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렁 완성시키도록 하겠습니다..ㅠ 죄송합니다.

5 / 6 | 아이콘 쿠우오 | 댓글: 15개 | 조회: 25,425 |

 

 

 

 

 

 

롤 닉네임은 "알리국밥"을 사용하고 있으며, 알리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은 댓글에

아이디 달아주시면 제가 친구신청 해놓겠습니다~

알리스타를 약 1700판 가까히 해오면서 연구한 꿀팁과 공략을 써놓았습니다.

많이 부족하겠지만. 천천히 봐주세요~

글이 길고 많이 서툴지만.. 정독 한 번만 하시면 정말 알리라는 챔프의 이해도와 자신감이 수직상승 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저 한 번 믿고,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 그럼 거두절미하고 알리스타라는 챔프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알리란 무엇인가?

 

※ 강    점 ※

1. 다수를 상대로한 확정CC기, 일명 꿍꽝[WQ] 보유.

   [아래 공략에서 꿍꽝 성공률 99.9% 꿀팁 설명]

 

2. 라인전에서 힐[E]을 통한 라인유지력 및 꽝플[q플] 을 통한 필킬 갱호응력 보유. 

   [아래 공략에서 견제력이 강한 서폿에 대한 라인전 꿀팁 설명]

 

3. 로밍을 간 상대 서폿 확인 후 알리궁[R]을 바탕으로한 파워 다이브.

 

4. 우월한 탱킹력과 확정CC기를 통한 로밍력.

   [아래 공략에서 로밍 타이밍, 로밍각 꿀팁 설명]

 

5. 중.후반에서 군중제어기를 통한 압도적인 한타력.

   [아래 공략에서 한타 포지션 및 역활 설명. 사실상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하고 이 공략을 쓴 이유임]

 

 

 

※ 약    점 ※

1. 라인전에서 상대적으로 견제력이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2렙 싸움에 취약함.

   [아래 공략에서 이를 커버할 수 있는 꿀팁 설명]

 

2. 다른 서폿에 비해 원딜과의 호흡이 매우 중요하므로, 원딜실력이 중요함. 다시 말해 원딜 의존도가 높은편에 속함.

   [아래 공략에서 이를 커버할 수 있는 꿀팁 설명]

 

위에 설명은

제가 개인적으로 알리라는 챔프를 약 1700판 가까이 해보고 느낀 결과이기 때문에..

알리스타 유저라면 대부분 공감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견이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을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알리스타 공략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p.s 이 공략을 작성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신, 샤르비엘킹, 7월28일, 오바싸님 그리고 여러가지 실험을 통해 도움을 주신 오버야님에게 고마움을 전합니다.

 

Runes
  • 상급 방어력 표식
    방어 +0.91
    X 9
  • 상급 방어력 인장
    방어 +1
    X 9
  • 상급 성장 마법 저항력 문양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 9
  • 상급 이동 속도 정수
    이동 속도 +1.5%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17.19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4.5%

정말 ad, ap룬을 다 써보았지만.. 알리챔프의 특성을 제일 잘 살릴 수 있는 룬입니다.

초반 라인전 상황시 견제기가 없는 알리가 물렁하다면 그야말로 라인전 지옥이 시작됩니다.

이 때문에 어느정도는 알리가 원딜 대신 맞아주어야, 원딜입장에서 안정적인 파밍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부분을 최대한 커버한 룬이 바로 위에 룬입니다. 이 룬셋팅에 시작템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을 시작한다면 갱이와서 3인 다굴을 쳐도 어느정도는 버틸 수 있는 탱킹력이 나옵니다.

 

그리고 알리스타에게 가장 중요한 이속!!! 이속룬은 알리에게 필수이자 생명입니다.

이속룬이 있고 없고에 따라 쿵쾅[wq]의 성공확률도 달라지며, 밀고 뛰우는 각을 좀 더 수월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스킬이 두 가지밖에 없는 알리에게 움직임, 즉 무빙을 원할하게 도와주는 이속룬은 너무너무너무 중요합니다.

다른 룬은 자기취향에 맞게 끼더라도, 왕룬에 이속룬만큼은 필수로 가주세요.

