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 이속 진....아직 살아있다!!
26 / 29 | Reeneu | | 조회: 571,506 | 작성시간 08-03
진을 많이 하는 유저로써 하이퍼 이속 진을 많이 좋아하였습니다.
하지만 하이퍼 진은 아이템이 나오기 전에는 딜 안되고 이속 안되어서 초반에 매우 약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룬 업데이트 이후 초반 이속과 라인 유지력을 챙겨주면서 굉장히 좋아졌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처음 써보는 공략 이지만 이런 것도 있구나 하는 마음으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략의 업데이트가 상당히 부진한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학생 신분상 자주 작성을 할 수가 없네요...
하이퍼진 연구 후 전적
2018/08/03 일
ps. 필자는 현재 게임내의 티어가 낮은편에 속합니다 즐겜용으로 읽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즐겜 치곤 굉장히 강력합니다!?!?
지금 구인수가 너무 좋아요;; 스태틱빼고 구인수 가는트리도 좋을것 같습니다
그대신에 인피는 뽑고 가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8.9패치로 더이상 가지 않습니다
12/6 7.24패치
룬패치의 영향이 하이퍼 진에 타격을 조금 주었습니다
기민한 발놀림
조금 큰 버프를 먹었습니다
치유량이 많아지고 치명타 비례 회복량이 증가되었습니다.
하이퍼 진에게는 쏠쏠한 버프가 되었습니다
기민함
기민함이 너프대상이 되었습니다.
확실히 많은 영웅이 채용을 하고있었으니..
이동속도 1%가 줄어 실질적 체감으로는 한 8정도 줄었다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직 못쓸정도는 아니니 유용하게 쓰시면 되겠습니다.
1/10 8.1패치
진에게 영향이 끼친 패치는 없습니다.
모두들 시즌 8 화이팅!!
1/24 8.2패치
룬패치가 진에게 계속 타격이 나오네요
승전보
혹시나 였지만 역시나로 너프를 먹었습니다
그래도 골드너프이니 크게 바꿀 필요성은 없는듯 합니다
최후의 일격
피해량이 2% 감소 하였습니다. 확실이 딜링에서의 차이는 있겠지만
굳이 바꿀 룬은 없는듯 하네요 아직까진 계속 채용할 예정입니다.
2/7 8.3패치
룬패치의 영향은 없지만 진이 버프를 먹었습니다(?)
R-커튼 콜궁극기의 기본 피해량이 증가했네요
궁극기 1레벨 50 -> 50
궁극기 2레벨 115 -> 125
궁극기 3레벨 180 -> 200
하이퍼 진이 평타 기반이라 큰 영향은 없지만 그래도
버프를 먹었다니 기분은 좋아지는군요
2/22 8.4패치
2/22 8.4패치
(콩드립 ㅈㅅ)
정말 많은게 변경된 8.4패치입니다. 그러나 진은 큰 영향이 없는 듯 합니다
능력치 보너스
정밀 + 마법 능력치 보너스가
공속 18% -> 공속 9% + AP 10 or AD 6이 되었습니다
공격속도가 줄고 공격력이 늘어 초반 AD가 증가하였지만
치명타 이속에 기여한 공속이 줄어들었습니다. 이점은 조금 마음 아프네요..
제드의 궁극기 쿨타임이 줄어들었습니다
당신이 죽음까지 남은 시간이 줄어들은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3/7 8.5패치
말도 안되요 진한테 버프를 맥였어요
P-최후의 속삭임추가 공격력 계수가 증가했습니다
기존에 비해 2% ~ 4% 증가하였습니다
네 짱짱 쎄졌습니다
Q-춤추는 유탄역시 공격력 계수가 증가하였습니다
0.6AD -> 0.7AD로 증가하였습니다
네 짱짱 쎄졌습니다
W-살상연희속박 발동의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QW콤보가 가능해졌어요 미쳤어요
바람의 드래곤 변경
비전투시 이속 증가라 별 효율이 없었는데
이제는 2%/4%/6% 로 바뀌었습니다
좀더 HIGH한 이속을 경험하실수 있습니다
3/21 8.6패치
아이템이 소소하게 변경 되었네요
고속 연사포충전 상태 공격력 증가
50~120 -> 60~140
조금 상향 받았습니다
스태틱의 단검충전 상태 공격 피해량 감소
60~160 -> 60~140
추가적으로 미니언 상대 추가피해도 삭제 되었습니다
이제 원거리 미니언이 한번에 정리되지 않습니다.
