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1] Ranking 450위, 치속자야 돌아왔다

14 / 18 | 아이콘 무협지 | 댓글: 65개 | 조회: 366,59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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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티어에 대한 판도라의 상자를 열어드릴 무협지 라고 합니다

저는 간략하게 티어를 결정짓는 요소가 무엇일까 란 판도라의 상자를 오픈해서

실제로 여러분들이 티어를 올리는 모습을 보고 싶기도 하고

제 조언이 도움이되서 좀 더 나은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차원에서 글을 써봅니다

참, 위와 같은 이유 때문에 모든 플레이는 솔로랭크로만 했습니다. 현실도 솔로는 아..니 네

아래는 이즈리얼 공략에서 썼던 인증 사진들인데, 자야 공략글에도 첨부하겠습니다
나아가, 이즈리얼 공략에 원딜들에게 있어서는 정말 좋은 꿀팁들이 있기 때문에 시간 되시면 
읽어보시는 게 유익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이즈리얼 공략 :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40614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현재 자야 챔프에 합당한 템트리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굳이 있다면 폭풍갈퀴 - 고속연사포 - 인피 정도 이고 그 외에는 취향입니다
매타가 자야라칸 이외에 다른 것과 쓰기가 너무 좋지 않습니다
공략이긴 하오나 현 매타가 좀 많이 이상해서 어울리지 않으므로 당분간 안 쓰시는 걸 추천합니다

2018.6.26일 부터 방송시작 합니다! 롤챔프 분석 겸 꿀챔프 찾기 등 여러 컨텐츠 하려고 합니다


링크 => https://www.twitch.tv/moohyeopji1004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Runes
요즘은 치명적 속도가 대세입니다. 기민함 발놀림의 너프와 치명적속도의 과거 상향을 봤을 때
그리고 실제로 써보았을 때 매우 좋습니다. Q평E로 묶어놓고 W를 키면 그 때 치명적 속도도 터지기에
W추가딜 때 매우 많이 팰 수 있으며, 내지는 W로 먼저 치셔도 좋습니다. 여튼! 치명적 속도가 좋다는 점
상대가 Sion(사이온)Tahm Kench(탐 켄치)이런 친구들 2명 이상 있으면 가줍니다
요즘은 탱탱한 분들이 많이 나오기에 더욱 추천합니다
: 이거는 위처럼 탱커챔프가 없고 Talon(탈론)Nami(나미)뭐 이런 미드나 서폿일 때 들어줍니다


: 라인전에서Double Daggers(깃털 연타)Bladecaller(깃부르미)딜교 자주하기 위해 들기도 하는데 현재 전 안듭니다


기민함: 상대가 Caitlyn(케이틀린)Janna(잔나)챔프라 일단 본인이 맞고 시작하기 때문에
절대 집중이거 효율을 못 볼거 같을 때만 듭니다. 효율은 좋은 편입니다 

만약, 정석룬에서 굳이 바꿀 게 있다면 바로 위의 ì ˆëŒ€ 집중기민함두 개 정도로 보입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플리즈 돈 터치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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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치명적 속도 룬과 W의 관계를 잘 아셔야합니다
Deadly Plumage(죽음의 깃)는 기본공격에 추가딜이며Lethal Tempo(치명적 속도)는 공속을 매우 올려줍니다
때문에 Double Daggers(깃털 연타)Bladecaller(깃부르미)속박 이후 Lethal Tempo(치명적 속도)켜진 상태에서Deadly Plumage(죽음의 깃)딜을 넣으면
정말 괴랄한 공격속도로 딜이 마구마구 들어갑니다! 꿀팁 앞서서 하나 설명드리고 갑니다
아래는 영상으로 예시 보여드립니다. 맨 마지막 부분이 자야입니다


나아가

Double Daggers(깃털 연타)라인전 단계에서 Clean Cuts(관통상)을 활용해서 딜을 소소하게 넣어주는 것이 중요하고

가능하면 Bladecaller(깃부르미)까지 연계해서 속박 딜까지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그 후에 Deadly Plumage(죽음의 깃)로 근접해서 폭딜 넣으시다가 Featherstorm(저항의 비상)쓰면서 마무리는 다시 쿨이 되면Bladecaller(깃부르미)

