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 스토리 최강? 게임도 최강! 아우렐리온 솔!

21 / 31 | 아이콘 Rcc루카스 | 댓글: 26개 | 조회: 164,924 |
기본적으로 존재감 없는 존재 Rcc루카스의 Feel 꽂히면 적는 챔피언 공략!

별의 창조자 아우렐리온 솔!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

대다수가 아시듯이 원딜을 제외한 올라운더 능력을 가진 다재다능 챔피언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을 정글에 중점을 두고 파헤쳐 보았습니다! (본인이 정글 유저기에... 서폿도 합니다만!)

Runes
  • 상급 마법 관통력 표식
    마법 관통력 +0.87
    X 9
  • 상급 방어력 인장
    방어 +1
    X 9
  • 상급 마법 저항력 문양
    마법 저항력 +1.34
    X 9
  • 상급 주문력 정수
    주문력 +4.95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빨강 룬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은 기본적으로 주딜이 Center of the Universe(우주의 중심)(패시브)와 Starsurge(은하 해일)(Q),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입니다. 솔직히 비중으로 따지만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와 Center of the Universe(우주의 중심)(패시브)의 비비기 연타가 중반까지 더 많은 딜을 넣기도 하고 기본적으로 AP딜러라 마법 관통력 말고는 딱히 추천하는 룬은 없습니다. 

노랑 룬 파랑 룬
노랑 룬은 기본적으로 고정 방어 룬을 갑니다. 만약 적팀에 특화된 AD가 없다면 성장 체력이나 고정 체력을 가셔도 좋으나 그럴 경우는 매우 드물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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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랑 룬의 경우 고정 쿨감소 -0.83% X 3을 섞어서 고정 마법저항력을 룬을 사용하셔도 습니다만, 초중반 몸이 약한 아우렐리온 솔의 생존력을 위해서는 마법저항력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적팀이 올 AD라면야 성장 주문력이나 쿨감소룬만을 사용하여도 괜찮겠지요. 물론 이 경우도 최근 하이브리드 딜을 넣는 경우나 AP데미지가 평타에 섞여서 들어오는 경우도 있어 거의 나오지 않는 상황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위의 고정or성장 마저룬 X 9를  가시거나, 고정or성장 마저룬 X 6에 쿨감소룬 X 3으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정수 룬
아우렐리온 솔의 초반 딜과 AP특성을 위해서 정수는 주문력을 갑니다. 물론 보조적인 딜을 넣고 초반과 중반 운용에 빠른 로밍으로 전체라인 압박을 원하신다면 이동 속도 1.5% X 3을 하셔도 괜찮기는 하지만 Comet of Legend(혜성전설)(E)스킬로 인하여 굳이 그러실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Comet of Legend(혜성전설)(E)스킬이 이동속도에 따라 게이지 100을 빠르게 채우고 사용할 수 있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고 뒤에 (신속의 장화: 민첩성)(신속의 장화)를 가시면 금방 게이지가 100이 되기 때문에 굳이 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제가 플레이하여 본 바로는 초반 딜이 Starsurge(은하 해일)(Q)와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가 강하기에 주문력을 올리시는 것을 더욱 추천드립니다.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5
0
0
1
0
5
0
1
0
0
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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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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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0
0
0
0
0
0
0
0
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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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의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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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1
0
5
1
0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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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1
0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은 기본적으로 초반 물몸임을 잊지 말아야됩니다!

초반에 정글링을 도는데 물몸이라는 말은 엄청난 리스크로 적용되지요.

필자는 처음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을 플레이할 때 룬은 지금 다행이도 사용하는 셋팅이 있어서 그걸 사용하였지만, 특성은 찍어둔게 없어서 18/12/0의 죽음불꽃 손길(죽음불꽃 손길)을 가보았습니다만...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가 스킬 피해로 적용되어 딜을 넣기는 매우 좋았으나, 적들이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을 몇 번 상대해보신 분이라면 초반에 물몸인 것을 알고 카운터 정글 같은 플레이를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매우 힘들어지더군요.

그리고 중반에도 역시 피통이 작아서 누커 플레이 형식이 아닌 카이팅과 비비기 형식인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에게는 몸을 사리면서 플레이하다보니 그다지많은 딜을 넣기가 힘들어졌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가장 적합한 특성은 영겁의 힘(영겁의 힘) 특성이었습니다.

