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무결점의 원딜, Chaox의 코르키 공략

76 / 81 | 세피엘 | 댓글: 149개 | 조회: 1,439,226 |

Spitfire Ace v2 - by Chaox

스핏파이어 에이스 - TSM 카옥스의 코르키 공략

 

이 공략은 TSM(Team SoloMid) 소속 AD 플레이어인 Chaox가 작성한 공략의 번역입니다.

 

 

http://www.solomid.net/guides.php?g=12941

 

 

코르키는 등장 초기 Q의 판정이 블라인드라 AD간의 대결에서 사기적인 위력을 보였으나

2011년 여름경 블라인드 대신 시야를 보여지는 형태로 바뀌고, 전체적인 너프를 당하면서

유저수가 크게 감소한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2011년 WCG, IEM Premier League에서 코르키가 뛰어난 활약을 보이면서

이후에 코르키 유저가 급증하던 때, 그에 맞춰서 작성/수정된 공략이며,

이 공략은 현재 카옥스가 작성한 공략중 가장 오래 전에 업데이트된 공략 중 하나입니다.

 

(역자주: 때문에 가장 최근의 대회 경향이나 스타일이 반영되지 않은 부분이 있습니다.)

 

 

 

 

Chaox의 머릿말

 

코르키는 최근 2011년 WCG와 IEM Premier League에서 많이 사용되면서

다시금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마스터리의 변경은 코르키에게 엄청난 이득이 되었으며,

특히 마나를 회복시켜주는 명상이 보조트리의 초반으로 단계가 내려옴에 따라

코르키는 이제 더이상 마나룬을 장비하지 않고서도 쓸만한 유지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코르키의 강점은 짤짤이(poke) 데미지와 순간 폭딜의 강력함이며,

또한 패시브를 통해 게임 전체에서 우월한 누적데미지를 가지게 됩니다.

 

 

다만, 짧은 사거리는 코르키의 가장 큰 약점으로 작용합니다.

 

Runes
  • 상급 공격력 표식
    공격력 +0.95
    X 9
  • 상급 방어력 인장
    방어 +1
    X 9
  • 상급 마법 저항력 문양
    마법 저항력 +1.34
    X 9
  • 상급 공격력 정수
    공격력 +2.25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CS 막타를 잘 챙기기 위해 공격력 15는 우선적으로 가져갑니다.

룬으로 추가된 공격력 15는, 10%의 고정피해를 가져가는 패시브랑

10% 방어구 관통 마스터리와 매우 잘 어울립니다.

 

 

방어/마방 13 증가를 통해 라인전에서 딜 교환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마스터리 Mastery
흉포
1
3
0
0
4
4
0
4
1
1
0
1
0
0
책략
0
0
0
0
0
0
0
0
0
0
0
0
0
0
결의
1
0
3
0
0
3
0
0
0
0
0
0
0

마스터리는 23/0/7을 사용합니다.

 

공격 쪽에서 마법관통10%, 방어구관통10%, 치명타 피해 10% 증가는

버리고 지나치기에는 코르키에게 지나치게 좋기 때문입니다.

 

마나재생을 올려주는 명상 또한 마나 소비가 많은 코르키에겐 필수입니다.

 

나머지 특성들은 어디에 찍을 지 명확하죠.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Cleanse(정화) : 전반적으로 가장 효율이 좋은 소환사 주문이며,

상대가 CC가 강력한 팀일수록(Sion(사이온)Amumu(아무무)Taric(타릭)Ashe(애쉬)처럼)활용도가 높습니다.

정화를 가져가는 건 잘못될 일이 잘 없습니다 - 대부분의 팀조합은 CC를 가지거든요.

 

 

Flash(점멸) : 마찬가지로 범용적인 주문입니다, 상황을 컨트롤할 수 있게 해줍니다.

 

 

 

Ghost(유체화) : 돌진기를 가진 딜탱(Irelia(이렐리아)Jarvan IV(자르반 4세)Malphite(말파이트))이 적에 있다면 좋은 선택이 됩니다.

