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요네 랭킹2등인 가끔씩비오는곳입니다.
요네는 야스오랑 비슷한 챔프이면서도 매우 다른 챔프입니다. 플레이 스타일도 딜교도 궁극기 활용도 차이가 많이나죠.
그래서 야스오를 잘한다고 해서 요네를 잘하는것도 아니며 야스오를 못한다해서 요네를 못하는것도 아닙니다.
대신 두챔프 모두 숙련도가 높으면 높을수록 포텐이 높은건 확실합니다.
제대로만 숙달한다면 다이아까지는 쉽게 안착할수있습니다.
친추 추가가 계속해서 들어오고 있습니다. 친창 다 찰때까지 받을테니 친구 추가 하셔서 부담없이 질문 하셔도됩니다.
매일 방송 할예정인데 팔로우좀 부탁드립니다. 요네 말고도 다른챔프도 잘다루니 자주 봐주세요. 시청자 10명 넘을시 마이크 꼬박꼬박 키고 소통방송 하겠습니다.
thdtjsdn12345님 별수호자김도윤님 junwoo0081님 y8y800님 프젝인니다님 보빈과찬기의한방님
도끼든다리님 hoonhoon2005님 yonen1님 섹띠님 sjk9552님 hangreen님 참아유성아님
마루쉐사료뺏어먹는김찬호님 chakmallll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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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udugod2003님
팔로우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8.25 예상외의 관심으로 방송 5일차 팔로우 20명을 달성했습니다. 모두들 감사합니다.
기본 베이스
![Conqueror(정복자) Conqueror(정복자)](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img/perk-images/Styles/Precision/Conqueror/Conqueror.png)
![Triumph(승전보) Triumph(승전보)](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img/perk-images/Styles/Precision/Triumph.png)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img/perk-images/Styles/Precision/LegendAlacrity/LegendAlacrity.png)
![CoupDeGrace(최후의 일격) CoupDeGrace(최후의 일격)](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img/perk-images/Styles/Precision/CoupDeGrace/CoupDeGrace.png)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img/perk-images/Styles/Domination/RavenousHunter/RavenousHunter.png)
![TasteOfBlood(피의 맛) TasteOfBlood(피의 맛)](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img/perk-images/Styles/Domination/TasteOfBlood/GreenTerror_TasteOfBlood.png)
상대에 따라 ap면 마방 ad면 방어
상대 견제가 너무 빡센챔이다.or 피관리를 잘하지않으면 원콤이 날가능성이 있다.
![Overheal(과다치유) Overheal(과다치유)](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img/perk-images/Styles/Precision/Overheal.png)
는 취향입니다.(기발 찍을때만 찍는 특성)
상대방이
![Electrocute(감전) Electrocute(감전)](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img/perk-images/Styles/Domination/Electrocute/Electrocute.png)
을 드는 암살자나 들어오는 브루저들 상대로 들어줍시다. 확실하게 뼈방패 효율이 좋을거같은 상대만
미드요네에겐 선택권한은 많이 없습니다. e마무리딜이 생각보다 애매합니다. 점화로 꼭 보충해줍시다.
예외적으로 들만한 특성은
![Cleanse(정화) Cleanse(정화)](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spells/lol_spell_cleanse.png?v=20200528a)
![Exhaust(탈진) Exhaust(탈진)](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spells/lol_spell_exhaust.png?v=20200528a)
정도이지만 많이 써봤지만 점화만한 스펠이 없네요.
굳이 쓰시고 싶다면
![Cleanse(정화) Cleanse(정화)](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spells/lol_spell_cleanse.png?v=20200528a)
정화는 상대정글이 갱킹이 너무 좋아서 들어야지 살거같다 싶으면 드시면됩니다. 요네 입장에선
숙련도가 쌓이고 e활용법을 최대한 익히시면 제압 에어본같은 하드 cc말고는 그렇게 무섭진않습니다.
근데 사실 이런거 따질필요없이 요네는
![Ignite(점화) Ignite(점화)](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spells/lol_spell_ignite.png?v=20200528a)
![Ignite(점화) Ignite(점화)](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spells/lol_spell_ignite.png?v=20200528a)
![Ignite(점화) Ignite(점화)](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spells/lol_spell_ignite.png?v=20200528a)
가 best of best입니다
스킬 설명
![Way of the Hunter(사냥꾼의 길) Way of the Hunter(사냥꾼의 길)](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yone_P.png?v=20200528a)
패시브: 야스오와 같이 치명타 두배와 10% 감뎀 옵션이 있음. 두번째 평타마다 마뎀으로 50프로 전환됨.
그래서 올ad에 그렇게 신경쓸필요없고 방관 마관템 둘다 효율이 떨어져서 갈필요 없습니다. 장점이자 단점인 애매한 패시브 입니다.
q:2타까지는 야스오와 매우 유사함 (야스오가 요네보다 q사거리가 근소하게 김)
요네 3타는 야스오 eq처럼 진입을 하며 에어본을 날리고 야스오는 q를 더 긴사거리로 캐릭터는 고정되어 에어본 회오리를 날립니다. 그래서 3타부터는 아예 다른 스킬이라 생각하고 겜하는게 편합니다.
