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이 글은 세주라는 씹 상위호환 챔프가 있으니, 그냥 버리는 용도로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이전 타릭 정글 공략글 올린 사회악 불군입니다.
이번에는 정글 오른, 시작하겠습니다.
난입을 드는 이유?
오른은 알다시피, E를 제외하면 이동기가 없기 때문에 뚜벅이로 불리는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난입의 경우 Q + 평 + 바미에도 난입이 터지며, 이때 얻는 이동속도는 아무리 오른이라 해도 순간적인 추노 or 회피가 가능하기 때문에 난입을 들어줍니다.
그 외로 들 수 있는 룬은, 포식자, 치속을 예로 들 수 있는데...
포식자는 이번 너프로 인해 별로 제 성능이 나오지 않으며,
치속은 붙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솜방망이 몇번 때려봤자 그리 좋은 성능도 안나옵니다.
하위 룬
1. 빛망 2. 기민함 / 깨달음 (기민함은 추가 이속을 / 깨달음은 스킬 가속을) 3. 물걷자
를 고정으로 올립니다.
이 룬은 왜 안드나요?
무효화 구체의 경우, 현재 심각하게 효율이 안 좋은 룬이기 때문에 들지 않고, 마순팔도 마나가 부족한 챔프가 아니기에 들어주지 않습니다.
절대집중은 오른이 AP가 아니기에 효율을 못 내며, 주작 / 존버 또한 탱커인 오른과 상성이 좋지 않습니다.
보조 룬
결의 : / 지배 : /
나머지는 별로 효율 안나옵니다.
스킬 콤보야, 그냥 하다보니 익혀지는 거고...
솔직히 오른 정글의 장점이라 부를 수 있는건,
집을 안 가도 된다는 점입니다!
ㄹㅇ 이게 제일 큰데, 보통 바위게를 포함 5캠프시 돈이 1000원 언저리가 나오는데, 이는 바미의 불씨를 바로 사서 정글링을 돌아도 문제가 없다는 뜻입니다. 기존의 정글러는 템을 사기 위해 집을 갔다 오지만, 오른은 그럴 필요가 없다는 거죠!
이 점 때문에, 상대방과의 정글링 차이를 낼 수 있고 빠르게 6렙을 찍어 갱킹을 찌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만 놓고 보면 좋아보이지만...
오른의 단점은 콤보 사용 후, 흔히 말하는 현타가 온다는 뜻입니다. 이는 초반에 극명하게 나타나는 부분이며, 한번 콤보에 실패하면 크나큰 동선 낭비가 된다는 뜻이지요.
차라리 판테온이라면 확정 스턴을 넣을 수나 있겠지만, 오른은 그렇지 못한다는 게 단점입니다.
명심하세요. 초반이 제일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