만약 적에게 2명 이상의 딜탱이 있다면, 고스트는 후반 한타에서 승리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Ignite(점화) : 점화는 Swain(스웨인)처럼 버티기에 특화된 적을 처치할 화력이 아군에게 부족하다면,

선택해주면 좋습니다. 또한 Soraka(소라카)가 적에 있다면, 라인전에서 확실한 킬 가능성을 가져다 줍니다.

 

 

 

 

Exhaust(탈진) : 적에게 돌진형 챔피언이 한 명 밖에 없다면, 탈진 역시도 좋은 선택입니다.

위에 설명한 유체화Ghost(유체화)처럼 도망다닐 필요없이, 탈진을 걸고 죽여버릴 수 있습니다.

 

 

 

 

Heal(회복) : 회복의 경우, 라인전/한타에서 적의 광역기술에 맞서는 좋은 선택이 됩니다.

트리스타나Tristana(트리스타나)를 할 때는 Ignite(점화)Heal(회복)를 함께 들어서 라인전을 주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역자주 : 트리스타나 Rocket Jump(로켓 점프)처럼, 코르키도 Valkyrie(발키리)로 진입/탈출이 가능해서 인듯 하네요)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개인적으로 PhosPhorus Bomb(인광탄)를 선마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유는, 초반일수록 효율이 좋기 때문이며,

언제든 원하는 타이밍에 라인을 밀어버리기 좋기 때문입니다.

 

나머지의 경우에는  R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QPhosPhorus Bomb(인광탄)>EGatling Gun(개틀링 건)>WValkyrie(발키리)순으로 마스터해줍니다.

 

 

 

 

Hextech Shrapnel Shell(마법공학 유산탄) 패시브 : 마법 공학 유산탄

 

이 패시브는 매우 뛰어납니다. 기본공격력의 10%가 고정피해로 들어갑니다.

룬에서 추가 공격력 15를 가져가기 때문에, 패시브와 더욱 잘 어울립니다.

 

 

 

 

PhosPhorus Bomb(인광탄) Q : 인광탄

 

 

코르키는 AD캐리이면서도 누킹 기술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이런 누킹기술은 특히 게임 초반에 가장 강력한 위력을 보입니다.

 

(게임 초반 Lv3을 찍었을 때 2레벨인 적보다 얼마나 강해지는지 생각해보세요.)

 

35% 실명효과(엄청난 OP였었죠)가 삭제되고서

타겟에 대한 시야를 추가하는 효과로 바뀌었기 때문에 예전만큼 OP까지는 아니지만,

 

여전히 빠르게 선마할 필요가 있는 좋은 누킹 기술이며

게임 후반에 들어서도 그다지 활동도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Valkyrie(발키리) W : 발키리

 

 

훌륭한 탈출/진입 스킬입니다. 게임 내의 벽이나 돌 등을 대부분 넘어갈 수 있습니다.

다만 마나가 엄청나게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라인전 단계에서 사용할 때는 조심해야 합니다.

 

 

 

 

 

Gatling Gun(개틀링 건) E : 개틀링 건

 

 

5레벨 마스터 시에 최대 50의 방어력을 깎아버릴 수 있으며, 상당히 큰 피해를 입힙니다.

특히 드래곤/바론 사냥 시에 좋습니다. 최근 개틀링 건(E)이 상향되었기 때문에, 데미지가 엄청납니다.

 

다만 쿨타임이 상당히 길기 때문에, 모든 개틀링을 맞추도록 해야하며,

팀파이트(한타)시에는 특히 더욱 중요합니다.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 R : 미사일 폭격

 

 

이 미사일 폭격 기술의 정확도야 말로, 당신이 코르키의 베테랑인지 아닌지를 말해줍니다.

사소한 교전이나 한타시, 이 스킬을 적에게 모두 맞춰야 합니다.