'흉포말고 책략에 투자하면 안될까?'라고 말씀하시는 분은 대부분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을 말씀하시지만, 솔직히 아우렐리온 솔은 레벨업 마다 오르는 Center of the Universe(우주의 중심)(패시브)의 비중이 매우 크고, 무조건 적인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의 코어템이라고 할 수 있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의 수정홀)과 Starsurge(은하 해일)(Q)와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R)의 기절, 둔화 때문에 회피술(압제자)의 효과가 매우 크며, 거기에 (추적자의 검)추적자의 검의 강타효과가 매우 큰 효과를 발휘하기에 오랫동안 생존하며 비비기와 카이팅을 하기에 적합한, 위의 12/0/18 영겁의 힘(영겁의 힘) 특성이 가장 좋았습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소환사 주문은 기본적인 대다수의 정글과 동일합니다.

Smite(강타)Flash(점멸) 대세를 따릅시다. 
(솔직히 이거 말고 딱히 쓸만한거 없습니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기본적으로 1레벨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가 좋지 않을까도 생각했지만 아군이 리쉬를 해주는 경우와 인베를 생각하면 선 Starsurge(은하 해일)(Q)가 가장 좋았습니다. 물론 둘다 아닐 경우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가 좋지 않은가?'라는 자문도 했습니다만, 생각해보니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를 찍지 않아도 Center of the Universe(우주의 중심)(패시브)는 그대로 발동되니 Starsurge(은하 해일)(Q)가 가장 좋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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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까지도 Starsurge(은하 해일)(Q)와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선마의 기로에 서시는 분들이 몇 분 계시는 것을 보았습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면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선마를 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를 찍는 경우 오르는 것은 순수하게 10의 추가데미지와 1초의 쿨타임 감소 뿐이기 때문입니다. 궤도 한계와 50%의 데미지증가 옵션은 고정이기에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를 선마하시는 것보다 기절 시간과 40의 AP딜이 오르는 Starsurge(은하 해일)(Q)를 선마하시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하지만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의 데미지가 초반에 매우 강한편이기에 4레벨에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를 2로 업하시면 초중반에 매우 원할하게 정글과 갱을 다닐 수 있기에 4레벨에 2까지만 올리시고 이후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R)→Starsurge(은하 해일)(Q)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Comet of Legend(혜성전설)(E)순으로 스킬을 마스터하시는게 좋습니다. 

 

스킬 콤보

(기동력의 장화: 민첩성)(기동력의 장화:민첩성)나 (신속의 장화: 민첩성)(신속의 장화:민첩성)을 가시게 된다면 Starsurge(은하 해일)(Q)를 굳이 Comet of Legend(혜성전설)(E)를 사용하지 않으셔도 벽만 없다면 크기를 확장하시면서 이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그렇지 않은 경우는 Comet of Legend(혜성전설)(E)Starsurge(은하 해일)(Q)의 순으로 스킬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Comet of Legend(혜성전설)(E)를 사용하시고 바로 Starsurge(은하 해일)(Q)를 사용하시면 되는겁니다. Comet of Legend(혜성전설)(E) 사용 도중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와 Center of the Universe(우주의 중심)(패시브)는 사용 불가이지만 Starsurge(은하 해일)(Q)스킬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냥 커서를 두고 Comet of Legend(혜성전설)(E)를 사용한 곳에 바로 Starsurge(은하 해일)(Q)를 사용하시며 편하게 연계가 가능하십니다. 

