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론즈에서 실버가 된" 나머지 공략들이 답답해서 쓰는 [미드] 솔

14 / 14 | 브론즈랭커 | 댓글: 29개 | 조회: 21,740 |


닥베주려면 미드 하지마라 에잇!! 나혼자 꿀빨란다!!


 

인증도 없고 디자인 별로라고 닥베드 주지 마시고 한번 저 공략대로 한번 해보고 평가해주세요.

 


 

솔이 탑이 아닌 이유

 

1.라인을 밀수가 없다.-->탑의 특성상 동선이 길어 갱킹에 취약하다.

2.탈진을 들 수 없다.-->탑은 미드에 비해 위쪽에 치우쳐져 있어 용싸움에 빠르게 합류하기 위해서는 결국 텔레포트를

                                 들어야한다.

3.솔킬을 낼 수 없다.-->탑에는 보통 근거리 챔피언이 많이 등장하는데 근거리 챔피언의 경우 미드 솔로 한타 떄 나와

                                 상대 사이의 거리를 유지해줄 수 있는 서포터와 탑이 있어야 그 때 라일라이를 뭍히고

                                 근접캐를 잡을 수 있는 거다. 라인전에서 솔로 솔킬을 딸 수 없으며 상대에 비해 피관리가


 

솔이 미드인 이유

 

1.라인 밀기가 쉽다-->안정적인 라인 유지력

2.라인 당기기가 쉽다-->솔 평타가 패시브보다 길다. 패시브를 맞추지 않고 평타로만 미니언을 먹으면 라인이 당겨진다.

3.로밍 다니기가 쉽다-->미드계의 퀸,트페에 이은 로밍 전용 미드입니다.

4.오브젝트 챙기기가 쉽다-->미드에 위치하면 용이든 정령이든 W를 통해 AP딜러임에도 불구하고 쉽게 오브젝트를

                                      챙길 수 있다.

 

솔이 정글이 아닌 이유

 

혹시 바드 정글을 하는가.

'입롤의 신'에서 SKT코치가 바드를 정글러라고 한 적이 있었다.

그 이유는 E(통로)를 통한 다양한 갱킹 루트와 Q를 통한 CC기 때문.

그러나 현재 바드를 정글로 쓰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 이유는 2대2 교전이 일어났을 때 바드가 그냥 약하기 때문이고 또한 카정에 취약하기 때문이다.

솔 또한 마찬가지이다.

솔은 3랩 2대2 탑이나 미드 교전에서 이기기 굉장히 힘들다.

왜냐하면 탑의 경우 보통 근거리 챔피언이 많이 등장하고 상대 정글러 또한 근거리+CC기인데 솔이

정글로 이런 상대를 이기기가 굉장히 힘들다.

따라서 솔은 정글이 아니다.

Runes
  • 상급 마법 관통력 표식
    마법 관통력 +0.87
    X 9
  • 상급 방어력 인장
    방어 +1
    X 9
  • 상급 마법 저항력 문양
    마법 저항력 +1.34
    X 9
  • 상급 주문력 정수
    주문력 +4.95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왕룬에 이속하나 박으라는 사람 있는데 1.이속 왕룬+헤르메스 2.이속 왕룬x+신속의 장화 이 둘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일반적인 ap딜러 룬세팅과 비슷합니다.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5
0
0
1
0
5
0
1
0
0
0
0
0
책략
0
5
0
1
0
5
0
0
1
5
0
0
1
0
결의
0
0
0
0
0
0
0
0
0
0
0
0
0

흉포 2단계의 방어구 가르기(Sunder )과 4단계의 압제자는 이 챔피언과 매우 잘 맞는 특성입니다.

 

라일라이를 가는 광역 지속 딜러라는 점을 감안하면 말이죠.

 

천둥군주의 호령대신 죽음불꽃 손길를 가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그렇다면 특성은 18/12/0 이 되겠죠.)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다른 공략과의 차별화 '탈진'입니다.

이 챔피언의 단점은 상대가 위성이 도는 패시브 안에 들어오면 그야말로 노답이라는 데에 있죠.

다른 사람들은 점화를 들어라 텔레포트를 들어라 하시는데 탈진드세요.

탈진들면 내 위성 안으로 들어온 적이 있을 때 q,궁과 더불어 cc기가 하나 더 생기는 거에요.

보통 초반갱은 상대 미드라이너+정글러로 구성되어있는데 궁을 배우지 않았을 떄에 나에게 갑작스럽게 붙은 정글러에게 탈진.그리고 도망가면서 정글러의 선제공격을 보고 따라오는 상대 미드라이너에게 q(혹은 떄에 따라서는 오히려 적에게 살짝 앞무빙)하면 두명다 무력화가능.