안 되면, 평타로 마무리해주는 식으로 플레이 합니다

라인전에서 깃털 까는 위치도 중요한대요. 영상으로도 한 번 올려드리겠습니다(준비중). 일단은 글로 갈게요 

자야 스킬의 핵심

0) Q 스킬을 본인 - 미니언 - 상대챔피언 식으로 직선상에 깔아둔다
여기서 Q를 둘 다 맞추면 바로 E를 써서 딜을 넣는다. 룬에 절대집중을 들었기에 피가 많았을 때 이런 
일방적인 딜교를 통해서 앞으로 있을 킬각 상황 때 상대 피를 미리 빼놓음으로서 유리한 입지를 만들어둔다
내지는 상대도 피가 없어서 CS파밍을 쉽사리 못한다. 왜냐? CS 1마리당 1대니까

1) Q 스킬 본인 - 미니언 - 상대챔피언 식으로 직선상에 깔아두고 동시에 미니언에 평타를 쳐서
3깃털 깔린 후 E를 사용해서 속박을 걸고 그 뒤에 서폿의 이니시로 킬각을 만든다

2) W스킬로 상대를 때리면서 생기는 이속버프로 상대 스킬을 피해주고 그 뒤에 깃털 속박을 안맞기 위해
좌우 무빙을 하는 상대를 쫒아가면서 W평타를 맞춰서 생긴 깃털 라인(직선) 에다가 바로 Q 를 쓰고 E 를 써서
속박시키고 난 후에 연속적인 딜교를 통해 죽여버리고 만약 안 죽고 싸움이 길어진다 싶으면 
잠깐 빠지다가 또 다시 W로 딜교 걸면서 Q 써놓고 상대 위험한 스킬이 날라올 때 쯤 궁극기 써주고 마무리는 
E 플래시로 죽여버린다 (E 플래시는 맨 아래 영상 참조)

3) 나를 물려고 하는 자가 있을 때 그 자는 보통 탱커일지니 그 탱커를 칠 때 포 지 션 을 
본인 - 탱커 - 나머지 4명 위치로 만들어서 E를 사용했을 때 그 뒤의 딜러진들에게도 맞출 수 있게 끔 한다
이 포지셔닝은 정말 자야에게 가장 중요하며, 실력을 제대로 결정짓는 요소라고 볼 수 있다
그럼 상대 또한 깃털위치 때문에 자야에게 쉽사리 연계로 들어갈 수 없을 것이며, 만약 들어갈 경우
자야가 E 를 쓰면 거의 광역딜이 들어가며, 피즈 궁 같은 위협적인 경우 자야가 궁 써주고 다시 E를 쓰면
더 많은 깃털 딜이 광역딜로 박히기 때문에 여러므로 아주 유익한 한타포지셔닝이 되겠다 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자야에게 가장 중요한 것 중 또 하나가 스킬과 평타 사이에 딜로스 시간을 가장 줄여주는 것인데
아래 영상과 같이 평타와 스킬 사이의 간격 그리고 평타 모션을 끊음과 같은 섬세한 컨트롤을 하셔야
실제로 폭딜이 가능합니다

자야의 섬세한 스킬 활용법

이즈리얼과 다르게 자야는 라인관리 하기가 너무 수월합니다. 라인클리어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인대요
때문에 라인관리 하는 영상도 첨부할게요

더 중요하고 디테일하게 2편 라인관리영상도 올려드립니다


중후반 라인관리로 캐리하기 - 도파님도 트페하실 때 주로 플레이 하는 패턴입니다


나아가, 솔로랭크 팀운을 조금이나마 좋게 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립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다른 원딜도 비슷하겠지만, 치명타 원딜 경우 초반에 딜이 잘 나오기 위해서는

공격력, 공속 벨런스가 잘 맞아야 딜 넣기가 편하고 임상적이지만 딜이 더 들어가는대요

어떤식으로 템을 가야되는 것이냐?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이거 부터 올리고 Zeal(열정의 검)올리고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가는 게 아니라 

B. F. Sword(B.F. 대검) Zeal(열정의 검)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이런 순서로 공격력, 공격속도 밸런스를 맞추면서 올리시는 게

딜 끌어올리시는 데는 더 유익하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템트리는 4코어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까지는 거의 고정이구요. 마지막 템으로

여기서 상대팀에 챔프에 따라 LeBlanc(르블랑)Vladimir(블라디미르)같은 AP 순간 폭딜의 경우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Galio(갈리오)같은 CC기 AP 딜러에게는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Trinity Force(삼위일체)이거는 6번 째 마지막템으로 갑니다. 이거 까지 나오면 자야 딜이 하늘을 뚫습니다

