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이 길어 질것 같아
음슴체를 사용하겠습니다.
양해 바래요.
다이애나 <쉬움>
W평 Q
평 끝
다이애나가 미니언 먹으려고 사용 했을시
들이박고 줜나 패면 됨
단, 를 wq에 맞을때만 쓰고,
를 미니언 막타만 먹으면서 나를 지속적으로 맞추려 한다면
는 절대적으로 아껴 놔야 함.
서로 6레벨일때 를 맞고
로 날아온다면,
로 타워에 집어 넣고 존내 패면됨
플안쓰면 걍 디지는거임
개인적으로 다이애나한테는 6렙이후엔 정글 불러놓고 일부러 맞아주고,
맞아주고
로 우리 정글한테 배달. 단, 이상하게 깔아서
를 다시 나한테 쓸수 있는 각도로 깔면 안됨.
는
에 막힘.
라이즈 <쉬움>
초반엔 걍 WQ
로 후들겨 패면 되는데, W
평은 시도 하려면 목숨 걸어야함.. W
Q
만 하셔야함.
상대방 스텍이 0~2스텍일 경우 w평 시도 가능.
레벨 4이후에 점화 들고 있을 시에, 4스텍 쌓고
맞고 디질수도 있음.
얘는 도주기가 없기 때문에, 6렙까지 그냥 서로 맞파밍 견제 좀 하다가 6렙 이후에 정글 콜하고
궁배달이 답. 솔킬은 여간해선 불가능
르블랑 <하드>
10.16 기준으로 수정해드림.
르블랑의 w는 아지르의 e로 상쇄가 불가능해짐
이에 따라 메타를 바꿨는데,
굉장히 사리면서 라인전을 해야함
라인전 방식은 달라 지지 않음. 방법은 그대로인데
상쇄가 안되는 만큼, 아지르의 HP 소모가 커지게 되었음.
모르가나 <쉬움>
평으로
를 빼고,
가 사라질때
평으로 찔러 딜교.
만 안맞으면 딜교 자체는 매우 이기적일 정도로 우위, 단 정화
를 드는 이유는
점멸로 강제 갱호응 시킬수가 있기에, 정화를 드는것.
애초에 모르가나, 카사딘은 솔킬따는게 어려움. 견제하다가 마나가 다떨어지기 때문.
럭스 <보통>
럭스가 라인전 자체는 결코 약캐릭이 아닌것이.. 의 사정거리가 굉장히 김.. 견제 능력은 최상위 수준임
잘하는 럭스의 경우 패시브를 터트리기 위해
평 로 패시브 터트리며 평타딜 넣는데, 이 경우엔 w
q
평 해도 딜교 손해
반대로 w평 하게 되면
를 사용할텐데, 여기서 평타 한번 실드에 막히고, Q
를 사용하게 되면
그 이후에 돌아오는 재실드에 다시 막히게 됨. 그렇기에 럭스는 여간한 호구가 아니고서는
라인전은 2~3렙때 wq
에 존나 얻어 터진 럭스가 아닌 이상에야 무난하게 맞파밍 구도가 될 가능성이 높음.
참고로 맞으면 홍콩행 구경가능할수도 있기 때문에, 정화를 드는 것.
말자하 <쉬움>
를 미니언한테 보통 쓰고, 그 미니언이 죽어서 아지르한테 옴겨올텐데
그냥 미니언 옆에 없으면 해결 될 일.
문제는 후반으로 갈 경우인데 후반에 한번 맞는 순간 침묵에 아지르 아무것도 못하고 벙찌게 됨..
만큼은 피해야 함.
그 외에는 미니언 한테 쓴걸 보는 순간 공허충 없다면 W평 Q평 딜교 시도하면서 차근히 킬각 보면 되는 부분
6렙 이후에는 점멸 로 강제 갱호응시킬 가능성이 높은데, 점멸을 보자말자
를 깔아버리면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abil_031.png)
빅토르 <보통~하드>
전형적인 미드 op 싸움인데, 를 안맞고 나는 팬다 라는 개념으로.. 말은 쉬운데 어려우니
다른 방식으로 설명 해드리겠음..
를 미니언에 사용해서 실드를 얻고, 나에게 평타를 치려 오면 빠짐.
그럼 일부러 가까이 다가가서 평
평으로 강제 딜교를 시켜야함.
는 맞는다 생각해야함
나는 맞고 더쌔게 때릴 것이다. 라는 걸 수행해야함.. 일방적으로
평 하다가
얻어터지면
딜교 손해봄. 차라리 딜교 손해 지속적으로 볼바에는 서로 하드코어 게임을 시전해야함.
