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아지르 꺼내기 좋아진 이유
1. 성장 공속 버프
![](http://upload2.inven.co.kr/upload/2019/02/13/bbs/i13739460882.png)
=> 주문력 템 올리는 동안 공속 딸려서 푸쉬 못하는게 어느정도 해결 됨
2. 제압 골드 상향
=> 초반에 조금 불리하더라도 후반에 뒤집을 수 있는 여지가 생김
3. 포탑 데미지 상승
=> 다이브가 힘들어져서 초반부터 강력하게 게임 굴리기 힘들어짐
4. 다수의 암살자들 너프
현재
![Yasuo(야스오) Yasuo(야스오)](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Yasuo_Square_0_1.jpg?v=20190124a)
정도만 밴해주면 대처 불가능한 픽이 없습니다.
야스오, 르블랑, 이렐리아, 제드상대로는 감전 룬을 듭니다.
위에 열거된 챔피언들은 강제 딜교환을 거는 경우가 많은데
그 딜을
E로 버티고
감전으로딜교환 손해를 줄이는 식으로 플레이 합니다.
또 대포 라인을
![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 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img/perk-images/Styles/Inspiration/MinionDematerializer/MinionDematerializer.png)
해체 분석기로 밀어주면서 귀환 타이밍을 잡구요.
이렇게 라인전 단계를 넘기게 되면
암살자들은 자연스럽게 힘이 빠지게 되고
대치전에서 아지르가 유리해집니다.
치명적 속도 룬은 굳이 룬의 힘을 빌리지 않더라도
라인전 반반 갈 수 있을 때 들어주는 룬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실 상 존버룬이라고 보시면 편합니다.
ex) 갈리오, 리산드라, 아트록스, 오리아나:
딱히 서로 킬을 따는 구도가 나오지 않고
라인전이 길어질 것 같을 때,
라인 푸쉬 위주의 게임이 될 때,
2코어 이상 나왔을 때 위력이 극대화 됩니다.
※룬 능력치 방어는 맞라이너 AD, AP 맞춰서 고정 방어/마저 들어주시면 됩니다.
기본으로 점화나 힐을 들어줍니다.
![Ignite(점화) Ignite(점화)](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spells/lol_spell_ignite.png?v=20190124a)
ㅡ 내가 라인전 압박을 강하게 할 때, 소규모 교전에 힘을 실어주고 싶을 때 (특히 솔랭)
![Heal(회복) Heal(회복)](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spells/lol_spell_heal.png?v=20190124a)
ㅡ 서로 푸쉬하는 구도가 계속되는 경우.
![Cleanse(정화) Cleanse(정화)](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spells/lol_spell_cleanse.png?v=20190124a)
ㅡ 강력한 CC기를 가진 챔피언 상대로(베이가, 트페, 조이, 갈리오, 리산드라, 세주아니 등)
챔피언 별로 들어주면 좋은 스펠이 있습니다.
![LeBlanc(르블랑) LeBlanc(르블랑)](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Leblanc_Square_0_1.jpg?v=20190124a)
![Ignite(점화) Ignite(점화)](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spells/lol_spell_ignite.png?v=20190124a)
ㅡ 르블랑 상대로 점화를 들면 6레벨 이전에 주도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많은 빌드를 써봤는데 이 트리가 가장 안정적이고 좋은 것 같습니다.
유의할 점으로는
쐐기검을 먼저 올려버리면 딜로스가 매우 큽니다.
Q레벨도 작고 쿨감도 갖춰지지 않아서
이 타이밍에 주문력이 없다면 라인전이나 교전이 매우 약합니다.
그래서 양피지 - 악마의서 - 마관신 (양피지 이후 순서는 상관없음)
최대한 주문력, 마관, 쿨감, 마나재생같은 알짜배기 능력치만 챙기고
내셔를 완성시키는 식으로 템을 갑니다.
