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유미에 대한 생각과, 효율적인 유미 활용 방식에 대한 의견.

| 진정해친구야 | 댓글: 2개 | 조회: 12,253 |
[제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글은 공략이 아니라, 개인의 연구결과 및 의견을 적었습니다.]


통계에 나와있듯 유미의 초반은 약합니다.(lol.ps)
정확히는 처음으로 스펠을 소모하는 싸움 이후 부터 1코어를 뽑는 15분까지 내려가기만 합니다.

이 현상이 왜 나오는지 제 생각을 적어보자면,
1. 의외로 극초반 승률이 높은건, 직접적인 전투에 도움이 되는 스펠의 개수 차이로 인하여 유미의 스펙 대비 좋은 전투 결과를 이끌수 있다.
2. 첫 코어까지 승률이 내려가기만 하는건, 유미의 첫코어 아이템으로 자주 기용되는 월석재생기, 슈렐리아, 미카엘 3가지 아이템의 하위템이 유미에게 도움이 전혀 안되거나, 극히 효율이 안좋기 때문.
   900골드_음전자 망토[마방50]
   800골드_점화석[체력200 + 스킬 가속 10(oyo님 계산상 평균 225골드)]

상기 현상에 대하여 장점을 극대화, 단점의 최소화를 위한 의견으로,
1-1. 의외로 높긴하지만 그래도 평균 이하인 극초반 승률을 높이기 위하여 스펠을 조금더 효율적으로 바꿔보자면, 
(단, 스펠의 이점을 바탕으로한 지향하여야 하는 플레이는 교전의 억제력 증가이다. 
명심하자, 유미는 스펠등의 요소로 앞서가지 못하면, 기본 스펙은 상대 서포터 보다 떨어진다. 라인전 끝날때 까지 스펠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ex)   원딜 : 탈진 / 유미 : 탈진 점화 
   or 원딜 : 방어막 / 유미 : 탈진 점화 로 바꿔볼 수 있겠습니다.
여기서 [힐]스펠을 포기한 이유는, 상대팀 서포터가 점화로 5초간 이어지는 60% 치유감소를 사용하여 [힐]스펠의 가성비를 매우 안좋게 만들기 때문에, 
기본 스펙이 우월하며, 치유감소가 통하지 않는 방어막를 통하여, 극초반 교전 발생시 이득과, 그로인한 교전 억제력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힐 : 1렙기준 90_점화로 카운터 시 36]
[방어막 : 1렙기준 115_고통스러운 상처 면역
(추가로 어쩔수 없이 점화 지속시간 도중 사용하였던 유미의 스킬 힐도 점화 이후 사용이 가능할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 질 수 있습니다.)]

Q : 쓰레쉬, 레오나 등 정화를 들어야 하는 상황에는 사용할수 없지 않는가.
A : CC로 인하여 생기는 딜로스보다, 방어막으로 인한 이득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유미가 미카엘을 선으로 올리면 7레벨 쯤 구비하여 대응이 가능하니, 그 전 교전의 승리확률 증가, 그로인한 교전 억제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2. 첫 코어(대략 15분. 즉, 라인전의 막바지)까지의 극히 비효율 적인 하위템 때문에 승률이 낮아진다면, 라인전이 끝날때 까지 유미에게 효율적인 아이템만 구매한다.
     *조건 : 특별한 상황이 없을때 15분까지 획득할수 있는 대략 2600골드 정도 기준.
ex) 증폭의 고서*2 / 밴들유리 거울 / 금지된 우상 (단 밴들유리 거울은 가성비가 안 좋기에 가낭 나중에 올려준다.) = 2620골드
    금지된 우상 *3 / 요정의 부적 = 2650

Q : 차라리 '흐르는 물의 지팡이'를 코어로 올리는 게 좋지 않은가.
A : oyo님의 [탱템은 쓰레기다] 영상을 보면, '흐르는 물의 지팡이'는 가성비가 좋지 않다, 하지만 옵션을 활용할 수 있다면 돈값 이상을 하지만, 
     W쿨이 존재하는 10레벨 이전까지는 필요한 모든 순간에 활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Q : 왜 하필 금지된 우상만 3개인가, 효율이 별로지 않은가.
A : 유미의 W 적응형 능력치 때문에 정확한 계산은 불가하지만, 금지된 우상의 회복량 10% 증가는, 800골드 - 250(마나재생150%) = 550골드의 가격으로, 
    그럴린 없지만 기본 주문력 0일때를 가정하여도 19의 회복 증가. 즉, 동일한 회복력을 얻기위한 주문력 55(X0.35=19). 즉, 가치는 1200골드로 볼 수 있다.
    다시말해, E -> W 순서의 스킬트리에서는 전혀 손해가 아님.


여기까지가 초반의 유미에 대하여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을 적어봤고, 중반 이후의 플레이 및 빌드 개선사항을 말해보자면,
1. 궁극기 2레벨이 굳이 필요한지.
2. 월석재생기 + 부패물약의 조합에 대하여.

