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한 공략이 없어서 올립니다.
갈리오 서폿은 이니시가 강하지는 않지만
광역 CC를 통해 다수의 적을 무력화시키거나
아군 딜러를 보호하는데 특화되어 있는 서폿입니다.
설명이 필요한 몇몇 룬만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1. 재생의 바람
상대가 견제형일 경우에는 재생의 바람을 들어주시고, 한 방 이니시 형일 경우 뼈방패 들어주시면 됩니다.
2. 빛의 망토
갈리오의 부족한 이니시나 도주 능력을 크게 보완해주는 룬입니다.
미드 갈리오가 괜히 드는 게 아닙니다.
3. 기민함
서폿은 10렙을 늦게 찍기 때문에 깨달음이 별로고,
나머지 부룬들 중엔 사실 들 룬이 없습니다.
상대도 팔이 짧아서 Q짤을 많이 맞출 수 있을 거 같으면 주문 작열을 드셔도 좋습니다.
1렙과 2렙에 스킬을 유동적으로 찍을 수 있습니다.
1렙에 가장 무난한 것은 Q이지만,
인베 같은 소규모 교전 상황이나, 상대가 선2렙을 찍고 이니시를 거는 것에 받아쳐야 할 때는 W,
우리가 선 2렙을 찍고 싸움을 걸 가능성이 높은 경우 E 이후 W를 찍을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2렙도 다양해집니다.
스킬 콤보
라인전에서의 킬각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어집니다.
E를 맞추는 콤보는 E 자체 데미지도 초반에 강할 뿐만 아니라 CC를 한 번 더 넣게 되므로
2:2 상황에서도 킬각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E를 맞추기 위해서는 점멸로 거리를 좁혀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예) 점멸W-E평-Q / 점멸EW-평Q
반면 E를 맞추지 않고 접근기로 사용하는 콤보는 딜 부족이나 CC 부족으로 킬을 못 내기 쉬우므로
갱호응이나 텔/로밍 등 숫적 우위를 바탕으로 싸먹는 상황에서 많이 쓰게 됩니다.
예) E(점멸)W-Q평
스킬 활용 팁
1. 패시브
스플뎀으로 인해 타곤산이 옆에 미니언이 터진다던가,
타워 칠 때 적 챔피언도 때려서 타워 어그로를 먹는 등 불편한 점이 더 많은 스킬입니다.
신경 써 주세요.
2. Q
서폿 갈리오에겐 그닥 중요한 스킬이 아닙니다.
3. W
별다른 팁이 없습니다.
4. E
4-1. CC 흡수
E의 뒤로 빠지는 구간에서는 CC 면역입니다.
오른 W를 쓰듯이 상대의 CC를 흡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4-2. 도주 시 E의 사용
E의 뒤로 빠지는 판정이 생각보다 후해서 도주시 E를 잘못 쓰면 뒤로 빠지면서 적과 박을 수 있습니다.
이를 막는 방법이 여러가지 있습니다.
W로 도발 걸어서 상대의 이속을 늦추거나 점멸을 써서 거리를 벌린 후 E를 쓰거나,
E를 대각선 방향으로 쓸 수도 있습니다.
또한 벽에 붙어서 사용함으로써 뒤로 빠지는 거리를 없앨 수도 있습니다.
4-3. 역방향 E의 사용
역방향 E는 정방향 E보다 사거리는 짧지만, 박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더 짧아 상대가 반응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점멸-역방향E를 잘 사용하시면 상대가 거의 반응하지 못하는 강제 이니시를 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박으면서 내가 상대의 뒤편의 위치하고 상대를 아군 쪽으로 밀어내기 때문에 상대를 무는 상황에서 정방향 E보다 더 좋습니다.
이와는 별개로, 물어야 될 대상과 갈리오 사이에 다른 챔이 껴 있을 경우에도 역방향 E를 사용하면 뒤에 있는 챔을 물 수 있습니다.
5. R
6렙 이후에는 계속 위쪽 페인트 무빙을 쳐주는 것만으로도 상대 미드나 아래쪽 캠프를 도는 상대 정글에게 압박을 줄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하시되, 잘리는 아군에게 사용해서 1+1 치킨이 되지 않도록 조심해 주세요.
기동신 너프와 신속신 버프 이후 신속신을 가는 것이 좋은 경우가 더 많습니다.
또한 여진과 조합해서 서폿의 탱킹력을 크게 높여주는 가고일을 1코어로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후 딜러 보호가 더 필요한 경우 상대 딜 비중에 따라 기맹/솔라리를 가고
내가 적극적으로 이니시를 걸어야 되는 경우 영광이나 슈렐을 가시면 됩니다.
서폿이 그 이상의 템이 나오는 경우는 거의 없으므로 그 이후는 상황에 맞게 가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