 

☆☆ 알리스타의 진정한 무서움은 순간적으로 상대에게 붙을 수 있는 기동성이 나올 때 비로소 그 진가가 나옵니다.☆☆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0
4
0
0
0
0
0
0
0
0
0
0
0
책략
2
0
2
0
1
0
0
0
0
0
0
0
0
0
결의
0
3
3
0
3
0
1
3
0
0
1
0
1

제가 주로 사용하는 특성의 가장 큰 특징은 이 2가지입니다

  

  • (순서대로 방랑자,지능,마술)                                                                        
  •   
  •         1. 방랑자: 비전투시 이동속도 5% 1렙START 이속 366 
  • (로밍, 빠른 백업, 이니시 그리고 순간적인 쿵쾅각을 좁히기에 유용합니다)
  •    
  •                                                                          
    2. 지능, 마술 : 쿨캄 5%  + 쿨감 5% = 1렙 START 쿨감10%                                                                                           (알리스타의 스킬 쿨타임은 그야말로 헬입니다. 1렙 Q큐 17초 1렙 W 14초 입니다. 이를 줄이기 위한 특성입니다. 알리스타에게 쿨감과 이속은 생명입니다. 쿨감 40%맞춘 알리의 Q는 6초 정도인데 이는 한타에서 스킬을 최대한으로 돌리기 위합니다. 그러므로 템트리 또한 최대한 쿨감을 갖춘 템을 선택해서 갑니다.  
  •                                                                                                                                                                          ※ 위 특성에서 쿨감과 이속을
  • 챙기기 위해서 어느정도의 탱키력은 포기합니다.  이 부분을 보완하기 위한 시작 템트리는 도방입니다.

  •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  플은 알리에게 있어 너무나도 중요한 스팰입니다. 알리스타의 중요 스킬콤보에 꼭 필요한 스팰이니 무조건 적으로 들어주세요. (스킬콤보에 대한 설명은 뒤에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으로는  
  •  탈진입니다. 이 또한 서폿에게 아주 필요한 스팰입니다. 탈진은 공속, 이속, 공격능력을 순간적으로 낮추어, 상대 챔프가 제기능을 할 수 없게 만드는 최고의 CC기중 하나입니다. 이 스팰의 유무와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한타에서 이기고 질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  점화입니다. 저는 요즘 이 스팰을 많이 활용합니다. 왜냐하면 알리라는 챔프 특성상 적을 한방에 제압하기에는 약간의 딜이 부족합니다. 알리스타는 강력한 CC기를 보유한 챔프이지, 강력한 딜을 보유한 챔프는 아니기 때문이죠. 이 부족한 딜을 충족시켜주는 것이 바로 이
  • 점화라는 스팰입니다. 치감효과도 있어 원딜의
  •  회복스팰의 효과도 반감시킬 수 있어 매우 꿀입니다.  내가 만약
  •  탈진을 들었는데, 우리편 정글실력이 상대 정글실력에 비해 많이 부족할 경우.. 마냥 갱을 기다리기도 애메한 상황이 생깁니다. 다시말해 2:2 싸움으로 라인전을 이겨야 하는 상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는 현 솔랭메타에서 2:2맞다이를 위한 점화가 꼭 필요하다고 봅니다. 어찌 됐든,
  • 라인전을 이겨야 초.중반 운영과 중.후반 한타도 볼 수 있는거니까요..ㅎㅎ
  •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알리스타의 스킬 콤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쿵쾅(W+Q) : 거의 확정cc기에 해당하는 알리스타를 대표하는 기술입니다. 방법은 W 범위 안의 적을 상대로 W를 누르면서 Q를 누르는 방법입니다. 쉽게 말해 "따~당" 요런 느낌으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ㅎㅎ AI상대로 15분 정도 연습해보시면 감이 오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


    ※왜 우리들이 쿵쾅을 실패하는가? (방생or제자리에서 땅찍기)

     1) 상대가 뒤로 빠지는 무빙을 하고 있을 때, W의 최대 범위에서 WQ는 팅겨나갈(방생)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 범위 살짝 안쪽에서 콤보가 들어가야 성공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이 때문에 알리스타의 이속이 매우매우매우 중요합니다. W각을 최대한 W의 최대범위 안쪽으로 잡기 위해서죠..)


    사실 저도 가끔 하는 실수입니다. 하지만 이는 실수라 하기에도 좀 애메한 부분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WQ 성공확률이 낮다는 사실을 알고있지만, 어쩔 수 없이 도전은 해봐야 하는 상황이 있거든요(쿵쾅을 성공시켰을 경우 매우 큰 이득을 가져오는 상황).. 성공 확률이 50:50정도라면 해봐야겠죠..