1-1 : 유미의 2렙으로 얻는것은 쿨타임 20초 감소, 파동당 40의 추가 피해이다.
       개인적은 생각이지만, 유미의 궁극기를 폭발적인 딜을 위하여 사용하진 않는다고 생각.
       즉 추가 데미지를 빼면 쿨타임 20초인데, 이 값어치와 W 1레벨로 인한 적응력 능력치 2+2%를 비교해 봤을때, 후자의 값어치가 높다고 생각.
2-2 : 월석재생기의 효과와, 스텍 지속시간을 모든 필요 상황에서 FULL로 활용하는 분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럴수 밖에 없는 기본 스킬 쿨타임 이니까요.
       그런데 부패물약을 사용하시 얻는[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줄 시, 3초간 추가 도트 데미지] 효과. 
       네. 도트딜에 월석이 발동되며, 스텍도 계속 유지가 됩니다.
       몰론 귀환 전까지 12*3=36초간만 사용할 수 있지만, 한타 한번 내지 연속된 두번의 한타에서 월석 재생기를 FULL로 활용할 수 있는 부패물약과, 월석 재생기의 시너지가 좋다고 생각.
       *추가로 말하자면, 한타가 끝날때 까지 어떻게든 살고, 피해를 입혀서 이 두가지 시너지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챔피언은 유미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이 제가 유미를 플레이 하면서, 느꼈던 플레이 개선 방법이였으며, 해당 생각은 저 혼자만의 데이타를 사용하여 말씀드린 것으로, 신빙성이 매우 떨어집니다.

제가 말씀드린 문제점, 개선점의 본질적 질문을 기억해 주셔서, 각자의 플레이에서 한번쯤 생각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unes
기본적으로는 보조 룬으로 침착을 들어주어야 됩니다.

초반에는 타 스펠대비 효과가 미미하지만, 중반 이후 한타에서 유미를 노리는 cc들이 있다면, 패시브 사용이 어려워,
언젠가 부족해지는 마나를 꽤나 효과적으로 보충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하지만, 마나 재생 아이템을 도배하는 템트리를 가면서 침착을 포기해보신 분이라면 아실겁니다.
짧은 2번 연속의 교전 혹은, 한번의 긴 한타를 가정하면, 마나 재생으로 충분히 버틸 수 있으며,
유미를 견제하는 상대가 없을 경우, 침착이 전혀 필요 없음을요.

즉, 하기 상황에서는 다른 선택지 또한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1. 유미를 견제할 스킬이 전무한 경우, 또는 본인의 플레이로 극복 가능한 경우.
2. 아군 팀 조합이. 연속된 교전이 불리하거나, '대치 지속력'을 자체적으로 보유할 수 있을경우.
   (다시말해, 의미있는 교전 후 우물 복귀가 자유로운 상황)

이 경우는 하기와 같은 선택지를 고를 수 있습니다.
1. 소생을 통하여 특정상황이지만 15%의 힐 증가. 즉, 1800골드의 값어치를 얻을 수 있으며, 
   뼈 방패를 통하여, 초반 교전 억제력을 더욱 증가시킬 수 있음.

2. 월석재생기 + 부패물약 조합을 가는 도중, 상기의 조건이 갖춰있을 경우, 영리한 사냥꾼을 통하여,
   월석재생기 효과를 2초->1.5초로 낮추어, 월석 재생기 효과를 극단적으로 높힐 수 있음.
   (정말 데이타가 적고, 개인 기억으로 남아있을 뿐이지만,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월석 재생기를 통하여, 한번의 교전으로 평균 800정도의 회복을 하지만, 
    월석+부패+영사 의 경우는 한번의 교전으로 보통 1500 이상의 회복을 자주 보여준다.
    *대략 30초 이상의 대규모 한타 기준)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웬만하면 다 아시지만, 가끔 까먹거나, 처음하시는 분들이 놓칠수 있는 부분을 말씀드리자면,


패시브는 사거리가 50 늘어나며, 투사체 판정이 아닌, 생성체 판정입니다.

Q는 유미가 아니라, 붙은 아군 기준으로 발사됩니다.

W는 유미 능력치와는 상관이 없습니다.(1년전에 바뀌었습니다.)

E의 공격속도 증가는, 아이템 및 룬으로 얻는 효과를 제외한 기본 공격속도만을 증가시켜 줍니다.

R은 스킬 레벨이 증가하여도, 속박 시간은 동일합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요정의 부적
    마법 - [마나 재생]
  • 요정의 부적
    마법 - [마나 재생]
  • 요정의 부적
    마법 - [마나 재생]
  • 금지된 우상
    마법 - [마나 재생]
  • 금지된 우상
    마법 - [마나 재생]
  • 금지된 우상
    마법 - [마나 재생]
  • 미카엘의 축복
    방어 - [체력]
  • 월석 재생기
    방어 - [체력]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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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한마디 (2)

  • 한답인 | [답글] 혹시 스킬찍을때 라인전에서 도움이 덜되는 w를 4랩에 찍는 이유가있나요?
  • 진정해친구야 | 답변이 늦었네요.
    스킬트리를 하나만 보여드릴 수 있고, 제가 제대로 전달드리지 못했습니다.

    해당 스킬트리는 이니쉬가 강력하지 않은 서폿을 상대로 사용하며, 그 이유는 버티는 소모전을 진행하면 유미는 절대 밀리지 않는데,(유미가 이니쉬 서폿에 약한 이유는, 유미의 강점인 공 방 벨런스 중 공격 타임의 주도권을 뺐겨서 한쪽만으로 싸우기 때문, 그런데 둘다 활용할 수 있는 상대라면 밀리지 않음. 딜 서폿 상대로 승률이 매우 높은 것이 근거로 볼 수 있습니다)
    밀리지 않는 확신만 있으면, 30분을 넘지 않는 요즘 게임에선 w 만렙을 노려볼 수 있다면, 그리 하는게 이득이기 때문입니다.

    정리하자면, 라인전이 터지지만 않을 것 같다면, 라인전 이득보다 w만렙의 가치가 높기 때문에, 가능할땐 w를 라인전에서도 찍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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