 

초반에 미드만 찌르지 않는 이상,설령 미드만 찌른다고 해도 시야확보와 사리는 것을 통해 한 번 정글오면 탈진,

3분뒤에 더 위급하면 점멸.이렇게 번갈아가면서 생존가능.

 

점화를 들면 안되는 이유 : 생존력이 취약해져요.그리고 솔의 특성상 점화 사거리가 w사거리보다 짧아요.

따라서 점화를 쓰려면 먼저 점화를 쓰고 딜교를 해야하는데 우리가 먼저 점화를 쓰면 그만큼 상대가 피가 많다는 뜻이므로 결국은 확실하지 못한 상황에서 스펠을 날리게 될 확률이 높죠.더군다나 라일라이가 없다면 w돈다고 해도 상대는 맞으면 아프겟지만 죽지는 않을꺼에요.아마 체력 10퍼 남긴상태에서 포탑너머로 유유히 사라지는 상대를 보게될꺼에요.초반에 점화로 이득보기 힘들어요.

 

텔레포트를 들면 안되는 이유 : e가 있습니다.이걸로 초반에 빠른 라인복귀,중반부턴 로밍까지 다닐 수 있어요.

                                          그리고 탈진 못드니까 텔포는 버려야지...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간단 설명

 

원기옥 : q스킬 설명 읽어보면 아시겠지만 행성 궤도에서 벗어나거나 or 한번 더 누르면 폭발하면서 상대에게 스턴. 이 말은 Q가 이동하는 동안 나도 이동해서 Q가 행성궤도를 벗어나지 않게하면 계속 커진단 말이죠.이 원리를 이용해서 Q-E쓰면 솔이 날아가면서 은하가 점점 커져요.

 

다른 게시물보니깐  Q-R을 콤보로 쓰라는 말이 많더라구요. 왜냐하면 이 챔피언은 붙으면 아작나요. 그러면 붙은 때마다 궁을 날리는 셈인데 이 챔피언 궁 너무 좋아서 붙는걸 때어내는 용도로만 쓰기에는 너무 아깝죠.

솔의 궁은 럭스 궁의 상위버전 이라고 보면됩니다.(쿨타임과 사정거리 제외하자면)

1.폭이 더 넓고 2.넉백 효과가 있기 때문이죠.

 

그런데 이 공략의 핵심. '탈진'을 들면 탈진+Q+(라일라이)로 유유히 빠져나갈 수 있죠.

궁을 아낄 수 잇어요.

 

Q선마의 장점 : 스턴시간이 늘어난다.-->갱킹방지에 도움이됨.

W선마의 장점 : 라인을 빨리 밀 수 있다.

 

이제 왜 W선마를 해야하는가?

 

Q선마하라는 사람들의 특징은 솔이 이미 패시브를 활용해 라인밀기가 쉽기 때문에 갱킹에 취약해지고

Q를 찍어 스턴시간을 늘리자는 이론이다.

그런데 갱킹방지 차원에서도 W가 더 좋다.

왜냐하면 W가 강력해지면 원거리 미니언을 더 적은 마나를 소비하고 처치할 수 있기 때문이다.

W를 마스터하는 스킬 트리를 타면 미니언 미는 속도가 빨라서 상대 미드라이너를 더욱 포탑 쪽으로 밀어붙일 수 있고

내가 상대 포탑으로부터 더 멀어질 수 있다.

W랩이 낮아 미니언 처치하려고 W를 끄고 상대 포탑 앞의 근거리 미니언이라도 먹는다?

거기서 갱 각이 나오는거다.

한번 상대 포탑 앞에 근거리-원거리로 프리징되어 있는 미니언을 W를 실컷 돌리면서 때려봐라.

솔은 고귀해서 미드 중간이상을 넘어갈 일이 없다.

미드 중간까지만 위치해있다고 하면 상대 미드는 자기 포탑을 허깅하고 있으므로

상대 정글러에게만 cc기를 집중시킬 수 있다.

맵을 보면서 정글러의 위치(적어도 내 오른쪽에 있는가 왼쪽에 있는가)를 파악하고 정글러가 있다고 판단되는 방위에

와드 하나 박고 핑와는 강가 부쉬 끝쪽에 양쪽 중 하나만 박아놓으면 갱킹으로 죽을 일 없다. 

 

Q는 미드나 정글이 작정하고 덤비지 않는 이상 아끼는거다.