조금 마음 아픈 너프입니다
회복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240초 -> 270초
역시 마음아픕니다..
라인전단계에서 조금 템포가 늦어질 듯 합니다
5/2 8.9패치
구인수진이 막을 내렸습니다
구인수의 격노검공격력 1000은 그냥넘어가는 버그를 수정
더이상
속삭임과 상호작용하지 않습니다
5/31 8.11패치
치명타 아이템 패치
치명타 관련 아이템이 전부 패치 되었습니다.
기민한 발놀림
이동속도 증가량
30% -> 20%
치명타 발동 시에도 회복량이 증가하지 않음
음....많이 너프 먹었네요..
6/13 8.12패치
기민함
이동속도 증가량
3% -> 1.5%
적응형 능력치 증가량
추가 이동 속도의 4.8% (공격력) 또는 8% (주문력) -> 9.6% (공격력) 또는 16% (주문력)
어....음..굉장히 애매해요
이동속도가 줄어들었다는건 확실한데 그만큼 공격력을 늘려주었습니다.
어느정도 나쁘진 않을 것 같네요
지금 메타가 진을 꺼내기만 해도 욕을 먹습니다.
많이 돌리진 않았지만 확실히 '원딜' 자체가 사라지고 있는 추세이기에 뭐라 할 말이 없네요.
(op.gg 기준 상당히 낮은편이다)
(애초에 원딜 다리, 스오보다 낮다)
(최근 세판을 돌려보았는데(6.17일) 한 번 야스오 원딜을 만났다.)
아직 잘 모르겠다. 추후 추가하도록..
6/27 8.13패치
특별히 없습니다. 재미있게 즐겨주시면 됩니다.
7/3 추가 패치
아이템 가격조정..그래도 아직 바뀔건 없네요..
8/1 8.15패치
치명타 아이템들의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무한의 대검 가격 3,600 -> 3,200
공격력 80 -> 70
고정 피해 전환 비율 15% -> 10%
폭풍 갈퀴가격 3,200 -> 2,800
공격력 75 -> 65
공격 속도 30% -> 25%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94.png?v=20180801a)
열정의 검 상위 아이템가격 : 100원 감소하였습니다.
가격적으로 전부 감소하여 아이템 나오는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허나 폭풍갈퀴, 무한의 대검의 전체적인 공격력이 감소한 만큼
후반적인 면에서는 저번보다 아쉬운 딜링이 될 것 같습니다.
12/7일 조회수 10000돌파
12/29일 조회수 50000돌파
1/14일 조회수 100000 돌파!!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제 공략을 읽어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2/2일 조회수 150000 돌파
3/9일 조회수 200000 돌파!!
4/22일 조회수 300000 돌파!!
6/12일 조회수 400000 돌파!!
부족한 공략같지만 정말 감사드립니다
기민한 발놀림 룬의 설명이 하이퍼진과 매우 잘 맞아떨어집니다.
하이퍼 진은
을 통하여 치명타 100%를 맞춘뒤 추노를 하는 방식의 플레이를 보여주었습니다. 문제는 치명타 100%를 맞추기 전까지의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서 후반겜을 보지 않는 이상 큰 효율을 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기민한 발놀림 룬이 게임 초반에도 치명타 100%를 뽑은 듯한 효율을 보여주며 초반에 힘들지 않고 일반 진과 다르지 않은 딜링이 나옵니다.
평타 기반으로 가다보니 승전보(갓전보)를 찍게 되었습니다. 승전보 말고는 크게 눈에 들어오는 특성이 없네요.
서포터가![Soraka(소라카) Soraka(소라카)](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Soraka_Square_0_1.jpg?v=20171012a)
정도라면 과다치유도 생각해볼만 합니다.
침착 같은경우는....스킬 기반이 아니여서 마나 부족할 일이 라인전 단계밖에 없고 레벨업이라는 조건이 있기에 가지 않습니다.
전설 부분은 민첩합을 찍었습니다. 무슨 진에게 공속이냐 하시는 분들은
에 공속 비례로 공격력이 올라갑니다. 수치가 생각보다 꽤 높기 때문에 저는 이걸로 갑니다.