Starsurge(은하 해일)(Q)Comet of Legend(혜성전설)(E)순으로 사용하시는 경우 (E)의 시전 모션 때문에 늦어지거나, 잘못하여 Comet of Legend(혜성전설)(E)를 한번 더 누르거나 마우스를 잘못눌러서 Comet of Legend(혜성전설)(E)가 캔슬되는 경우도 발생하니 Comet of Legend(혜성전설)(E)Starsurge(은하 해일)(Q) 순으로 스킬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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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을 이용한 콤보로는 가장 쉽게는 Starsurge(은하 해일)(Q)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겠지요, 그리고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R)Starsurge(은하 해일)(Q) 콤보인데 이 때는 당연히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는 켜두시면 됩니다.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R)을 쓰시고 바로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Starsurge(은하 해일)(Q)를 하셔도 되고 Starsurge(은하 해일)(Q)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를 하셔도 되지만,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R)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Starsurge(은하 해일)(Q)또는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R)Starsurge(은하 해일)(Q)순으로 발동되는 콤보가 더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를 많이 맞출 수 있기 때문에 왠만하면 Starsurge(은하 해일)(Q)는 마지막에 쓰시는게 편합니다. 어차피 Starsurge(은하 해일)(Q)는 사용 직후 바로 터트릴 수는 없기에 상대방이 Flash(점멸)이나 도주기가 있다면 바로 벗어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적 챔피언이 초근접 상태라면 Starsurge(은하 해일)(Q)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R)을 통하여 궤도 한계에서 바로 넉백+슬로우+기절을 동시에 선사할 수도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참고하실 것은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의 경우입니다. 기본적으로 거리를 보시고 맞추실 수 있다면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의 은하 해일이 2회전 하시는 것을 기준으로 두고 ON/OFF 전환을 하시면 됩니다. 시간적으로는 판단이 애매하여 다른 분들의 영상과 공략을 참고하여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의 2회전을 말씀드린 것 입니다만, 이것은 초반에 마나의 압박이 있을 때 참고하여 주시면 되고 중반 부터는 2회전을 지킨다기보다는 편하게 딜을 넣을 수 있으면 키고 없다면 바로 끈다 정도로만 인식해주시면 됩니다.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의 압박은 당해보면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기에 쉽사리 적들이 다가오지 못하게 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R)을 이용하여 궤도 한계까지 넉백 시키고 슬로우를 건 뒤에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를 켜서 데미지를 주는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R)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 콤보는  압제자(압제자)의 효과와 합쳐져 매우 큰 피해를 주니 유용합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장화
    기타 - [장화]

  • 신속의 장화
    기타 - [장화]

  • 라일라이의 수정홀
    방어 - [체력]
  • 존야의 모래시계
    방어 - [방어력]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의 경우 Center of the Universe(우주의 중심)(패시브)가 스킬 공격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기본 공격에서 생명력을 흡수하는 (사냥꾼의 마체테)(사냥꾼의 마체테) 보다 (사냥꾼의 부적)(사냥꾼의 부적)이 훨씬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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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에 물몸인 만큼 (충전형 물약)(충전형 물약)을 사용하다가 첫집에서 (추적자의 검)(추적자의 검)과 (사냥꾼의 물약)(사냥꾼의 물약)을 만드시면 갱킹과 정글링에서의 피관리가 수월해지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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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어템 필수로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의 수정홀)이 있습니다. Center of the Universe(우주의 중심)(패시브)가 기본 스킬 공격인데다가 압제자(압제자)의 효과와 함께 엄청난 효과를 발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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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속도의 장화)의 경우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력의 장화)를 추천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 전투 중 이동속도가 그렇게 빠르지 않기 때문에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를 키고 데미지를 넣거나 카이팅을 하기가 수월하지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냥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의 장화)를 만드신 뒤에 (신속의 장화: 민첩성)(신속의 장화:민첩성)으로 업그레이드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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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초반에 자신이 골드를 많이 수급하였다고 생각하신다면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수호자의 카탈리스트) 이후에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영겁의 지팡이) 트리를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이 경우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의 수정홀)보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영겁의 지팡이)을 먼저 만들어 두시는게 좋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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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의 고통)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Center of the Universe(우주의 중심)(패시브)가 스킬 공격으로 적용되기에 함께 사용하면 엄청난 효과를 발휘합니다만 필수라기 보다는 적들이 누커가 없을시에나 방어에 지나치게 신경쓰실 필요가 없다면 꼭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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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적의 누커형 챔피언이 컸다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의 모래시계)를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본 물몸인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의 구명줄이 될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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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딜이 컸다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어붙은 심장)을, CC나 메즈기 다량 보유의 적들이라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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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AP형 딜러가 많고 우리 서포터가 가지 않았을 시에는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도 추천드립니다. 방어 아이템의 경우는 적들의 성장이나 아군의 성향을 보고 파악하여 적절히 맞추시는게 가장 좋겠지요.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기본적으로 전체적인 라인 압박과 한타의 이니시를 담당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여기서 이니시라고 해서 몸을 대는 것이 아니라 Starsurge(은하 해일)(Q)를 이용한 광역 기절의 이야기이지만 말입니다.