W선마하면 미니언까지 떄리면서 상대 견제까지 상대가 해야할 두가지 일을 한번에 할 수 있다.

나는 우리팀 미니언 뒤쪽이나 중간에 있으니까 상대가 들어오는 챔피언이면 미니언한테 어그로 끌릴 수도 있다.

 

 

그리고 패시브 계수에 레벨이 있다.

레벨 빨리 올리라는 소리다.

레벨은 라인 빨리밀어서 빨리 로밍가고 더티파밍하는 쪽이 레벨 싸움에서 승리한다.

레벨 계수도 챙길 수 있다.

 

Q : 1.상대 라이너에게 견제 및 이니시를 할 때 , 2.나를 따라오는 적을 기절시킬 때 필요합니다.

       1번의 경우 Q사거리가 짧으므로 약간의 앞무빙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2번의 경우 너무 빨리 도망가면 상대가 Q를 맞기 전에 폭발하므로 약간의 앞무빙이라든가 도망치는 속도를

       늦출 필요가 있습니다.

 

W : 솔의 주력 스킬입니다.라인전 단계에서 무조건 키고 있다고 해서 많이 많는 것도 아닐 뿐더러 마나 절약을

      위해서도 온오프를 자유자제로 다룰 수 있어야 합니다. W의 사정거리는 솔의 정면 기준으로 평타 사거리와 같기

      때문에 a키(평타사거리 확인)을 활용하여 W를 정확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

 

E : 1.라인 복귀 , 2.로밍에서 필요합니다.

     솔이 텔레포트를 들지 않아도 되는 이유입니다.

     로밍 시 E를 찍은 지점이 표시되므로 E사거리 내(주로 정글)에서 교전이 일어날 경우 E를 미리 먼 곳이나

    보이지 않는 곳에 찍어두어 원기옥과 함께 상대를 당혹스럽게 할 수 있습니다.

 

R : 상대를 넉백시키며 위성 궤도 내에 있는 상대는 궤도 밖으로 밀려납니다.

     R은 데미지도 상당할 뿐더러 럭스의 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에 비해 맞추기도 쉽습니다.

     상대를 때어내거나 한타 중간에 혹인 마무리 용으로 쓰도록 합니다.

       


상대와의 딜교가 버거울 경우 : Q보다 E를 먼저 찍습니다. 솔의 장점은 킬각이 나오기 전에 집에 가서 템과 체력을


보충하고 빠르게 라인에 합류해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보통 라인전에서 딜교가 힘들 때 Q를 빨리


찍어서 킬각 떄 Q스턴 시간을 늘려 살아야지 하는 사람이 있는데 E를 3랩까지 빨리 찍어 피가 40퍼 이하일 때


느낌이 싸하다 싶으면 집갔다오는게 제일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저가 아무리 브론즈지만 다른 솔 공략보고 너무 기가 차더군요. q선마 공략은 롤알못이 틀림없습니다. 

솔의 딜은 90% w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으로부터 나옵니다.

w선마하시길 바랍니다.

 

Starsurge(은하 해일)는 딜도 되지만 항상 스턴용으로 신중하게 사용하도록 한다.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사거리는 솔의 평타 사거리와 같다고 보면 된다.

a(평타 사거리 확인)을 하고 순간적으로 W를 키면 마나 소모도 적고 더 상대에게 효율적으로 압박을 넣을 수 있다.

 

Comet of Legend(혜성전설)미드계의 AP퀸 라인 복귀도 좋고 엄청난 로밍력을 자랑한다.

이 스킬로 로밍이나 한타 참여를 할 때 부쉬나 한타 참여하는 곳의 뒷쪽에 찍어둔다면 솔이 오는 것을

잘 알수 없게 된다. 게임이 유리해서 솔로 스플릿을 할 때에도 매우 좋다. 또한 미리 혜성 중첩을 쌓아두면

스플릿을 하다가 혜성중첩으로 도망갈 수 있다.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는 넉백효과(위성 안에서 위성 밖으로의)가 있기 때문에 생존용으로도 쓰이고 럭스 궁처럼 마무리 및 한타 중반에 변수를 만들 때 사용한다. 스킬을 맟추기도 쉽고 데미지도 좋고 반응 속도 또한 빠르므로 상대 딜러들에게 쓰면 좋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도란의 반지
    방어 - [체력]

  • 라일라이의 수정홀
    방어 - [체력]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 수호자 카탈리스트를 먼저 뽑아서 안정적인 라인관리. 그리고 눈치껏 밀고 집가기전에 로밍을 간다.

