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바드 장(애)인 이 아닙니다

| 아이콘 Gugu9gu | 댓글: 1개 | 조회: 6,029 |

 

Runes
  • 상급 정확성 표식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 9
  • 상급 성장 방어력 인장
    레벨당 방어 +0.167
    X 9
  • 상급 마법 저항력 문양
    마법 저항력 +1.34
    X 9
  • 상급 방어력 정수
    방어 +4.26
    X 1
  • 상급 이동 속도 정수
    이동 속도 +1.5%
    X 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31.314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3%
바드는 솔직히 초반에 로밍을 가봐야 쓸모가 없습니다.
(원딜이 no 휴먼이거나 힐이 아닌 정화나 텔을 들엇다면 3~4렙만 찍고 모빌을 신은뒤 다른라인으로 이민을 갑시다.)

블츠처럼 W키고 투다다다닥 달려가서 원딜을 끌고 팰수있는게 아니기에 평타짤을 맞히려고 애쓰지말아주세요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0
0
0
0
0
0
0
0
0
0
0
0
0
책략
0
5
0
0
1
0
3
2
0
1
0
0
5
0
결의
1
0
5
0
1
0
0
5
0
1
0
0
0


보통 이렇게 자주갑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탈진 or  점화(익나) 이거 두개말곤 갈만한게 없습니다.

나는 상남자니까 상대 원딜을 조사뿌리겠어! 하면 깡다구와 똘마니(종)  를데리고 점화를 들어줍시다.

하지만 바드는 공식 물몸이니 암살자가 많다면 탈진은 필수.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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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의 결속
(Cosmic Binding)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바드가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하여 80/125/170/215/260 (+0.6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바드의 유일무이한 딜스킬. 이게 의외로 사거리가 많이 늘어납니다. 그러니 연습에 연습을 통한 연습만이 이쯤되면 Q스턴을 맞고 평짤을 함과 동시에 원딜이 두어대를 때릴수있겠지! 할수있게 되는 스킬인데다. 숙달된다면 R이 끝나기 0.2~0.3초에 날린순간 상대는 존야풀리자마자 스턴먹고 골로가게 할수있으니 Q는 숙련도가 답입니다.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30/60/90/120/150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10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70/110/150/190/23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50%의 추가 이동속도를 1.5초간 얻습니다.
사정거리: 800
그나마 이전보다 마나소모량이 10 적어진 성소.. 100과 90의 차이는 초반에 생각보다 절실합니다.

라인전중에 깔아놨더니 깔자마자 원딜이 츄릅 덥석 삼켜버리면.

2렙에 W를 찍은 바드유저분들은 이런생각을 하게됩니다. " 아니.. 저게 마나 얼마짜린데 바로 쳐먹어.. "

"생각이 있는새X인가.. 사람인가.." 별의별 생각을 합니다.


어차피 바드는 소라카나 소나처럼 주유소 종업원이 아니기때문에. 후반가도 빈사의 팀원이나 빠른 도주를위해 

스피드업을 시켜주는 거기에 조금 체력을 채워주는 용도로 쓸거잖아요.


로밍을가서 성소를 한개 깔아놓고가면 라이너들이 약값을 줄이게되어 좋아하는건 비밀.


성소는 Q > E > R > W 순으로 마스터하게 될터이니. 그리고 이속증가는 1부터 5레벨까지. 모두 동일하니. 참고하시고.


상대 챔피언이 밟으면 성소가 꽃을 피워도 그자리에서 사라집니다. 그말은 내마나 90도 함께 증발한다는 소리.


신비한 차원문
(Magical Journey)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에 차원문을 엽니다. 아군과 적 챔피언이 모두 이 차원문을 이용해 정해진 방향으로 해당 지형지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10/20/30/40/50%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바드의 꽃..이라고 할수있음. 이걸 활용하는자가 상대를 농락할수있음.




스킬 콤보
Q각이 나오면 Q > 스턴 > 평타 > 천둥 !! 

각이 안나오면 짤짤이로  

평 > 슬로우 > Q > 천둥

Q를 쓰는게 내마음대로 된다. 싶으시면  

R로 상대를 황금동상으로 만든후 미니언이나 벽에 Q꿍! 그리고 여유롭게 팀원들과 패시면 됩니다.