※중요한 점!! 근접암살자, 브루저 상대로는 양피지 가지 않습니다!! (탈론
![Talon(탈론) Talon(탈론)](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Talon_Square_0_2.jpg?v=20190306a)
,
![Yasuo(야스오) Yasuo(야스오)](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Yasuo_Square_0_1.jpg?v=20190306a)
제외)
아지르가 양피지 가는 이유가
예전에는 W로 라인을 충분히 밀 수 있었지만
지금은 Q까지 있어야 라인을 밀 수 있기 때문입니다(마나소모가 너무 큼)
근접 암살자 상대로는 어짜피 라인이 박히지 않는 선에서
당겨가지고 W로 파밍하기 때문에 마나 소모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이때는 양피지말고 투 도란
![Doran's Ring(도란의 반지) Doran's Ring(도란의 반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1056.png?v=20190306a)
이나 인장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1082.png?v=20190306a)
하나 가주면 됩니다.
근접 암살자 상대로 대응법은 추가공략에 써둘테니 나중에 보세요
[아지르 라인전 유의사항]
1. 저렙단계 W 미니언 어그로 조심
W는 미니언 어그로가 끌립니다.
저렙단계에서 W로 딜교를 걸면 뒷무빙을 쳐서 미니언 어그로를 풀어줘야 합니다.
미니언 딜이 상상 이상이라 안그러면 딜교 손해봅니다.
2. WQ견제는 의미있는 압박을 할 수 있을 때만 할 것
아지르는 게임 내내 마나와의 싸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나관리가 정말 힘들어요.
WQ견제는 초반에 마나를 너무 많이 쓰기 때문에
두 세번만 써도 5, 6레벨 가면 아지르가 유지력 손해를 봅니다.
점화가 있고 WQ평을 전부 맞출꺼면 초반에 공격적으로 써서 솔킬각을 잡아도 됩니다만
왠만하면 블루나 양피지가 있을 때 써주세요.
3. 접근기가 있는 상대로는 라인을 당겨서 파밍 할 것 (EX: ![Yasuo(야스오) Yasuo(야스오)](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Yasuo_Square_0_1.jpg?v=20190306a)
![LeBlanc(르블랑) LeBlanc(르블랑)](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Leblanc_Square_0_1.jpg?v=20190306a)
![Irelia(이렐리아) Irelia(이렐리아)](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Irelia_Square_0_1.jpg?v=20190306a)
![Zed(제드) Zed(제드)](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Zed_Square_0_1.jpg?v=20190306a)
![Fizz(피즈) Fizz(피즈)](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Fizz_square_0_1.jpg?v=20190306a)
![Akali(아칼리) Akali(아칼리)](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Akali_Square_0_3.jpg?v=20190306a)
)
요즘 나오는 챔피언들은 딜이 상상 이상이라, 실수 한 번 하면 물몸 아지르는 녹아버립니다.
당겨서 파밍하시고 딜교환 걸어올 시 E
![Shifting Sands(신기루) Shifting Sands(신기루)](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Azir_E.png?v=20190306a)
를 이용해 딜교환을 하면 좋습니다.
얘들 상대로는 Q
로 섣불리 견제하는거 절대절대 금지입니다.그러면 병사
가 이전 상대의 위치에 있어서 반격하기 애매한 포지션이 됩니다.
예외가 있다면 제드
![Zed(제드) Zed(제드)](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Zed_Square_0_1.jpg?v=20190306a)
, 피즈
![Fizz(피즈) Fizz(피즈)](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Fizz_square_0_1.jpg?v=20190306a)
정도네요. 1, 2레벨 W를 이용한 일반적인 짤짤이로
피를 까서 3, 5, 6레벨에 솔킬각을 주지 못하도록 해야합니다.
