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정도 마나면 블루를 안먹는다 하더라도 교전에서 마나가 부족한 상황은 자주 오지 않습니다.
그 다음 쿨감에 있어서는 보조룬 /마법/ 에서 과 을 찍었음으로 10렙 이후에 쿨감 10%가 생깁니다. 여기에 +내셔20% +존야or벤시10% 추가 = 쿨감40% 달성 혹은 or를 늦게 가는 경우 블루로 쿨감10%를 채울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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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배 룬 빌드를 선택한 경우 보조룬으로 마법or정밀 룬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없기에 마나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보조룬 정밀-/ : 18렙 마나 837 + 침착500 = 1337
하지만 이건 18렙 기준이고 (10렙 마나 642) + 침착 500 = 1142
교전 시 마나 부족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내셔 후 루덴 빌드로 올리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보조룬 마법-/ : 18렙 마나 837 + 마순팔250 = 1087
10렙 마나 642 + 마순팔250 = 892
역시 마나 부족 현상이 있을 수 있으니 - 빌드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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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01 수정 후 템트리
최근 템트리를 자주 사용해본 결과 이전까지의 템트리보다 더 쓸만하다고 느꼈습니다.
를 선으로 올린 후 -순으로 올립니다. 3가지 아이템이 모두 있을 경우 쿨감이 30%가 채워집니다. 여기에 깨달음 추가 쿨감 10%로 빠른 시간 안에 쿨감 40%가 완성이 됩니다.
그 후 을 바로 올리는게 아니라
를 올려서를 최대한 활용합니다.
그 후 등 상황에 맞춰서 올리시면 됩니다.
룬에 상관없이 템트리는 고정으로갑니다.
Gen G 비디디 선수가 이런식으로 템을 올리시길래 한 번 사용해봤는데 너무 좋아서 템트리를 수정합니다.
카사딘 상대일 경우 를 먼저 뽑는게 우선이기 때문에 그대로 -템트리를 올립니다. 부족한 쿨감은 블루나 , 로 채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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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 생 초보를 위한 템트리 팁
룬 같은 경우는 또는 중에 원하는거 선택하시고
아이템은 -- 순으로 올리는거 추천드립니다.
아지르 처음 하시는 분들 마나관리가 굉장히 어려울텐데 이 템트리로 가면 스킬 막 써도 웬만하면 마나 부담이 줄어들어요!
앞에 템트리 설명 이해가 잘 안되시는 분들이나 가볍게 아지르 체험하고 싶으신분들은 그냥 이 템보고 따라만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특수한 경우/
, : -- 순서로 올리는게 안전합니다. 존야 늦게 올리면 좀 힘들거에요. 존야 빨리 나올수록 유리합니다.
신발은 이 일반적이고, 내셔 가기 전 -도 쓸만합니다.
, :-- 순서로 올리고 안전하게 하는게 좋습니다.
라인전에서 이득을 많이 봐서 부담이 덜할때는 원래대로 템을 가도 크게 상관없지만 그게 아니라 무난하게 흘러갔을 경우는 이게 안전합니다. 대신 원래 템트리보다 생존에 신경을 썼기 때문에 딜은 조금 부족할수도 있습니다.
: - 빌드. 아지르 장인, 유저 분들이 채용하는 카사딘 전용 빌드입니다.
솔직히 쓸만합니다. 마나 + 체력 + 주문력 이라 잘 녹지도 않고 좋은데, 이 빌드의 큰 단점이 2코어 뽑기 전까지 딜로스가 난다는 점 입니다. 카탈리스크라는 수비적 템을 선택했기에 딜이 부족할 수 밖에 없지요. 2코어 뽑고나면 그래도 쎈 아지르가 됩니다.
뽑고 나서 상대로 맞딜은 안지는데 상대 다른 챔피언한테 딜이 좀 안박히죠.