물론. 개간둥이 같은 애들도 얼려버리니 개꿀.
스킬 활용 팁
바드는 연습에 연습에 의한 연습만이 살길입니다. 초입이라면 왕룬에 이속 이속 이속 을 추천..그나마 뒤뚱거리는 
뚱땡이의 무빙에 익숙해지시길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체력 물약
    방어 - [체력 재생]
  • 체력 물약
    방어 - [체력 재생]
  • 체력 물약
    방어 - [체력 재생]

  •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기타 - [장화]


  • 수정 팔 보호구
    방어 - [체력]
  •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방어 - [체력]
  • 구원
    방어 - [체력]
  • 점화석
    방어 - [체력]
  • 파수꾼의 갑옷
    방어 - [방어력]
  • 정령의 형상
    방어 - [체력]
  • 가시 갑옷
    방어 - [체력]
  • 예언자의 렌즈
    기타 - [사용 아이템]
롤의 명언중 하나는
아이템은 유동적. 고정되지 말자.. 입니다.

저는 바드로 주로 세미탱커를 가는데 익숙하게 정글이나 원딜에게 물려도 잘버티거나 잘도망가여
 한타때 딜로스를 만드는역할을 하게됩니다만.. 절대 제가 상대를 농락함으로써 희열을 느끼는것이 아니기에.
아니.. 느끼나? 아무튼... 저는 


상대에 AP 2 & AD 3 인 균형적인 조합이다! 하면 이렇게

정령의 형상<br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br />  에  신발은 닌자의 신발<br /> or 헤르메스의 발걸음<br /> 을 가거나

상대에 AP 4 & AD 1 인 AP극혐 조합이라면 

수호자의 눈<br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br />정령의 형상<br />밴시의 장막<br />적응형 투구<br />헤르메스의 발걸음<br /> 이렇게 가주시거나 

수호자의 눈<br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br />정령의 형상<br />밴시의 장막<br />미카엘의 도가니<br />헤르메스의 발걸음<br /> 이렇게 가줍니다. 
AD 가 아프더라도 수많은 AP들의 1점사에 버티려면.. 어쩔수 없습니다. 살아서 조금이라도 스턴을 넣고
살아서 조금이라도 적을 농락하고 집을 못가게하거나 방해해야죠.

상대가 AD 가 주를 이루는 조합이라면 예를들자면 잭스,다리우스,마이,리븐,올라프 등등.. 수많은 AD챔피언이
바드를 보자마자 먹이다!! 저건 나의 300원이다!! 하며 올게 분명하니.. 평화롭게 살아가긴 힘드므로.. 
될수있다면 같이다니세요.

루비 시야석<br />승천의 부적<br />기사의 맹세<br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br />얼어붙은 심장<br />닌자의 신발<br /> 를 가주시는데.
여기서 기사의 맹세<br /> 기사의 맹세 제외하고
 구원을 가주셔도 괜찮습니다.


신발은 모빌은 잘안갑니다. 어차피.. 통로가 나의 이동수단이 될지니..
중반에 빠른합류를 원하시는 분들은 모빌을 신으셔도 무방

헤르메스의 발걸음<br />닌자의 신발<br />



트위치나 이블린 등 은신을 주로하는 챔피언에게 R을 먹인다면 은신은 바로 풀립니다. 존야는 강제라서 맞춘다면
강제cc나 다름없습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운터는 그랩류와 포킹류가 있지만. 개중에는 뚜벅이들은 바드의 샌드백입니다. 이상.

카운터는 말하지 않는다.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바드는 자체적으로 어그로가 잘끌립니다.

E와 Q로 상대를 농락해줍시다. 그럼 다음한타때 그 농락당한자는. 내 뒤를 갈아버리려고 작정하고 달려들터이니

다시한번 농락해주면 빡칠겁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진심이 담겨있지 않지만.

진심을 담은 공략이니.. 저도 바드 대충 랭겜 으로만 400판 정도밖에 안해본 찌끄레기입니다.


그런데 바드 점수는 대충 27만점 정도됨...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0명

나도 한마디 (1)

  • 아이콘 Gomtaeng | [답글] 소나 상대하기가 어렵던데 어떻게 해야되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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