    알리스타에 대한 이해도가 조금 부족하신 분들은 이런 상황에서 쿵쾅을 실패(방생)를 했을 경우, 쿵쾅도 못하냐고 비난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알리유저라면 안될 확률이 70%이고 30%의 될 수 있는 확률이 존재한다면 도전해봐야합니다. (참고로 알리스타의 아버지라 불리우는 매라 선수도 WQ콤보를 실수하는 모습을 종종 보여줍니다. 그만큼 상위티어로 올라갈수록 상대가 알리의 W사거리를 잘 알고있고, 그 각을 잘 안주기 때문이죠)



     2) 제자리 땅찍기는 W스킬이 반응 하기 전에 Q스킬을 선으로 눌렀을 때 자주 나옵니다. 이는 WQ의 타이밍에 대한 숙달미숙이니 연습을 통해 감을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WQ스킬콤보의 주의할 점 : 적이 뒷무빙을 하고 있는 상태에서의 W최대 사거리 쿵쾅은 방생가능성이 매우 높다.


    2. Q플(Q+플)

     

    요즘은 너도 알고 나도 아는, Q플 이 스킬콤보는 점멸Q를 응용한 기술로, Q를 누르는 순간, 스킬이 발동하기까지의  0.1~0.2초 정도의 시간을 줄일 수 있게 도와주는 아주 유용한 스킬 콤보입니다.

    (알리가 Q를 누르는 순간, 바로 찍는 것이 아니라 손을 하늘로 올린 후에 땅을 찍기 때문에 0.1~0.2초 정도의 스킬발동 시간이 필요합니다.)

    상위 티어로 갈 수록 유저들의 반응속도는 올라갑니다. 이 때문에 점멸Q를 할 경우에 자칫 잘못하면, 반응이 빠른 상대유저가, 점멸 or 도주기를 이용하여, 알리의 점멸Q 콤보를 씹어버릴 수 있습니다. 이 떄문에 우리는 점멸Q가 아닌 Q플을 사용하여야 하는 것입니다.

     

    사용방법 : Q스킬을 먼저 누르고 쾅을 찍을 위치로 플을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

     

    ※ Q+플 응용 콤보

     

    배달왔습니다1~ 콤보[Q+플+W] : 이 스킬 콤보는 일명, "배달왔습니다" 콤보로 Q플로 찍어 주신 후에 뒤에 아군쪽으로 밀어서 아군이 쉽게 딜링을 넣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킬콤보입니다. 이 스킬콤보를 주로 사용하는 상황은

    1. 라인전 상황에서 갱킹호응 or 확실한 킬각을 잡기 위해 사용합니다.

    2. 한타 대치 상황시 상대 주요 딜러를 급습하여 끊어줄 때 사용합니다.

     

    갓리스타 필살이니쉬! 콤보[W+플+Q] : 이는 상대 미니언 or 챔피언에게 W스킬을 사용하여, 자신이 찍고 싶은 위치에 플Q를 하는 방법으로 스킬 사용 범위가 매우 넓습니다. 말파궁(R)급의 스킬샷 범위를 보유합니다.

    1. 라인전 상황에서 갱킹호응 or 확실한 킬각을 잡기 위해 사용합니다.

    2. 한타 대치 및 기습 상황에서 다수의 상대를 띄우기에 유용합니다.

     

    배달왔습니다2 콤보[W+Q+플] : 상대방을 W스킬을 사용하여, 우리편 타워or 아군쪽으로 밀어준 후에 상대가 떨어지는 곳으로 Q+플 콤보를 넣는 방법입니다.

    1. 라인전 상황에서 무리하는 상대에게 확실한 킬각이 나오는 상황에 사용합니다.

    2. 로밍을 갈 때, 상대의 뒷각을 잡고 진입 후에 상대를 타워 쪽으로 밀고 거기에 Q플을 사용합니다.

     

    스킬 활용 팁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도란의 방패
      방어 - [체력]


    • 파수꾼의 갑옷
      방어 - [방어력]
    • 얼음 방패
      방어 - [방어력]
    • 얼어붙은 심장
      방어 - [방어력]
    • 마법무효화의 망토
      방어 - [마법 저항력]
    • 루비 수정
      방어 - [체력]

    •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방어 - [체력]
    • 란두인의 예언
      방어 - [체력]

    이 공략의 핵심중 하나인 도방 선템 시작입니다.

    제 주변에 많은 분들이 왜 서폿템(타곤산)

  • 을 안가고
  •  도방을 선템으로 해서 시작하는지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데, 이 부분에 대해 답변을 드
  • 리겠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첫 번째 이유, 타곤산(고대유물방패)을 선템으로 시작할 경우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템트리 프하(얼심)와 솔라리를 올리는데 걸리는 시간이 너무나도 길어집니다.