강인함은 탱커가 아니기에 갈 이유가 없고
핏빛 길도 나빠보이진 않지만 진에게 공격속도가 제한되있어 피흡이 큰 효율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기민한 발놀림으로도 충분하다 생각되 가지 않습니다.
정밀의 마지막 특성은 솔직히 큰 차이를 못느끼겠습니다.
에 있는 잃은 체력 비례 데미지에 힘을 더하기 위해서 최후의 일격을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체력차 극복과 최후의 저항은 최후의 일격효율이 너무 좋고 진과 맞지 않다고 생각하여 가지 않습니다
보조 룬은 마법으로 하였습니다.
하이퍼 진은 이속을 높게하는 챔피언 이기 때문에 기민함을 가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이속을 4%높여줌과 동시에 이동속도에 따른 공격력도 높여주니 이동속도를 높이는 진에게 딱 맞아 떨어집니다.
두번째 보조룬은 폭풍의 결집을 찍어줍니다. 가장큰 이유는 하이퍼진은 후반을 보는 챔피언 이기 떄문에 저 특성을 들었습니다. 마나 관리가 힘드시면 마나순환 팔찌를 가셔도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
'기여운람머스'님의 의견을 반영하여 폭풍의 결집 대신에 주문 작열도 생각해볼만 한 것 같네요.
주문 작열을 사용하여 몇 판 돌려본 결과
유성특성 대신 주문작열을 들어
라인전 단계에서 추가적인 딜링을 넣을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좋으며
폭풍의 결집을 들지 않더라도 후반 공격력 700을 넘어가는 것을 보고
주문 작열을 주 룬으로 바꾸는게 좋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다시 폭풍의 결집을 듭니다
주문 작열 들으셔도 상관 없습니다.
아무래도 원딜입니다.
![Heal(회복) Heal(회복)](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spells/lol_spell_heal.png?v=20171012a)
![Flash(점멸) Flash(점멸)](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spells/lol_spell_flash.png?v=20171012a)
상황에 맞춰서
![barrier(방어막) barrier(방어막)](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spells/lol_spell_barrier.png?v=20171012a)
을 드셔도 되고요
탑으로 가신다면
![Ghost(유체화) Ghost(유체화)](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spells/lol_spell_ghost.png?v=20171012a)
를 가시는게 도움이 됩니다
스킬 콤보
하이퍼 진에게는 콤보라고 할만한 것이 없네요
그냥 평타 때리시면서 추노하시다가![Deadly Flourish(살상연희) Deadly Flourish(살상연희)](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Jhin_W_2.png?v=20171012a)
적절히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콤보가 있다면
평
다가가서 평 평
평(4타) 그래도 안죽는다면 ![Curtain Call(커튼 콜) Curtain Call(커튼 콜)](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Jhin_R_2.png?v=20180124a)
스킬 활용 팁
치명타를 올리는 챔피언인데
로 인해서 공격력이 굉장히 높아집니다
도 평타진인데도 불구하고 딜이 매우 강력한 편이니 무시하지 말아주세요
꽃을 활용하기 매우 쉽습니다. 봇 부쉬 양 끝, 봇과 강 모서리, 부서진 포탑과 벽 사이에 깔아두신 후 밟을 것 같다 하실때
쓰시고 한대 때리고 나오시면 됩니다. 밟았다 하시고 w 쓰시면 피하는 상황이 꽤 있기 때문에 저는 밟기 전에 씁니다. 이건 솔직히 개인차 같네요.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1055.png)
도란의 검
방어 - [체력]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95.png)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94.png)
고속 연사포
공격 - [치명타]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31.png)
무한의 대검
공격 - [치명타]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46.png)
유령 무희
공격 - [치명타]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142.png)
요우무의 유령검
공격 - [대미지]
시작 아이템은
![Doran's Blade(도란의 검) Doran's Blade(도란의 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1055.png?v=20171012a)
을 가셔도 되고
을 가셔도 됩니다룬특성에 마나 관련된 내용이 없기 때문에 너무 좋지 않다 싶으시면
를 가주시고
아무래도 특성이 ad가 높지 않아 도란 반지를 선템으로 갔을때 여러모로 라인전 단계에서 힘든 모습이 보입니다.