일반 템으로 후반까지 갔을때 가 딜을 넣기도 전에 이 궁스택쌓고 한 번만 휘둘러도 는 반피가 되기 때문에 빌드가 후반에에게 꿀리지 않고 딜하는데 좋습니다.
일반템트리로 초반부터 정글불러서 카사딘 못크게 압살하면 되긴 합니다. 하지만 저는 영겁빌드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에코
에코는 고정벤하고 플레이 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저는 에코 고정벤합니다.)
시간이 가면 갈수록 아지르보다 발빠르고 누킹딜도 쌔서 힘듭니다.
르블랑과 마찬가지로 그냥 w 벨트 e 로 한 번 시도해보는 건데 아지르 입장에서는 똥꼬에 힘주고 집중해서 받아쳐야합니다.
하지만 정작 에코는 실패하면 궁으로 빠져나가면서 따봉이나 날리죠.
벨트가 뜬 이후로는 정말 말도안되는 딜교각이 나오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아지르가 이길 수 있는 타이밍은 벨트 나오기 전 또는 궁 빠졌을때 뿐.
제드
다른 암살자챔들과는 다르게 원거리에서 강한 딜교가 가능한 챔피언입니다.
탈론, 키아나, 카타리나 등의 대부분의 암살자들은 직접 몸이 날라와서 딜을 넣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양심없는 친구는 3렙 w e q딜교로 체력을 많이 뽑아낼 수 있고 w 그림자로 직접 몸이 날라올지 안날라올지 선택까지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만 조금 조심해주시고 6렙 이후에 존야나오면 좀 할만할겁니다.
르블랑
라인전 자체는 그저 그런데, 중후반에 여기저기 찌르는게 뭣같에서 맞받아치기 애매한 상황이 많이 나옵니다.
에코와 비슷하게 르블랑 입장에서는 그냥 w 궁으로 들어오는게 한 번 시도해보는건데 아지르 입장에서는 받아치기도 힘들고 위험한 상황이 많이 나옵니다.
스펠이나 궁이 허무하게 빠지는경우가 있습니다.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유성들고 초반에 줘패주시고 단검 각만 안주시고 라인 적당히 밀어놓으면 카타유저 입장에서
용납이 안되니까 로밍가서 이득보고 오려는 시도나 아예 각잡고 저를 잡으려 들겁니다.
그럴때 줘패주시면 이깁니다.
카타유저들은 라인전을 공략하거나 또는 상대 바텀을 공략하거나 이 둘 중 하나의 방법으로 게임을 굴리려고 할겁니다.
이게 뜻대로 안되면 급해질 수 밖에 없죠.
이렐리아
너프 먹기 전에는 개 씹 헬 이었는데 지금은 조금 쉽습니다.
초반 라인 형성을 1렙땐 밀고 2렙때 부터 우리 미니언 6 : 상대 미니언 4 정도로 형성시키면 이렐리아가 들어왔을때 이깁니다.
우리 이렐친구는 5스택쌓고 나 쌔다고 들어오겠지만 탈진 맞고 미니언 다구리에 죽창 몇번 찔리면 플 뺌 or 킬 (탈진 아끼지 말고 써주세요. 쿨 짧아서 금방금방돕니다.)
하지만 1렙때 이렐이 5스택 쌓고 공격적으로 강하게 들어와서 딜교하면 그 순간부터 주도권 찾기가 힘들어지니 1렙 5스택 신경써주면서 플레이해주세요.
잘하는 이렐리아는 상대 미니언 숫자가 많으면 아무리 5스택을 쌓아도 킬각이 아닌 이상 딜교 이득을 챙길 수 없다는걸 알기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그것만으로도 아지르는 이득입니다. 라인전 강캐 이렐 상대로 성장형 아지르가 시간을 냈다는것 만으로도 이득이죠.