3타가 요네가 돌진하는만큼 에어본이 발생하는게 아니라 조금 더 앞까지 에어본이 들어가기때문에 감을 익히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벽을 매우 잘넘기때문에 상대방들의 위치를 파악하고 상대 정글에서 좋은 위치를 잡고 정글 스틸, 암살각을 노릴수있습니다.
8.19
드디어 요네의 첫너프가 패치되었습니다.
R은 버그패치의 개념이고 사실상 q만 너프먹은건데 워낙 강캐인지라 너프체감이 그렇게 심하진않네요. 라클할때 불편한 정도? 다음에 너프가 된다면 장문의 글 좀 쓰겠습니다.
w:simple is best
신기하게도 요네같은 요란한 신챔프에 이렇게 간단하면서 일관성있는 스킬이 묶여서 나올줄 몰랐습니다. 구식챔프들에게 있을법한 스킬이기때문이죠. 하지만 그만큼 간단하면서도 아주 사기인 스킬입니다. 넒고 긴 사거리와 마법물리 퍼뎀, 그리고 꽤 높은 방어막까지 요네가 라인전이 약한편이 아니게 만들어주는 스킬입니다. 피의맛을 쿨마다 터트려주기에도 적합한 스킬이죠.
그리고 제일 특이한 사실은 공속에 w쿨타임이 영향을 받는다는것이죠. 6초까지 공속으로 쿨타임이 줄어듭니다.
그리고 스킬에 계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정 공속만 올려도 w스킬 활용도는 극한으로 올라가는것이죠.
꼭 w 챔프 맞출수있을땐 맞춰줍시다. 보호막량도 올라가고 퍼뎀은 언제나 딜이 쏠쏠합니다.
e:요네가 암살자인 이유
사용시 짧은 거리를 돌진하고 이속이 늘어납니다.. 까마귀벽, 미드 얇은 벽등 두께가 얇은 벽은 넘어갈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 챔피언을 때릴때마다 일정비율의 데미지를 축적시키고 e를 사용하거나 e 지속시간이 끝나면 축적된 데미지를 상대에게 줍니다. 그리고 영혼 생성위치는 돌진한곳의 반대편입니다. (ㅇ x ㅇ) 요네의 위치가 x라면 돌진한 곳이
(ㅇㅇ x)라면 첫번째 ㅇ 자리에 돌아갈 영혼이 생성되고 (x o o)라면 세번째 ㅇ자리에 영혼이 생성된다는겁니다.
단순히 암살용으로 사용할뿐아니라 상대가 갱왔을때 e를 잘 활용해서 벗겨내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e 스킬을 극한으로 활용한다 생각하기보단 돌아갈수있는 체크 포인트를 생성한다는 느낌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그만큼 e를 더 빠르게 눌러서 생존을 항상 생각해야하죠.
r:긴거리를 돌진하고 경로안에 있는 적들을 모두끌어들여 에어본을 시키는 잘쓰면 간지나는 궁극기
캐스팅 시간 때문에 생각보다 맞추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군or 3타와 연계해서 맞추는게 좋으며 암살할때는 맞추는 용도뿐만아니라 거리를 좁히는 용도로도 사용할수있죠. 도주기로 갱회피도 가능하기때문에 궁극기인 만큼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해야합니다. 가끔 터지는 3+궁극기를 맞추면 그뽕맛은 엄청나죠. 간지나는 궁극기인건 사실이지만 생각보다 안좋게 사용해야 될때도 많습니다. 많이 사용하고 활용도를 높여봅시다.
1레벨
상대가 1렙에 감전을 들거나 견제가 심한 챔프라면 1:05초에 나오는 미니언 첫웨이브를 뒤에서 w로 3개만 먹어줍시다(챔프도 맞춰준다면 좋구요)
1렙에 q를 배우는 상황은 ![Kassadin(카사딘) Kassadin(카사딘)](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Kassadin_Square_0_1.jpg?v=20200528a)
![Fizz(피즈) Fizz(피즈)](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Fizz_square_0_1.jpg?v=20200528a)
같은 1렙에 비교적 약한 챔프들에게 cs수급할때 견제를 해서 라인전 우위를 가져오기 위해 찍거나, 인베이드를 가기위해 찍습니다.
제가 요네를 하면서 느낀거지만 1렙 w스타트가 안정성이 너무좋습니다.
