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이 올ad이거나, 암살자가 너무 많아서 숨을 못쉬겠거나, 상성 또는 실력차가 너무 나거나.
탱코즈 내용도 정리하여 업데이트 해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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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코즈는 난이도 극상 참피언이라고 생각한다. 스킬이 기본적으로 논타깃 이며,
생존기 부재로 전장에서 살아남기 매우 힘들다. 순간딜링에 특화되어 있다고 하지만
딜링을 하기도 전에 죽으면 팀파이트에 매우 불리하다.
그렇기 때문에 벨코즈의 가장 핵심은 안전한 포지셔닝과 지속적인 무빙으로
스킬을 맞출 수 있는 각을 만들어 내는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다.
스킬부분>
벨코즈의 논타겟 스킬은 굉장한 장점과 동시에 단점이 될 수 있다.
논타겟 스킬이기 때문에 매우 높은 숙련도를 요구하며, 타깃을 관통하는 스킬은 W스킬과 E스킬 그리고 R스킬
3가지가 있다. 하지만 각각의 개별 스킬은 데미지가 높지 않으며, 모든 스킬을 잘 조합하여 적절하게 맞추어야 높은 데미지를 구현할 수 있다. 마나 소모량도 적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Q 스킬은 타깃을 관통할수가 없어 상대방이 미니언 뒤에 숨어버리면 맞출수가 없다. 상대방이 어느정도 벨코즈를 아는 플레이어라면 벨코즈 스킬을 맞지 않기 위하여 미니언 뒤에 숨어버리는데, 스킬을 맞출 각을 만들어내지 못하면 벨코즈 라인전은 매우 힘들어질 수 밖에 없다. 이 때 본인이 찾아낸 해법은 지속적인 무빙과 상대방을 억지로 미니언 뒤에서 끄집어내는 방법으로 해결하였다. 스킬 설명 부분에서 보다 더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예를 들자면 W 를 사용하여 미니언 뒤에 숨어 있는 적을 조금이라도 이동하게 만들어 틈을 만들고, 여기에 벨코즈의 무빙이 더해져 Q를 맞출 수 있는 각을 만들어내거나.... 또는 Q를 맞추지는 못하더라도, 상대방 근처로 Q를 사용하여 조금이라도 내가 원하는 위치로 이동을 하게 만들고, 그 위치에 E와W를사용하는 방법도 해법이 될 수 있다. 이러한 부분만 보더라도 벨코즈를 조금만 더 유연하게 생각한다면 스킬 콤보 활용은 무궁무진할 수 있으며, 많은 심리전과 수 싸움을 통하여 딜교환을 할 수 있다. 이러한 부분이 벨코즈의 매력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