이렐리아가 e를 가로로 쓸 때는 아지르가 무조건 이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지르가 이렐 방향으로 신기루를 써주면
이렐 e를 맞을 일이 없기때문이죠. 하지만 이렐이 세로로, 즉 아지르와 이렐리아 방향으로
세로로 e를 쓰면 아지르 신기루로 이렐 e를 피할 수 없으나 라인 자체를 미는 라인으로 만들어놨기 때문에 딜교는 적당하게 할 수 있습니다.
상대가 스킬을 어떤식으로 쓰는지 성향을 파악하는것도 실력입니다.
이런 부분만 조금 조심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우렐리온 솔
세계관 최강자 용가리 챔피언인데.. 아지르한텐 아닙니다.
보통 아우솔이 딜교하러 올때 w키고 q를 날릴겁니다. 그 q를 신기루로 아우솔 앞으로 박치기해서 피하고
딜교해주시면 질 수가 없습니다. 이 부분은 애니비아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 구도에서 상대방 스킬을 보고 최대한 찔러주시는게 좋습니다.
아지르의 라인전은 한 방을 보고 하는게 아닌 천천히 갉아먹는 식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찌르는게 힘들다면 라인전때는 굳이 뭐 하려고 하지 말고 라인 밀고 시야 잡고 정글 뒤 봐주는 식으로만 해도 좋습니다.
어중간한 로밍은 독이 됩니다. 판단이 안 설땐 그냥 타워를 밀어주세요.
한타 때 굉장히 중요한 아지르이기 때문에 초반에 약간 밀리더라도 중후반 사이드 먹으면서 성장해서 한타 때 1인분만 해도 잘한거에요.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 구도는 크게 4가지
※ 뒤 포지션 잡고 풀 프리딜
: 가장 이상적인 한타 구도!
※ 뒤 포지션 잡고 상대 돌진 챔피언 막고 프리딜
: 우리팀 딜러 옆에 붙어서 과 같은 돌진형 챔피언의 돌진기를 막고 프리딜!
※ 프리딜 구도 후 으로 배달 마무리
: 뒤에서 딜하다가 상대 주요 스킬 다 빠진게 확인이 된 후 배달콤보로 싹쓸이!
※으로 선진입 배달 후 마무리
: 이니시를 걸 완벽한 상황일때 활용!
ex) 상대 플 유무 확인, 주요 도주기 유무 확인, 상대 주요 딜러 위치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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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이 판단했을때 그때 그때 상황에 맞는 플레이로 선택해서 하시면 됩니다!
(꼭 이런식으로만 하는게 아니라 위에 것은 예를들어 제시한것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 상대법] (★, ★★, ★★★ : 난이도 표시)
- (★★) : , /
거리 조절 잘 하시고 라인 잘 밀어주시면 라인전이 크게 힘들진 않습니다.
그런데 궁극기로 인한 로밍이 조금 빡셉니다. 갈리오 궁을 항상 팀원이 인식하도록 핑을 자주 찍어 줍시다.
적응형 투구 나오면 힘들어지니 라인을 갈리오보다 빨리 밀고 시야 주도권을 바탕으로 스노우볼을 굴리는게 좋습니다.
1대1 자체는 안밀립니다.
- (★★) : , /
라인 미는게 생각보다 빠르고 갱 호응이 무서운 친구입니다.
라인전은 초반부터 밀고 시야를 미리 잡아 놓는게 좋습니다.
역시 라인전은 크게 힘들지 않고 빠르게 밀고 로밍가는거나 정글 2대2 교전이 조금 힘듭니다.
노틸이 갱호응 각이다 싶으면 그냥 바로 로 빼시는게 좋습니다.
- (★★★) : , , /
잘하는 미드 녹턴 유저는 초반부터 라인을 빡시게 밉니다.
녹턴 에는 이속증가가 있기 때문에로 라인을 밈과 동시에 접근해 딜교를 시도합니다.
그러다가 상대가 거리조절 1티모미터라도 실수하면 즉시 낚아채서 딜교 우위를 만들어내고 그 스노우볼로 라인주도권 시야주도권을 만들어 내고 로밍을 다닙니다.
