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렌만 하는 가렌충 공략 (브실골)
평가중 (1) | 절대자이다 | | 조회: 11,857 | 작성시간 04-22
짧은 가렌 공략.
실버 1 티어지만 골드와 잡히기 때문에 골드라 우김.
승패 차이는 항상 3~5 정도로 벌림.
![SecondWind(재생의 바람) SecondWind(재생의 바람)](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img/perk-images/Styles/Resolve/SecondWind/SecondWind.png)
VS
![Conditioning(사전 준비) Conditioning(사전 준비)](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img/perk-images/Styles/Resolve/Conditioning/Conditioning.png)
전자는 더 버티기 좋고
후자는 10 분 후 부터 탱탱해지는 정도가 크게 다름.
인기 공략은 대게
![Unflinching(불굴의 의지) Unflinching(불굴의 의지)](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img/perk-images/Styles/Sorcery/Unflinching/Unflinching.png)
를 간다. 필자는 강인함 수치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111.png?v=20190417a)
로 충분하다고 봄.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img/perk-images/Styles/Sorcery/Waterwalking/Waterwalking.png)
가 있으면 용에서 싸움, 바론에서의 싸움에 보탬이 크다.
이어서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img/perk-images/Styles/Sorcery/NullifyingOrb/Pokeshield.png)
까지 찍으면 근접 AD 특성상 마법에 약해 도움이 크다.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img/perk-images/Styles/Sorcery/Waterwalking/Waterwalking.png)
를 가는 이유.
아무리 탑이 내려가거나 합류가 적다 하지만 싸움이 벌어졌을 때
조금이라도 더 빨리 가는 게 진짜 크므로 감.
![Celerity(기민함) Celerity(기민함)](http://ddragon.leagueoflegends.com/cdn/img/perk-images/Styles/Sorcery/Celerity/CelerityTemp.png)
를 가지 않는 이유.
이제 신발을 올려야 이속이 더 붙기 때문에.
![Ignite(점화) Ignite(점화)](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spells/lol_spell_ignite.png?v=20190417a)
를 가라는 공략도 많지만 필자는 안 간다.
![Ignite(점화) Ignite(점화)](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spells/lol_spell_ignite.png?v=20190417a)
가놓고 밀리는 경향이 있으면 손해만 봄.
![Teleport(순간이동) Teleport(순간이동)](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spells/lol_spell_teleport.png?v=20190417a)
를 라인 복귀용으로 써도 좋다. 물론 라인을 밀어논 상태면 쓰지 않는 게 좋다.
그리고 매 판당 1 회만이라도 잘 쓰면 승률이 확 올라가므로 간다.
스킬 찍는 건 Q 3 렙 -> E 5 렙 (기본)
원거리 상대시 Q 5 렙 -> E 5 렙
근거리 상대시 Q 1 렙 -> E 5 렙
스킬 콤보와 활용 팁
W 를 조금 늦게 써야 딜교에서 이득을 봄.
W 는 길기 때문에 가렌을 했을시 논타겟 스킬을 맞지 않는 게 더 중요.
CS 먹을 때에만 가까이 가고 공성 미니언이 아닌 다음에야 굳이 맞아 가면서까지 CS 먹을 필요가 없음.
체력 관리가 되어야 아군이 갱 와도 깊이 들어가는 게 가능, 상대 정글이 갱 와도 버틸 수 있음.
Q 가 쿨 돌고 있으면 Q 가 돌고 있다는 것을 Alt 로 알리고, 정글이 조금 더 늦게 참여 해 죽이게 해야함.
Q 침묵 박고, E 돌리고, R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1054.png)
도란의 방패
방어 - [체력]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751.png)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111.png)
헤르메스의 발걸음
기타 - [장화]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44.png)
탐식의 망치
방어 - [체력]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71.png)
칠흑의 양날 도끼
방어 - [체력]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742.png?v=20190417a)
라는 좋은 걸 두고 왜 가지 않는가 ?
가렌이 상대 탑하고 동률로 잘 크거나 (왜냐면 동률로 못크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가렌이 딜을 보태야 하는 경우가 아니면 가지 않는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742.png?v=20190417a)
은 딜탱 아이템이나 확실히 공격적 성향이 강하고 탱킹이 약하다.