라인전 딜교환
![Mortal Steel(필멸의 검) Mortal Steel(필멸의 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yone_Q.png?v=20200528a)
![Mortal Steel(필멸의 검) Mortal Steel(필멸의 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yone_Q.png?v=20200528a)
q3타를 채우고 ![Soul Unbound(영혼해방) Soul Unbound(영혼해방)](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yone_E.png?v=20200528a)
![Mortal Steel(필멸의 검) Mortal Steel(필멸의 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yone_Q.png?v=20200528a)
![Spirit Cleave(영혼 가르기) Spirit Cleave(영혼 가르기)](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yone_W.png?v=20200528a)
![Way of the Hunter(사냥꾼의 길) Way of the Hunter(사냥꾼의 길)](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yone_P.png?v=20200528a)
![Way of the Hunter(사냥꾼의 길) Way of the Hunter(사냥꾼의 길)](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yone_P.png?v=20200528a)
eqw평타와 q를 섞어주며 적절하게 돌아가주기
q3타히트시
![Fate Sealed(운명봉인) Fate Sealed(운명봉인)](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yone_R.png?v=20200528a)
바로 궁쓰면 무조건 맞습니다. 바로 안쓰면 안맞거나 이동기로 피할 확률이 높기때문에 원콤낼때 꼭 신중하게 써줍시다.
e 딜레이 지속을 활용한 풀콤보
![Soul Unbound(영혼해방) Soul Unbound(영혼해방)](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yone_E.png?v=20200528a)
e 스킬엔 설명엔 적혀있지않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속시간이 다 끝나고 돌아간다고 적혀있지만
두가지 예외 상황이 있죠.
1. 상대가 cc연계로 돌아가지못하는경우
2. 캐스팅 시간(카서스 궁, 케틀 궁같은 스킬 시전 준비)
이 둘의 경우에는 cc시간이 다 끝나거나, 캐스팅시간이 끝나거나 하면 그때서야 돌아갑니다.
그걸 활용해서 풀콤보를 넣기 위해선 캐스팅시간이 존재하는
![Mortal Steel(필멸의 검) Mortal Steel(필멸의 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yone_Q.png?v=20200528a)
3타와
![Fate Sealed(운명봉인) Fate Sealed(운명봉인)](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yone_R.png?v=20200528a)
r을 마지막에 연계해서 쓰는방법입니다.
생각보다 많이 쓰는콤보는 아닙니다. 요네는 워낙 쌘챔프이고 풀콤보 자체가 역관광의 위험성도 매우 크니까요
왠만하면 도란검 스타트지만 상대가 너무 빡세다.
버티기위해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1054.png?v=20200528a)
를 사줍시다.
스태틱과 유령무희에 대한 고민이 많은텐데 스플릿 구도가 자주 생길거같으면 스태틱을 가서 카정, 암살에 비중을 올리고
한타각이 자주 나온다면 유령무희를 갑니다.
기본적으로 애매할때는 유령무희를 가야하기 때문에 그냥 유령무희 고정으로 가셔도됩니다. 스태틱은 숙련도를 어느정도 올려야 극한으로 활용할수있습니다.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87.png?v=20200528a)
을 간다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53.png?v=20200528a)
3,4코어에 섞어줍시다.
첫귀환에 충전형 포션은 꼭 사주세요. 돈남으면 제어와드도 제발 삽시다. 후반에도 칸남으면 꼭 아군 정글쪽에 박아주세요. 시야가 곧 승리입니다.
갈리는 두템의 장점을 소개하자면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87.png?v=20200528a)
빠른 푸쉬, 더티파밍 그리고 조금 더 강한 딜링
![Phantom Dancer(유령 무희) Phantom Dancer(유령 무희)](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46.png?v=20200528a)
안정적, 더 강한 유지력, 한타
8.19
요네가 q가 너프먹으면서 라인클리어에 조금의 부족함이 생겼습니다.
기본적으로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87.png?v=20200528a)
을 올려줍시다.
장점: 몰왕의 퍼센트 데미지를 요네 특유의 패시브로 마딜로 넣을수있어. 방템만 올린 탱커들에겐 꽤나 뼈아픈 딜링
선 몰왕을 가기때문에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1053.png?v=20200528a)
유지력이 좋음. 초반엔 크리트리랑 딜차이가 별로 없음.
단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31.png?v=20200528a)
크리트리에서 2코어로 맞춰지는 무대 타이밍에 뿜어져나오는 딜링을 따라가진못함. 2코어 vs 2코어 기준
3코어 몰 무 유 vs 유 무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Death's Dance(죽음의 무도)](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812.png?v=20200528a)
보다 한타에서 허무하게 죽을 가능성이 높음. (난이도가 높다는 뜻)
저도 자주가는 템트리는 아니고, 이판은 내가 탱커를 잡아패야겠다. or 상대 미드가 세트 정글이 볼베다(탱커 미드정글)
이럴때 가끔 가주면 상대방으론썬 당황하는 딜링을 뽑을수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1,2렙구간 매우 약하고 합류도 안좋은편입니다... w를 상대와 cs를 같이 긁어주시면 좋습니다.
3렙부터는 합류해서 킬포인트 따기도 수월하고 딜교도 어느정도 가능합니다.
중반 운영법
6렙부터는 광전사의 신발 + 궁극기만 있다면 매우 빠른접근과 cc를 활용해서 로밍위주로 정글과 같이 겜 푸시면됩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