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스킬 숲의 친구)
아이번이 리쉬가 필요 없게 만들어주고, 동시에 사기적인 카정능력을 갖게 해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에픽몬스터(드래곤, 협곡의 전령, 바론)를 제외한 정글 몬스터에게 마우스 우클릭시 2.5초 동안 수풀을
만들어 일정시간이 지나 수풀이 다만들어지거나 큰 몬스터에게 강타를 사용시 해당 정글 몬스터를
캠프에서 풀어주고 골드와 경험치를 획득하는 스킬입니다. 5레벨 이후부터는 버프몬스터를 풀어주면
아이번 외에도 아군이 버프를 가질수 있게 해줘 이론적으로 적 버프를 모두 카정에 성공한다면 아이번을
포함한 아군 5명 모두 버프를 가질 수 있도록 해주는 사기적인 스킬입니다. 다만, 초반의 코스트 소모가
무지막지하고, 적 캠프에서나 아군 캠프에서 패시브 시전중에 적 챔프에게 공격을 받는 경우 패시브
시전이 취소되기 때문에 주의를 하면서 사용하셔야합니다. 5레벨 이후에 공유하는 버프획득시
지속시간은 개개인의 마스터리에 영향을 받으며(
의 유무) 아이번이 버프 몬스터를 풀어줄시에
땅바닥에 생성되는 블루&레드 버프의 지속시간은 각각 1분이기 때문에 버프몹을 풀어주기전에
아군에게 미리 알려줘서 버프가 증발하는 일이 없도록 하셔야합니다.
(Q스킬 덩굴뿌리)
논타겟팅 비관통 투사체를 적에게 날려 피격시 그자리에 속박시키는 CC기입니다. 에픽몬스터를 제외한
정글몬스터에게는 데미지를 주지 않으며, 적이나 정글 몬스터가 맞은 경우 CC 지속시간안에 재사용시
아이번이 자신의 평타 공격가능 사거리까지 적에게 돌진하며, 궁극기인
가 나와있을 경우 Q스킬에
맞는 동시에 해당 대상에게 돌진하게 됩니다. 거기다 추가적으로 Q스킬을 맞은 대상에게 아군 챔피언이
속박 지속시간 안에 우클릭으로 평타공격시 아군 챔피언도 함께 자신의 기본 공격 사거리까지 돌진하게
만들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첫번째 효과인 속박의 경우 아이번이 Q를 몇번 던지는걸 본 유저라면 보통은
아는 편이지만, 두번째 효과인 순간 돌진의 경우 아이번을 해본 유저가 아니라면 보통은 아군이 모르기
때문에 게임이 시작되면 미리 알려줘 아이번의 스킬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TIP
아이번의 경우
안에서는 기본 공격 사거리가 증가하며, 부쉬밖으로 나와서도 사거리 증가가
3초동안 유지되기 때문에 갱킹시 자신이 생성한 부쉬안에 있거나 지나치는 중에
를 적에게 맞춘 경우
적에게 돌진하는 사정거리가 증가한 사거리인 450만큼 밖에 돌진하지 않기 때문에,
를 사용한 경우
이에 유의하면서
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최대한 가까히 붙여야지
스킬과의
연계를 통해서 갱킹에 성공하기가 쉽기 때문입니다.
(W스킬 수풀 가꾸기)
LOL 내에서 유일한 부쉬생성 스킬로 아이번이 부쉬안에 있을 경우 사정거리가 325 만큼 증가하며
기본공격시 적에게 마법데미지를 더해서 적에게 입히는 스킬입니다. 처음 스킬을 배울시 3회 부쉬가
충전되며, 이후 스킬의 쿨타임에 따라서 최대 3회만큼 충전되는 식으로 3회 충전만 다되있다면 거의
노쿨로 3회 연속 생성이 가능합니다. 사용시 팁으로는 갱킹시에 사거리+데미지 증가로 보편적으로
이용되며 이외에도, 아군 포탑앞에서의 수성전, 적군 포탑 앞에서의 공성전, 주요 오브젝트
싸움에서의 적 시야차단, 1650이라는 우월한 스킬 사거리를 이용한 적위치 파악등이 있습니다.
![](http://upload2.inven.co.kr/upload/2017/02/27/bbs/i13677331475.jpg)
![](http://upload2.inven.co.kr/upload/2017/02/27/bbs/i13682885509.jpg)
특히나 주요 오브젝트 사냥시 저 위치에 수풀 가꾸기를 사용하면 상대편 입장에서는 안에 미리 와드를
박아두거나
로 일시적으로 밝히는게 아니라면 오브젝트의 HP 상황을 알수가 없기 때문에 보다
유리하게 오브젝트를 사냥할 수 있습니다.
(E스킬 보호의 씨앗)
단순하게 자신이나 아군에게 보호막을 2초간 생성하며 2초후에 보호막이 남아있던 없던간에 폭팔하면서
적에게 데미지를 주고 슬로우를 거는 스킬입니다. 마스터시 자체 쿨타임이 8초, 45% 쿨감시에 4.4초마다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번의 코어 아이템들과의 시너지가 매우 좋은 스킬입니다. 이 스킬의 특이한
점이라면 적에게 주는 데미지가 이 스킬이 걸려있는 대상에 주는 피해로 판정이 된다는 것인데 이를
이용해 피가 적은 아군이 보다 쉽게 라인을 클리어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타시에는 주요 브루저에게 달아줘서 추노에 힘을 실어줄수도 있구요.
(R스킬 데이지!)
