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M1 정글 카밀 유저입니다.
현재 정글 비주류 챔피언(탈리야, 람머스, 우디르, 카밀 등)들은 정글 동선, 피지컬에 있어
진입 장벽을 높게 가지고있고 카밀 또한 진입 장벽이 높습니다.
하지만 카밀은 비주류 정글 중 가장 활용도가 높고 천상계에서도 쓰이기는 픽이기 때문에
유저분들의 카밀의 진입 장벽을 낮춰드리는데 초점을 맞춰 공략을 작성하겠습니다.
현시점 정글 카밀이 좋은 픽임은 틀림없습니다.
인증 ↓
스킬콤보 설명이 다소 난잡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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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카밀은 갱킹 능력 향상을 위해
선마입니다.
카밀은 1분 30초까지 스킬을 찍지마세요
상대가 인베를 오거나 우리팀이 인베를 가야되는 상황일 때
를 이용한 플레이가 중요하기 때문에 정글몹이 나오는 순간까지
스킬은 안찍는걸 추천드립니다.
1분 30초가 평화롭게 지나갔다면
를 찍어서 정글링 속도를 높여주세요
1.
-
콤보 (난이도 : ★★★★★) (효율 : ★★★★★)
설명:
로 날라가는 도중
를 사용하여
의 테두리 부분을 적중시키는 콤보
팁: 상대가 가까우면 빠르게, 상대가 멀리 있을 수록 천천히
를 시전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천천히하진 마세요 생각보다
진입속도가 빠르니까요.
이 콤보의 의의는 이렇습니다
E거리가 닿지 않을 땐 E - E 거리보다 더 멀리있는 적에게 슬로우를 묻힐 수 있고,
E거리가 닿을 때는 W의 슬로우를 묻혀 몸통박치기의 적중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W는 콤보중에 섞으면 시전시간 때문에 딜로스가 생기는데,
E - W는 날라가는 도중에 딜을 넣기때문에 딜로스가 안생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1.
-
-
(난이도 : ★★★☆☆) (효율 : ★★★☆☆)
설명:
로 날라가는 도중
를 사용하여 상대에게 슬로우를 묻혀 거리를 좁히고
을 사용하는 콤보
팁:
-
콤보에
을 추가한 형식이지만 W를 맞추기가 훨씬 쉽습니다. 왜냐하면 무조건 E 거리 밖에 있는 상대방에게만 사용하는 콤보기 때문이죠 W를 E 도착 전 타이밍에 맞춰서 사용하고 슬로우가 묻은 상대방에게 빠르게 접근하여 R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 콤보는 무조건 억지킬을 내야하는 상대에게만 쓰세요.
(카사딘 아리같은 갱 면역 챔피언, 피 없는 상대, 원딜 물 때)
또한 굳이 W를 섞어줄 필요가 없는 콤보이기도 합니다. 섞어주면 좋죠
2.
-
콤보 (난이도 : ★★★☆☆) (효율 : ★★★★★)
설명:
로 날라가는 도중 플래시를 사용해 스턴을 적중시키는 것
팁: 날라가다가 안맞는 각도, 거리다 싶으면 침착하게 사용해서 몸통박치기 하시면 됩니다. E플을 성공시키겠다고 굳이 맞는거리인데도 사용하거나, 안써도 되는데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상대를 밀치고 싶은 방향으로 밀칠 때도 E플을 사용하긴 하는데 이건 심화과정입니다.
이 콤보의 의미는 설명할 필요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카밀이 플래시를 드는 이유이며 위와 같은 상황처럼 E로 최대한 날라가서
끝 타이밍에 플래시를 사용한다면 저런 미친 사거리를 자랑할 수 있습니다.
미세 꿀팁을 드리자면 E플을 사용할 때 플래시를 상대 뒤쪽으로 사용해주세요.
E는 적중방향의 반대쪽으로 밀리기 때문에 플래시를 이용해 뒤에서 멈춰주시면
팀쪽으로 밀려 상대는 바로 플래시를 사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E플을 적중
시키고 평Q를 넣어주신 뒤 상대 진영쪽으로 무빙을 해주시면 상대가 플래시를 사용해도
자신의 옆에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3. 평타 섞어주기 (난이도 : ★★☆☆☆)
설명:
와 평타를 적절히 사용하여 상대를 패는 방법입니다. 앞서 말한 콤보들을 빼면 카밀은 상황마다 적제 적소의 콤보를 사용해야 하며 그 콤보는 모두 평타를 잘 섞어주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는 상대를 빨리 녹여야할 상황이 아니라면 무조건 고정데미지를 입혀주세요.
팁:
스킬은 평타모션을 캔슬시켜주기 때문에 평타 이후 바로 사용하면 효율이 극대화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점 인지하고 평타와 함께 딜을 넣어주시면 공격속도가 낮더라도 1초에 196235대를 때릴 수 있습니다.