들어가지말고 포킹하는 식으로 견제해주면서 라인 미는게 좋습니다.
그렇게 뜨고 나면 아지르 쪽이 더 유리해집니다.
- ★) : , , /
물방울 던지면서 이기적으로 라인을 미는 친구입니다.
e만 피해주신다면 힘들것은 없습니다.
- (★★) : , , , /
초중반엔 크게 힘들지 않습니다. 라인전도 아지르가 유리하고 맞딜도 아지르가 이깁니다. 그런데 중반이 넘어서면 아지르에 맞먹는 딜링이 가능해지니 가능하면 초반에 게임을 굴리는게 좋습니다.
- (★) : , /
어려울거 하나도 없습니다. 빠지고 로 들어가면 이깁니다.
하지만 이 럭스들은 반반가려는 경우가 많습니다. 라인 빨리밀고 시야 잡고 정글 쪽에 붙어서 이득을 보는게 좋습니다.
쫄보 럭스들이 라인에 반이상 안나올테니까요..
- (★★) : , /
순간 폭딜, 맞딜이 강한 원딜러 입니다. 자칫 잘못하면 순식간에 가버리는수가 있으니 유의해서 플레이합시다.
라인을 6대4정도로 형성시키고 로 딜교를 시도해서 앞으로 대쉬하도록 유도합니다. 아지르 가 빠지자 마자 앞대쉬해서 딜교를 걸텐데 쫄지말고 박치기 로 뽑고 맞딜하면 미니언 개수차이로 딜교 이득을 보는게 가장 좋은 시나리오입니다.
꼭 이 시나리오대로 되지 않덜라도 기본적인 맞딜은 지지 않으니 쫄지 않고 플레이하시는게 좋습니다.
- (★★★) : , , , /
중후반에 몇 번 이리 저리 찌르는게 힘든 챔피언. 라인전 자체는 크게 힘들지 않으나 로밍, 2대2교전에서 아지르보다 위인 챔피언.
템은 - 빌드로 가시는게 좋고 가능하면 안나오길 기도하는것도 방법이죠..
- (★) : /
라인만 빨리밀고 적당히 찔러주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혹시 텔로 바텀로밍가면 따라가지말고 미드 채굴로 이득보시는게 좋습니다.
텔로 가는거면 아지르 비둘기 발톱으로 못따라가요..ㅋㅋ
- (★) : , /
초반 라인전 최약체인 말자하죠? 처음에 살짝 당겨서 디나이 거셔도 됩니다.
아니면 쭉 밀고 시야주도권을 바탕으로 이득보셔도 되구요!
1코어 뽑고 가는게 좋습니다.
- (★★) : , /
원거리 대 근거리 구도라서 라인전은 안집니다.
그런데 진실의 방에 끌려가면 얘기가 달라져요. 미리 소환해 뒀던 병사들은 다 없어진 상태로 싸워야 합니다. 탈진을 걸고 싸워도 비등비등하고 안 걸면 집니다.
궁 안에선 요리 조리 피하면서 버티세요.
- (★★★) : , , /
만 계속 써도 라인이 그냥 밀려지는 까다로운 챔피언입니다. 뽑고 로밍가는 빙결 모르가나가 가끔 나오는데요.
대포라인이 아닐 떄 딜교해서 으로 라인을 밈과 동시에 딜교에서 이득을 보는 식으로 플레이하셔야해요.
대포라인일땐 적중시 쿨타임이 짧아지니 신경써주시구요.
- (★★) : , /
라인전 힘들지 않습니다. 초반부터 빡시게 견제하고 미는 라인 유지해주시면 딜교도 이기고 시야주도권도 잡을 수 있어요.