 

졌던 경기들을 돌이켜보면, 이 스킬 1~2방만 맞췄어도 이길 수 있었던 경기가 많습니다.

 

미니언 웨이브를 정리하기에 대단히 좋은 기술이며, 적을 견제하기에도 좋습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장화
    기타 - [장화]
  • 도란의 검
    방어 - [체력]
  • 도란의 검
    방어 - [체력]
  • 탐식의 망치
    방어 - [체력]
  • 삼위일체
    방어 - [체력]
  • 광전사의 군화
    공격 - [공격 속도]
  • B.F. 대검
    공격 - [대미지]
  • 무한의 대검
    공격 - [치명타]
  • 피바라기
    공격 - [대미지]
  • 최후의 속삭임
    공격 - [방어구 관통력]
  • 수은 장식띠
    기타 - [사용 아이템]

시작 아이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 : 탑솔/미드를 가거나, 체력회복이 없는 서포터(Janna(잔나)Leona(레오나)Blitzcrank(블리츠크랭크))랑 함께 봇라인을 가는 경우.

Doran's Blade(도란의 검) : 봇라인 듀오로 체력회복이 있는 서포터가 함께라면 도란검부터 갑니다.

 

 

 

게임 초반의 목표

 

이 경우는 두 가지로 갈립니다.

 

1.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Phage(탐식의 망치)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

 

라인전 상황이 길어지는 경우, 2도란검과 탐식의 망치 빌드를 통해

약 1300가량의 체력을 확보할 수 있고 1:1로 대부분을 이길 수 있게 됩니다.

 

 

2.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Doran's Blade(도란의 검)B. F. Sword(B.F. 대검)

 

만약 초반부터 한타가 자주 벌어지게 될 것 같다면,

체력보다는 공격력에 집중해 팀에 더욱 도움되는 방향으로 빌드를 진행합니다.

 

 

이에 따라서 중반의 빌드도 각각 Trinity Force(삼위일체)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둘 중 무엇을 먼저 맞추느냐가 달라지는데,

 

 

1. Trinity Force(삼위일체)을 먼저 가는 이유

 

라인전에서 상대와 1:1을 하는 경우 더욱 강력함을 보이며,

방어력이 낮은 적들(AD, 서포터, AP등)을 상대로 순간 폭딜이 더욱 강합니다.

또한 삼위일체에 장착된 유틸리티(타겟 슬로우, 이속 증가, 발동 마뎀)가 큰 도움이 됩니다.

 

 

 

2.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먼저 가는 이유

 

총체적인 누적딜에서 Trinity Force(삼위일체)보다 더 큰 딜량이 나옵니다.

한타에서 탱커들을 상대해야할 경우, 높은 딜량과 Gatling Gun(개틀링 건)의 조합을 통해 찢어버릴 수 있습니다.

 

 

 

게임 중반의 목표

 

1. Trinity Force(삼위일체)B. F. Sword(B.F. 대검) : 삼위일체 빌드를 택했다면, 빠르게 B. F. Sword(B.F. 대검)을 맞춰줍니다.

 

2.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heen(광휘의 검) : 무한의 대검 빌드를 택했다면, Sheen(광휘의 검)으로 빌드를 맞춰줍니다.

 

 

게임이 후반에 들어서기 전에Trinity Force(삼위일체)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모두 갖춰주세요.

 

 

 

 

게임 후반의 목표

 

Trinity Force(삼위일체)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완성한 이후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를 갖춰줍니다.

 

 

순수한 데미지 총량을 올리기 위해서라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보다 낫습니다만,

적에 Gragas(그라가스)Karthus(카서스)처럼 피하기 어려운 데미지를 안겨주는 챔피언이 있다거나

Irelia(이렐리아)처럼 달려들어오는 챔피언이 있다면,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으로 생존력부터 보강해주는게 좋습니다.

 

 

만약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빌드를 선택중이라면, 서포터에게 Zeke's Herald(지크의 전령)를 사달라고 부탁해보세요.