    두 번째 이유, 라인전 2:2 맞다이 또는 갱킹방어에서 때로는 우리편 원딜 대신 CC기를 받아주어야 하는 상황도 있습니다. 이 때 한방의 딜을 버텨주어야 하는데, 개인적으로 타곤산은 부족함을 많이 느낍니다. 한마디로 아픕니다.ㅠ초반 도방의 효율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죽을 각에서도 살아나오게 만드는 구세주같은 템입니다.


    세 번째 이유, 마스터리(특성)쪽에서 쿨감과 이속을 챙기기 위해, 디펜스쪽을 상대적으로 덜 찍기 때문에 탱키함이 부족합니다. 이 부분을 보완해주어야 합니다.


    저는 이 3가지 이유 때문에 선템을 도방으로 시작합니다. ㅎㅎㅎ


    아이템 순서는 상황에 맞게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도방 -> 시야석 -> 기동신 여기까지는 공통입니다.

    단 시야석을 먼저 갈지, 기동신을 먼저 갈지는 선택입니다. 팀이 유리한 상황, 즉 상대 정글러가 말린 상황에서는 기동신에 걍 와드를 통해 미드로밍 or 빠른 백업을 통해 분위기 굳히기에 유용합니다. 그게 아닐 경우 무난하게 흘러가거나 불리하게 진행한다 싶으면, 선시야석을 통한 안정적인 시야싸움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나머지 템트리는


    1. 상대가 2AP이상 or 광역폭딜AP(리산, 피들, 케넨, 럼블, 애니, 카타리나 등등..)

    일 경우에는 솔라리를 선템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 단 광역폭딜 AP챔프가 무난하게 크고 있는 상황에서는 상대 조합이 1AP여도 솔라리를 선탬으로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2. 상대가  올AD or  무난한 1AP 경우에는 무난하게

  •   프하(얼어붙은 심장)을 선템으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                                                                      기본적으로
  • 저의 템트리는 한타지향형 쿨감셋팅입니다. 즉 한타에서 아군을 이롭게 하면서 쿨감을 통해 스킬을 최대한으로 활용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템트리입니다. (솔라리, 프하, 지크 등등)

    그리고 상대가 올AD조합이라면 선템은 무조건 프하(얼심), 두 번째 템은 탱이 필요하면 란두인, 쿨감이 더 필요하면 지크를 가주시면 좋습니다.


    마지막 템트리는 상대가 3AP이상 조합이 아닌 이상 무난하게

  •  란두인을 가주시면 됩니다.
  •       
  • 만약 상대가 3AP이상 조합 또는 강력한 광역 CC기(예를 들면 아무무, 세주아니, 말파이트) 버텨야 할 필요가 있겠다 싶을 경우에는
  • 을 가주시면 됩니다.
  •                                        이 이상의 템트리는 서폿특성상 가기 힘듭니다. 만약 1시간 게임을 하게 되어 풀템 싸움을 하게 된다면, 숨겨진 꿀템
  • 지크를 추천드립니다. 원딜의 공격력과 생존(주위 아군 공격력20, 생명력 흡수 10%)에 힘을 더해주는 템트리입니다. 우리편이 3AD이상일 경우 가주시면 매우 효율이 좋습니다(단 선탬으로는 비효율적).

  •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브라움
    르블랑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6명

    나도 한마디 (16)

    • 아이콘 쿠우오 | [답글] 죄송죄송 요즘 일을 시작한다고.. 바빠서.. 공략작성중인 것을 잠시 잊고 있었네요..ㅎㅎㅠ 이번 주말 안으로 완성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루한 공략인데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흐미...
    • 알리스타장인 | [답글] 행님 전 언제쯤 다이아 갈까요...ㅎㅎ
    • 견습알리 | [답글] 저랑 많이 비슷한 생각을 가진 알리 공략글을 보는 것 같네요
      두 가지 정도 여쭤볼 게 있는데

      도란방패면 첫코어는 빨리 나온다 해도 전체적인 돈 수급은 적지 않나 싶은데 크게 다르지 않나요..??