            이때는 꼭 필킬을 낸다는 생각보다도 상대가 불안해서 라인을 못밀고 라인 주도권을

            못가져가도록,그리고 집에 자주가게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킬내고 용먹고하면 더욱 좋다.

            자신이 마나 관리가 잘되고 돈이 850원 모이면 먼저 방출의 마법봉 뽑는 것도 좋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영겁의 지팡이가 나오면 라인유지력도 좋아질테고 그쯤에 용싸움이 벌어지거나 어디에서 킬이나

         어시가 나온다. 결국 돈이 생각보다 잘 벌리니 1259원을 모아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 를 먼저가도록 한다.

 

여기까지 나오면 ap딜러인데 상당히 탱킹하다. 자신만 말리지 않으면 상대가 ad라 해서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를 빨리 올릴 필요도...

그리고 상대가 ap라 해서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을 빨리 올릴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라인 주도권은 패시브와 w로 인해 항상 혼이 잡고 있기 때문에 자신만 킬을 주지 않으면 상대 미드 라이너의 로밍도 줄어들고 cs또한 솔보다 적기 때문이다.


LeBlanc(르블랑) 혹은 상대 미드 ap에게 라인전 딜교에서 밀린다고 생각되면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를 먼저가고 그 다음에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을 간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리안드리의 고통) 까지 무조건 확정.그 이후로 겜이 잘 풀리면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가는 것이 좋다고 본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은 물론 강력하지만 라바돈을 뽑지 않는 이유는 1.가격이 비싸고

2.공허의 지팡이 보다 구성 아이템이 한개 더 많아서 핑와를 들고 다닐 수가 없다.


3.신발을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를 가는데(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를 가지 않고) 리안드리가 나왓다고 해도 마관에 더 힘을 주는게 좋다고 생각하였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를 가는 이유 : 옆동네 Vladimir(블라디미르) 공략보면 초보그 이자를 위한 공략이라면서 마관신을 안가고 버디버디를 갔다.

그 이유는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를 상대에게 더 많이 중첩시키기 위함이다.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또한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와의 연계를 통해 플레이를 쉽게 가져갈 수 있다.


버디버디를 가면 상대 ad브루저들에게 상대가 점멸을 쓰지 않는 한 물릴 일이 없다.



 

상황에 따라 추가적인 방템으로 상대 ap가 강력하면Abyssal Scepter(심연의 홀)를 가고 상대가 Zed(제드)Yasuo(야스오)Talon(탈론)Master Yi(마스터 이)Riven(리븐)Fiora(피오라)등이

있다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가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솔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제드
솔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야스오
장막으로 Q, R 전부 막힌다.
잘하는 야스오는 질풍검으로 들어와 Q(찌르기)로 딜넣고 딜교 손해 본 솔이
스턴을 먹이려 Q를 날리면 장막으로 Q씹고 유유히 빠진다.

Q가 왠만하면 장막에 다 막히므로 야스오 상대로는 E를 Q보다 먼저 찍어줌으로서
빠른 라인복귀+로밍을 통해 이득을 챙기자.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베이가
Q로 스택을 쌓아 로밍을 다녀 후반에 엄청난 파괴력을 자랑하는 왕귀형 챔프이다.
그러나 그렇다면 왕귀를 못하게하면 될일.
베이가 상대로는 라인을 민다.
W를 키고 라인을 밀고 로밍을 간다.
베이가의 궁극기가 주문력 비례 데미지이기 때문에 영겁의 지팡이-리안드리-라일라이를
가는 솔의 특성상 다른 AP딜러에 비해 베이가의 궁극기에 덜 취약하다고 할 수 있다.
(솔의 딜은 스킬을 한번에 쏟아내는 다른 AP딜러들과 달리 W를 얼마나 오래 묻히는가에 있다)
베이가가 E(사건의 지평선)을 쓸 때 사건의 지평선 안에 들어갔다고 하면 당황하지 말고
베이가의 W는 피하고 W(우주팽창)을 켜서 두들겨팬다.
워낙 물몸이기에 한타시에 반피정도 남아있으면 궁으로 한방에 작살낼 수 있다.
이즈리얼
라인 클리어가 좋지 않다.
따라서 라인을 밀고 포탑 앞에서 허우적대는 이즈리얼을 감상하면된다.
솔 앞에서 모든 원딜은 무력하다.
라인을 밀고 로밍을 간다.