 

 

추가 공략 Etc
게임 초반의 운영

당신의 목표는 파밍입니다. 룬/패시브로 인해 기본공격이 강력하기 때문에,

가급적 단 하나의 미니언도 놓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주세요.

 

3레벨을 달성해서 QPhosPhorus Bomb(인광탄)를 2레벨 달성하면, 공격적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포터와의 상성이나, 적 봇듀오 조합에 따라 가능할 수도/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W Valkyrie(발키리)마나 100을 잡아먹는다는 것을 명심해두세요. 필요할 때만 써야 합니다.

QPhosPhorus Bomb(인광탄)역시도 마나를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미니언 웨이브를 정리하는 용도로는

R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을 사용해주세요.

 

 

TIP : 레벨 7(PhosPhorus Bomb(인광탄)4렙 +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1렙)을 달성한 시점에서

두 기술의 콤보로 한방에 원거리 미니언들을 처치할 수 있습니다.

 

 

 

 

게임 중반의 운영

코르키를 선택했기 때문에, 다른 AD캐리에 비해 게임 중반에 강력합니다. (폭딜기가 있으니까요)

다른 챔피언이랑 1:1을 시도해도 좋고, 기동성을 활용해 라인/정글을 번갈아 파밍하거나,

드래곤 사냥을 앞두고 한타를 진행해도 좋습니다. 모든 게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그냥 파밍만 하고 끝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시점의 코르키는 대부분의 챔피언들보다 강하다(특히 상대AD보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중반 시기의 이점을 충분히 이용해야 합니다.

 

 

 

 

 

게임 후반의 운영

이 시점에서, 코르키의 데미지 출력이 최대에 이릅니다. 코르키 주변에 오는 적은 녹을 거에요.

하지만, 짧은 사거리가 코르키의 발목을 잡게 됩니다.

Tristana(트리스타나)Kog'Maw(코그모)Caitlyn(케이틀린)가 코르키에 비해서 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그들을 상대로 타겟을 잡기 어렵습니다.

 

 

후반 한타에서 가장 효율적인 운영은, 공격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타겟부터 공격하라 입니다.

다만, 약한 챔피언들이 지나치게 나와있다면, WValkyrie(발키리)로 달려들어 이니시에이팅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삼위일체 빌드의 코르키 비디오

 

 

 

 

 

무한의 대검 빌드의 코르키

 

 

※ 다른 공략처럼 비디오와 함께 이것저것을 설명하는 코멘터리(commentory)가 아니라

Xpecial과 듀오로 돌리는 랭킹게임 녹화비디오를 링크해 둔 것이기 때문에

정말 듣기 힘든 Chaox의 적절하지 못한 언어구사를 들을 수 있습니다 ㅋㅋ

 

 

 

Chaox의 최종 평가

 

Corki(코르키)는 AD캐리로서 결점이 없습니다. 좋은 딜량, 짤짤이 스킬, 도주기까지 모두 가지고 있어요.

거리유지(=카이팅) 역시도 좋습니다. 평타모션과 패시브가 좋아서 CS를 챙기기에도 좋습니다.

 

 

보통 저는 초보자들이 "AD캐리 처음하는데 뭘로 하면 좋아요?"라고 물어보면 코르키를 추천합니다.

코르키는 플레이하기 매우 쉬운 챔피언입니다. (평타만 잘 치면 되거든요)

 

하지만, WValkyrie(발키리)스킬을 활용한 위치선정과 도주, 그리고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를 모두 맞춰야하기 때문에 

마스터하는 것이 상당히 어려운 챔피언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81명

나도 한마디 (149)