에 딜이 있다고 착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저거엔 딜이 존재하지 않음, 슬로우 효과 당하다가 스턴걸리는거임
가 깔리면 그냥 걸어서 나와도 됨. 딜 없음
근데 너무 잘깔려서 스턴걸렸다. 이러면 손을 놓으면 됨. 회색화면 이기 때문임.
6렙 이후에는 wq
평으로 찌르면서 미니언 파밍만 해야함.
좀 맞다가 아지르가 반피쯤 남았을때 기습적으로
에 죽을수도 있음
블라디미르 <쉬움 ~ 어려움>
쉬움은 흡총딜 가는 블라디 일경우 매우 쉬움.
어려움은 일 경우에 아 좆댓다 생각하시면 됨.
흡총일 경우에는 흡혈 아무리 해봐야, 아지르가 박는 딜이 더 크기에 지속적인 압박이 가능한데
선정령 가버릴 경우에는, 딜보다 흡혈량이 더 크기에, 압박? 아지르 마나소모량이 더 크게 됨.
그렇게 지쳐서 서로 맞파밍 구도로 가버리게 되면, 심리적으로 블라디를 왕귀 시킨다는 압박감 때문에
게임 굉장히 스트레스 받으며 하게 됨.
브랜드 <못만나봄>
스웨인 <쉬움>
만 안맞고, 3렙이전에 딜교 안해주면 됨.
정화를 드는 이유는 실수로 맞게 되면 농담아니라 원킬남
그렇기에 바로 풀고 빠지기 위함이고, 안맞을 자신이 있다면 로 패죽이면 됨.
신드라 <중간 어려움>
만 안맞으면 됨, 즉 구체 뒤에 얼쩡거리다 처맞을 각만 안주면 적어도 킬각은 안나옴.
단, 좁나 맞다가
맞고
맞고
읔엨 안하게 수시로 움직여야함.
미드 라인전 강캐라 불리는 신드라이지만, 아지르가 더 우위에 있음.
점화를 안드는 이유는, 아지르는 원턴콤킬이 안나고, 오히려 당하기 더 쉬운데
신드라는 원턴콤킬의 가능성이 아지르보다 우위에 있기에, 최대한의 실수를 방지하고자 실드나 탈진을 드는것.
정화써봐야 안막아지니까 정화는 무의미
힐을 안드는 이유는 점화 걸리면 힐의 회복 수치가 절반으로 떨어지기에 사용하지 않음.
신드라의 99%는 를 들고 올것이기에.
애니 <쉬움>
얘는 그냥 멀리서 좁나게 찔러야함 얘가 한방딜은 신드라딸내미 급이라서
애니가 스턴이 장전되 있으면 평 시도하면 안됨.
근데 미니언에 스킬을 하나 써서 스턴을 뺏던가, 스턴이 없으면 평
평
정화를 드는 이유는 확정CC로 갱호응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드는것.
실드나 회복 이런건 의미없음. 초반엔 몰라도 후반엔 티버~ 맞으면 걍 디지는거임
아리 <쉬움~중간>
미니언 정리하는데에 쓰면
를 조심하면서
평
평
아리의 은 아지르의
를 통과하지 못함.
위험한건 만 안맞으면 됨. 그럼 아지르가 라인전 매우 우위에 있음
를 맞을 각이면 미련없이
로 빠져야함. 괜히
맞고 빌빌기다가 마지막에
사용해서 빠진다 이런 생각이면는 3번 사용가능하고
까지 있음.
굉장히 무의미한 짓이 됨.
애니비아 <쉬움>
걍 갱만 안당하면 됨.. 점화를 안드는 이유는.. 얘가 한번 땃는데 알이 되도 혼자서 알터트리기 힘듬
어차피 갱으로 죽여서 알 만들었으면 점화 없어도 알터트림.
정화를 드는 이유는, 구체 맞아서 갱을 당할때 그때를 방지하기 위함.
에코 <쉬움~어려움>
솔직히 필자는 플래티넘~다이아3 티어에서 놀기때문에, 잘하는 에코를 단 한번도 본적없고
에코한테 라인전 진적도 단 한번도 없음.
그렇기에 자세히 서술할순 없는데, 어려움일 경우는 딱 한가지임..
딜교 병신같이 해서 2~3렙때 점화처맞고 디지는 경우..
나름 노하우라면 는 절대적으로 아껴놓으셈 아무리 킬각이 보인다 하더라도.