글쓴이: Clisper | 작성시간 2020-07-31 18:34[답글]요즘 프로경기에서 아지르로 리안드리 가는 경우가 꽤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글쓴이: Jerry201254 | 작성시간 2020-08-03 14:362020/8/3 기준으로 최근 프로경기를 봤을때
T1 vs kt 에서 Ucal 선수가
DRX vs AF 에서 Chovy 선수가 리안드리를 올렸는데요
이 두 경기의 공통점 2가지
1. '상대팀 조합에 브루저 or 탱커가 2명 이상 있기에 싸움이 길어지는 싸움' 그리고
'조합이 앞으로 들어가서 몸을 부대끼며 싸우는 일명 개싸움(?)조합' 이라는 것입니다.
프로경기뿐만 아니라 현재 솔로랭크 메타도 세트,사일러스,볼리베어 가 자주 나오는 개싸움 메타라고 생각합니다.
아지르는 세트, 오공, 볼베 등의 챔피언이 우리 진영으로 진입을 했을 때 한 턴 버티며 딜을 넣거나 또는 상대의 진입을 궁으로 막고 딜을 넣어야 합니다.
브루저가 많이 있는 만큼 싸움은 길어집니다. 웬만한 딜러챔들보다 몸이 튼튼하기 때문에 몇 번 찌른다고 해서 원딜처럼 바로 죽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체력과 주문력 그리고 지속딜까지 전부 보충이 가능한 리안드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굳이 치감템을 갈 이유가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T1 vs kt 에서는 테디선수가 죽음의 무도를 올리지 않았고
DRX vs AF 에서도 역시 AF조합이 굳이 치감을 올릴 필요가 없었습니다.
만약 상대팀에 블라디, 아트록스, 이렐, 피오라 와 같은 챔피언들이 나왔다면 리안드리를 생략하거나 리안드리를 가기 전에 모렐로를 먼저 올렸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현재 메타에서 리안드리는 충분히 사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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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같은 경우 양피지-내셔가 나온 후에 모렐로나 라바돈을 뽑고 3코어로 리안드리를 고려하는 편입니다.
2코어로 갔을 때 효율이 좋지 않다고 느껴서 2코어로 딜링 템을 하나 더 뽑은 후 리안드리를 가는게 좋습니다.
프로 경기 분석에 있어서는 다른 사람들에게 민감한 문제로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 이 의견은 제 주관적인 의견임을 밝히며 참고 용도로만 읽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쓴이: Clisper | 작성시간 2020-07-11 03:04[답글]메인 룬 유성 / 주문작열
보조룬에 지배 - 비열한 한방
어떤가요?
비열한 한방이 확실히 라인전에서 유용하고 효율적인지 궁금합니다.
글쓴이: Jerry201254 | 작성시간 2020-07-11 21:13저 같은 경우 보통 유성을 드는경우는 상대가 사거리가 길거나(ex.벨코즈,제라스)
또는 암살자(ex.제드,키아나)일 때 유성을 듭니다.
사거리가 긴 포킹챔프는 치속같은 룬을 라인전에서 제대로 활용하기가 힘들어요.
그래서 유성을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질문자님께서는 유성/주문작열 에 보조룬으로 비열한 한방 룬의 라인전 효율에 대해서 질문을 해주셨네요.
비열한 한방 같은 경우 피의 맛에 비해 더 견제에 치중해있는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지르 Q 슬로우가 묻은 상태에서 다음 공격에 비열한 한방이 터지기 때문에
피의 맛 보다 견제를 더 쎄게 할 수는 있습니다.
유성+주문작열+비열한한방 = 상대는 죽을 맛 --%gt; 초반 주도권을 쎄게 잡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 비열한 한방보다 피의 맛을 더 선호하는데 그 이유는
포킹챔프의 스킬을 전부 다 무빙으로 피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그 유지력을 피의 맛으로 채우는게 조금 더 좋다고 느꼈습니다.
암살자의 경우도 치고 빠지기 식의 플레이를 하는 챔피언들 상대로 딜교를 할 때
견제에 힘을 실어주는것 보다는 유지력에 더 신경을 써서 킬각이 안잡히게 하는게 더 좋다고 느꼈습니다.
