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메이크 이블린으로 라인을 서보자! (반말모드)
평가중 (1) | 뭐래니 | 조회: 5,241 | 작성시간 10-11
먼저 들어가기에 앞서, 트롤일수도 있다.
그것은 보는 사람의 생각 이지만 싫으면 꺼라!
이 리블린은 탑, 미드 둘다 설 수 있고 탑이 더 좋은것 같다.
룬 Runes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마법 관통력
+7.83
방어
+9
쿨감소
-9.936%
마법 저항력
+4.02
이동 속도
+3%
주문력
+4.95
대충 이렇게 든다.
기본 쿨감ap룬 같아보이지만. 왕룬에 이속이 박혀 있다.
그 이유는 더 빠른 로밍과 추노, 그리고 탈출을 위해서다.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5
0
1
0
0
5
0
0
1
0
0
0
0
책략
0
0
5
0
0
1
0
5
0
0
1
5
0
0
결의
1
0
0
0
0
0
0
0
0
0
0
0
0
핵심은 이놈이다. 이놈 말고, 도 들수 있다.
마나 관리를 못한다. 그러면 명상을 찍고, 아니면 무자비 찍어라.
흉포도 타고난 재능에 흡혈귀 1포 찍어도 나쁘지 않다.
고정. 상황에 따, 를 들수도 있다.
탑은 백텔도 타고 싶고 복귀텔도 타고 싶으면 들어도 상관 없다.
다른건 비추
거의 모든 무난한 상대.
암살자 상대로 괜찮음.
리메이크 된 이블린은 스킬 찍는건 리멬전과 똑같다.
-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 마나 소모: 60/70/80/90/100
-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6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25/27.5/30/32.5/3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로 증가합니다.
아직 사진은 안바꼈지만 설명은 바꼈다.
자 보면 2.5초 동안 지속하면 매혹에 1초 걸린다고 하는데 솔직히 매혹보단
이속 저하가 나은것 같기도 하다. 2.5초 동안 점멸 쓰고 튀면 어쩔라고.
기본적인 암살콤보는
은신 -> E - W - (노플 일경우 매혹 거는게 더 좋다.) - Q - Q 열심히 날리고 - R로 마무리 하면 된다.
그냥 라인에서 딜교 할때도 궁만 안쓰고 계속 딜교 걸다가 딸피면 마무리용으로 궁 쓰면 된다!
-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초
-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50/275/400(+0.7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550/800(+1.5 AP)의 피해를 줍니다.
- 사정거리: 650
궁극기는 탈출, 생존용 궁극기도 가능하다! 설명을 보면 체력 30% 미만의 적에게는 피해를 약 3배 가까이 줄수 있다.
그러므로 이것을 잘 활용 하여 마무리용으로 사용하는게 좋다.
- 증오의 가시
(Hate Spike)
- 마나 소모: 40/45/50/55/60
-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0/20/30/40/50(+0.3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한 대상이 몬스터라면 증오의 가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 사정거리: 800
이 스킬은 생각보다 강력하다. 이걸로 천둥군주를 터트리고 빠지면 졸렬한 딜교도 가능하다. 마나 소모도 적어서 라인 클리어에도 좋다! 많이 써도 된다. (첫 번째 q는 투사체인것 같음)
-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 마나 소모: 60/70/80/90/100
-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6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25/27.5/30/32.5/3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로 증가합니다.
이 스킬이 바로 매혹이다! 하지만 위에서 설명 했듯이 필자는 매혹보단 이속 저하도 끌린다.
몬스터에게도 많은 피해를 줘서 누누 Q 처럼 강타와 함께 쓰면 강력 할것같다(정글용)
하지만 이 공략은 정글용이 아니다!
- 채찍 유린
(Ravage)
- 마나 소모: 40/45/50/55/60
- 재사용 대기시간: 98초
-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30/45/60/75/90+대상 최대 체력의 4%(+3% 주문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 대상 최대 체력의 6%(+4%의 주문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 사정거리: 225
이건 채찍으로 상대를 때린다.
패시브 악의 장막이 활성화 되면 상대방에게 접근 하는데 이게 은근 좋다 q도 맞힐 수 있다.
딜도 세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도란의 반지
방어 - [체력]
에테르 환영
기타 - [이동 관련]
리치베인
마법 - [주문력]
존야의 모래시계
방어 - [방어력]
밴시의 장막
방어 - [마법 저항력]
공허의 지팡이
마법 - [마법 관통력]
시작템
시작템은 3가지인것 같다.
이 3가지로 갈리는데 ad상대로는 도란 방패, ap상대로는 인장/도란 링 으로 나뉘어서 가면 좋다.
핵심/필수 아이템
,
이둘은 필수라고 생각한다. 이동속도도 올려주면서 ap계수도 생각보다 높기 때문이다!
최종 아이템
최종 아이템은 이렇게 가주면 된다.
거의 이 아이템 빼고는 효율 좋은템을 찾기 힘들다고 생각한다.
신발은 이속을 원하면
마관을 원하면
평타 기반 ad챔이 많다면
이렇게 가주면 된다.
+ 후반에 상대방이 마저를 많이 갔다면 가라.
아이템은 추가 예정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w빠질 때 들어가서 딜교 걸고 나오면 아무것도 못함.
궁극기 때문에 라인전 5대5 가기 되게 쉽습니다.
딜교 걸어오면 패시브 E로 들가서 q로 때리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6렙 은신, 궁 나올때까지 사리세요.
후반 운영법
열심히 로밍 하고 암살하고 하다가 리치베인 덕분에 포탑도 잘 깨니 잘 해보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 때는 q 날려주다가 패시브 은신 나오고 뒤쪽으로가서 원딜 암살 하면 다 한겁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일단 이블린은 생각보다 강력 합니다. 그래서 궁극기를 활용한 치고 빠지기, 암살에 특화 되어있는것 같네요.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