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개인마다 달라서 징크스만 넣어놨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이 또 있었으면 알려주세요! 바로 반영하겠습니다.
LCK에서 진이 자주 나오는 이유는 뭘까?
진이 자주 나오는 이유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현 메타에 대해 알아보아야 합니다.
시즌7에 들어서면서 포블(포탑을 먼저 파괴할시 추가 400골드를 줌)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포블이 생김으로서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갈 수 있는 챔피언들이 1티어로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미드에서는 카시오페아, 빅토르, 라이즈 등이 1티어로 급부상하였습니다.
그리고 원딜에서는 스킬을 기반으로 한 진, 바루스, 애쉬가 1티어로 급부상하였습니다.(이유는 잘 모르겠어요.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러한 메타는 LCK에 반영되어 진, 애쉬, 바루스는 주류 픽이되고, 평타 기반 원딜은 비주류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LCK 주류 원딜 픽인 원딜 진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죄송합니다ㅜ)
룬은 취향 차이이다.
룬은 취향 차이이기 때문에 설명 하나만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진은 고정 공속이기 때문에 다른 원딜과는 다르게 공속을 끼지 않고 공격력을 넣어줍시다.
가장 보편적인 룬이지만 정해진 정답은 없습니다.
vs
진은 스킬 기반 챔피언이기 때문에 마술을 찍어줍시다.
룬에서 말했듯이 진은 고정 공속이라 올려봤자 공속이 빨라지지 않습니다.
vs
vs
진은 장전 시간 때문에 cs 수급이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cs 수급에 도움이 되는 포식이 좋습니다.
vs
템트리에서 설명드리겠지만 저는 롱소드 3포션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흡혈귀에 다 투자합니다.
vs
vs
상대 원딜과 서포터가 견제가 심한 원딜과 서포터일때는 현상금 사냥꾼을 찍어주시면 좋습니다.
이외에는 짧게 딜교하는 진에게는 양날의 검이
전투의 환희보단 좋습니다.
vs
AP진 하지 않으실꺼면 분쇄의 일격에 다 투자하는게 좋습니다.
vs
vs
기본적인 원딜들은 앞전쟁광의 환희나
전투의 열광에 투자합니다만, 진은 45AD가 붙어있는
죽음불꽃 손길을 선택합니다. 실피로 남은 적을 점화처럼 죽일 수 있는 꿀같은 특성입니다. 후반가서도 45AD 덕분에 딜이 충분히 나옵니다.
그러나 특성은 개인의 취향입니다.
원딜 고정 불변의 법칙.
미드 진할 때에는 좋은 스펠일 수 있지만 원딜 진은 가지 않습니다.
원딜이면 이런거 가지마세요;
상대가 cc로 무장했을 때만 사용합니다. 5cc 조합 아니면 거의 들지 않습니다.
이나
이나 똑같습니다.
진은 패시브를 보시면 총알이 4개이고 장전 시간이 2초입니다.
이 장전시간동안 cs수급을 도와주는 것이 이 Q 스킬입니다.
진의 5타나 다름없습니다.
이번 SKT 대 콩두 전에서 콩두 원딜 Ssol(쏠)선수가 진을 꺼내들어 퍼블을 따낼 떄 모습을 보면 아실겁니다.
스킬샷을 조금 잘맞추고 싶다! 하시면 연습모드에서 해보시면 확 와닿을 것 같습니다.
진의 Q스킬은 살상연희 표식이 뜨지 않는 반면, E 스킬은 표식이 뜨게 됩니다.
또한 시야 장악에도 상당히 도움이 되고 내가 상대에게 추격당할시 요우무+강제관람을 쓰면서 다니면 웬만하면 잘 죽지 않습니다.
터질 때 딜도 보시면 알겠지만 마스터 했을 떄 260이면 상당히 쏠쏠한 딜입니다.
7.5패치에 커튼 콜 슬로우 너프가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쎄고 맞추기 쉬운게 커튼 콜입니다.
특히 평 W 커튼 콜 콤보는 상대에게 커튼 콜을 더 맞추기 쉽게 하기 때문에 너프에도 힘이 빠지지 않았습니다!
이 커튼콜은 쿨다운도 2분정도로 생각보다 적으니까, 라인전에서 속박 걸 때마다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커튼 콜 설명에 첨부했듯이. 평
속박걸고
커튼 콜
맞춰 주시면 되겠습니다.
물리 관통력이 너프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저는 계속 물리 관통력을 갑니다.
정수 약탈자를 1코어로 뽑게 되면 뚜벅이인 진은 요우무를 갔을 때 보다 생존확률이 낮아지고, 마나 소모량이 그렇게 많지 않은 진에게는 정수가 그리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전은 물리 관통력 빌드를 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첫 귀환 때 800원 정도가 모였을시,
900원 정도가 모였다!하면를 웬만하면 가주고요,
1100원 이상이 모이면 을 가줍니다.
1코어, 2코어로는
를 가줍니다. 그리고 1코어 전에는 신발을 무조건 먼저 뽑아줍니다.
3코어부터는 선택인데, 저는 웬만하면 ,
,
순서로 빌드하는 편이나, 3코어부터는 취향입니다.
생존력을 높이려면 피흡 빌드를 가셔도 되나, 이 템이 상당히 좋아서, 3코어로 웬만하면 뽑아주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개인마다 달라서 징크스만 넣어놨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이 또 있었으면 알려주세요! 바로 반영하겠습니다.
1렙 Q를 찍고 마나를 적게 쓰면서 cs 먹다가 2렙 W 찍고나서 평W로 속박걸고 점사해주시면 됩니다.
진은 뚜벅이라 E스킬로 시야 확보가 필수입니다.
cs를 먹다가 선 6렙을 찍고 상대 봇듀에게 고통을 안겨줍시다.
초반에 조금 무리하더라도 킬을 따내서 성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킬을 못먹었으면 6렙을 찍고 평W궁 콤보로 킬을 따내야 합니다.
킬을 못따면 cs를 잘 먹고 포블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인전이 끝나는 9렙 정도에는 한타를 하러 모이기 시작합니다.
한타하려고 모일 때에는 서폿과 같이 다니면서 합류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뚜벅이에다가 물몸인 진은 혼자있다가 죽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에 항상 같이 다녀야합니다.
후반에는 뒤에서 사리면서 앞라인을 처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진은 유통기한이 거의 오지 않지만, 후반에 탱커들이 탱으로 무장하고 들어오면 거의 무조건 죽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뒤에서 사리면서 한타를 잘 이끌어가면 되겠습니다.
한타 때 가장 중요한건 이니시에이팅을 잘 거는 것입니다.
진의 궁은 상당히 좋은 이니시 스킬입니다.
진의 궁으로 좋은 이니시를 걸면 한타를 승리로 이끌 수 있고, 게임을 승리로 이끌 수 있습니다.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스킬의 동영상은 추후 첨부하겠습니다.
진은 상당히 좋은 챔피언이고 원딜에서 이즈의 픽률을 꺾어버린 챔프이기도 했습니다.
궁 슬로우가 너프 먹었음에도 상당히 매력있는 챔피언입니다.
원딜이며 이니시에이터인 진, 연습해서 모두 진을 잘쓰는 그날까지!
저는 공략을 수정하겠습니다.
길고 재미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