코르키 또한 마찬가지이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 카드빠지면 Q날리면서 앞으로 돌진+W 펑펑펑 맞추고 궁 날리면 3초컷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솔로 라인을 당긴다=패시브를 최대한 닿지 않게 한다.

솔로 라인을 민다=패시브나 W를 활용한다.

패시브의 위성이 미니언을 치는 것을 생각해서 미니언을 먹는 연습을 하도록 하자.

솔의 공격 모션과 사거리는 너무나도 좋다.

아마 라이엇이 위성 때문에 cs를 질질 흘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설정해둔 것이라 할 수 있겠다.

 

라인을 밀 때 W를 켰다 껐다하는 타이밍을 생각하면서 플레이 하면 효과적으로 라인을 밀 수 있다.

보통 W를 키고 원거리를 때리면서 밀다가 W끄고 패시브와 평타로 근거리 잡고 원거리는 평타와 패시브를 활용해

잡으면 한 웨이브를 깔끔하게 밀 수 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 라인을 미는 것은 좋지 않다.

왜냐하면 갱킹에 취약해지기 때문이다.

라인을 밀면 로밍을 가기가 좋고 상대 시야를 장악해서 오브젝트 획득에 유리해지는데 초반 솔은 쌘 편이 아니고

또한 오브젝트 싸움 또한 잘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라인을 밀지 않는다.

중반 운영법

빠르면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가 나오고 라인을 민 다음에 로밍을 가거나 보통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이 나온뒤로는 적극적으로 로밍을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아직까지는 데미지도 엄청나게 위력적인 것도 아니고 cc기도 라일라이 나오기 전보다는 취약하지만

탑과 봇이 안심하고 라인을 못밀도록 스트레스를 주고 빠른 귀환 혹은 추가적인 용이나 정령과 같은 오브젝트를 챙기는 행운 또한 따를 수 있다.(솔의 W로 인해 AP딜러 임에도 불구하고 용을 잡기 쉽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가 나오면 더 적극적으로 로밍을 다닌다.슬로우로 인해 훨신 위력적일 것이다.

 

 

 

후반 운영법

 보통 오브젝트를 두고 자리싸움이 치열하다.(후반에 드러서면 오브젝트를 두고 4,5명이서 대치하고있다.)

솔은 자리뺏기에 능한 챔피언이라고 생각한다. 예를들어 상대가 용이나 바론 앞에 자리를 잡고 있어도 원기옥을 미리

멀리서부터 끌어와 자리를 뻇거나 단체 스턴을 먹이는 것이 가능하다.(적진 와해)

 

팀파이트시 역할

 지속적인 W딜링을 하되 원딜과 미드라이너를 중점으로 궁극기를 써주면 반피는 날아간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스터이,리븐,제드,피오라 같은애들한테 약하다고하지만 사실 이런 챔피언들을 상대로 거의 모든 AP미드라이너,원거리 딜러 다 약하다고 보면된다. 마이같은 경우 보통 cc기 면역으로 궁키고 들어오는데 마이가 잇으면 마이 때내는건 탑이랑 서폿 정글의 역할이며 나는 얼마나 좋은 지점에 점멸을 쓸지 고민하면된다. 물론 궁써도 되지만 궁이 알파에 씹히면 손해가 막심하고 또 궁을 쓰고나서 죽으면 나중에 궁을 못쓰게 될 수 있어서 팀원 많으면 팀원쪽으로 점멸을 먼저써라.그러면 마이가 알파로 달라붙겟지? 그 뒤에 Q를 쓰든 R을 쓰면 알파에 씹히는 것보단 낫지 않은가

 

마치며

디자인 별로지만 한번 읽어보고 이대로 하면 이걸로 똥쌀일은 없다.

적어도 자기 목숨보전하고 중반부터 존재감 확실할 것이다. 

 

아 진짜 라인미는거 가지고 머라 그러는데 얘 패시브가 진짜 좋다.

너희들 마나 소비해가면서 어거지로 라인 밀때 w선마나 아님 패시브가 라인 얼마나 효율적으로 미는지 모른다.

애니비아 장판급으로 민다ㄹㅇ

그리고 얘 평타 사거리랑 평타 모션 사기이고 패시브 범위 밖이라서 충분히 라인 안밀릴수도 있으니까

얘는 미드솔이다.

빅토르 프로게이머들이 하니까 OPOP거리는데 걔보다 한타기여도 충분히 더 높게 낼 수 있다.

더 안전하게 플레이 할수도 있고.

마지막 충고다.