에코가 를 쓰는 순간
로
쓴곳에 이동해서 패는거임.
야스오 <중간>
막말로 얘는 운빨캐릭인데
1렙에 배우고 딜교하려 하는 야스오가 보통임.
그렇기에 1레벨엔 절대적으로 사리고, 2레벨부터 시작해야 하는데 이때부터는 아지르가 우위에 있음.
얘가 크리가 보통 집가기 전엔 10%임.. 룬으로 5% 맞추고 오는게 많기 때문에..
근데 그 10%가 터졌다. 이러면 아지르 식겁하면서 빠져야함.
는 아지르의
에 Q가는 거리를 막음. 그렇기에 WEQ 적중 어려움.
킬각은 잘안재지는데, 얘가 막 막쓰면서 내 타워 주변에 왔다. 이러면
엎어치기로
우리타워에 보내면 지코3연점프 구경가능
평타로 실드깨고 평치고 나한테
로 접근할경우
하나 더소환해서 평치고 야스오가
미니언 타고 도주하면 로 병사 이동시켜서 딜교 하게 되면
크리터지지 않는 이상에는 아지르가 딜교 우위에 점함.
야스오가 명백한 AD계열에겐 대부분 약한 인식이라 그렇지 (리븐 레넥 이렐 등)
AP챔프에게는 대부분 강캐임. 그렇기에 야스오네 ㅋ 하다가 질수도 있음.
오리아나 <중간>
오리아나가 어려운건 없는데, 문제는 티어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아지르에게 분명한 약점인
WQ
후에 할게 없다는 그 약점을 파고 들게 됨.
오리아나가 자기 자신한테 실드 걸고 맞으면서 와가지고
평 막 해재끼면
아지르가 딜교 손해를 보게 됨.
또한 아지르가 해도
에 대부분 상쇄 되기에 서로 킬각은 거의 존재하지 않음.
이렐리아 <중간>
페이커 이렐을 대회에 사용후 간간히 이렐을 하는 애들이 존재하는데
얘가 까다로운 이유는 첫탬을 플라스크들고 와서는 닥치고 딜교하자 방식을 시전하게 되면
아지르가 손해를 보게 됨.
단, 딜교를 안해주면 아지르가 한타 및 라인전 구도상 우위에 점함.
즉 서로 같이 크게 되면 갑갑한건 이렐이지 아지르는 아님.
얘가 미드를 오게되면 적은 탱킹으로 원딜사냥 조합이라는 얘기인데
아지르가 op인 이유중 하나는 궁극기가 시벌 넘사벽이기 때문임..
앵간해선 아지르픽했는데 후픽으로 이렐픽하는 개념나간 애는 드뭄.
이렐 카운터가 곧 아지르임.
선탬
자이라
만나본적 없음.
초가스 <쉬움>
걍 조온나 샌드백임.. 백타 첫탬은 플라스크 들고 올것임.
도란링 들고 왔다? 이러면 어 1킬이네 하고 반기시면 됨.
얘는 갱에도 취약할뿐더러 라인전 자체는 결코 강캐가 아님.
즉 는 맞아주더라도 꾸준히
평
평 하면 딜교는 아지르가 무조건 우위에 있음
단 맞기전에
는 무조건 소환해야함 안그럼 침묵 끝나고
평 할텐데, 이러면
딜교 이득까지 챙길순 없음.
는 걸어서도 피하니까 안맞아 주면됨.
다만 미니언 뒤에 서서 맞아주다 보면 초가스가 역킬각 볼수도 있음.
정화 드는 이유는 침묵 시간이 길어서 인데, 보통 필자는 정화보다는 헤르메스 올리는 편임.
직스 <중간>
솔직히 말해서 얘는 공략이랄게 없음..
서로 맞파밍임
제이스 <중간>
순간딜, 포킹이 강력하고 의외로 라인전에선 단단함까지 갖춘 캐릭.
평은 시도하면 안됨 망치 존나 맞음
평만 계속 하면서, 망치 맞을 거리만 안주면 딜교는 매우 우위에 점함
그러다 보면 얘가 야마가 돌아가지고 포킹쏘고 망치들고 달려올수도 있는데
쫄지말고
섞으면서 맞딜해도 지지 않음. 단 포킹은 안맞을때 얘기임.
얘가 야마돌아서 망치변해서 오기전에 어느정도 피는 깎아 놔야함.
어차피 AD이기 때문에, AP랑 AD의 근접전은 당현히 AD에게 더 이득임.
