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기가 백판 뛰어보고 쓰는 킨드공략

| 이러언젠장 | 조회: 4,165 |
어떤 하향을 먹인다고해도 이 챔프의 OP성은 무너지지 않습니다.

킨드레드는 손타는 챔프인만큼 그 특성과 스킬을 잘 알고 많이 해보면 해볼수록 딜의 공백을 매꾸고 계산이 정확하게 돼서 그만큼 강해집니다.

챔피언게임수승률KDA데쓰어시CS
 킨드레드11769.23%3.118.05.28.370.6
Runes
  • 상급 공격력 표식
    공격력 +0.95
    X 9
  • 상급 방어력 인장
    방어 +1
    X 9
  • 상급 공격 속도 문양
    공격 속도 +0.64%
    X 8
  • 상급 공격력 정수
    공격력 +2.25
    X 2
  • 상급 공격 속도 정수
    공격 속도 +4.5%
    X 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3.05
  • 방어
    +9
  • 공격 속도
    +9.62%

킨드레드의 주력 스킬은 W와 Q입니다.
이 두 스킬이 좋은게 아니라, WQ가 있어야만 킨드레드가 딜을 최대한으로 뽑을 수 있습니다.

템트리에 방관이 없기 때문에 방관룬은 상대라이너 중 초반에 킬하기 어려운 탱커가 있다면 상황보고 가시면 됩니다.

W를 켠 상태에서는 Q스킬의 쿨타임이 2초로 고정되며, 그때동안은 Q스킬데미지와 평타데미지를 위주로 딜을 하기 때문에 쿨감룬은 사실상 별 필요 없습니다.

W를 벗어날 정도로 자리 선정을 잘못했거나, 한 번 사용한 E쿨이 돌아올 때까지 다투고 있다면 이미 그 싸움은 잘못 시작한 겁니다.

흡혈룬도 W의 지속효과때문에 도움이 안 됩니다.
마스터리 Mastery
흉포
5
0
1
0
5
0
0
1
5
0
0
1
0
5
책략
0
1
0
0
5
0
1
0
0
0
0
0
0
0
결의
0
0
0
0
0
0
0
0
0
0
0
마술을 선택하는 건 순간폭딜을 조금이라도 높이고 싶은 분들의 선택입니다.
어차피 후반가면 공속템으로 도배를 하게 되기 때문에 [분노]&마술은 취향입니다.


흡룬은 가지말라고 했지만 여기선 [흡혈귀]에 투자합니다.
그만큼 '타고난 재능'은 쓰레기 특성입니다.

[압제자]는 E스킬은 물론이고, 강타슬로우, 왕검슬로우, 팀스킬 시너지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투의열광]은 '전쟁광의 환희'나 '죽음불꽃 손길'보다 킨드레드에게 잘 어울리는 스킬입니다.



'무자비'는 딜량이 중요한 챔프에게 정말 중요합니다. 잘크던 못크던 이 특성이라면 사냥꾼의 물약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킨드레드를 막 시작하시는 분들은 사냥꾼의 물약을 가지 않으면 마나수급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명상]을 추천드립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생략.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초반 갱킹--

 

적의 뒤에서 진입시: W-Q-평- E - Q - 평 - 평 - 거리 조절하며 평으로 E 터뜨리거나 Q로 추격

적이 빠지기 쉬운 상황 [이런 경우는 원래 실패율이 높음] : 거리조절 Q-E-평-추격하며 W-Q-평Q연속콤보


한타 운영--


궁극기 믿고 한타 이니시에이팅 하는 건 미련한 짓.

유리한 경우 팀을 믿고 적팀의 떨어져있는 적을 포킹하면서 물어도 되지만, 물릴 것 같으면 그냥 하지마세요.


케일은 대상만 무적이니 괜찮지만 킨드레드의 궁극기는 팀뿐만 아니라 적까지 지켜주니,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곤 없는 셈 치고 플레이해야합니다.


뒤에서 알짱거리다가 어그로가 어느정도 빠졌다싶으면 한타 합류하시는 게 좋습니다. 선이니시+피계산하면서 팀버프로 버티는 방법도 있지만 킨드레드 특성상 추천하진 않아요.

칼리스타가 먼저 들어가지 않는 이유랑 비슷합니다.


스킬 활용 팁

 궁극기는 적이 죽기 전엔 되도록 쓰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쿨이 길기 때문에 주위에 도와줄 아군이 없고 이러나 저러나 죽을 것 같은 상황에 처한다면 궁극기는 쓰지 마세요.


Q스킬 레벨을 올려 딜량을 키우지만, AD룬을 간 이유는 무엇보다 평타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Q한번 평타 한번(공속이 빨라지면 두세번)을 잊지 마세요.


갱킹시 갱플랭크나 가렌처럼 둔화제거 스킬이 있는 챔프에겐 E스킬을 최대한 나중에 사용하세요.

아이템 Items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포식자가 아니라, 용사를 가야 좋다고 하시는 분들 간혹 있습니다.
무조건 용사가 나쁜 건 아니에요.

킨드레드는 전례없는 노쿨 피비례데미지 패시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효과를 최대한으로 얻으려고 하는 건데.

굳이 용사를 가야하는 경우라면,
팀이 적정글을 너무 키워서 내가 정글링으로 30스택은 도저히 못쌓을 게임인 것 같다.
초반에 카정이랑 연속된 갱킹 실패로 성장이 늦어서 포식자&용사 뽑는데 게임시작 후 20분 이상이 걸린다.
하는 경우에만 가시는게 맞습니다.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W의 체력흡수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초반 정글몹은 처음 한방을 맞고 뒤에서 때려 회복한 후 그다음 서포터 몇대 맞아주다 빠지는 게 제일 이상적입니다.


정글 사냥을 할때도 항상 평타 딜레이가 있을 땐 꾸준히 움직여줘야 흡수능력이 자주 발동됩니다.


레드블루를 먹을 땐 몬스터의 인내심을 감소시키지 않으며 Q로 넘을 수 있는 벽을 잘 찾아보세요.

Q를 최대한 활용해서 맞지 않으면, 첫 블루레드 처리 후에도 피가 80%이상 보존 됩니다.


레드나 블루 시작 후 먹은 뒤엔 반대편 정글로 옮겨가기 직전, 100을 채우고 늑대나 칼날부리를 멀리서 쳐서 체력흡수를 한 뒤 떠나셔야 체력수급이 용이해집니다.

그렇다고 반대편 정글에 가서도 블루 레드 먹기 전에 한탐 더 회복한답시고 칼날부리나 늑대를 친다면 녀석들이 너무 쫓아와서 블루 레드에 쏴야할 Q가 걔들에게 가는 경우가 생겨 귀찮아집니다.


운영법

표식은 엉뚱한데 찍어두시는 편이 좋습니다.

미드를 찍어놓고 탑을 가도 되고, 탑을 찍어놓고 봇을 가도 됩니다.

주로 탑 갱킹 성공률이 가장 높으며, 미드도 적이 중간 정도까지 와서 CS 때릴 때 들어가주면 (도주용 스킬이 있는 챔프는 최대한 그 스킬이 빠졌을 때) 80%이상 킬을 땁니다.


포지션만 잘잡아서 들어가면 라이너 대신 킨드레드가 반 이상 딜을 해서 킬을 먹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킬을 따고, 표식을 모아서, 최고가 되세요!


짠~


 

 

마치며 - 향후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부분들 추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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