내 말듣고 하든가 아님 나혼자 꿀빤다.


ap거리두고 싸우는 챔피언(르블랑 제외)상대로는 라인전에서

솔킬 3번은 딸 수 있다. 꼭 상대 미드 라이너보고 뽑아라 이게 제일 큰 꿀팁이다.


현재 솔이 미드 승률 1위. 니들이 브론즈 브론즈 거릴떄 나는 꿀챔 파악하고 브론즈4에서 실버5로 올렸지.

손이 문제라서 그렇지 골드 다이아애들도 솔이 탑이라니 정글이라니 했지만 미드 솔 주장한 브론즈

결국 미드 솔 미드 승률 1위 기염을 토하다.

가장 중요한건 승률과 티어를 올리고 싶으면 미드 챔프폭을 넓히는 것이 가장 좋다.

필자도 솔의 카운터가 너무 명확하다는 것을 깨닫고 다른 미드 챔을 연습하고 있다.(빅토르는 망했다 씨팔)

이 챔피언을 상대 미드가 원딜류이거나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14명

나도 한마디 (29)

  • G143 | [답글] 탑솔개꿀빨매탄데 뭐징? 라인밀려서 안된다는거면 w끄고 적탑이 미는걸 기다리면 되는거징. 한참전 공략이라 해도 이해가 안감.
  • Ryze | [답글] 폭풍전사가 아닌 천둥군주를 들어도 w거리가 되나요?
  • 도라7 | [답글] 음 분석도 나름 잘 하셨고 공략도 잘 쓰셨는데 제 생각엔 템트리에서 마관을 궂이 갈 필요는 없을 것 같다고 생각해요. 마관 안가도 라일라이/e 기본 지속 효과 때문에 스킬을 더 맞추기 쉬워서 딜러 탱커 어느 쪽이던 쉽게 잡아낼 수 있거든요. 리안드리와 공허로 얻을 수 있는 마관을 데스캡 자체 딜로 커버할 수도 있고, 신발 업그레이드 삭제와 민병대 너프로 인해 부족해진 후반 유틸성을 남는 칸에 루덴을 넣어 보완해 줄 수도 있다고 봐요.
  • 브론즈랭커 | [답글] ㅇㅇ나 이걸로 실버감 이거 적을 떄 브론즈 4였는데 이제 실버5다.
  • 브금노기 | [답글] 일반ㅋㅋ..?
  • 아이콘 배인충 | [답글] 개꿀잼ㅎㅎ
  • 바드레드 | [답글] 네다일반
  • 아이콘 슈플 | [답글] 솔직히 이게 꿀이고 잘하면 님이 브론즈가 아니어야 하는데 브론즈 라는거 자체가 신용이안감.
  • 야ya스오suo | [답글] 왜브론즈지..흠...
  • N사쿠라 | [답글] 음.. 제가 관전되는거 플레이 구경좀 해봤습니다 ㅎㅎ 라인 미시더군요...상대 룰루가 eq딜교 할줄도 모르고 솔을 처음 본건지 굉장히 사림.(게다가 cs는 둘다 막 흘리고 있음...) 심지어 제가 본 판은 솔이 상대 포탑까지 라인을 밀고있는데 미드갱킹 한번도 안오고 포식자 쌓느라 바쁘더군요.. 전적보면 대부분의 상대정글이 포식자. 확실히 브론즈 정글이나 미드가 애들 판단이나 딜교가 좀 안되는듯. 아, 님을 폄하하는게 아닙니다. 저정도 승률에 kda면 브론즈에 계실 실력은 아닌것 같다는 거죠. 30판정도 더 해보셔요. 제드말고도 붙는챔오면 굉장히 짜증납니다. 점멸이나 궁 외엔 도주할수가 없죠. 미드에 원딜챔이 (그브라든가) 왔을때, 도주기가 없는 챔피언을 제외하곤 Q 잘 안맞아줍니다. 대쉬기가 빠지고 Q를갈겨도 되려 상대가 근접해서 Q가 뻘짓되고 붙어있는 상황에서 평타싸움을 하면 원딜이나 근접AD캐가 확실히 솔을 녹여버립니다. 갓 6렙되었을때의 솔궁의 딜링은 세긴해도 녹이진 못하죠. 일단 계속 플레이 하시면서 티어도 올리시고 플레이 팁이나 영상등을 추가하시면 좋은 공략이 될 것 같습니다. 힘내시라고 베드드렸습니다.
  • N사쿠라 | 아..그리고 제가 님 플레이를 구경한건 사실입니다. (노스페xx) 맞으시죠^^ 여튼 즐거운 롤 하십쇼~