  • 몸짱노틸러스 | [답글] 잘보고가요
  • 킹노움 | [답글] 인벤 코르키 공략의 태반이 E선마라면서여?
  • 그림자술사 | [답글] 우리 서폿이 cc기를 걸었거나 우리 서폿이 상대 서폿의 cc기를 맞아서 상대 원딜이 치러 오면 발키리 쓰고 뛰어들어가서 e 갈기면서 평타치고 점화걸면 초반에 괜찮던데? 간혹 역킬도 많이 나오고. 코르키의 로망은 앞발키리라고 ㅋㅋㅋㅋㅋ
  • Kamanong | [답글] 꽤 오래된공략이네요. 카옥스가 올린거 있는데
  • 아이콘 bornagain | [답글] 싸나이면 w로 패기있게 진입해서 상대봇 듀오를 개쫄게 만들어서 압박을 한후 e누르고 두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 ㅇㅋ??
  • 아이콘 업적게이머 | [답글] 상대랑 나랑 비슷한데 W로 진입해서 ㅋㅋㅋㅋㅋㅋㅋ 미니언+상대서폿딜+원딜 딜 맞고 순삭 같은편 서폿 : ? 뭐하세요??
  • 환상속으로 | [답글] 코르키가 페시브 때문에 기본공격이 트루뎀이잖아요 근데 라휘 끼면 방관이 40%인데.. 그럼 데미지 들어갈때 기본공격에 + 방관-40%해서 들어가는 거예요? 그니까 데미지가 40% 더들어가게 되나요?
  • 핵주먹질럿 | [답글] 코르키 안해봐서 잘은모르겠는데 트리스타나 w를 도주용으로만쓴다는댓글은참 한숨만나오네요 한타라면몰라도 초반 라인전때 트리스타나를 폭딜강캐로만들어준게 로켓점프인데요 그걸 도주용으로만쓰면 그게바로 입롤이고 트리스타나를 안해보신분일거같네요
  • 루주 | [답글] 최고다 ..
  • 아이콘 Crip | [답글] 댓글 맨위 왜케웃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또구르기 : 무슨소리하세요. 저는 입롤안합니다 ㅡㅡ 직접해본경험입니다 ㅡㅡ 코르키가 w로 진입한다음 바로 e키고 평타R반복해서날리면 상대방 죽거나 쫄아서 도망칩니다. 결과적으로 cs도 우세하는거고요 ------------------------------------------------------------------------------- 이거바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W로 진입한다음 바로 E키고 R 반복해서 날리면 상대방이 죽거나 도망간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심해에서도 이러지는 않앜ㅋㅋㅋㅋㅋㅋ
  • 김무너 | [답글] 트포를 팔고 팬댄을 산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q선마 아니고 e선마를 한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고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믿음이부족해 | [답글] w쓰고달려가서 조지는건 상대 디아니 시켯을때의 얘기고
  • 강아지빵 | [답글] 아무리 봐도 이해가 안가네.... e가 왜 공격스킬로 안쓰면 안된다는 거징? 라인전할때
    1대가 아까운데 e 렙 1때 초당 60의 피해를 입히는데... 그리고 레오나가 cc를 안걸어도
    된다는 건 또 뭐 논리여 ㅡㅡ;; 서폿이 cc 걸어주면 e 쓰겠지 설마 e로 이니시 한다는
    뜻이겠냐? ㅄ인가 ㅡㅡ;;