신발의 경우는 보통 상대팀에 원딜 포함해서 2명이 AD 딜러면 효율상Ninja Tabi(닌자의 신발)이 좋고

상대가 탱커가 많은 경우는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가서 빠르게 앞라인(탱커)를 녹여주는 것도 좋습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사거리 조절 끝내주게 하는 분 만나면 1차 타워는 바로 헌납하게 됩니다

그러나 Q스킬과 평타의 조화로 속박과 동시에 킬각을 한 번이라도 잡으면

그 뒤 부터는 솔킬각을 계속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W 공격 이속버프와 궁극기,Q 평타 E 등을 통해 상대에게 근접해서 빠르게 점사시키는

방법을 통해서요
카이사
근접딜이 굉장히 강력해서 자야란 손싸움이긴 한데 임상적으로 좀 쉽지 않았습니다

물론, 잘 다루시는 카이사 분에게 한해서요
바루스
E 를 맞추고 사거리 조절 하면서 평타 한대 씩 툭툭 잘 치는 바루스 유저 같은 경우

조금 어렵긴 합니다만, 딱 한 번 W 키고 이속버프 받으면서 속박만 성공시키면

그 뒤 부터는 솔킬각 계속 잽니다. 케이틀린 처럼 말이지요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밥은 먹고 다니...ㄹ 수 없을꺼야..

Q E 견제를 통해 피를 다 깎아놓고 바로 킬각 잡아버리면

아무것도 못할 뿐더러 자야 R로 상대스킬을 무력화 시킬 수도 있어서

스킬 기반형인 이즈에게 자야란 아주 못된 것입니다
베인
초반 3렙 근접 맞딜도 자야보다 약할 뿐더러, 견제 분야에서도 자야가

Q, 패시브 평타, Q E 등등 우월한 사거리를 통해 빡빡하게 한다면

아마, 중간에 탈주각도 재게 하실 수 있습니다

단, 모든 딜교각 상황을 안 만들어주고 구르기로 Q 깃털위치 전부 피하는

베인계의 고수인데 + 그 베인의 서폿이 룰루 같은 경우(베인의 초반 라인전 약함을

매꿔주는...)

의 조합은 되려 자야에게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시비르
이 챔프도 쉴드로 자야 E를 여러 개 날개 중 한 날개만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의외로

자야에게 큰 힘을 쓰지 못합니다. 맞딜이 약하기 때문에 자야가 근접해서 킬각잡아버리면

속수무책입니다
자야의 스킬은 버릴 게 없는대요

Double Daggers(깃털 연타)사거리 차리를 극봅합니다 Clean Cuts(관통상)이거와 같이 연계해서 속박 내지는 딜을 담당합니다

Deadly Plumage(죽음의 깃)맞딜을 담당하구요 이거로 딜을 넣으면서 Double Daggers(깃털 연타)Bladecaller(깃부르미)으로 마무리 딜을 해주면 아주 쌥니다

Bladecaller(깃부르미)속박과 딜을 담당합니다
Featherstorm(저항의 비상)생존과 딜을 담당합니다. 여기서 나온 깃털 상대에게 Bladecaller(깃부르미)다 맞추면 딜 매우 강력합니다

스킬 하나 하나가 모든 상황에 대처할 수 있게 만들어진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정도로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추가 공략 Etc
본인은 여러 게임을 하면서 어떻게 게임을 해야 소위 말하는 부캐들의 미친 승률(90퍼)과 내지는 
높은 마챌티어를 올릴 수 있을까 고민을 꽤 했는대요

결론을 냈습니다. 저는 이제 그것을 공식화 하려고 합니다. 이러면 롤이 재미없어질 수 있는데
그 재미없는 것을 일삼으로서 또 다른 재미를 추구하는 방향을 찾았기 때문에 여튼 그 공식을 오픈합니다