궁극기지만 궁극기 답지 않은 데이지입니다. 지속시간은 60초로 상당히 긴편이며, 스킬이 사용되자마자
쿨타임이 돌아 후에 3레벨 스킬 기준 45% 쿨감시에 데이지가 죽지만 않는다면 스킬종료후에 거의 곧바로
다시 뽑아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적에게 공격마다 스택이 쌓이며 3회중첩시 이후 충격파를
발산해 해당 범위안에 있는 모든 적을 에어본 시키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데이지의
맺집이 2레벨 궁극기 이전에는 좋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자주 보기는 어려우며, 실질적인 데미지도
진짜 블루골렘 급이여서 노딜이라고 해도 무방한 녀석입니다. 다만 2레벨 궁극기 이후부터는
의
도움을 받아 어느정도의 탱킹이 가능하며
가 맞은 적에게는 곧바로 데이지가 날아가기 때문에
가 맞았다면 데이지에
을 붙여서 적에게 광역 슬로우를 먹여줄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비전투시
초당 3% 체력회복을 가지고 있어서 적의 스킬데미지를 흡수하는 역할을 해줬으나 최근 패치로 삭제
되면서 그것도 어려워졌습니다. 그래도 데이지에게 주요스킬이 적중하는것 자체가 상대에게는 딜로스로
작용하기 때문에 적의 주요 논타겟팅 스킬을 데이지를 이용해서 막아주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다만 데이지의 경우 몬스터로 취급되기 때문에 강타가 통하며, 관통형 스킬들은 막아줄수가 없고,
일부 챔피언 대상 스킬 역시 막아줄수 없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한타시에는
데이지를 적진으로 투입시키기 보다는 아군 딜러 옆에 두고 있다가 적 암살자나 브루저가 붙었을 때
데이지의 에어본으로 딜로스를 유발시켜 아군을 지켜주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이기는 한타면
데이지에
을 써도 상관 없으나 비등비등하거나 불리안 한타에서는 데이지가 죽어간다고
을 데이지에 쓰지말고 아군의 주요딜러나 피가 부족한 챔피언에게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 TIP
데이지의 경우 궁극기 2레벨 + 45% 쿨감 이후에는 쿨타임이 될때마다 계속해서 사용해 쿨을 미리
빼주는 좋습니다. 데이지가 갖고 있던 비전투 초당 3% 체젠이 사라진 이후로는 소규모 싸움이나
한타교전에서 상당히 쉽게 죽기 때문에 미리 뽑아서 쿨을 돌려놓고 한타단계에서 데이지를 두번
뽑아내어 아군에게 한번더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데이지! '의 경우 일부 얇은 벽을
넘어서 소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다이브나 적의 후방을 잡는데 활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선마 빌드
스킬이 너프를 당하고 나서 종종 선택하는 빌드입니다. 자신이 논타겟팅 스킬을 맞추는데 자신이
있거나, 아군 챔피언의 초반 딜링이 부족해 아이번이 추가적인 딜링을 해야하는 경우 선택하는 빌드로,
초반에 아이번의 스킬중에서 가장 높은 데미지를 갖고 있지만, 투사체도 느리고 비관통형인 스킬의 특성상
빗나가기가 쉽고 빗나갔을 때의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물론 리스크가 있는 스킬인 만큼
잘맞추기만 한다면 마스터시 속박시간이 2초나 되기 때문에 가장 좋은 선마스터 빌드입니다.
선마 빌드
비록 너프로 인해서 쉴드량이나 슬로우 %, 지속시간 모두 줄어들기는 했지만, 여전히 나쁘지 않은
스킬입니다. 선마스터로서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논타겟팅을 잘 못맞추는 유저도 반타작은 칠수 있게끔
도와주며,
선마에 비해서 리스크가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쉴드자체의 지속시간이
2초밖에 안되고 자체적인 딜량이
에 비해서 떨어지기 때문에 불리한 게임에서의 변수창출 능력이
떨어진다는 단점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도 가장 무난하다는 장점이 있기에 자주 선택하는 빌드입니다.
,
양념반 후라이드반 빌드
두가지 스킬을 번갈아서 찍는 빌드로 각 빌드의 장점을 고루 가져갈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선마스터
빌드에 비해서 폭팔력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나쁜 빌드는 아니고 따지고보면 위에서
언급한 두빌드의 장점을 100%는 아니지만 70%는 보여주는 빌드이기 때문에 필자가 개인적으로
선마 빌드 다음으로 애용하는 빌드입니다.
각 빌드마다 장점과 단점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성향과 실력에 맞춰서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자신에게 제일 알맞은 빌드가 곧 정답이니까요.)
아이번의 경우 콤보랄것도 없지만 정말 완벽하게
를 맞출수 있는 각이 아니라면 왠만해서는
선
로 들어가서는 안됩니다. 투사체가 느리기 때문에 잘 안맞아주거든요. 따라서 왠만하면
를
먼저 맞추고 이후에
로 연계하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다만 E스킬의 경우 지속시간이 짧기 때문에
갱각잡기가 쉬운편은 아닌데 적이 점멸 사거리 안에 있다는 가정하에
를 켜놓고 끝날쯤에
을
연계해서 상대를 급작스럽게 슬로우 시킨뒤 상대가 점멸을 쓰더라도
로 맞춰서 잡아주시면 됩니다.
+
콤보의 경우 보통 성공률이 떨어지는 편이기 때문에 함부로 쓰기보다는 적의 생존기가 모두
빠져 확실히 맞을 경우, 아군의 CC기로 인해서 적이 움직이지 못할 경우, 상대가 아이번의 위치를 확인하지
못해 갑자기 반응하기 어려울 경우에만 사용해서 확실히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패하면 본래 자주 카정을
가는 아이번에게 유일한 생존기가 빠져버리는 것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