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원딜 진 모스트인 유저입니다.
진을 할 때 어둠의 수확을 많이 듭니다.
저는 나름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다들 기민함 혹은 칼날비만 하시더라고요.
저 혼자서 정리하는 글 이기도 하지만
이걸 읽음으로써 수확진 유저가 늘었으면 합니다.
기본적인 수확룬
가장 많이 드는 방식입니다.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주 룬을 1 표현하겠습니다. 피의맛이면 1-2가 되겠죠.
주룬 - 당연히 '수확진' 이니까
![Dark Harvest(어둠의 수확) Dark Harvest(어둠의 수확)](http://static.inven.co.kr/image_2011/lol/mastery/preseason/runes171109b/8128.png?v=20180504a)
어둠의 수학이 기본입니다.
피해량은 20~60 + 수집한 영혼의 갯수입니다. 한 발 때리면 끝납니다.
대신 바로 영혼을 주우면 또다시 20~60 + 수집한 영혼의 갯수 딜을 넣을 수 있는겁니다.
영혼이 150개 이전에는 20초 지속시간이 있어서 그전에 때리면 좋고, 아님 말고 입니다.
150개 이후에는 지속시간이 300초로 확 늘어납니다. 라인전 하면서 보통 15~20분정도면
150개 수집합니다. / 챔피언: 6개 / 몬스터: 2개 / 대포미니언: 4개
1-2. ![Cheap Shot(비열한 한 방) Cheap Shot(비열한 한 방)](http://static.inven.co.kr/image_2011/lol/mastery/preseason/runes171109b/8126.png?v=20180504a)
![Sudden Impact(돌발 일격) Sudden Impact(돌발 일격)](http://static.inven.co.kr/image_2011/lol/mastery/preseason/runes171109b/8143.png?v=20180504a)
얘네를 안쓰는 이유는 '수확진'인만큼 라인전을 버티고 수확을 쌓아야하기 때문에
라인 유지력을 높이기 위해서
![Taste of Blood(피의 맛) Taste of Blood(피의 맛)](http://static.inven.co.kr/image_2011/lol/mastery/preseason/runes171109b/8139.png?v=20180504a)
피의맛을 씁니다.
1-3. 원딜으로써 상대 수풀에 서서 설치하는
![Ghost Poro(유령 포로) Ghost Poro(유령 포로)](http://static.inven.co.kr/image_2011/lol/mastery/preseason/runes171109b/8120.png?v=20180504a)
유령포로는 비추합니다.
그리고 4발이 최대인 진에게 와드를 부숴 얻는
![Zombie Ward(좀비 와드) Zombie Ward(좀비 와드)](http://static.inven.co.kr/image_2011/lol/mastery/preseason/runes171109b/8136.png?v=20180504a)
좀비와드의 효과는 비효율적으로 생각합니다.
따라서 0.6씩 최대 20번 중첩 + 최대 도달시 6 공격력 추가해주는
![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 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http://static.inven.co.kr/image_2011/lol/mastery/preseason/runes171109b/8138.png?v=20180504a)
시야수집을 듭니다.
1-4.
![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 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http://static.inven.co.kr/image_2011/lol/mastery/preseason/runes171109b/8135.png?v=20180504a)
굶주린 사냥꾼인 이유는 앞서말한 라인 유지력의 도움이 되기에 씁니다. 스킬로 입힌 피해량으로
피회복을 하는데 진의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Jhin_Q_2.png?v=20181107a)
Q
![Deadly Flourish(살상연희) Deadly Flourish(살상연희)](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Jhin_W_2.png?v=20181107a)
W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Jhin_E_2.png?v=20181107a)
E 전부다 딜이 좋기때문에 회복력도 쏠쏠합니다.
특히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Jhin_Q_2.png?v=20181107a)
Q 같은 경우에는 적을 처치하면 35%씩 데미지가 증가하며 최대 3번까지 총 105%가 늘어납니다.
라인전에서 뒷 원거리 미니언을 이용해 3마리를 죽인후 서폿이나 원딜에게 마지막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Jhin_Q_2.png?v=20181107a)
Q가 날라간다면
상당한 딜이 박히면서 덤으로
![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 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http://static.inven.co.kr/image_2011/lol/mastery/preseason/runes171109b/8135.png?v=20180504a)
그 상당한 딜에 따른 체력 회복까지!! 참 좋은 룬이죠.
그 외에 룬으로는
![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 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http://static.inven.co.kr/image_2011/lol/mastery/preseason/runes171109b/8105.png?v=20180504a)
끈질긴 사냥꾼입니다. 비 전투시에 이동속도가 증가하며, 잦은 싸움이 일어나
합류가 필요해 보인다면 좋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보조룬
보조룬으로는 '수확진'의 완성도를(한방 딜) 높이기위한
![Absolute Focus(절대 집중) Absolute Focus(절대 집중)](http://static.inven.co.kr/image_2011/lol/mastery/preseason/runes171109b/8233.png?v=20180504a)
절대 집중과
![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 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http://static.inven.co.kr/image_2011/lol/mastery/preseason/runes171109b/8236.png?v=20180504a)
폭풍의 결집입니다.
![Absolute Focus(절대 집중) Absolute Focus(절대 집중)](http://static.inven.co.kr/image_2011/lol/mastery/preseason/runes171109b/8233.png?v=20180504a)
절대 집중은 체력이 70%이상이면 최대 24에 공격력을 얻습니다. 단순히 한대만 맞추고 끝내는게 아니라
체력만 70%이상이면 이 이하로 떨어질때가진 최대 24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체력관리만 잘하면 24공격력은 무시못합니다...
