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 침착을 안들어도 라인전이 불가능한건 아니지만 솔직히 스킬 막 쓰면서 라인전을 하면 마나가 금방 마릅니다.
그래서 최근에 다른걸 몇번 실험삼아 해봤는데 굉장히 좋더라고요. 결론부터 말하면 마나무네 템트리입니다.
라인전을 하고 첫 귀환때 여눈을 사고 나머지 그 후 돌풍을 1코어로 완성합니다.
라인전 내내 스킬을 라인에 잘 써주시면서 여눈 스택을 쌓으시면 2코어로 마나무네가 완성될 쯤에는 여눈 스택이 거의 다 찹니다.
2코어로 바로 마나무네 완성하고 3코어로 징수를 가시면 치명타 템트리를 가지만 스킬딜이 방관진과 거의 비슷합니다.
프리시즌 전에도 마나무네 진을 했지만 그때보다 더 좋은 이유가 무엇이냐면
1.여눈이 850원에서 400원으로 감소하여 무난하게 사두기 좋은 템이 되었고
2.마나무네로 먼저 띄우지 않아도 스택이 쌓이는 속도가 똑같아서 굳이 1코어로 빨리 완성할 필요가 없음
정도가 있습니다.
확실히 여눈만 가면 스킬을 막 써도 라인전에서 마나가 마르는 일은 보기 힘들어지고 진이 다른 챔프에 비해 여눈을 쌓는게 느리지 않습니다. e를 부쉬에 깔아두고 상대 챔프가 그거 밟기만 해도 바로 여눈 스택이 2배로 차고
라인에다가 e를 깔아둬도 미니언이 지나가다가 발동만 되면 바로 스택이 찹니다.
따라서 스택이 굉장히 빨리 차고 지난시즌 마나무네가 평균적으로 23분정도에 완성되었다고 치면 이번시즌에는 빠르면 18분에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나관리를 위해 침착을 들 필요가 없어지고 핏빛길을 들 수 있으며, 그럼 너프된 굶사를 굳이 들 이유가 없어지기에 다른 사냥꾼 시리즈들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눈은 교전이 잘 열리는 조합이나 게임에서는 초반에 롱소드 한개 못산게 스노우볼이 굴러서 망하기도 합니다.
이상적으로 여눈을 가도 안정적인 게임은
1. 바텀이 서로 압박이 힘들어 파밍구도가 나옴.
2. 서폿이나 원딜의 상성 차이로 400원을 여눈에 써도 라인전을 압박 할 수 있음
3. 상대 원딜도 여눈을 감(이즈리얼, 시비르 등)
등 이 있습니다.
상대가 교전이 빡쌘 레오나 알리 에 트타 사미라 섞어 둔 조합이면 여눈을 좀 고민 하고 올리시는걸 권장합니다.
아니면 마나무네 완성을 조금 늦추고 초중반 강함을 가져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돌풍 1코어 완성 후에 여눈을 올리고 돌풍->징수 완성할 때 쯤이면 마나무네가 200~300 중간쯤 쌓여 있을텐데 3코어로 마나무네를 가시거나 상황보고 다른 템 가셔도 됩니다. 탱커 많으면 마나무네 안 가시고 도미닉 가셔도 괜찮습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제드, 아칼리, 탈론, 렝가 등 모든 암살자한테 다 약합니다.
장막으로 투사체 다 막는 야스오나 요네도 빡침
마오카이
아무리 쳐도 쓰러지지 않는 나무
진이 체력템 위주로 올리는 브루저들은 생각보다 잘 잡지만
마오카이, 말파이트, 문도, 자크 등 하드 탱커는 정말 못 잡습니다...
사미라
사미라, 트리스타나, 베인같은 순식간에 거리를 좁히면서 폭딜이 강한 원딜에게 약합니다.
비원딜중에서 스웨인한테도 많이 힘듭니다.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아펠리오스
아펠, 자야, 코그모, 바루스같은 뚜벅이 챔프들은 할만합니다.
특히 사거리가 긴 진은 다른 뚜벅이들에 비해 한타 난이도가 훨씬 더 쉽습니다.
이즈리얼
라인전이 강한편은 아니라 서폿과 함께 강하게 압박할 시 무난합니다
카이사
나머지 원딜든은 거의 대체로 무난무난합니다.