0) 라인전은 무조건 이긴다 - 라인전을 이긴다는 것은 이런 의미가 있습니다 

CS가 앞선다

미드로 먼저 올라갈 수 있는 상황적 여유가 있다
ex) 미드나 카정간 우리 정글에 빽업을 올라가는 상황이 터졌을 때 먼저 올라가는 쪽이 유리하다 
고로 평소에 상대방 피를 빼놓는다 => 그럼 상대는 먼저 미드쪽으로 못간다. 빠른 길목으로 못간다 왜냐,
피가 없어서 같이 용쪽(빠른길목)으로 가면 2:2교전이 터질 수 밖게 없는데 싸움 걸리면 죽으니까. 피가 없으니
그럼 돌아가야 될 것이고 그렇게 되면, 합류차이로 게임이 터진다 
이렇게 되면 정글러들이 왈 : 아 우리 봇 합류 왜캐 느리냐? 
판단력의 문제냐? 아니다. 라인전 실력의 문제다
여튼 이런 "구도" 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솔킬을 딴다
ex) 가장 좋은 겁니다. 솔킬 만들어내는 게 가장 좋습니다 
또한, 솔킬을 내기 가장 쉬운 방법은 피를 깎아 놓고 싸움 거는 겁니다
이게 가장 베스트에요. 딜계산이 어떠냐, 이거 이기냐 막 그런 걸 생각하기 보다 그냥 일단 상대피를 3분에 1
깎아 놓고 싸움 걸어보면 이기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깎는 법은 스킬 란에 적어놓은 것을 대략 보시면 아실 겁니다

타워를 먼저 민다
ex) 이것도 아주 좋은 예입니다. 근데 여기서 걸리는 게 또 몇 가지 있습니다
ex1) 바텀 밀었으니까 이제 탑가야지 했는데 상대 탑이 오지게 잘커서 우리가 바텀타워 먼저 밀어서 생긴
성장주도권으로 뭘 하려고 했는데 막상 탑 가서 죽을까봐 무서워서 파밍만한다. 즉, 탑가서 서로 반반느낌으로 
갈 거 같다? 그럼 탑가지 마시고
용챙기고 바텀 2차 가세요. 그 후에 바텀2차 쪽 시야 다 먹어놓고 무한 푸시한 후에 상대 탑이 
텔 각 잡는 거 한 번만 피해주시면 아군 탑이 상대 탑 1차 알아서 밀어줍니다 

ex2) 상대 탑이 그냥 그저 그렇다? 상대 탑 쪽 시야 다 먹어놓고 상대 탑 죽여서 1차 밀거나
상대 바텀듀오가 스왑해서 탑으로 갔다? 그럼 바텀에서 이긴 것 처럼 또 시야 다 먹어놓고 탑 타워 밀어버리면 됩니다
라인전 한 번 더 한다고 생각하시고 여기서 조심할 건 이제 정글과 탑 개입이 많아지니 다시 말씀드리지만
시야 시야 시야 시야 시야 시야 가장 중요한 건 시야입니다
ex3) 탑 바텀 다 밀었는데 상대미드 Anivia(애니비아)이 놈이거나 내지는 잘 막는다 그냥
이럴 땐 바로 전령 챙기고 강제로 철거 작업 들어갑니다
그리고 그 철거 전에 미드 양 옆 부시, 부시에서 상대쪽 진영으로의 언덕, 상대 쪽 칼난부리 시야 와드 다
해놓으시고 철거작업 들어갑니다. 이렇게 되면 혹시 모를 상대의 이니시에이팅에 대처할 능력이 생깁니다

ex4) 전령이 없으면요? => ex3) 처럼 시야 다 먹어놓고 상대 버프 특히 블루 레드 나올 때 마다 가서
뻇어먹고 상대가 뻇기기 싫어하면 시야 먹은 것을 토대로 먼저 싸움 걸어서 죽여버리고 그 죽은 인원 공백으로
인해 미드에서 다이브 쳐버리면 됩니다

ex5) 다이브 하다가 망해버리면요? => 안 망하게 하세요


2차 타워 미는 것도 같은 뤼앙스로 해주시면 되고 그 후에 바론 시야 장로 시야 먹으면서 짜르고
죽이고 타워밀고 하는 식으로 하는 것이 맞습니다. 누가 더 섬세하냐 싸움입니다
여튼, 이렇게 라인전을 이기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모든 게임에서 라인전을 이기려고 생각하시고 게임을 해보세요
반반 간다면 승률도 반반해서 50프로 입니다. 내지는 팀원에 의해 승패가 갈리겠지요