지금 상황에서는 비추천드리지만 가시고 싶으시다면 가도 좋습니다.
마나 관리를 잘하신다. 또는 초반 라인전 강하게 가신다 하는 분들은
![Doran's Blade(도란의 검) Doran's Blade(도란의 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1055.png?v=20171012a)
가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선코어로
을 가시는 분들도 보여서 적어봅니다. 나쁘진 않다고 생각됩니다. 허나 좋다고 느끼기도 어렵습니다.
이동속도 증가와 포션의 개수가 많아져서 유지력은 좋아질 수 있으나 라인전 단계 킬을 노리긴 매우 힘듭니다.
그러나 하이퍼 진 같은 경우에는 빠르게 풀템을 뽑은뒤 달리기 때문에 그다지 추천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그렇다고 가지 말라는건 아닙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내가 죽기 쉬운 조합이거나 나의 무빙이 심상치 않다..
하시면 가셔도 좋습니다.
예전 진같은 경우에는 치명타 100%맞추기에 급급했지만 이제는 안전한 딜링 템을 하나 가셔도 이속이 나옵니다.
고로
를 먼저 가주도록 합시다.
그뒤로 이제 치명타를 올려주는 템인![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94.png?v=20171012a)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87.png?v=20171012a)
![Phantom Dancer(유령 무희) Phantom Dancer(유령 무희)](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46.png?v=20171012a)
중에서 3개만 골라서 올려주시면 됩니다.
는 위 아이템중 1~2개 나오시면 그때 가주도록 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
-
순으로 가고 있습니다. 스태틱과 루난중에 고민이 많앗지만 아무래도 평타 한방을 강하게 하기 위해 스태틱을 채용하였습니다.
을 먼저 가시면 드락사르 처럼 첫 평타가 강해집니다. 이건 취향따라 가시면 될 듯 하네요
같은 경우는 이동속도 증가량이 높지만 이 아이템은 순수이 '이속'진을 하고싶을때 가시면 될 듯 합니다.
그때
도 안가시고
가시면 순수 '이속'진을 경험하실수 있습니다.
전면 수정입니다.
아직 완벽한 텝트리는 찾지 못했습니다
몇가지 확실한건
1. 스태틱을 빼고 폭풍갈퀴는 채용한다.
2. 폭풍갈퀴를 우선적으로 올리는게 맞다.
그러나 아직 템트리의 순서를 찾지 못했습니다.
추후 다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순서가 가장 안정적인듯 합니다.
유령 무희나 고속연사포는 둘중 아무거나 먼저 올려도 상관없습니다.
고속 먼저 가세요 그게 안전합니다.
신발은 돈 애매할때 올리시는게 가장 효율적인 것 같습니다
(고속연사포 나올때쯤)
신발같은 경우에는 이제 두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또는
를 선택합니다.
신속의 장화는 이동속도 증가량이 높기때문에 추노가 더 편해집니다.
광전사의 군화는 이동속도 증가량이
에 비해 낮지만 공격속도 증가량으로 인해
공격력이 늘어납니다.
그냥
신속의 장화 올립니다. 너무 위험부담이 커졌습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냥 상성상 이기기 힘듭니다
원거리 견제, cc, 폭딜, 회피
이동기는 없지만 진도 이동기가 없어서 이기기 굉장히 힘듭니다.
진은 아무래도 뚜벅이 챔피언 이다보니 이속 진을 하더라도 라인전 단계에서는 끌리면 녹기 쉽상입니다. 이 ㅅㄲ만나면 그냥....크흠..솔직히 블츠 잘하면 진짜 노답입니다.초반과 후반에 조심하시면 됩니다. 후반 한타 때 끌리시면 바로 부모님 안부와 함께 '패배'가 반겨주실수 있으니 되도록 사리시거나 그랩 빠진거 보고 플레이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재장전 때문에 공속 챔피언에게 많이 밀리는 편입니다.