↑ 0.5 배속
카밀은 템을 어느정도 유동적으로 가줄 필요가 있습니다.
완전 고정은 아니라는 소리인데요.
시작 아이템은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1041.png?v=20190830a)
고정으로 가줍니다.
첫번 째 귀환에서 아이템 선택이 갈리는데요.
350원 →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1039.png?v=20190830a)
650원 → ![Long Sword(롱소드) Long Sword(롱소드)](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1036.png?v=20190830a)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1001.png?v=20190830a)
700원 → ![Long Sword(롱소드) Long Sword(롱소드)](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1036.png?v=20190830a)
![Long Sword(롱소드) Long Sword(롱소드)](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1036.png?v=20190830a)
1000원 →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715.png?v=20190830a)
![Long Sword(롱소드) Long Sword(롱소드)](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1036.png?v=20190830a)
1100원 → ![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 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133.png?v=20190830a)
1325원 → ![Tiamat(티아맷) Tiamat(티아맷)](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77.png?v=20190830a)
+ 75원
필수고요. 장신구 와드를 다 사용하셨다면 무조건
로 바꿔주세요
티아맷은 정말 흥했을 때(첫귀환 1325원) or 첫번째 귀환에 ![Long Sword(롱소드) Long Sword(롱소드)](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1036.png?v=20190830a)
를 구매했을 때
상황보고 가주시면됩니다. 흥했을 땐 무조건 가주셔야하고 첫번째 귀환에 ![Long Sword(롱소드) Long Sword(롱소드)](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1036.png?v=20190830a)
를
구매하셨더라도 용사가 뜬다면 용사를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최종 템트리는
여기서 상대 AP가 잘컸다 or 탑 미드 정글중 2명이상 AP →
에서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156.png?v=20190830a)
하드 cc가 많은데 카밀을 노린다(캐리해야 하는 상황) →
에서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139.png?v=20190830a)
그리고 한타 페이즈가 빠르게 찾아오면 트포 올리기 전에
를 올려주세요
카밀에게
는 시너지가 잘맞습니다. (
이니시용 스킬 2개 보유)
라인 / 정글 운영법
무조건 레드 시작해주세요.
레드 후 바텀 or 미드 or 탑 2렙갱 (게임마다 갱각 나오는 곳이 다름) 후
우리팀 라인 주도권이 있다 싶으면 상대 정글 들어가서 헤집고 다니시면 됩니다
보통 아랫진영일 때는
레드(정버프) → 바텀 2렙갱 → 미드 2렙갱 → 상대 레드 체크 → 상대 정글 괴롭히기 or 탑 2렙갱
윗진영일 때는
레드(역버프) → 와드 피해서 바론벽넘고 상대 블루 → 탑 or 미드 2렙갱 → 우리 블루 → 바텀 갱
이런식으로 하는데 그냥 게임마다 다릅니다. 하지만 숙지해두셔야 할 점은
미드 주도 권을 만들어서라도 공격적으로 플레이하시는게 승기를 잡는 방법입니다.
중반 운영법
정글 카밀이 좋은 이유는 중후반 스플릿 운영 페이즈부터 드러납니다.
물론 초반 스노우볼링 능력도 좋지만 중후반 우리팀 탑 vs 상대팀 탑의 스플릿 구도가
만들어지면 상대 탑이 엄청 잘크지 않는 이상 2대1로 두드러 패거나 잘 성장했다면
상대 탑을 1대1로 두드러패는 상황이 엄청 자주 나옵니다. 카밀이 탑챔프다보니
빨강 강타 + 트포까지 더해졌을 때 1대1 능력이 거의 최고봉에 달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혼자 cs먹고 있는 원딜은 참교육해주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스플릿 운영만 잘 관리해주신다면 이미 후반의 승기는 잡혀있을텐데요.
마지막 바론 상황만 Q 강화 + 강타 딜로 최소 1500~2000딜은 뽑아내는 카밀이므로
스틸도 쉽고 , 스틸 안당하기도 쉽습니다!
초시계 or 수호 천사가 있을 때 이길 수 있는 상황에서 선진입은 굿 초이스입니다
궁으로 한번 어그로를 뺀 다음, 한번 더 초시계 or 수호 천사로 어그로를 빼고 나머지는
팀에게 맡겨도 되고, 거리조절하다가 한번에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Camille_E.png?v=20190830a)
로 상대 딜러진을 치고들어가서
미리 장전해둔 강화
를 묻히신다면 원딜이나 미드는 삭제됩니다.
암살자로도 사용 할 수 있으니 최대한 상황에 맞는 포지션을 잡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공략을 쓰다보니 글이 난잡해졌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수정하며 공략의 완성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금까지 D1) 비주류 정글의 원탑 [카밀] 공략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