1) 한타, 운영으로 승부본다 - 라인전을 이기기가 힘들 경우 
이 경우는 정말 일어나면 안 되는 경우 인대요. 이런 마인드로 게임 하면 승률 잘 안나오구 티어올리기 힘듭니다
위와 같이 라인전을 이기는 저런 개념들로 뭐 하나 이득을 챙기고 들어가야 한타건 운영이건 되는데
이게 아무 주도권도 없이 한타나 운영이 생기는 게 아니거든요. 상대가 그렇게 호락호락 하게 주지 않습니다
여튼, 라인전에서 졌다면 바라볼 건 싸움 잘하는 것과 잘라먹기 등등 인데.. 시야도 다 말려있고..
아무 것도 할 게 없다면 이 때 부터는 바로 본인 챔피언 피지컬 문제입니다

여기서 바로 그 유명한 피지컬 문제가 크게 대두됩니다

예를 들어볼게요. 뱅 선수 챌린저 이즈리얼 보면 서로 반반가고 분명 지고 있는대 한타에서 이기는 경우 있고
거기서 이기면 위에 라인전을 이기고 나서 하는 플레이들을 이제 시작하는대요. 한타에서 어떻게 이기냐?
바로 챔피언 숙련도로 피지컬로 찍어누르는 겁니다. 자야로 설명드리면 깃털 포지셔닝을 음청 잘 박고 
스킬샷을 w 이속으로 피하고, 이렇게 챔피언과 내가 한 몸이 되서 아주 스펙타클하게 움직이면서 한타이기는 거
그거 말고는 딱히 완전 전체적으로 망한 상황에서는 답이 없습니다

그치만 이런 게임, 이런 판은 분명 나옵니다. 그래서 우리는 챔피언을 잘 써야합니다. 어떻게 해야 딜을
더 잘 꾸겨넣고(스킬 란에 딜 꾸겨넣는 영상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상대 스킬샷 잘 피하는 지(곧 영상 업로드 합니다)
등을 통해 한타로 역전각을 봐야 합니다. 저 같은 원딜의 경우 바텀 탑으로 운영을 하기엔 초반에 강력한
미드 탑을 버텨내기가 말이 안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한타각을 봐야합니다

그리고, 망했어도 조금 조금씩 시야 먹고 몰래 상대 칼날부리라도 빼먹으면서, 바위게라도 조금씩 하나 더 챙기고
하면서 이득을 아주 세밀하게 취해가다 보면 그걸로 템 더 빨리나오고 한타에서 이길 확률이 높아지니 
이런 것들 해주시면 좋아요


이렇듯 게임 이기는 방법에 대해, 티어 올리는 방법에 대해 깊이있게 분석을 하고 있습니다
제 무협지 이즈리얼 공략에도 이런 꿀팁들이 많이 적혀 있어서 한 번 보시면, 정말 유익하시리라 생각되고
영상으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지식을 나름 재밌게 올리려고 노력하고 있는 단계이니, 구독 눌러주시면
제게 조금의 힘이 된다는 점 알려드리면서 소인은 떠나봅니다아. 질문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18명

나도 한마디 (65)