초반부 라인전 단계에선 우위를 차지할수도 있지만 후반가면 쓴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싸워야하는 상황이 오면 남은 탄 수 확인하시고 들어가시는게 편합니다. 잘 컸다는 기준으로는 3발정도가 무난하다 생각됩니다. 2발이나 1발엔 못죽이면 바로 훅갑니다. 4발은 풀템이 아닌 이상 딜이 모자라 먼저 녹을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손을 조심합시다
평캔 안하도록 주의하시고 이속믿고 너무 나대다간 암살자한테 훅갑니다
포지션이 원딜인것을 인지하고 내가 심각하게 컸다 또는 나를 암살할수 있는 챔피언이 다른 곳에 있다라는게 인지되시면 앞으로 나가셔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평타를 때려야만 이속이 빨라지기 때문에 쫒아가다가 순식간에 느려지는 타이밍이 있으니 추노도 적당히 하시면 될 것 같네요
공속챔인데도 불구하고
진으로 이기기 쉬운편입니다.
후반 한타만 조심하면 편합니다
생각이 조금 다를 수 있지만 해본결과 코그모가 쉬운편에 속합니다.
라인전 단계에선 4타 견제만 해줘도 라인 장악이 쉬우며 단기전 딜교에 강력합니다.
패시브 또한 이속으로 피할 수도 있어 쉬운 챔피언으로 넣었습니다.
지금 메타에 후반에 너무 강력한 챔피언 입니다. 후반까지 간다면 절대로 나가지 한대 때릴려 하지 마세요 한대 때릴려고 앞으로갔다가 컬러잉크 지워집니다.
추가공략
하이퍼 진은 때려야 이속이 증가합니다.어디까지나 뚜벅이 입니다. 길가다가 암살자 만나시면 아무것도 못해요
내가 이속 빠르다고 앞라인 서있다가 cc맞으면 바로 흑백화면 보는 수가 있어요
진은 평타를 통한 견제가 강하지만 포킹 능력이 없는 원딜입니다.
상대 원딜이 포킹이 가능하다면 딜교적인 면에서 상당히 뒤처진 모습을 보입니다.
이 점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 단계에서는 평타 견제가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4타시에 압박해주시면 서포터가 그랩캐가 아닌이상 거의 쫄아서 도망치게 되있습니다. 이점을 이용해서 cs우위를 차지하시고 견제 간간히 해주시다 보면 킬각이 쉽게 보입니다.
초반 운영법
하이퍼 진이 초반엔 진짜 아무것도 못했지만 지금은 라인전이 예전에 비해 강해졌기 때문에 다른 진과 별반 다릅없이 플레이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서포터에게 이니시 스킬이 있다면 선 2렙을 찍으신뒤 w를 찍고 서포터가 이니시 걸자마자 w속박 맞추시면 초반에 쉬운 킬을 내실수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한 치명타가 50%이상 맞춰지면 공격력이 300~400정도에서 놀고있습니다. 그때 부터 슬슬 하이퍼진 뽕맛을 체험하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Whisper(속삭임) Whisper(속삭임)](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Jhin_P_2.png?v=20171012a)
![Whisper(속삭임) Whisper(속삭임)](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Jhin_P_2.png?v=20171012a)
![Whisper(속삭임) Whisper(속삭임)](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Jhin_P_2.png?v=20171012a)
![Whisper(속삭임) Whisper(속삭임)](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Jhin_P_2.png?v=20171012a)
![Whisper(속삭임) Whisper(속삭임)](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Jhin_P_2.png?v=20171012a)
![Whisper(속삭임) Whisper(속삭임)](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Jhin_P_2.png?v=20171012a)
![Whisper(속삭임) Whisper(속삭임)](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Jhin_P_2.png?v=20171012a)
![Whisper(속삭임) Whisper(속삭임)](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Jhin_P_2.png?v=20171012a)
때리시고 달리시면 됩니다 논타겟 스킬들은 보고 피할수 있는 수준이 되요
설령 맞는다면 집으로 가겠죠..
어디까지나 물몸이고 물리면 죽습니다 조심하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후반부 한타가 일어날시 미드라이너나 원딜 한대만 때리셔도 굉장한 딜을 뽑을수 있습니다. 각이 보이시면 들어가셔도 되겠지만...포지션은 원딜입니다. 먼저 나가서 cc맞고 뒤지지만 마세요.
마치며
처음 쓰는 공략입니다 진을 좋아하는 유저이다 보니 공략을 한번 써보는 것은 어떨까 하여 끄적여봅니다.
의견 많이 받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