진의 큰 장점 중 하나는 상대가 뭐가 나오던 어지간하면 거의 반반은 갈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른 원딜에 비해 서폿도 크게 안타는 편이라 서폿과 본인의 실력과 센스에 따라 라인전 구도가 다르게 흘러갈 수 있습니다.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서폿을 믿지 마세요. 전역 후 골드1 서폿본캐로 다4 오는데 2일 걸렸는데 원딜부캐로 골3에서 골4로 강등당하고 다4 오는데 한달 넘게 걸렸습니다... 개인적으로 플 상위 이전까지는 사람다운 서폿이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서폿유저분들은 분통을 터트리시겠지만 그 구간에서 원딜로 솔랭을 돌리면 서폿유저 아닌데 서폿으로 잡혀서 던지는 놈들이 너무 많습니다... 부디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가급적 좋은 서폿 보시면 듀오를 신청하시고 서폿이 못한다고 던지지 마시고 참고 버티면서 파밍하시다 보면 기회가 옵니다. 비록 라인전이 원딜3 서폿 7이지만 후반가면 갈수록 저 비율은 뒤집히기 때문에 솔랭원딜은 멘탈을 잘 잡는게 중요합니다. 상체가 터진건... 음... ㅈㅈ
초반 운영법
파밍하면서 서폿에 맞게 플레이를 해줍시다. 공격적이게 플레이를 하면 W연계와 함께 상대방에게 압박을 넣어주고 수비적으로 하면 파밍하면서 기회를 봅시다... 폭갈 나오기 전에는 주도적으로 뭔가를 하기는 조금 힘듭니다.
서폿에 맞게 플레이를 해주고 E를 이용해서 주요 길목 시야를 확보하고 라인을 밀어 넣었으면 바위게를 봐주거나 서폿과 함께 상대 진영쪽 시야를 먹어줍시다.
중반 운영법
라인전 끝나면 미드로 가서 미드 라인 받아먹으며 오브젝트 싸움이나 소규모 교전에 바로 합류해줍시다.
주도권이 없어서 선푸쉬를 못하는 상황이 아닌 이상 동시에 출발하면 이속이 빠르고 사거리가 긴 진이 더 먼저 합류할 수 있습니다.
한타때는 아군의 진입에 맞춰 W와 궁으로 호응을 해주거나 혹은 상대방이 들어오는 타이밍에는 E를 사방에 깔아서 카이팅하기 원활한 상황을 만들어두고 앞라인을 먼저 치면서 기회가 되면 상대 딜러를 노려봅시다.
용이나 바론도 4타에 잃은체력비례가 들어가기 때문에 오브젝트 상황을 보시고 4타를 조금 아꼈다가 날리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후반 운영법
원딜은 후반이라고 다를거 없습니다. 미리 도주로나 위험한 곳애 E깔아주시면서 보험확보하시고 짤리지 않게 조심하다가 물면 호응하고 들어오면 받아치고... 하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안죽고 살아서 W속박에 궁으로 마무리 하면 1인분! 진 사기캐 ^^
스킨 추천 (아무말 주의)
기본스킨 - 외형은 조금 심심하지만 기본인데도 상위권인 평타 타격감덕분에 괜찮음
하이눈진- 올스킨이지만 겜하면 80퍼센트는 이 스킨 씁니다 압도적인 타격감 Q의 팅팅팅팅 평타의 찰진 타격감 4타의 빠-앙 하는 타격감... 솔직히 외형 이상할 수도 있습니다. 저도 가장 마지막으로 산 스킨이 하이눈인데 지금은 하이눈만 씁니다. 진의 근본 하이눈 추천합니다.
불의 축제 진 - 독특한 타격감을 겪고 싶을때 추천.
SKT T1 진 - 치명타 안 터진 평타는 괜찮은데 치명타가 터지면 오히려 더 별로인느낌... 사놓고 2번 씀
프로젝트 진 - 평타가 빠카앙 하면서 나가는게 처음 들으면 괜찮은데 자주 하면 상당히 빨리 질립니다... 외형이 약간 말라깽이 로봇같아서 저는 별로 안 좋아합니다.
암흑우주 진 - 화려하고 치명타 사운드도 괜찮은데 너무 많이 쓴 것도 있고 무엇보다 하이눈의 타격감이 너무 압도적이라 잘 안쓰게 됩니다... 괜찮은 스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