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롤 아지르 템트리 공략으로 돌아온 참깨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할 템트리는 바로 AP 대격변 이후 아지르의 템트리 입니다~
그럼 시작하기 전에 인증부터~!
네 저 스샷 찍을 당시에는 플3에 서식중이었고요~ 현재는 플2에 서식중입니다. 옛날에는 조이병 걸려서 조이 엄청하구 오리아나는 옛날부터 많이해서 쭉 해왔는데 AP 템 대격변 이후로는 조이 오리아나 아래에 있는 아리랑 아지르를 많이 하구 있구요~ 요세는 아지르를 솔랭에서 가장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일단 공략에 들어가기에 앞써 아지르의 장점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아지르는 라인전에서 갱 주도권이 있습니다. 왜냐! 아지르의 궁은 상대를 밀치는 용도이고 아지르는 eq라는 좋은 돌진기도 가지고 있기에 정글러가 갱을 왔을 시 갑자기 돌진해 상대를 당황하게 하고 궁으로 밀어 갱을 완벽하게 성공시킬 수 있는 확률이 높은 아주 좋은 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앞써 말씀드렸듯이 eq라는 좋은 돌진기이자 회피기가 있기 때문에 상대가 갱을 왔을시에도 순발력만 좋다면 쉽게 빠져 나갈 수 있습니다. 그런데 티어가 높아질수록 상대 갱도 날카로워지는법 아지르의 eq를 정글러가 돌진기 이후 플래쉬로 대쉬를 끊어버리는 묘수를 시전할 수도 있기에 조심하도록 합시다. eq가 좋은 이동기이긴 하나 이동중 상대 챔프가 경로에 있을시 그 자리에서 멈추니까요!
자 그럼 대충 아지르의 장점은 설명드린 것 같고 이 외에 장점도 있지만 궁금하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일단 룬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일단 인증을 한번 더 확실히 하기 위해서 스샷 하나 더 첨부했구요~ 이때 당시의 룬 설명을 적을 것인데요.. 위에 제가 새로 찍은 룬 설명이 필요하신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댓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지르는 일단 기본적으로 마법쪽을 들어줍니다~! 겨우에 따라선 상대에게 빠르게 3타를 넣을 수 있는 경우라면 지배에 감전을 드셔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일단 마법쪽에서 핵심룬이죠
일단 여기선 선택지가 두개입니다.. 콩콩이 vs 유성
저같은 경우에는 옛날에는 유성을 많이썼었는데요.. 일단 좋습니다. 나쁘지 않아요.. 그런데 이후에 콩콩이를 한번 들어봤는데 확실히 병사를 잘 써서 찔르고 평타를 좀만 쳐줘도 라인전에서 압도적인 딜교환이 가능합니다.. 그 이후부터 콩콩이를 계속 들고 있어요.. 확실히 좋은 룬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 정복자가 새로 나왔는데 그것도 한번 활용해 볼까 생각해보고있습니다.
그 핵심룬 밑으로는 마나순환 팔찌 깨달음 주문 작열을 차례로 찍어줍니다.
일단 아지르는 기본적으로 마나수급 템을 가지 않습니다.. 선템도 내셔의 이빨을 먼저 올리지요.. 그런 점에서 마나 순환 팔찌는 라인전에서 매우 유용하게 쓰입니다..
깨달음은 제가 그냥 좋아하는 룬입니다.. 저 재사용시간 10%의 메리트가 룬과특성이 합쳐지기 전에도 계속 있었던 메리트이고 무엇보다도 추가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응형 주문력으로 올라간다는 점.. 기본적으로 미드라이너의 경우 재사용대기시간을 템으로 40를 맞추곤 하는데 이때 블루를 먹으면 블루가 주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응형 주문력으로 올라가는 거죠.. 매우 좋습니다..
주문 작열은 라인전에서 꽤 많은 이득을 가져다 줍니다.. 초반에 1렙 견제때에도 상대가 미니언 먹으로 들어온걸 병사세우고 w 2대에 주문 작열까지 터지면 기본적으로 상대피 1/3정도는 까고 시작합니다. 이정도면 상대랑 포션 하나 차이 정도는 만들 수 있는 이득이죠. 그리고 생각보다 주문 작열 덕분에 저게 안죽나에서 어? 죽네로 바뀌는 상황도 꽤 있습니다.
이후 보조룬은 다른 룬 말고 무조건 정밀룬을 듭니다..
이유는 바로 침착때문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아지르는 마나수급템을 가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침착을 들어서 마나수급을 합니다.. 그리고 침착 특성자체가 초반 마나수급을 엄청나게 잘 해주기 때문에 초반에 w 난사하면 마나조루가 되는 아지르의 마나를 보완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그리고 최후의 일격을 찍습니다. 원래는 공속 영구증가를 찍었었는데 친구가 그 룬이 별로 효율이 좋지 않다고 알려주어 바꾸어서 사용해 봤는데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힐 점멸이 가장 안전하고 무난한것 같습니다..
힐이 쿨타임에서 엄청난 너프를 먹고 방어막으로 한때 갈아타 보았었으나.. 초반 2대2 교전이나 및 이속 증가가 여러 변수에 대해 유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힐 점멸을 다시 들게되었습니다..
만약 상대가 같은 챔프라면 탈진을 들어주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같습니다 ^^
그 다음은 바로 스킬트리입니다.
일렙은 아지르의 특성상 w밖에 찍지 못합니다.. 그리고 2렙에 q찍고 견제시작하시고 3렙에 e 그다음에는 q w e 순으로 마스터 해줍니다. 당연히 궁찍을 수 있는 렙엔 궁을 찍습니다.
스킬 활용 팁에 관한 것은 맨 위에 아지르의 장점에 대해 설명하면서 적어놓았습니다.. 부가 설명이 필요하신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또한 추가 공략에 좀 더 자세한 설명을 적어놓았습니다..
전체적인 운영법을 여기에 적겠으며 패치 이후에 질문에는 댓글을 달아주시면 답글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공략 자체가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에서 좀 전에 썼던 글을 인벤으로 옮긴 글 이므로 어느정도 양해를 하고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제 이 공략의 마지막을 적겠습니다.. 바로 운영법이죠
첫 라인전은 1렙때는 상대가 cs 먹으로 올때 or cs에 스킬을 사용했을 시 다가가서 w 키시고 1대라도 치면서 딜교 이득을 봅니다.. 이후 2렙을 찍자 마자 wq 평으로 잘만 딜교하시면 초반 라인전에서 핵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상대 스킬이 빠지면 치고 들어가는 식으로 계속 이기적인 딜교환을 해줍시다.. 울팀이 갱왔을시에는 맨위에 적은 것처럼 호응하시면 되구요..
한타때의 포지션닝 입니다. 일단 아지르는 절대 앞포지션을 잡지 않습니다.. 탱커뒤나 옆에서 깨작깨작 찔러줍니다.. 그리고 궁은 상대 정글이나 탑솔이 자신을 물러들어왔을때 밀어내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규모 난전이나 좁은 진영에서 후진입시에는 상대 원딜이나 미드를 울팀쪽으로 토스하는식으로 싸우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그리고 한타시에는 병사 3명을 유지하는것을 노력해보세요 아지르 w 패시브는 병사가 3명이 있을시 공속이 증가합니다..
지금까지 아지르 공략을 쓴 플레3에 서식중인 1인이였구요 이외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고 다른 챔프들도 뭐 공략을 보고 싶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가 아는 선에서 최대한 알려드리려고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저는 물러나가겠습니다..
by.참깨 플2-민섭본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