 의외로 막지 못하는 스킬들이 많습니다.
애니 w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그라가스 R 또한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투사체처럼 생겼는데 말이죠.
럭스 R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말자하 R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소라카 E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블라디 Q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직스 R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노틸러스 R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신드라 Q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쓰레쉬 E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루시안 Q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벨코즈 R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카르마 W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반월검 평타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오른 W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초가스 W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타릭 E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 제라스 Q,R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 럼블 Q 또한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또 안 막힐 것 같은데 의외로 막히는 스킬들도 있습니다.
카시 W 늪이 장막 앞에서 멈춥니다.
이렐 E 칼날 두 개중 하나를 막거나 합쳐질 때 장막으로 막으면 됩니다.
오리 Q 구체를 막을 수 있습니다.
아지르 Q 병사가 장막 앞에서 멈춥니다.
아지르 R 병사가 장막 앞에서 멈춥니다.
코그모 E 장막 앞에서 사라집니다.
마오 R 장막 앞에서 사라집니다.
녹턴 Q 장막 앞에서 사라지지만 녹턴에게 버프를 주는 그림자는 장막 앞에 남습니다.
피오라 W 응수에 공격 속도를 느려지게 하는 충격파 같은 것이 막아집니다.
헤카림 R 헤카림이 날아올 때 뒤에 망령들이 막아집니다.
룰루 W 룰루 변이가 장막에 막힙니다.
신드라 E,R 구체가 날아오는 도중 장막에 사라집니다.
쓰레쉬 W 야스오 장막 앞에 멈춥니다.
킨드 E 장막으로 씹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훨씬 많은데 중략 하겠습니다.
미니언이나 적에게 사용할 수 있는 이동기이자 딜링기 질풍검 인데요.
딜링기이자 진입기, 회피기로 사용되는 야스오의 숙련도의 척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질풍검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플레이가 달라집니다.
이건 말로 설명하기가 힘들어요. 야스오를 많이 해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초반에는 데미지도 쓸만하나 후반에는 이동기와 회피기로 사용합니다.
ad계수가 있는 마법 피해 스킬이며, 쿨이 1레밸부터 0.5초로 짧은 편입니다.
한번 사용할 때마다 데미지가 25% 증가하여 최대 50% 까지 상승합니다.
시전한 돌진이 끝난 후에 다시 재시전 가능합니다.
돌진 속도는 야스오의 이동속도에 비례합니다.
또한 한번 사용한 대상에게는 일정한 시간 동안 다시 사용하지 못합니다.
야스오의 꽃 궁극기 입니다.
공중에 뜬 적을 대상으로 지정하여 날아가 공중에서 여러 번 베고, 1초 동안 붙들어둡니다.
처음 여러 번 베는 모션이 있지만 데미지는 들어가지 않고, 1초 뒤 공중에서 내려올 때 데미지를 입힙니다.
기본 데미지는 1레밸 기준 200이며, ad계수는 1.5로 높은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야스오는 깡 ad 템을 가지 않기 때문에 궁극기를 데미지 용도로 사용한다고 생각하기 보다는,
아군 cc에 호응하여 적을 묶는 용도로 생각하는 것이 편합니다. 올라간 적들은 그냥 가만히 처맞고 있습니다.
물론 야스오도 공중에 매달려 있기 때문에 적진 한가운데에 들어간다면 점사당할 위험이 존재하긴 합니다.
또 야스오 궁극기의 좋은 점은, 궁극기를 사용하고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 공격에 방어구 관통력 50%가 붙습니다.
야스오가 굳이 라위나 방관템을 가지 않아도 탱커를 잘 잡는 이유이죠.
물론 나 같은 친구들이 나온다면 나를 고려해 볼만 하겠죠.
스킬 연계
거의 모든 연계에 가 들어갑니다.
를 어느정도 활용할 줄 알면 연계하는데 편합니다.
일단 평나 평로 평타 캐스팅 모션을 캔슬할 수 있습니다.
또한 , 로 적이 반응 못하게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
활용 가능한 기본 연계로는,
평 평 을 기본으로
(미니언로 진입) 평 평 (미니언로 빠지기)
(Q 2스택을 모은 뒤) (미니언로 진입) 평 (미니언로 빠지기)
(Q 2스택을 모은 뒤),
2스택 를 누름과 동시에 다른 대상(미니언) 에게 를 바로 사용하면 캐스팅 모션을 감출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공중에 뜬 적을 서폿과 함께 들어가 탈진 걸고 연계하면 쉽게 킬각을 잡을 수 있습니다.
(아군이 적을 공중에 띄웠을 때), [ ,,,,, 등.. ]
적에게(챔피언이나 미니언,몬스터) 를 시전하면서 을 누르면,
공중에 뜬 적에게 데미지가 들어간 상태로 가 사용됩니다.
위 연계를 혼자서도 할 수 있습니다.
같은 예시로 2스택 를 맞추고 를 시전하면서 을 누르면 적에게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2스택) + + 을 하려면 광전사의 신발 정도는 뽑아줘야 합니다.
(2스택)가 끝자락에 맞으면 낮은 공속으로도 할 수 있지만,
보통 끝자락에 맞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광전사의 신발 정도 공격 속도는 되어야 콤보가 자연스럽게 들어갑니다.
위와 같은 원리이지만, 조금 난이도가 있는 연계인데요.
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33초가 되어야 할 수 있는 연계입니다.
2스택을 모은 뒤, 평 + 내려올때 (적이 점멸이 있다면 평타)
이런 식으로 딜을 순식간에 욱여넣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콤보들을 응용하여 점멸과 연계한다면
적 입장에서 반응하기 힘들게 연계를 넣을 수 있습니다.
아래 연계들은 연습 없이는 성공하기 힘드니 연습 모드에서 한번 꼭 연습 한 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미니언 로 진입하여 평 로 반응 못하게 킬각을 볼 수도 있습니다.
아래 영상은 몇년 전 영상이라 화질이 구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