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상은 취향입니다.
집공과 영감을 가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은 1렙 기준 3타를 치면 추가딜 40+약점노출 9% 를 줍니다.
민첩함은 1렙에 3%의 공속증가를 줍니다.
최후의 일격은 40%이하 적에게 피해량 7% 증가를 줍니다.
영감은 왜 가냐? 영감은 공속 18%를 주기 때문에 갑니다.
정리하면 추딜 40 + 피해량 증가 16% + 공속 21%입니다.
라칸의 1렙 공격력이 70이니
3타를 칠 시 250딜을 넣을 수 있고.
4타부터 한 대당 약 80의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원딜의 피는 500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자야의 W를 받으면 데미지가 20% 증가하고 공속이 30% 증가합니다.
자야의 W를 받은 상태에서 라칸의 첫 3타 딜은 292입니다.
그런데 자야가 두르고 있는 W 효과가 라칸이 치고 있는 적에게 날아오기 때문에 실제로는 40을 더해야 됩니다.
즉 332인 셈입니다.
이 딜을 공속 51% 버프를 받은 상대로 넣습니다.
3타를 넣고 나면 한 대당 97에 달하는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자야의 지원샷은 15딜을 넣게 됩니다.
즉 5대를 치면 84, 84, 84, 124, 97, 97. + 자야의 W지원딜 74
이렇게 딜이 들어가는 겁니다.
라칸만 5대 쳐도 644딜을 넣습니다. 라칸이 W를 맞추면 70딜을 추가해야되므로 714딜인 겁니다.
원딜의 체력은 500이고 초반 방어력은 30이니 이 정도면 죽이고도 남습니다.
여기까지가 자야가 구경만 하고 있다고 가정했을 때의 딜입니다.
3줄 요약
1. 자야가 W를 켜주면 5대 때렸을 시 라칸 혼자 644딜을 넣을 수 있음.
2. 라칸이 W를 성공시키면 714딜.
3. 집공 + 영감 룬 덕분.
1렙 점화 딜은 70 밖에 안됩니다. 회복 효과를 반감시킨다 가정해도 100딜 밖에 안됩니다.
탈진 쓰고 한 대 더 때리는게 이득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점화를 드는 경우는 1가지 경우 밖에 없습니다. 소라카
스킬 콤보
1렙에는 W를 찍고 킬각을 봅니다. Q는 3렙까지 찍고 E 선마 -> W마스터 합니다.
라인전에선 Q가 좋고 뒤로 한타에선 E가 좋습니다.
왜 이렇게 마스터하냐? 쿨타임 때문입니다.
스킬 활용 팁
초반엔 W로 들어가서 끝까지 쫓아가서 때리면 됩니다.
죽을 것 같으면 보호막으로 도망치시고,
보호막 배우기 전엔 질 일 없으니까 그냥 싸우세요.
장화는 10분 뒤에 알아서 들어옵니다.
그러므로 솔라리를 선탬으로 갑니다.
8.5 기준 솔라리가 워낙 사기라
솔라리의 가성비를 이길 수 있는 템이 없습니다.
와드 토템은 겜 끝날 때까지 들고다닙니다.
예언자 대신 제어와드를 3개씩 사는게 나은 듯 합니다.
사거리도 짫은데 탱도 아니라 예언자 들고다니기 힘듭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상대가 와드 깔기 전 부쉬에 숨어서 덮치기.
핑와로 어그로 끌고 W 맞추기 등등.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콩콩 라칸과는 딜의 급이 다릅니다. 쉴드량을 제외하면 모든 면에서 집공라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입니다.
나머지는 깃털쟁이 라칸 참조하시면 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