이걸 쓰는 이유는 무엇보다 '수확진'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함입니다.
![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 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http://static.inven.co.kr/image_2011/lol/mastery/preseason/runes171109b/8236.png?v=20180504a)
폭풍의 결집은 가면 갈수록 얻어가는 공격력 수치가 올라갑니다. 10분까진 없으며 10분 이후부터 얻습니다.
10분: 공격력 5 / 20분: 공격력 14 / 30분: 공격력 29 / 40분: 공격력 48 / 50분 공격력 72
이런식으로 10분마다 끝없이 올라갑니다. 웬만한 원딜의 공통 보조룬중에 하나죠.
그 외에..
그 외에 룬으로는
![Fleet Footwork(기민한 발놀림) Fleet Footwork(기민한 발놀림)](http://static.inven.co.kr/image_2011/lol/mastery/preseason/runes171109b/8021.png?v=20180504a)
기민한 발놀림을 추천드립니다. 제 생각이지만 칼날비보다 좋다고 생각합니다
후반에도 빛을 발하는 룬이고요. 이속도 빨라서 요리조리 피하면서 딜 넣기도 좋습니다.
불변의 진리!!
우리 서폿이 소라카면 쉴드로 들어줍니다.
(소라카가 점화면 당연히 힐로 스펠을 들어주도록 합시다.)
내가 CC에 연약하고
상대가 CC최고의 조합이면 정화도 고려해볼만합니다.
스킬 콤보
뭐 콤보라는게 있습니까?
Q평 W평 E깔아주고 끝
상황에 맞게 씁시다.
스킬 활용 팁
라인전일때 상대 원거리와 가까운 한 두마리가 딸피면 가차없이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Jhin_Q_2.png?v=20181107a)
Q를 날려 피를 깎아 줍시다.
앞에서 말했지만(룬 부분) 적을 처치할시 데미지가 35% 증가하여(최대 105%) 딜이 미칩니다.
그리고 싸우실때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Jhin_E_2.png?v=20181107a)
E를 상대 위에 잘 깔아줍시다. 이 스킬도 딜이 상당해서 무시못합니다.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Jhin_E_2.png?v=20181107a)
E를 깔고나서
![Deadly Flourish(살상연희) Deadly Flourish(살상연희)](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Jhin_W_2.png?v=20181107a)
W를 맞춰주면 됩니다. 싸울때 말고도 평소 라인전엔 상대 갱 예상 경로에나
수풀에 깔아두면 급습에 어느정도 대응이 가능합니다.
@@최대한 있는 스킬 활용합시다.@@
![Curtain Call(커튼 콜) Curtain Call(커튼 콜)](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Jhin_R_2.png?v=20181107a)
R 궁같은 경우는 한 발을 맞출시에 바로 80%둔화가 걸립니다. 추가로 잃은 체력 1%당 2.5%씩 증가하는데
만약 상대가 잃은 체력이 50%라 가정하면 총 125%가 증가합니다.
특히 막타는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맞추고 못마추는건 자기 손가랏을 탓하세요.
전 그냥 1코어를 조금더 빨리 올리고 돈을 아낀다는 점에 씁니다.
템은 유동적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멜모셔스도 가고 할 수도 있는거에요.
보통상황으로 간단하게 말하겠습니다.
수확진의 핵심아이템은 연사포,스태틱 그리고 무대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딜에서 나옵니다.
20~60 + 수집한 영혼의 갯수 딜 +
60~140 추가 마법피해 딜 +
60~140 추가 마법피해 딜 까지 하면
18레벨, 150 영혼 갯수 기준으로 약 500 추가 피해량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10%는 고정딜로 들어갑니다. (전 예전 무대가 더 좋았어요...쥬륵)
모든템이 다 뜨게된다면 공격력은 약 700~900사이가 됩니다.
추가로 치명타는 100% 확률로 터지니까
웬만한 원딜들 한방에 나가 떨어집니다. 혹은 2방이고요.
신발
전 진하면서 헤르메스와 신속의 장화로 삽니다.
(올AD면 닌탑을 가기도 합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09.png?v=20181107a)
별 일 없다면 가는 진의 정석 신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111.png?v=20181107a)
cc가 많으면 갑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수확을 쌓읍시다.
그리고 불용 꼭 챙깁니다.
공격력 1000이 넘어가는 마술을 보게됩니다.
초반 운영법
수확을 쌓읍시다.
중반 운영법
수확을 쌓읍시다.
정글에 있는 영혼도 같이 챙깁니다.
후반 운영법
사이드에 가지마세요. ㄹㅇ 죽습니다.
당신이 무빙이 좋다면 진 특성상 빠른 이속으로 빠져나올수 있겠지만
웬만한 상황으론 사이드가면 퀙 하고 죽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수확을 쌓지 말고 딜을 넣으세요. 특히 원딜 혹은 잘 큰 물몸들에게요.
그리고 한타 이기시면 포탑을 밀거나 상대 정글에 버프몹이나 정글몹을 빼 먹으세요.
마치며
나름 정리하면서 쓴다고 쓴 글입니다.
필력이 딸려서 많이 부족할텐데 행여나 들려서 읽어주셨다면
읽어주신거에 정말 감사합니다.
점차 수정해 나가겠습니다. 꾸벅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