4레벨 부터는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의 딜이 강하여 정글링의 속도가 빨라지기에 조금이라도 라인이 밀려있다면 적 정글의 위치에서 아군쪽의 타워 쪽으로 밀고 가는 방향으로 Comet of Legend(혜성전설)(E)→Starsurge(은하 해일)(Q) 콤보를 사용하시는것이 Starsurge(은하 해일)(Q)를 맞추기에 더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은 2레벨 갱이 매우 뛰어난 편입니다. Starsurge(은하 해일)(Q)가 1초의 기절인데다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의 딜이 초반에 무시 못할 수준이기 때문이지요. 레드/블루 이후 초반에 미드가 밀려있다면 2레벨 갱을 가시면 매우 수월하게 갱을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실패하더라도 적의 점멸정도는 빼줄 수 있지요. 아니면 2레벨 봇갱을 가거나 탑을 가셔도 좋지만, 탑은 왠만하면 2레벨 라인이 유지되기도 하고 선레드/선블루 시작시에 어차피 2번째 버프 몬스터는 탑/미드 사이의 것을 먹기 때문에 보통 탑은 3레벨 갱을 갑니다. 하지만 반대로 레드/블루 시작시에 먹는 첫번째 버프 몬스터가 봇에 위치해있기에 적팀이 빠른 레벨업을 위해 너무 과하게 라인을 압박하는 모습이 보인다면 2레벨 봇갱을 가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 부터는Comet of Legend(혜성전설)(E)스킬을 이용하여 동해번쩍 서해번쩍으로 로밍을 하여 전체라인의 압박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한쪽이 밀려있다면 그쪽 라인의 아군을 다른 라인으로 로밍 보내어 적들을 유도, 단체로 대치를 시킨 상태로 만들어 Comet of Legend(혜성전설)(E)→Starsurge(은하 해일)(Q)콤보로 이니시를 걸어 한타를 수월하게 플어나가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 부터는 Starsurge(은하 해일)(Q)의 기절이 매우 큰 역할을 합니다. 또한 Comet of Legend(혜성전설)(E)의 사정거리 역시 최대가 되기 때문에 동해번쩍 서해번쩍으로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또한 후반이라면 (신속의 장화: 민첩성)(신속의 장화:민첩성)이 있으므로 미드 대치의 상황이 잦은 후반에 우물에서 부터 Starsurge(은하 해일)(Q)를 발동하여 유지한 상태로 가면 광역 기절을 선사거나 진영을 붕괴시키는 등 큰 이니시 역할을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에는 보통Starsurge(은하 해일)( Q)를 이용하여 이니시를 걸거나 기절을 넣어 보조를 하고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를 켜서 지속딜을 넣거나 적들의 뒤로 돌아가 접근하여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R)로 넉백을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가장 수월하게 풀린다면 Comet of Legend(혜성전설)(E)로 들어가서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R)로 넉백을 시킨뒤에 Starsurge(은하 해일)(Q)로 기절을 시키는 경우지만 이경우 밀집되어 있지않으면 힘들기에 왠만하면 Comet of Legend(혜성전설)(E)를 이용하거나 빠른 이동속도를 이용하여 거대한 Starsurge(은하 해일)(Q)를 생성하여 이니시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가장 기본적으로 파악한 것이라면 Starsurge(은하 해일)(Q)와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W)를 이용한 비비기/카이팅을 잊지 않는 것! 그리고 초/중근거리 유닛에게는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R)의 넉백+슬로우가 약입니다.


만약 AP딜러나 누커가 심하게 컸다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의 모래시계)와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을 잊지 마시기를!

 

마치며

무지하며 아무것도 없는 저의 공략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31명

나도 한마디 (26)