제드 <중간~어려움>
저티어에선 어려울게 없는데
고티어를 가면 갈수록 를 허벌나게 잘맞춤.
상대방 기력 보고 W평할지 WQ평할지 선택하면 되겠음.
최대한 피하고, 을 맞게되면 바로 탈진 걸지말고, 약 0.5~1초후에
탈진을 걸어야, 터질때 데미지까지
가 상쇄시킴
단, 를 맞을때 그림자가 2개 다깔려있고, 3표창 맞을 각이라면 미련없이
바로 쓰던가
바로 써야함
는 실드에
등 맞아서 실드가 깨질시,
터졌을때 실드에 입힌 데미지는 계산하지 않음.
제드가 궁썼는데 를 우리 타워방향 보내봐야 큰 의미 없음 바로 빠질수 있기 때문에,
차라리 정방향으로 보내서 의 이속버프를 받은채로 추격해서 딜넣는게 더 이득임.
선탬
제라스 <중간~어려움>
걍 잘맞추면 어렵고 잘못맞추면 무난하게 흘러감.
근데 딜교는 절대적으로 제라스가 포킹 사정거리가 길기에
거리를 안주면 아지르는 딜교할 수가 없음.
차라리 라인 밀어버리고, 포탑에 처박아놓고 포탑에 끼고있는 제라스를 평으로 겁나 찔러대는게
정석이라 생각함.
실수로라도 하다가
맞으면
딜이 상당함..
여간해선 서로 프리파밍이 가장 좋고, 라인 제라스보다 빨리 밀수 있으면 빨리 미는게 최상이고
6렙 이후에 갱불러서 깔아 두고 좀 멀리 있다가
로 들어가서
로 배달해주는편이 제일 나음.
얘는 보통 힐 또는 실드를 들기 때문에 솔킬도 힘듬.
카시오페아 <중간>
전형적인 미드 손쌈 캐릭인데
걍 독안맞고 나는 팬다 라는 생각으로
를 피했다면
평
평 시도하고
를 안썼다면
평
![Noxious Blast(맹독 폭발) Noxious Blast(맹독 폭발)](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abil_107.png)
정화를 드는 이유는 를 풀기 위함임.
3초내로 극딜 넣는 카시는 정화없이 맞은채로 다맞고, 뒤늦게 점멸써도 죽을 가능성이 매우 높음.
그렇기에 를 정통으로 맞을시 바로 정화쓰고 빠지는게 좋음.
분명 카시랑 아지르 쌈은 서로 킬각이 잘재짐. 그렇기에 점화들을 가치는 충분한데,
넓게 바라보면 정화가 좋음.
카사딘 <쉬움~어려움>
초반에 플라스크 들고 올게 뻔해서 물약만 먹다가 다떨어지면 집가고 반복할것임.. 맞아 주지말고
를 미니언에 쓴게 보이면
평
평
그러다 맞6렙 찍히면 평 하는 순간
로 접근해올텐데
이때 쫄지말고 그냥 로 들이 박으셈 먼저 빠지는 쪽이 라인전 지는거임
카사딘이 라인클리어 주도권을 가지게 되면 로밍력은 결코 아지르가 따라갈수 없음.
카서스 <쉬움>
그냥 존나 패면됨
다만 절대 어중간한 거리에서 싸우면 안됨 맞으면 집가거나
잘못하면 디질수도 있음.
딱콩을 만약 진짜 어쩔수 없이 맞는 각이면
미니언이랑 같이 맞는게 가장 좋음
는 단일 대상으로는 2배 피해를 입히게 됨.
만약 피 100달걸 혼자 맞으면 200달음
카서스가 크게 되면 아지르보다 압박이 굉장히 큼.. 궁데미지 난중에 상상초월하게 됨
정화를 드는 이유는 카서스는 보통 스펠을 을 들고 오기에, 탈진 및
을 풀기 위함임.
카타리나 <쉬움>
맞아 주더라도
평
평 하고, 그럼 카타리나가
를 쓰러 올텐데
하나 더깔고
로 들이박고 찌르고 카타리나가 빠질때
쿨이 오면 다시 찌르기.
딜교는 이득 설사 쿨이 안오더라도 딜교는 이득본 상태임.
거기다 딜 너프먹고 난후에 라인전 매우 씹거지캐릭이 됨.