  • 브론즈랭커 | 더 해보겠습니다. 그건 인정할 수 밖에 없어요. 솔직히 지금까지 만난 미드 라이너들이랑 정글러들 실력이 좋지 않았다고 느꼈어요. 어쩌면 저가 랭크 게임을 그만두고 로테로 여러 챔프에 대한 이해도를 쌓으면서 이전의 노답 브론즈 실력은 벗어난 것일지도 모르죠. 더 많은 챔프와 더 많은 판 수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런데 사쿠라님이 쓴 글에서 미드에 원딜챔이 Q잘 안맞아준다고 했는데 저는 Q를 먼저 쓰고 딜교를 먼저 걸지 않습니다. 그냥 솔의 W로 툭툭 신경을 건드리고 나의 피는 카탈리스트와 함꼐 항상 풀피,그리고 상대의 피는 항상 70퍼정도 유지하도록 하고 라인관리만 하구요. 미드에 그레이브즈가 온다고하면 애초에 딜교할 일이 없습니다. 그레이브즈 미드가 위력적이고 딜교가 성립될때에는 그브의 Q가 벽을 잘 이용할 수 있을 때,즉 그브가 라인 어느정도 밀 때나 가능한 가능한 일이죠. 그런 벽이 없도록 라인관리를 한다면 그브 Q를 피하는 일은 어려운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브론즈랭커 | 하필 룰루 판을 본게 너무 아쉽네요. 룰루가 8판중에 젤 못하는 애라서 저가 솔 뿐만 아니라 어느 챔피언 잡았어도 그렇게 땃을꺼에요.
  • 럼블러 | [답글] 이해도는 브론즈라고 믿기 힘들군요... 어떻게 이정도까지 아시면서 브론즈신지...... 한국섭 상향평준화가 심해진건가... 한국에서 플레에다가 유학와서 북미 플렌데 이정도 이해못하는 북미 골드 플레 널렸음
  • 아이콘 T시엘T | [답글] 내용보니 어느정도 분석도 하신거같은데 탈 브론즈하시길 빕니다
  • 자전거 | [답글] 저도 미드를 가는 것은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미드 메이지 치고는 높지 않은 계수에 필연적으로 연계를 해야 하는데 연계도 쉽게 되지 않고, 기본 스텟도 빈약해 미드를 가는 것은 부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미드 레인이 짧아 도망이라도 칠 수 있을 것 같지만, 갱에 취약하다고 레인이 짧은 미드에 가는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티모나 요릭 같은 챔피언들이(티모와는 약간 떨어진 얘기이긴 하지만) 미드에 가지 않는 것처럼요. "깡"AP보다는 마관이나 탱템을 두르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 자전거 | 아니, 패시브 때문에 강제적으로 라인을 밀게 돼있기 때문에 탑보다는 미드가 괜찮을수도 있겠네요. 이건 그냥 챔피언 자체의 한계인 것 같습니다.
    그냥 있는 계정이기 때문에 레벨이 딸려서 엑셀은 못 드립니다. 공략 번창하세요.
  • 자전거 | 급하게 쓰셨는지 중간중간 오타가 보입니다.
  • 브론즈랭커 | 티모가 안가는 이유는 티모는 영겁을 안가죠.티모는 중후반 존야 제외하면 탱뎀이 기껏해야 리안드리에 있는 루비 수정 하나밖에 없는데...(6랩이후 티모는 찟김)그리고 미드에 있는 챔피언 대부분이 스킬 의존도가 높다는 점을 감안하면 티모의 실명 다트 또한 활용성이 매우 떨어지구요.또 티모는 동선 짧을게 오히려 안좋아요.티모는 버섯과 이속증가로 긴 동선일수록 상대 정글러와 탑과의 거리차를 벌려나가는 스타일인데 미드 티모하면 부쉬에 와드 박아도 기껏해야 부쉬에서 나올떄 버섯 하나터지고 순삭
  • 럼블러 | 티모는 떨어진 얘기라고인정하신거같은데 요릭도 마찬가지... 요릭이 미드에 안가는 이유는 한타랑 로밍 후반 즉 안정성이 너무 떨어지기 때문이지요 그냥 라인전밖에 답이 없는데 솔이랑 비교할이유가.... 그리고 솔 계수 안낮음