내가 상대한테 피도 안빠지고 라인전 잘 할 자신이 있고 개패고싶다? 하시면 비열한 한방도 괜찮은 선택이죠.
자신이 직접 플레이 해보고 플레이스타일에 맞는 룬 선택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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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의 경우
룬을 (메인 마법-보조 지배) 를 선택하셨으니 루덴을 가는 템트리가 좋습니다.
위의 공략에도 설명이 되어있지만 (정밀-침착) 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마나 관련 룬이 (마나순환팔찌) 밖에 없습니다.
마순팔 하나로만 마나 관리하는게 쉽지 않기 때문에 루덴을 필수적으로 가는게 좋습니다.
글쓴이: Clisper | 작성시간 2020-07-11 22:57감사합니다.
글쓴이: 벨바백작 | 작성시간 2020-07-01 12:38[답글]말자하 절대 쉬운편 아닌데..초반 조금 당겨서 디나이를 할수가 없음 3랩만 찍어도 말자하 eqw에 라인 다 밀려버리는데 아지르 병사로 한방에 공허충 죽지도 않음 아니면 라인을 밀라고 했는데 아지르 초반 라인 푸쉬력 하급임 그리거 6랩찍으면 말자하 궁쿨때마다 적정글 갱오면 따임 받아먹기받게 할수 있는게 없는데 말자하는 라인 밀어놓고 로밍감
글쓴이: Jerry201254 | 작성시간 2020-07-01 22:01모스트1이 아지르고 모스트2가 말자하 입니다. 제가 둘 다 플레이하고 상대해본 경험으로는
말자하 초반에 마나소모가 상당히 큰 챔피언인데 eqw 공허충 3마리 뽑아서 라인 푸시를 하려고 작정하고 플레이하면 아지르가 말자하보다 라인클리어 속도가 느릴수밖에 없긴하나 그 만큼 마나소모가 상당히 큽니다.
말자하 3렙기준 마나 415 - eqw 사용시 마나180 + e미니언 처치 시 마나 회복량 약 8.6(3렙기준) 대포라인이 아닌 일반라인 미니언을 전부 e로 막타 쳐서 먹었다는 가정하에 마나회복 약 51
-%gt; 415 -129 = 286 이런식으로 3번만 돌려도 말자하는 마나가 바닥납니다.
말자하 같이 초반약한 뚜벅이 챔프들은 갱에 당하기 쉽습니다. 1~3렙 구간에 말자하가 eqw 써서 라인을 밀려고해도 템이 안나온 상태라서 빨리 안밀립니다.
그러다가 e 전이가 안되서 라인 이상하게 흐트러지면 바로 갱 당할수도있어요.
말자하 텔레포트에 관해서
: "그럼 초반에 마나 써서 라인 밀어놓고 집가서 마나 채우고 템 사와서 라인전하면 말자하가 주도권 잡는데요?"
그래서 제가 추천 스펠에 텔레포트를 사용하면 좋다고 적어놨습니다. 같이 갔다오시고 라인전하시면 별 문제 없습니다.
더구나 3렙 타이밍에 바위게 싸움이 일어나면 말자하는 초반에 약하고 마나소모도 크기 때문에 이득을 보기 힘들어요. 거기서 마나를 써버리고 다시 라인전을 하면 라인 먹기가 힘들죠.
예를들면 솔랭에서 미드 탈론, 정글 리신 조합이 말자하+어느 챔피언 보다 훨씬 쌜 수 밖에 없어요.
말자하 템 좀 나오고 eqw 공허충 3마리 콤보는 병사 평 큐 평으로 바로 제거가 되진 않지만 말자하의 라인 미는 속도를 더 느리게 할 수는 있습니다.