  • 아이콘 홍민기 | [답글] 자야 공략중에 제일좋네요 엑셀드렸습니다
  • 파자마소라카 | [답글] 수확 개사기라는데 수확어떄요?
  • 아이콘 Nothomb | [답글] 갓협지 흥하세요! 초심 그대로 가주시고...!
  • 류텐 | [답글] 잘보고 갑니다
  • 아이콘 짜닉 | [답글] 정수안가고 블클가는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부처믿는목사 | [답글] 폭풍갈퀴는 안가나요??
  • 아이콘 게임져아 | [답글] bgm좀 삭제해주세요
  • 아이콘 무협지 | 맨 위에 상단에 끄실 수 있으십니다!
  • 공대생1 | [답글] 오 전 플레 2~3 구간에서 서식중인 탑라이너인데.. 요즘 현메타가 봇에서 원딜이 잘 안나오는데 여기에 제 생각은 사실 저희 구간에서는 원딜이 더 좋은거 같거든요 실제로 게임하면 봇에 야스오, 이렐, 블라디도 나쁘지 않은데 이런 픽들이 상대 루시안,이즈리얼 같은 케릭 나오면 반반가거니 오히려 우리봇이 터지더라구요?? (카이사는 상대로 나오면 이게 라인전이 약해서 그런지 우리 봇파괴 메타가 좀 더 힘을 발휘하기ㄴ 함.) 사실 이런 봇 파괴 메타로해서 지는 경우가 많아서 화나서 이러면 그냥 내가 원딜간다. 해서 부 포지션으로 원딜을 하려고 해요. 서론이 엄청 길긴한데.. 그래서 제가 하려는 케릭이 이즈, 진, 자야, 케이틀린, 징크스, 베인 하려고 하는데 여기 무협지님 공략에 라인관리하는법, 승률 올리는 법 보니 내가 이태동안 그냥 너무 생각없이 게임했구나하며 개안했습니다. 앞으로 종종 원딜 포지션 가려고 하는데 무협지님 꿀팁보고 꼭 다이아 찍을 수 있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 아이콘 무협지 | 감사합니다.
  • 이르i | [답글] 6/23일 젠지 vs kt에서 kt의 데프트 선수가 자야로 1코어 폭풍갈퀴 이후, 고연포 인피를 가던데 이 템트리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실제로 써보니 확실히 정수 1코어보단 쌘느낌을 받아서요..
  • 아이콘 무협지 | 네 좋습니다. 추천합니다
  • Benedictj | [답글] 지금 쓰는 계정 닉네임이 뭐에요? 인증 올려주신 아이디는 검색하면 안나오는데
  • 바닷갈매기 | 11일부터 방송한다고하니까 그떄보심되겠네요
  • 아이콘 무협지 | 무협지 란 닉넴으로 활동중입니다. 본 계정은 2개 있어요. 그 중 하나는 무지하도다 이고 다른 하나는 조용히 겜하는 용도라 패스!
  • 은지짜응 | [답글] 바뀐 정수는 안가나요? 아이템 트리 어떻게 갈까요 ?
  • 아이콘 무협지 | 현재 자야를 하고 있지가 않습니다. 많이 좋지 않네요. 자야라칸 의 경우는 매우 좋으나 다른 건 그저 그렇네요. 템트리는 굳이야 쓴다면 선템으로 갈퀴 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Jo0307 | [답글] 폭풍갈퀴는 어떤가요? 간다면 몇코어가좋을까요?
  • 아이콘 무협지 | 조금 더 연구해보고 글 달겠습니다. 아직까지는 가고 있지 않습니다! BF, 고속연사포, 인피, 스테틱 이렇게 가고 있고 자야 E가 치명타 확률 영향 받는데 표기상으로 이미 3개합 100퍼를 넘어가는대도 불구하고 여튼 E데미지는 계속 증가하더라구요 때문에 이런식으로 갑니다
  • 진격의농노 | [답글] 안녕하세요 다야 중위권 원딜러인데 자야 실버아디로 연습중이거든요 이제 20판정도 한거같은데 한타떄 너무 포지션잡기가 어렵더라고요 ..ㅜ 한타 영상같은거 더 잇으시나요??
  • 아이콘 무협지 | 그런 영상들도 한 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쬐끔 걸릴 듯 해요
  • 킹갓티어 | [답글] 우지 선수는 서폿이 향로일때 루난도 가던데 이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아이콘 무협지 |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루난이 공속도 치명타 공속 템 2600짜리 치고 빠르고 라인클리어도 좋고 여러므로 괜찮습니다
  • 민트맛쿠키 | [답글] 자야 아직도 쓸만한가요?
  • 아이콘 무협지 | 네 많이 쓸만합니다! 요즘 나오는 카이사 상대로도 좋구요
  • 민트맛쿠키 | [답글] 자야 아직도 쓸만한가요?
  • 아이콘 무협지 | 네 많이 쓸만합니다! 요즘 나오는 카이사 상대로도 좋구요
  • 코포 | [답글] 자칸조합으로 케틀몰가조합 너무힘든데 어케이기죵?...