,
로 카타리나 궁극기
캔슬 가능
코그모 <쉬움>
걍존나패고 킬
피즈 <쉬움>
궁 없으면 얜 존나 때리고
궁이 있을때 깝치러 오면 궁은 맞아주고
로 추가딜 넣으려 할텐데
쓰기 직전에 탈진 걸어 놓고 또는
로 땅에 도착하면 탈진 걸고
데미지 반감 시킨 후에
로 편한 위치에 밀어놓고 존나 패면됨 중간에 원하는 위치를 위하여
은 아낌없이 사용
여간하면 맞고 살짝 무빙하다가
맞기 직전에 탈진걸어서
데미지 반감 시키는게 좋음
자체에 맞으면 추가데미지 들어오는 디버프가 있음.
단 1.5코어 이상부터는 맞아주면 탈진걸어도 디지는 수가 있음.
그때부턴 1:1싸움 피해야함.
판테온 <쉬움>
라인전 대표적은 ㅈ강캐 팡테온이지만
아지르한텐 그딴거 없음 이딴거? 우리 병사님들은 그냥 쌩까고 딜 쑤셔박아넣음
방어룬 다박고 선탬 은 필수.
트위스티드페이트 <쉬움/귀찮음>
그냥 얘는 아이오니아 민병대 빨리 뽑고 텔포스펠 들은 후에
집민병대 집텔 집민병대 반복할것임...
에 갱노출 되면
풀고 빠르게 빠지기 위함으로 정화를 들음.
이때 아지르는 탬욕심 부리지 말고 와드3개 핑와1개 다사서
트페 주위에 다뚜드려 박아야함
트페6찍으면 미드에 핑한번 찍고
"트페6" 이러면 팀원들 알아들을 것임. 물론 저티어(브실골플)은 말해줘도 못 알아먹음
그렇기에 트페가 궁으로 날아가면
상황보고 싸움 길어지겠다 싶으면 가고, 아니면 그냥 타워 좁나 후드려 뿌사야함..
아지르가 타워 부수는건 AP챔프중에서도 TOP이기 때문에 가능.
룬글레이브 이즈리얼 <쉬움/매우어려움>
제가 만나본 룬글 이즈리얼 상대로 대체적으로 첫탬 올리는게 매우 정석이더군요.
스킬은 선 3개 찍고,
마스터 하는것 같구요.
라인전 자체는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이즈리얼쪽에서 좀 고통받죠
다만 이즈리얼은 마나 소모가 매우 적은데다, 딜은 높고 가만히 있는 대상 상대로는 적중률 매우 높아
cs 먹기에 최적화 되어서 아지르 입장에선 멀리서 만 쏘면서 파밍하는 이즈리얼 상대로 답이 없습니다.
그러다 첫코어 룬글레이브 나오기 시작하면 이제 라인전 헬이 됩니다.
더티파밍은 거의 절정급으로 잘하고, 룬글 범위 효과로 라인클리어도 준수한 편이 되고
성장 차이에서 답이 없게 되죠
이렇기에 처음에 로 킬각을 재던가,
로 로밍으로 승부 보는겁니다.
룬글 이즈리얼 카운터가 트페라는 말이 있지요, 이즈리얼이 성장하는동안 궁으로 그냥 동네방네 텔 궁으로
돌아 다니는 겁니다.
라인전에선 어려울게 없어요 는 안맞으실테고,
를 자꾸 맞으실텐데
이게 범위는 넓은데, 사정거리가 짧습니다. 결국에 아지르 사정권 내에는 맞지 않아요,
로 딜교를 걸어 온다면
박아버리고 딜넣습니다. 룬글 이즈리얼이 라인전에 한해서는 지속딜은 매우 쓰레기에요
한타에선 지속딜 최강이지만, 라인전 자체에선 지속딜이 매우 쓰레기 이며,
의 마나 소모가 굉장히 큽니다.
지속적으로 딜교 해주면서 라인 못비우게 하는게 가장 올바른 라인상대법이라 할수 있겠네요
PS
강제이니시 궁극기 및 순간이동 스킬
예 : 바이궁 말파궁 헤카림궁, 이즈리얼 비전, 피즈 재간둥이, 제드 그림자, 블라디미르 땅굴 종류는
아지르 궁으로 막아지지 않음.
아지르로 WQ평이 아닌 W평Q평을 왜 이렇게 강요하는가?
이는 W평Q평을 해야 초반에 적은 마나로 킬각이 나오기 때문
WQ평만으로는 압박만 줄뿐 킬각이 나오지 않음.
동영상은 오늘부터 찍어서 올릴 예정
수시로 글 수정 됨.
근데 이거 롤인벤 레벨업 어케합니까? 렙업할려고 공략쓰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