  • 간호사벨코즈 | [답글] 레이약국 매니저 루카스님이신가요 @-@ 2년만에 이런곳에서 뵙네요 ㅋㅋㅋ 롤도 하시는줄 몰랐습니다 공략 잘보고가요~
  • Agentlogan | [답글] 솔의 단점으로는 뭐가 있을까요..?
  • Agentlogan | 후반에 단점이요...
  • 뭐임마팍씨 | [답글] 솔의 카정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나요? 요즘 정글러의 가장 중요한 3대 소양이 갱킹 , 오브젝트 , 카정 이라고 생각하는데 패시브 때문에 카정을갈때 다소 소극적이 되는 심리적인 면이 잇어서... 물론 확실한 타이밍에 가는 카정이라면 보여도 별 상관이 없겠지만은 상대 미드라이너가 건재해서 다소 위험한(?) 카정 타이밍도 있지 않습니까.. ㅠㅜ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아이콘 Rcc루카스 | 솔직히 아우솔은 매우 초반 물몸인지라 초반 갱킹, 카정, 역갱에 매우 약합니다. 그 이외에 한타나 난전에서는 매우 좋은 역할을 하지요, 솔직히 초반 카정 타이밍은 사람마다 다 다르고 왠만하면 샤코나 리신 같은 초반 카정 강캐의 경우 미드나 각 라인에 미리 백업 대비를 해달라고 부탁드리는 것이 좋을 것 입니다. 백업만 온다면 1이나 2레벨에 Q를 찍은 기절기가 있는 아우솔 측이 매우 유리하게 적을 죽일 수 있으니까요, 쉽게 말하자면 초반도 중반도 아우솔이 어떠한 챔프를 혼자 상대할 때는 팀의 백업이 중요합니다.
  • Newplayer | [답글] 룬메아리 스킵하고 바로 영겁이나 라일라이 가는건 어떤가요?
  • 아이콘 Rcc루카스 | 흐음 정글이 아니라 갱위주라면 그것도 좋겠지요, 솔직히 룬 메아이리의 이동 100중첩은 아우솔의 E 역시 마찬가지라 둘이 같이 쓰기에 매우 좋거든요
  • 아이콘 고인만파자 | [답글] 상대가 붙어있는경우에는 q r 하는게 더 좋은거같아요
    밀쳐지자마자 스턴이 들어갑니당
  • 아이콘 Rcc루카스 | 아 Q로 기절 시킨뒤의 R말씀이시군요 그것도 맞는 말씀이네요 Q쓰고 R로 범위 밖으로 밀면 Q가 알아서 터지니 바로 기절!
  • Kasia | [답글] 이유없이 그냥 엑셀 호호
  • 아이콘 Rcc루카스 | 감사합니다. ^^
  • 아이콘 Rcc루카스 | [답글] 그건 아우렐리온 솔이 아닌 2렙 갱을 가는 전 정글에 해당하는 사항이네요... 솔직히 2렙을 성공할 시에 벌어지는 각 라인의 이득과 2레벨 갱 성공이나 실패 후 바로 2차 버프를 수급하면 되기에 그렇게 큰 손해는 없습니다. 실패하더라도 갱을 간 라인은 보통 서로간 견제를 하니 그때 정글 적이 올때 커버를 해달라고 부탁을 하면 되지... 갱자체가 팀플이니 서로 호응안될때는 버프만 챙기는게 좋겠죠...
  • Newplayer | [답글] 솔 써보니까 굉장히 재밌더라구요. 그런데 레드-블루 먹고 미드에 2렙 갱을 가면 상대 정글은 3렙정도 될것 같은데 조금 위험하진 않나요?
  • 아이콘 Rcc루카스 | [답글] 참고로 말씀드리면 천둥이나 죽음불꽃의 트리의 경우 Q선마 W선마의 차이로 가릴며 주로 라인을 서는 사람들이 주로갑니다. 정글이 만약 둘중에 하나를 간다면 매우 몸이 약하여 정글을 돌기가 매~우 어려워집니다... 특히 초반에요...
  • Viol2t | [답글] 잘 쓰셨네요 엑셀누르고갑니다.
  • 아이콘 Rcc루카스 | 감사합니다 ^^
  • 아이콘 By판테온 | [답글] 엑셀 누르고 갑니다.
  • 아이콘 Rcc루카스 | 감사합니다! 저도 빵테온 참~ 좋아하는데!
  • 밍재나라 | [답글] 엑셀각
  • 아이콘 Rcc루카스 | 감사합니다! ^^
  • 노말겜유저 | [답글] 괜찮은 공략이네요 엑셀드렸습니다. 극후반에 정글템 팔고 다른템 가시는건 어떻게 생각하세요?
  • 아이콘 Rcc루카스 | 당연히 좋게 생각합니다 물론 슬로우강타의 이점이 사라지겠지만 후반에는 라일라이도 당연히 소유하고 있을 것이고 강타의 데미지도 그렇게 크지 않으니 순수하게 정글몬스터용으로 강타두고 상대방 특성에 따라 템을 가셔도 좋겠지요. 보통 저는 극후반 데미지가 줄어들기에 정글템을 팔고 공허지팡이를 주로 갑니다.
  • 마이장인마이 | [답글] 닥배드네 이렇게좋은공략을 닥배드가있으면 닥엘셀도있다 엑셀드립니다!
  • 아이콘 Rcc루카스 | 감사합니다! ㅠㅠ
  • 그랩문명 | [답글] 배드가 3개나있길래 이유를보려했건만 닥배드였단말인가
  • 아이콘 Rcc루카스 | 끄응 처음에 배드만 있어서 괴로웠어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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