  • 아이콘 무협지 | 케틀몰가를 이길 수 있는 조합은 같이 라인푸시력이 좋은 챔프끼리 맞춰야하는대요 자야라칸 자체가 W로 딜교를 해놓고 킬각을 잡지 않는 한 무한 푸시 무한 견제를 당하기 때문에, 아무 것도 할 수가 없습니다. 무난히 타워만 안 밀리는 선에서 파밍에 최선이구요 케틀몰가가 나온다면, 아군 서폿을 카르마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나아가, 1렙 때 딜교해서 피를 다 빼놓고 2렙 때 쇼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 간장맛아지르 | [답글] 잘보고 갑니다
  • 아이콘 무협지 | 감사합니다
  • 아이콘 Kstaros | [답글] 항상 정수만들고 열정검트리했는데 저건 첨보네 함 해봐야겟네요
  • 아이콘 무협지 | 취향에 따라 다르긴 한데 저는 그게 딜 넣기가 편하더라구요. 교전상황에서!
  • 심해탈출도전 | [답글] 자야 할려고 인벤 공략 봤는데 유튜브에서 본 무협지님이 있어서 놀랐어요 . . 많이 한 건 아니지만 자야 9게임 67% 평점 5 실버입니다 ㅠㅠ 원래 자야 쓰는 법 1도 몰랐는데 덕분에 좋은 원딜 알고 갑니다 .. ㅎㅎ 항상 템트리 보러 옵니다 엑셀 꾹
  • 아이콘 무협지 | 감사합니다
  • Rainbow구만 | [답글] 좋은 글 감사합니다. 요새 자야가 재밌어서 찾아보고 있었는데 정말 도움 많이 되는 듯하네요. 혹시 방송을 하고 계신다면 어디 플랫폼인지 알려주실수 있나요?
  • 아이콘 무협지 | 현재 계획중입니다. 하게 되면 유튜브에 공지해놓겠습니다! 정말 난 무조건 바로 봐야한다! 싶으시면 무협지 <ㅡ 로 친추 넣어주세요~
  • 박제민 | [답글] Bf 열정 정수보다
    그냥 깡 정수 가는게 낫지않나요??
    다른 천상계분들도 선정수로 많이가던데
    템 꼬여서 별로아닌가요??
  • 아이콘 무협지 | 전적들을 다 보니, 이건 제 개인적인 취향일 수도 있겠다 싶네요. 아닌 분들도 꽤 많이 보이네요 개인 취향적인 부분이라 만약에 돈이 BF 이후 돈이 1300이면 열정의 검 핑크와드 1100이면 탐식의망치 정도가 좋을 듯 싶네요 요 부분은 돈이 얼마가 있고 취향의 문제라 박제민님이 어떤 선택을 하셔도 그에 맞는 플레이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박제민 | [답글] Bf 열정 정수보다
    그냥 깡 정수 가는게 낫지않나요??
    다른 천상계분들도 선정수로 많이가던데
    템 꼬여서 별로아닌가요??
  • 캐리가 | [답글] 아이템 빌드에는 피흡템이 없는데 왜 과다 치유 드는지 설명해주실수 있나요?
  • 아이콘 무협지 | 초반에 라인전에 있어서 아군 서폿이 힐 서폿을 들면 효율이 되게 좋아져서구요, 내지는 도란검 때문에 라인전하면서 어느정도 쉴드가 채워진 상태로 싸우면 그 약간의 차이로 솔킬각이 만들어져서입니다 나아가 킬이 나왔을 때 피흡이 어느 정도 생기면(특성에 핏빛길) 그 때 부터는 쉴드량을 다 채우고 싸울 수도 있어서 안정적인 게임을 위해 들었습니다 아군이 힐이 하나도 없고 한 명 짜르고 생존이 중요하다 싶으시면 중간 것 찍으셔도 됩니다
  • Everpix | [답글] 좋은글 잘봤습니다!
  • 아이콘 무협지 | 감사합니다
  • Tiec | [답글] 브금 제목이 뭔가요?
  • 아이콘 무협지 | 히사이시조 - Summer 입니다
  • 자버 | [답글] 좋은 글 감사합니다~
  • 아이콘 무협지 | 감사합니다
  • 토론토용병 | [답글] 1렙 공속 올려주는 것 땜에 도란방패에 특성 민첩함 찍고 했었는데 핏빛 길 거의 고정인가요?
  • 아이콘 무협지 | 1렙 공속 올려주는 것 땜애 도란방패 가신다는 뜻이 뭔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ㄷ W배우시고 이속 올려줘서 민첩함 찍는다는 말은 이해했구, 그렇게 드셔도 됩니다 저두 그렇게 갈 때 꽤 있습니다 (케틀 벨코즈 등등 나오면요) 핏빛길은 상대가 탱커가 너무 많으면 민첩함 가서 조금이라도 딜링에 도움되는데 요즘은 올라프나 카직스 같은 친구들이 꽤 나와서 핏빛길 들면 아무래도 딜링을 좀 더 오래 할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갑니다! 탱커 나오시면 민첩함 가셔도 되고, 만약 본인이 민첩함의 그 몇 퍼센트의 속도차이를 체감해서 딜링을 더 잘 할 수 있다는 느낌이 있다면 취향껏 하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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