  • 봉철 | [답글] 무결점 코르키... 캬아~~~ 오늘도 얘덕에 백도로 넥뿌 ㅋㅋㅋㅋ
  • 스니프 | [답글] dz
  • Rocco00 | [답글] 뭐 이사람이 고수인건알겟는데..
    이딴공략이 왜 베스트인지 이해가안간다
    대부분 공략을보는사람은 1800 이하 금은동과 심해어들인데
    콜키같은캐릭이 트포가면 봇전에선 마치 좋은듯 보이지만
    막상 한타를해보면 적이 탱키할수록(라이즈, 말파, 아무무, 신지드 등등
    ad-ap 모두대항력이높고 체력이높은에들) 트포든콜키는
    애무무W킨수준 밖에 안된다. 진심 이딴공략보고 선트포가는 콜키충이없길바라며 BAD누른다
  • 부대열중쉬어 | 글에도 선트포 빌드와 선인피 빌드의 장단점을 잘 설명해놨고 상황에 따라 알맞은 빌드를 선택하라고 나와있는데 글 조차 제대로 읽지않고 그림 템트리 빌드만 보고서는 이딴 공략이라고 비하하는 님 댓글에 저는 BAD를 남기고 싶네요.
  • 아이콘 맥씨멈 | 템은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는 것이고, 트포의 장점은 코르키의 짧은 궁이나, 교전시 스킬을 활용하여 기본뎀을 강화시켜 그 화력 증가도 있습니다. 솔직히 코르키는 트포랑 인피만 나와도 코어템은 다 나온거에요. 그리고 왜 공략을 심해어?만 본다고 생각하는지; 상향이나 너프나 다른 상황에 따라 추세는 달라질 수 있는건데;; 위에 부대님 말같이 선트포 선인피 빌드의 장단점은 아주 잘 나와 있습니다. 코르키충을 탓해야지, 왜 선트포라는 말도 안되는 이유로 공략을 까는지; 일단 감정에 휩쓸려 눈리신 인증하시네요.
  • 믿음이부족해 | 이미 어떤 템트리의 코르키는 쓰래기다 라고말하는 니자체가 딱 심해네.
    템은 유동적이다. 그건 지가 판단할 일이지 그거가지고 베스트가 아니니뭔지1랄
    그럼지가 공략을쓰던가 니가 공략쓰면 베스트가 됄꺼냐같냐
  • Archie | [답글] 콜키로 라인전 우위 못가져가면 그게 사람새낀가요 콜키 미사일 쿨이 몇촌데 트포가 후지니 하는 클라스는 트포 딜이 안나올정도로 상대를 키워주셔서 상대가 존나쎈거라는걸 이해못하나 지실력탓안하고 트포탓하는 클라스 ㄷㄷ해
  • 강아지빵 | 저 오늘 첨으로 못가져봤음.... ㄷ 제 친구 렙 11이 서폿 잘한다면서 나대길래 같이 했더니
    연속 4킬 줘서 라인전 못이김. ㄷㄷ 한타칠 때 안죽고 어시나 킬 조금씩 먹으면서 cs 격차로
    겨우 이김.
  • Vortx | [답글] 라인전에서 확실하게 우위를 가져갈수 있다면 선트포 이렇게 명확하게 정리되어있네요
  • 준수 | [답글] 잘봣어요 ㅎ
  • Sleigh | [답글] 코르키 초보때 할땐 마나 딸려서 하기 부담 되던데...
  • 아이콘 람머르기닉 | [답글] 잘봤습니다
  • 난닝구오포션 | [답글] 굿쟙브로
  • Gacsung | [답글] 이따갘ㅋ 지금 모바일이라서 컴퓨터로
  • Gacsung | [답글] 이공략보고 어제 펜타킬함 굳임 엑셀드림
  • FrostLit | [답글] 스펠도 정화가 아니라 점화고요...
  • FrostLit | [답글] 근데 원본에는 왕룬에 공룬이 2개고 흡룬이 1개로 되어있는데요..
  • 19잭윌셔 | [답글] 코르키 트포가지말라니? 트포 인피 둘다뽑는데선인피냐 선트포냐 갈리는거아님?
  • 하지동지 | [답글] 하나 궁금한게 있는데요 위 공략의 룬이랑 특성으로 가도 위 동영상보시면 1~2랩떄 크리티컬이 뜨는데 이게 치명타인데 1~2레벨떄 그게 가능한가요? 룬도특성도 그런게 없는데;;
