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천둥 갱플랭크 특성입니다
그러나 상대 챔피언에 따라 특성을 조금씩 바꿔 찍어줄 필요가 있어요
이런 만만한 뚜벅이나
위 특성처럼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이 특성은 두 챔피언을 상대할때 사용합니다
탑 라이즈가 자주 나오는 픽은 아니지만 정말 답도없는 라인푸쉬와 압박으로
라인전이 끝날때까지 고통받으면서 파밍해야해요
럼블도 마찬가지로 답도없는 압박을 받아야합니다
제가 요즘 많이 사용하는 착취 특성입니다
환희 변경 후 착취 대용으로 사용합니다
착취는 초반 라인전에서 이득을 본 후 후반에 갈 수록 쓸모가 없어졌는데
환희는 라인유지력도 괜찮고 이동속도 증가 효과로 심리전이나 거리조절에 좋아서
후반에도 유틸성이 괜찮아서 착취의 상위호환 작용을 합니다
몇번 써보니까 걍 착취가 더 좋음 , 요즘으 케넨상대할때 말고는 잘 안씁니다
또한 처럼 라인푸쉬력과 견제가 좋은 챔피언에게 버틸용도로 쓰기도합니다상대로 , 또는 초반에 압박을 해 놔야 수월한 챔피언들을 상대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7월23일 (특성수정안내)☆★☆★☆★☆★☆
특성 연구끝에 갱플랭크의 꿀특성을 찾았습니다
특성을 보시면 특이한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수성의대가,전설의수호자,명상3포인트 등등
결의18포 중 수비적인 특성을 들면
초반 다이브를 더 여유있게 견딜 수 있는
선택이 아닌 필수인 특성이며 갱플랭크에게는
사실 챔피언과 특성의 시너지가 잘 맞는게 없습니다
착취->극초반 이후 무쓸모
천둥->라인전 무쓸모 (거의 궁또는 후반에 터짐)
결론 -> 특성을 바람술사를 들어도,굳건한 결속을 들어도
결국 무난하게 성장만 하면 장땡
13레벨만 무난히 찍으면,초반만 버틸 수 있으면 됨
갱,다이브,로밍에 취약하기때문에 무난히 성장하기가 어려운것
그렇게 연구끝에 나온 최적의 특성
명상3포를 주는 이유는 선템을 이제 90%부패의물약으로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마나관리가 잘 안되는데 명상3포를 주면 웬만하면 부족하지않습니다
결의18포인트 중 상황에 따라
수성의대가->질긴피부
고참병5포 ->룬갑옷2포,고참병3포
등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예)잭스,이렐,클레드같은 평타기반챔프 ->질긴피부
자르반,그라가스,갈리오,뽀삐같은 라인푸쉬,탱챔 -> 룬갑옷2포
사실 다이아구간 이상부터 저 특성을 이용하면 효율이 좋을것이고
그 아랫구간에선 아무렇게나 들어도 상관없습니다
*중요*
현재 메타는 라인전이 정말 중요합니다
라인전이 잘 풀린걸 바탕으로 눈덩이를 조금씩 굴려 게임을 굳히는 메타에요
지금처럼 게임 템포가 빠른 메타에서 갱플랭크 라는 챔피언을 사용하는건 매우 힘듭니다
특히나 정글러의 동선이 중요한데
현재 메타에서 정글러의 입장은 불리한 라인에 갱을 가는것이 매우 힘들어요
불리한 라인에 억지로 갱 갔다가 역갱맞아서 2:2싸움을 지면 게임이 터집니다
그래서 적어도 라이너가 5:5상황은 만들어 줄 수 있어야하는데
탑은 상성에 상성을 물고 무는 구도입니다
갱플랭크 라는 챔피언은 라인전이 준수한 챔피언 이지만 상성에따라 한없이 약해집니다
그래서 후픽으로 사용하는것을 적극 추천드리며 만약 선픽으로 뽑았다가 카운터픽을 맞으면
닷지하시는게 옳은 선택입니다
닷지라는 시스템은 픽 중 팀이 싸우거나 트롤을 만났을때 사용하는 경우가 다반사인데
사실 닷지는 조합이 밀린다 싶거나 카운터픽을 맞았을때 사용하는것이 맞습니다
애초에 그런 시스템이에요 절대 닷지를 아끼지마세요
혹시라도 팀운이 좋아서?
혹시라도 상대가 못해서?
