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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은 벨트니코 공략입니다
필자는 '서폿' 으로 주로 사용하고 있어
라인전 공략은 바텀라인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미드니코운영법과는 거리가 멀어 알려드리기 어렵지만
스킬 활용 팁같은 경우에는 도움이 되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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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목공략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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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전 공략은 맨 마지막에!
영업용
(반응할수 있을거 같나?)
이게
하나나온 딜이라고?!
-장점-
압도적인 한타 이니시 에이팅
높은AP 계수
CC다수보유
W활용한 생존,변수창출
강한 라인전
★현재 1티어 서폿들 상대로 라인전 압살★
★니코 카운터들 죄다 관짝행 ★
-단점-
물몸
모든스킬 논타겟
![Tangle-Barbs(칭칭올가미) Tangle-Barbs(칭칭올가미)](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Neeko_E.png?v=20201112b)
의존도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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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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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성VS감전주요룬
결론부터 말하자면
유성>>감전
E만 맞춰도 확정적으로 히트
'피할수 있다'라는 단점 ![Tangle-Barbs(칭칭올가미) Tangle-Barbs(칭칭올가미)](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Neeko_E.png?v=20201112b)
로 커버
단일딜량은 감전이 우수하지만,
25분 기준 게임 두 룬 비교했을때
실제로
감전룬 보다 유성룬의 딜이
약 1.6-1.8배정도 차이남
(가동비율이 원인)
-25분 이후 게임 통계는 감전이 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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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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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배 특성이 압도적으로 효율이 좋음
하지만
영감도 고려
최근
가격 2500원으로 버프
기용시
좀더 빨리
맞출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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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코 이니시의 중심
필수로 사용할정도로
의 의존도가 높음
(
플 가능)
플 깜짝킬각 가능
(벨트 없을때 콤보로 자주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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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미드니코(유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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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성 면에선
가 좋지만
의 레벨당 피해증가량이
'하지만' 1렙에는 무조건 ![Tangle-Barbs(칭칭올가미) Tangle-Barbs(칭칭올가미)](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Neeko_E.png?v=20201112b)
라인푸쉬력이 강하고
유성으로 인한 딜교이득보기 쉽고
CC기임
여담으로 사거리는
나
나 비슷함
(
800+225범위데미지) (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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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한 상세내용은 하단에 서술하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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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니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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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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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코에게 포커싱이 몰릴때,
상대 누커가 ad/ap냐 따라 둘중하나 택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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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극기와 E스킬에있는 속박/스턴 효과에 적용
궁데미지 더들어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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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코에케 포커싱이 안몰린다면,
모자는 비싼감이 있지만 화력은 확실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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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감룬을 들었을때
벨트 이후에도
사용을 안했다면 존야 건너뛰고 바로
가기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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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코를 서폿으로 사용하는 이유=============================================
1.궁극기를 이용한 한타파괴력
니코 궁은 벨트, 점멸을 이용하여 어거지로 맞추는게 가능함
게다가 변신하면 궁극기 모션이 보이지 않기때문에, 순간적으로 한타를 장악할수 있고
벨트이후 코어 하나정도만 나와도 강력한 딜까지 겸비할수 있음
(
계수 1.3)
![](https://upload3.inven.co.kr/upload/2021/01/01/bbs/i014532539824.gif)
연습모드에서 10분정도만 연습해서 감잡는걸 추천
아래는 사용 예시들.
2. 라인전 킬캐치가 매우 수월함
맞추기 쉬우면서도 강력한 CC를 기반으로 이득보기 쉬움
E만 맞춰도 확정적으로 유성 히트가 가능.
(관통시 속박증가는 덤, 1.4초 이상)
계수가 상향되어 포텐셜이 매우 높아짐(1050원 발전기
하나나온 4레벨 1/1/0 니코 딜)
순간 딜링이 뛰어나 킬캐치하기가 쉬움
(7레벨, 12분경 시야템,벨트 하나나온 니코 맞딜)
벨트가 나온 시점부터는 더욱 공격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짐
3. 혼란을 주는 플레이
니코의 패시브는 아군챔피언으로 '변신'임
아군 정글로 변신해 반대동선 와드체크와 시야장악을 하면
아군정글의 위치를 숨길수 있고,
상대방에게 잘못된 정보를 제공해
실책을 유도할수 있음
(미드로밍, 헤카림으로 동선꼬인척 유인)
죽은챔피언, 피없는 챔피언으로 변신시
이런 플레이도 가능
(피가 유지되어 보이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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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전에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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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주도권을 가질수 있음
스킬이 관통시 속박시간증가, 투사체 크기 증가이기 때문에
항상 근접미니언들 겹치는 라인에서 포지셔닝함
사정거리가 어느 원딜보다 길기때문에 (사거리 1000)
원딜 입장에서는 근접 미니언 막타치기 까다로워지고
타곤산 서폿 입장에서도 압박 받을수 밖에 없음
게다가 스킬이 모두 광역이기 때문에
라인클리어 능력이 준수해
쉽게 타워에 밀어넣어 괴롭히는 플레이가 가능
하지만 물몸이다, 갱오면 포커싱 1순위 아니냐 생각할수 있음
하지만,
에 순간 은신이 붙어있어서숙련도가 높지않으면 순간적 포커싱이 어려움
단적으로 예를 들자면
레오나 E를 맞아도 맞는도중
써버리면
은신때문에 레오나 Q 타겟팅이 안됨
숙련도가 어느정도 된다면, 포커싱 당하는 상황에서도 역으로 살아나갈수 있음
역으로 이니시 수단으로도 사용가능함
또한,
는 챔피언 판정이기 때문에 그랩류 챔피언과의 상성에서 좋음
EX) 쓰레쉬 그랩모션에 W누르면 W가 대신끌림
마오카이 궁 W가 대신 막아줌
앞 투사체 막는 용도로 미리 보내는게 좋음
(여담으로, 타워 포커싱도 미니언보다 분신이 우선임)
다이브칠때 먼저 보내놓거나,
압박할때
평타 치기전 보내놓으면 어그로가 안끌림
또 푸쉬할때 아군 미니언 손실을 최소화 할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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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프리시즌 부계 전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