필자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71.png?v=20190417a)
를 빨리 올려도 좋지만
상대가 AP 가 절대 다수가 아닌 이상
를 빨리 완성시키는 것이 좋다고 본다.
물론 아이템 빌드를 보듯이,
를 올리고 고정적으로 바로
올려버리면 지기 쉽다.
3 코어에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71.png?v=20190417a)
가 나와도 좋으니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68.png?v=20190417a)
또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65.png?v=20190417a)
먼저 완성시키기 바람. (대부분 경우에)
신발은 대게 강인함 그리고 적절히 마저를 주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111.png?v=20190417a)
을 거의 모든 경우에 가면 좋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 Ninja Tabi(닌자의 신발)](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47.png?v=20190417a)
은
![Vayne(베인) Vayne(베인)](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Vayne_Square_0_2.jpg?v=20190417a)
처럼 원거리 AD 이면 간다. 원거리 AD 가 아니더라도 탑과 정글이 동시에 AD 일 때 가장 좋다.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193.png?v=20190417a)
은 1 코어에 나와도 좋다.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111.png?v=20190417a)
와 함께)
초반에 상대 AD, AP 가 고루 센 경우 빨리 올리고 완성이 덜 되었어도 고른 방어, 마저 덕에 2:2, 3:3 교전에 능하다.
킬도 어시도 못 먹어서 탱으로 보탬하는 게 더 이득이라 판단 될 때 가장 좋다.
![Thornmail(가시 갑옷) Thornmail(가시 갑옷)](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75.png?v=20190417a)
은 상대 AD 가 무진장 컸을 때 가고, 덩달아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143.png?v=20190417a)
까지 올려 AD 의 모든 딜을 맞는다.
필자는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194.png?v=20190417a)
를 비추천 한다.
![Teemo(티모) Teemo(티모)](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Teemo_Square_0_1.jpg?v=20190417a)
를 만나도 가지 않는다.
가렌이 캐리 해야 할 판은 잘 나오지 않지만 그런 판이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31.png?v=20190417a)
를 올린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필자가 가렌을 무진장 하면서 상대가 어렵다 느낀 우르곳이다.
요릭이 가두면 두 대는 때려야 나갈 수 있게 되는데,
그 두 대를 쳐서 나가는 동안 너무 맞아서 손해를 크게 본다.
주기적으로 소환물들이 붙으면 힘들다.
죽이기 역시 힘들고
동률로 크지 못하면 나중에 지대하게 커져있는 헤카림을 만날 수 있다.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잘하는 쉔이면 얘기가 다르겠지만 궁까지 Q 로 끊을 수 있다.
거기에 궁으로 바텀에 타고 가버린 경우, 가렌은 철거로 탑을 밀어버리면 된다.
역시나 잘하는 스오는 다르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더 쉬운 상대로 보인다. 모든 딜을 박기 쉽다.
망하면 크게 망하는 특성상 1 킬이라도 따면 스오는 가렌을 이길 수 없다.
스오와 비슷한 리븐.
다만 잘 치고 빠지는 특성상 무리하게 Q 로 박으려고 하지 않는다면 쉽다.
라인 / 정글 운영법
CS 를 동률로 챙기거나 그 이상으로 챙기는 게 가장 좋지만 그렇지 못하면 거의 탱만 둘러야 한다.
가렌은 초반에 강하지 못하다. 고로 지나친 1:1 싸움은 피한다.
CS 를 챙기지 못해도 경험치만 잘 챙겨도 1.0 인분이 충분히 된다.
팀파이트시 역할
가렌이 아군 원거리 딜러를 지켜야 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게 깊이 들어가 상대 진영을 부수는 역할을 한다.
그러는 동안 가렌을 두드려 맞는다. 고로 필자는 탱 아이템을 반드시 두른다.
가렌의 생명은 Q 침묵에 있지만 그렇다 해서 쿨감에 투자 하지는 않는다. 도끼 20 % 로 충분하다.
마치며
가렌이 짱이야.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