  • 아이콘 냉동참이슬 | 패시브가 민다는데 W켜지않은이상 그리범위안크는데 멀자꾸 민다는건지..그리고 탑이 오히려 라인관리가 더 중요한곳인데 거긴 고정시키면 진짜 답없습니다 오히려 미드가 훨씨 나아요 탑에있으면 E는 진짜 라인복귀용으로밖에 자주쓰이고 현재 탑메타에 서식하는 뽀삐 노틸 이런챔프들에 아우렐리온이 가능하다생각하십니까..스킬구성으로놓고봐도 지금은 탑갈때가 아닙니다~
  • 브론즈랭커 | [답글] 빅토르도 장판밖에 없다고 빅고인빅고인 거리더니 라인유지력에 한타좋다고 OP였는데 솔이 안될 이유는 머람.솔이야말로 2초짜리 스턴에 궁은 넉벡까지 되는데 cc기 빅토르보다 좋으면 좋지 후지진 않음.빅토르 cc기 장판밖에없고 그마나 살려고 Q업글해서 이속증가로 아득바득 살아가는 존재인데 솔이야말로 라인 밀기 싫으면 평타로 막타 먹으라고 평타 사거리랑 평타 모션 사기급으로 만들었는데 라인 당기는거 별로 안어려움.트리스타나로도 라인 당기고 시비르도 라인 당기는데 라인 언제든 밀수 있는 라인 주도권 가진 애들이 갱킹에 대한 팀원들의 도움과 자신의 주의만 있으면 장점이 있지.여기에 닥베드 준다는건 빅토르 모든 공략에 닥베르 주는거랑 같다.
  • pitterpotter | 이분의 아우렐리온 이해도는 굉장합니다. 심지어 나온지 별로 안됬는데에도 불가 하고 엄청나네요.
    아우도 아직 사용법같은게 제대로 인식안되서 그렇지 제대로 누가 사용만 하면
    빅고인빅고인 거리던 빅토르가 밴이되고 빙닭 맜없고 약하고 잼없다는 소리듣던 애니비아가 프로겐하는거 보고 사기챔피언이라고 학학대고 트런들로픽하기만 해도 부모님 안부를 그렇게 묻던 분들이 어느새 랭갬에서 하고 계시고 뭐 모든 챔피언은 약한게 아니라 유저들이 완벽히 사용못해서 그런것뿐인만큼
    아우렐리온 솔 도 곧 제대로 사용할날이 오겠죠.
  • 아이콘 젠가코지로 | [답글] 솔로 미드를 간다는 발상부터가 아니야... 얜 미드가면 상대 미드 정글이 둘 다 병신이어야 살 수 있음. 둘 중 하나라도 정상인이면 걍 찢김
  • 브론즈랭커 | 탑가는게 동선 길어서 더 자살행위지 않을까요? 윗댓님은 정글 솔을 말하고 싶은건가요? 빅토르랑 카시오페아 같은 애들도 쓰이는거 보면 미드솔 충분히 생존 가능하다고 봐요
  • 아이콘 T시엘T | 브론즈// 그 동선이 긴게 e랑 텔포로 해결이됨 , 텔포로 로밍가고 집갔다가e로 복귀하거나 e로 미드로밍 갔다가 텔로 복귀등등
  • 브론즈랭커 | 동선 길다는게 라인복귀를 말하는게 아니라 갱킹에 얼마나 취약한지 말하는거임. 탑 솔로는 탈진을 든다해도 따일 수 밖에 없는데 미드 솔은 마지막 웨이브 밀떄 w키고 밀면 미드 중간쯤에서 밀고 상대 미드 라이너는 포탑 허깅할수 밖에 없기 떄문에 상대 미드라이너가 갑자기 cs안먹고 나올 조짐이 보이면 한발자국 빼고 정글러 오면 탈진 걸어주면 끝임. 나중에 라일라이 나오면 라일라이-탈진-라일라이 혹은 탈진-라일라이-라일라이로 인해 궁이나 점멸을 아껴서 생존이 눈에 띄게 좋아진다.점화나 텔포드니까 다른 공략에서는 붙으면 Q-R이라면서 R을 나를 무는 탱커 하나한테 쳐날리지.
  • 럼블러 | 갠찮은거같음 그런데 q 가 2연타가 빠르게 안나가서 애니비아 처럼 초근접하는 챔프 맞추기가 힘든거때문에 정글갱에 취약한건 사실인데 이 공략 작성하신말대로 그건 빅토르 카시 같은 챔프한테도 해당됨...
  • 브론즈랭커 | [답글] 처음으로 쓴 공략인데 인증이랑 티어가 낮아서 그런가 닥베드네ㅠㅠ 5연속 베드ㅠㅠ베드 준다고 하면 티어 인증 말고 저 공략만 보고 문제점 말좀 하고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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