그리고 아지르 초반 라인 푸쉬력 느린편이 아닙니다. 중간정도는 된다고 생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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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제가 있는 다이아 2~3 구간에 말자하가 거의 안나옵니다. 솔랭 특성상 초반에 쎄게해서 스노우볼 굴리는 암살자나 로밍캐들이 판을 치는데
말자하는 초반에 주도권잡기가 힘들어서 요새 거의 나오지 않는 추세라고 생각합니다.
저티어구간에는 잘 나오는지 모르겠는데.. 중국섭도 그렇고 한국섭도 그렇고 말자하 근래 몇달동안 한 번도 안만나봤네요
혹시 다시 상대하게 되면 더 상세하게 글 올리겠습니다.
글쓴이: 벨바백작 | 작성시간 2020-07-03 12:30아지르로 말자하 까다롭단 건데 왜 갑자기 저티어 운운하며 말자하 픽률을 얘기하는건지 모르겠네요 ㅋㅋㅋ 말자하가 초반 약하다 하셨는데 아지르도 꿀리지 않을 정도로 약합니다 ㅋㅋ 아지르도 공허충 정리한다고 wq쓰면 마나 낭비심하고 갱위험에도 노출됨 ㅋㅋ 그리고 초반 라인정리할때 말자하 q제외하고 ew만써도 정리 잘되요 그리고 양피지 뜨는순간 서로 양피지가 떳다해도 아지르가 라인푸쉬 절대 이길수가 없음 그러다 재수없이 미니언 근처있다가 3랩e 한번만 묻어도 물몸 아지르는 피 상당히 많이 까이고 6랩되는 타이밍인데 말자하 궁으로 아지르는 계속 갱위협을 당할수 밖에없음
글쓴이: Jerry201254 | 작성시간 2020-07-03 14:25저티어를 운운한게아니라 최근에 말자하를 만나 본적이 거의 없어서 나중에 만나게되면 공략 수정하겠다는 의도로 말씀드린겁니다.
질문자님이 저티어에 계신다고 말을 한게 아닙니다..혹시 오해하실까봐 '저티어' 라는 단어도 마지막에 한 단어 사용했구요.
아지르가 wq썼을때 마나 소모도 크고 갱 위험에도 노출된다고 하셨는데, 실제로 아지르 q가 빠지면 생존기가 we밖에 없기때문에 갱 노출 위험이 있기는 합니다만 보통 말자하가 초반에 씨씨기도 하나 없고 약한걸 알기에 상대 정글은 미드로 갱을 거의 안옵니다. 어떤 정글이 갱호응할 스킬이 없는 챔피언 라인에 갱을 오고 싶겠어요.
더구나 아지르가 유성을 들었을 경우 메이지 상대로 wq데미지가 살벌하게 들어갑니다.
말자하가 초반에 ew로 라인을 미는게 오히려 더 갱 당할 위험이 높습니다. 템도 안나온 말자하가 ew로 라인 어중간하게 밀면 그거야말로 라인전 망하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양피지가 뜬 시점에서는 말자하가 라인 푸시는 아지르보다 확실히 빠릅니다. 그 시점이 말자하 전성기니까 어쩔 수 없는 부분이구요.. 말자하가 라인 빨리 밀고 로밍 갈 수도 있습니다. 그 타이밍에는 팀원들한테 위험 핑 열심히 찍어야죠.
그리고 아지르가 거리 조절하면서 라인전하면 말자하 궁 맞을 일이 하나의 경우 밖에 없습니다. (플-궁) 이거는 당하게되면 어쩔 수가 없어요. 수은이 나오기 전까진 말자하 강한 타이밍에 조심해야하죠.
라인밀때도 미니언 먼저 치는것 보다는 공허충 없애는것 위주로 플레이하구요,
-------
지금 제가 말한것들은 모두 정답이 아닙니다. 다른 유저들마다의 각자 상대법이 또 있겠지요,
'내가 말한대로 따라해라' 가 아니라 '아지르 1000판정도 하면서 느낀점들을 참고하면서 플레이해주세요' 이런 느낌이니까 너무 공격적으로 반응하지는 말아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