이 친구들이 라인 푸쉬가 빨라지거나 (
![Talon(탈론) Talon(탈론)](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Talon_Square_0_2.jpg?v=20190306a)
+
![Tiamat(티아맷) Tiamat(티아맷)](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77.png?v=20190306a)
)
한방에 뒤질 수 있으면 (6레벨 이후
![Irelia(이렐리아) Irelia(이렐리아)](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Irelia_Square_0_1.jpg?v=20190306a)
,
![Zed(제드) Zed(제드)](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Zed_Square_0_1.jpg?v=20190306a)
,
![Akali(아칼리) Akali(아칼리)](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Akali_Square_0_3.jpg?v=20190306a)
) 그때부터 양 사이드 시야 먹히면서
게임이 힘들어집니다. 당연한겁니다만 이때부터는 2코어까지 버틴다는 생각으로 플레이 하셔야 합니다.
4. 원거리 견제 챔프 상대로는 미니언이 타워에 박히면 불리합니다.
허깅하는 상태에서는 파밍이랑 견제를 동시에 하기 힘듭니다.
평타 모션이 좋아서 요령만 있으면 미니언 다 먹을 수 있는게 그나마 다행이죠.
그래서 왠만하면 먼저 미는 편이 유리합니다. 참고로 말자하
![Malzahar(말자하) Malzahar(말자하)](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Malzahar_Square_0.jpg?v=20190306a)
상대로는
공허충
![Void Swarm(공허의 무리) Void Swarm(공허의 무리)](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Malzahar_W_1.png?v=20190306a)
을 먼저 지워주세요. 공허충 생성하기 전에 Q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Azir_Q.png?v=20190306a)
를 아껴두는 것도 좋습니다.
꿀팁인데 저는 6렙 이후 솔킬각 잡을 때 일부로 허깅하는 상황을 만듭니다.
상대방이 무리하게 견제할 때 WEQ+R로 토스해서 타워에서 싸우는 상황을 만드는 거죠
상대방 점멸
![Flash(점멸) Flash(점멸)](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spells/lol_spell_flash.png?v=20190306a)
없으면 거의 킬 확정입니다
[아지르 운영에 있어서 중요한 두 가지 포인트]
1. 솔킬을 따이거나 CS가 많이 밀려서는 안 된다.
아지르는 거듭된 너프 이후로 라인전 주도권이 비교적 없습니다.
W
![Arise!(일어나라!) Arise!(일어나라!)](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Azir_W.png?v=20190124a)
로 파밍하고 딜링하기 때문에 조작도 어렵고, (초반 푸쉬력도 너프먹음)
마나소모량![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img/perk-images/Styles/Sorcery/ManaflowBand/ManaflowBand.png)
도 무지막지,
이렐리아
![Irelia(이렐리아) Irelia(이렐리아)](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Irelia_Square_0_1.jpg?v=20190124a)
같은 애들한테
![Flawless Duet(쌍검협무) Flawless Duet(쌍검협무)](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Irelia_E.png?v=20190124a)
맞으면 바로 솔킬각 잡히는 물몸입니다.
그런 애들 상대로도 안전하게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802.png?v=20190124a)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115.png?v=20190124a)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20.png?v=20190124a)
뽑아내는게 아지르 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바텀 라인전 끝나고 성장이 끊겨서는 안 된다.
라인전을 잘 해서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802.png?v=20190124a)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115.png?v=20190124a)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20.png?v=20190124a)
뽑을 쯤 되면 바텀 라인전이 끝나고,
챔프들이 스왑을 하면서 각종 교전이나 대치가 일어나게 됩니다.
이때 스왑하는 도중 미드/원딜/탑이 한 라인에 같이 있으면 안 됩니다.
그러면 라이너 두 명의 성장이 동시에 말려요.
빈 라인을 찾아다니면서 포탑에 박히는 CS가 없도록 관리해줘야 합니다.
또한 라인을 찾아갈때도 지능적으로 찾아가야합니다.
아지르가 미드에 있는 것이 좋습니다. 탑이나 봇을 가게 되면
하프라인이상 라인을 밀 수가 없어서 상대방이 먼저 주도권을 가지게 될 경우가 큽니다.
이런 경우 차라리 미드에 붙어 있는 것이 아지르 쪽에서 이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