    카옥스님 동영상보면 치명타가 뜨네요; ㅎ
  • DueI | [답글] 깨알같은 쉔 놀자..ㅋㅋ
  • 충사 | [답글] 카옥스가 짱인듯
  • 전검행 | [답글] q선마냐 e선마냐 의견이 분분한데... 두편의 동영상을 보면서 느껴지기로 잘할수록 q선마가 좋아보이네요. 마나소모는 확실히 심하지만 서포터와 호흡 잘맞추면 상대 죽일수준까지 마나관리가 가능하고, 킬하고 나서 라인밀때나 상대가 예상치못하게 들어오는 순간뎀딜등을 보면 q선마가 확실히 우위에 있는듯하네요.
    무덤과 쉔 지못미 ㅜㅜ 순간뎀딜이 워낙 좋다보니 갱호응도라거나 타워지키는점 등 코르키만의 강점이 보이네요.
  • 멘붕왕 | [답글] 카옥스 공략은 핵심이 잘적혀잇어서 좋은듯
  • 슬립s | [답글] 놀자 목소리 지젼 ㅋㅋㅋㅋ
  • 즐렉사절빠 | [답글] 카옥스의 코르키 공략은 언제봐도 좋은듯; 아무리봐도 핵심이 너무 잘 적혀있음
  • RulruLalla | [답글] 좋은 정보 감사함돠
  • 아이콘 북궁뇌천 | [답글] 잘 보고 갑니다!
  • 또구르기 | [답글] 전 e선마가 낫던데요 ㅋㅋ q선마하면 딜량은 사기지만 마나를 120이나 잡아먹고 ad가아닌 ap계수가 붙어있고. e선마는 방어력도 깎아주고 68에 ad가 붙어있기때문에 e선마할시점에는 렙이 9니까 룬에 2도란에 또 망치가면 딜이 120~130정도 나오니까 e뎀지는 무려 116~121이나 되네요. w로진입한다음 E평R평R평R평으로 바로 디나이 시킬수도 있고요
  • 또구르기 | 그리고 한타때 E쓰면 방어력을 최대 50이나 깎을수있으니 아군에게는 엄청난 이득이죠. 그리고 Q는 솔직히말하면 별로 도움이 안됩니다. 마나나 잡아먹고 마법데미지이기때문이죠.
  • 또구르기 | 저는 E선마할시 23/0/7보다 21/2/7을 추천합니다. Q 많이안쓰는 코르키는 마관이 필요없어요
  • finalsoul | q가 라인전에서 딜교환 하기 좋죠. 봇라인 딜교환은 순간으로 상황종룐데 사정거리도 짧은 e를 무슨수로 다맞추죠? 입롤ㄷㄷ
  • 또구르기 | 무슨소리하세요. 저는 입롤안합니다 ㅡㅡ 직접해본경험입니다 ㅡㅡ 코르키가 w로 진입한다음 바로 e키고 평타R반복해서날리면 상대방 죽거나 쫄아서 도망칩니다. 결과적으로 cs도 우세하는거고요
  • 래인v | W로 진입한다니.. 대체 몇점대에서 그런게 가능? 상대 바텀 듀오는 맞고 그냥 도망만 가나요?;
  • 멜러뮤트 | 이분 트리스타나 하면 점프로 적진영에 헤치고 들어가서 싸울것같당 ㅋㅋㅋ

    라인전할때도 상대 봇듀오한테 점프해서 싸울것같다 ㅋㅋㅋㅋ
  • 멜러뮤트 | 베인으로는 앞으로 굴러서 봇듀오와 싸움을 할것같다 ㅋㅋ
  • 멜러뮤트 | 나는 레오나 알리가 주서폿인데 코르키가 발키리로 적앞으로가서 싸움을건다구요? ㅎㅎㅎ

    우와~!! 나는 레오나인데!!! 우와!!! 그럼 E로 cc기 넣으러 갈 필요없이 오는거 바로 그냥

    cc콤보 넣어주고 울원딜님은 우와~~ 하면서 폭딜 냠냠!! 나는 탈진 울 원딜은 점화!! 우와!!

    퍼플먹엇다!!!!!
  • 막눈힘내 | 지젼 입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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