      저도 이속을 매우 중요시 해서 산악방벽보다 유목민까지만 올리고 다른 코어를 올리는데 이건 효율이 나쁠까요..? (랭겜중에 한소리 들을 때마다 찔리긴 하더라구요)아직까진 먹히는데 티어가 올라가면 느껴질라나요...ㅜ

      공략 대부분이 이속보다 방어에 치중해 있고 모두들 산악 방벽을 사용해서 혼자 고민하다 질문 드려봅니다.. ㅎㅎ
    • 아이콘 쿠우오 | 1. 선템을 도방으로 시작시에 돈수급 문제에 대한 답변입니다. 요즘 게임은 예전처럼 게임이 오래가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서.. 게임이 금방 끝나버립니다. (게임이 실제로 끝나지는 않더라도 게임 분위기에서 이미 끝나버린다는 말입니다..ㅎㅎㅎ) 제가 생각하기에 돈템은 후반을 보고 갔을 때 비로소 효율이 나오는 템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 메타에서는 빠르면 5~10분 좀 늦으면 20분 안에 어느정도 게임의 승/패 여부가 결정이 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돈템을 뽑아서 돈수급을 올리느니 정말 나에게 필요한 템을 빠르고 신속하게 뽑는게 더 낮다는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2. 첫템 유목민까지만 올리면서, 다른 코어템을 올리는 방법이 효율적인가에 대한 답변입니다. 저도 해보았는데요~ 돈 수급과 안정적인 라인전이 목적이시라면..괜춘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ㅎㅎ 근데 저는 라인전에서 지면 이상하게 이긴 판도 찝찝하더라고요. 성향도 좀 공격적이라 2:2 싸움을 매우 좋아합니다.. 그래서 저는 유목민보다는 도방을 많이 써요..ㅎㅎ 유목민 보다는 도방이 확실히 맞다이는 쌔거든요..ㅎㅎ
    • 쓰렉이 | [답글] 아직 미완성이라 좀 아쉽네요.. 빨리 작성해주셨으면.. 아무튼 잘보고갑니다..
    • 아이콘 밉돌이 | [답글] 글이 올라온 첫날에 보고 오늘또 보게 됩니다 상당히 살이 더 붙어졌군요! 인증샷도ㅎㅎ 작성한 글이 늘어날수록 제가 얻어가는 정보와 팁도 늘어갑니다 덕분에 배우고갑니다~!
    • 아이콘 쿠우오 | 감사합니다~
    • 연듀 | [답글] 덕분에 잘배우고갑니다. 닥추
    • 아이콘 쿠우오 | 감사합니다!!
    • 깜미야 | [답글] 미완성이긴 하시지만 첫템부터 시작해서 정말 1700판여정도한 분석의 알리의 최적화한 분석을 해주신것같네요 잘보고갑니다 ㅎㅎ
    • 아이콘 쿠우오 | ㅠㅠ 깜미야님 감사합니다~~ ㅎㅎ
    • 아이콘 태양초도킹 | [답글] 삭제된 댓글입니다.
    • 아이콘 쿠우오 |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 우리편 정글과 원딜이 초식쪽에 가까울 때, 쌍관룬을 통해 스킬딜과 평딜을 높혀줌으로써 초식정글과 원딜의 부족한 딜링을 보완해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초식정글: 아무무, 세주 등.. 초식원딜: 이즈, 케틀 등..)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에 요즘 "점화"스팰을 활용함으로써 방마저 기반의 탱서폿 룬을 사용하여도 딜부족을 못느껴서 후자쪽의 룬을 사용하고있습니다~ 라인전 맞다이 상황에서 원딜을 대신하여 스킬샷을(예를 들면 블츠그랩, 쓰레쉬 선고 등등) 맞아주어야 하는 경우와 초반 미니언 어그로가 저에게 쏠리는 경우에, 때리다가 아파서 뒤로 빼는 것보다는 끝까지 따라가서 때려주는게 이득이라고 생각해서 좀 탱탱하게 가는 걸 좋아해요~ㅎㅎ 룬은 자기취향을 많이 타서 성향에 따라 조금씩 다른 것 같습니다. 자기가 좀 공격적인 성향이 강하면 쌍관룬이 좋을 것이고, 좀 수비적인 성향이 강하면 방마체 탱서폿 룬이 좋을 듯 싶네요~ 많이 부족하겠지만 질문에 대한 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ㅠㅎ
    • 아이콘 쿠우오 | 네 감사합니다~~
    • 밉돌이 | [답글] 아직 미완성 이시네요 그래도 좋은 팁 많이 봤습니다 요새 알리하는데 도움이됩니다
    • 아이콘 쿠우오 | 네 ㅠㅠ 열심히 작성 하고 있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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