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게임을 시작해도 안될판은 안됩니다
물론 운좋으면 이길 수 있죠
그러나 동실력이라는 가정하에는 절대 이길 수 없을겁니다
저 역시 부캐 플래,다이아 구간을 해도 픽을보고 닷지하는경우가 꽤나 많이있습니다
그러나 갱플 숙련도가 정말 뛰어나신분은 앵간히 힘든 게임도 이겨낼 수 있습니다
본인의 감 으로 게임을 하거나 닷지를 하는것이죠
전 그렇게 점수를 올려왔구요,
일반적으로 갱플랭크라는 챔피언은 정글러의 동선이 정말 중요한 챔피언이에요
갱플랭크의 목적은 무난하게 13을 찍는것에 있으며
절대로 라인전에서 무리 할 필요가 없는 챔피언입니다
무난하게 성장하면 반드시 1인분이 나오는 챔피언이며
말려도 버티면서 성장하면 역전 할 기회를 볼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그러나 숙련도가 올라가면 라인전을 강력하게 하는 방법을 알게되고
무리를 하게 되기 마련이죠
정말 갱플 숙련도가 극에 달하면 압박할땐 압박하는 , 사릴땐 사리는
그런 갱플랭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숙련도 라는것은 단순히 3단술통을 쓸 줄 알거나 술통컨트롤을 잘 하는것만이 아닙니다
본인이 라인전에서 얼마나 안죽고 성장을 잘 하느냐와
유동적인 템 빌드를 짤 수 있느냐 역시 숙련도에 포함되어있습니다
라인전 운영 역시 숙련도에 따라 다릅니다
무난한 탱커류 챔피언을 상대할땐 ,천둥 특성을 사용
아이템 선택은 상대 챔피언에 따라 , 착취,천둥 특성중 어떤걸 사용하냐에 따라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자주 나오는 의 경우
무난AD룬과 착취특성을 들고 꾸준히 q로 딜교환을 해 줘야 합니다
라인 주도권을 뺏기면 결국 압박을 심하게 당해 힘들기 때문에
주도권을 뺏기더라도 , 혹은 주도권을 잡을 수 있도록 쫄지말고 딜교환을 해줘야합니다
언제나 정글 입장에선 불리한 라인을 봐주는것이 어렵기때문에
최소한 5:5상황을 만드는것입니다
5~6레벨 타이밍에 매우 힘들어져요
착취특성과 착취전용 룬 , 부패 셋팅 후 초반에 강력하게 압박 해줘야합니다
그리고 정글러를 콜 해서 다이브 설계를 하는것이 베스트
그게 안되더라도 초반 압박을 통해 이득을 봐야 6레벨 이후에도 편하게 라인전을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상황에서는 을 정말 확실할때만 팀원에게 지원해주고
그것이 아니라면 궁을 함부로 쓰면 안됩니다
갱플랭크는 궁지원을 해주면서 버스타는 챔피언이 아닙니다
가장 베스트는 갱플랭크가 여유있을때 궁을 지원해주는것
여유가 없을땐 궁을 쓰지않고 있음으로 본인이 성장하는데 더 주력하거나
본인라인에 궁을 써서 상대방과 싸워야합니다
만약 정말 바텀이 유리한 상황이라 갱플 궁만 깔아줘도 이기는 싸움이라면
궁을 써주고 최소한의 CS만 챙기며 다이브 압박을 느낀다면 CS를 과감히 버리고 2차타워까지 도망갑니다
1.우리 정글러가 바텀에서 이득을 봤다
2.상대 정글러는 보이지않는다
3.내 라인에 빅 웨이브가 쌓여있다
4.다이브 90% 확정
5.1차타워 버리고 2차타워로 피신
정도가 되겠네요
갱플유저라면 누구나 공감하고 알만한 상황이지만
CS를 포기하는게 힘들어 다이브를 당해 죽는상황이 있을것입니다
그러나 바텀에서 이득을 본 상황이라면
갱플랭크가 죽지만 않아도 이득인 상황일것입니다
탑라이너는 솔로킬을 내고 탑 타워를 고속도로를 내야 하는것이 아닙니다
탑라이너는 1인분을 확실하게 할 줄 알고
버스를 태우는것이 아닌 버스라도 잘 탈 수 있어야합니다
탑신병자로서의 캐리가 아닌
탑라이너로서의 캐리는 좀더 멋있는겁니다
1.갱플은 정글러의 동선이 정말 중요한 챔피언이다
2.우리정글이 다른곳에서 이득을 보면 최소한의CS , 사리는것이 베스트
상황에 따라 궁이 있을땐 다이브를 견뎌볼 수 있다 (숙련도에 따라 , 상황에 따라 다름)
3.갱플은 버스 챔피언이 아니다 , 본인이 13레벨까지 무난히 성장 해야 1인분이 나오며
13레벨까지 이기적으로 플레이 해야 할 필요가 있다
4.버스 챔피언이 아니지만 버스를 타야 하는 상황에선 버스를 잘 타야한다
버스를 잘 타는것도 고수 탑라이너가 할 수 있다
5.게임이 힘들것같으면 닷지를 아끼지 말자
아이템 빌드는 항상 유동적으로 갑니다
일반적으로
이 빌드가 가장 무난한 아이템 빌드입니다만
저는 매 판 다른 순서와 다른 빌드의 아이템을 가요
항상 갱플랭크 하면서 힘들때가 팀에 앞라인(탱커)이 없을때 입니다
그럴땐 게임 시작부터 어느정도 각을 봐야해요
이 빌드는 앞라인이 없을때 제가 자주 쓰는 빌드입니다
착취특성과 시너지 효과가 좋으며 체력뻥으로 어느정도 탱과 딜이 됩니다
앞라인이 없는 조합은 절대 딜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앞포지션으로 스킬딜을 묻혀주고 적의 스킬을 맞아주고 귤먹고 플래쉬로 빼서 살고
계속해서 술통딜을 묻혀주는식으로 플레이 하면 됩니다
7.12패치 이후 요우무 버리고 2,3코어 스테락or드락사르 선택 -> 4코어 거드라빌드를 갑니다
궁 업글 순서
(천둥)
죽음의 여신과 시너지 효과UP
(착취)
한방 딜X 지속 딜O (사실 딜보단 광역슬로우 수준)
풀템전에서 영약은 이걸 먹습니다
술통과 궁 광역딜이 올라가며 귤 회복량이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