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1->플레5로 가는 승격전 후기 : 롤이 팀운 망겜이란 것을 느낄 수 있음. 우리팀은 실버고 상대편은 전부 플레인 기이한 매칭이 일어나기도 함. 적어도 승격전은 티어가 같은 사람들끼리 매치되었음 좋겠음. 승격전 3번 떨어졌었는데 그 중에 정상적인 팀 밸런스 매칭이 두 세판 될까 말까임.
(최근 2018-11-10일자)
골드1->플레5로 가는 승격전 중 쓰레쉬로 플레이해서 패배한 판.
우리팀 정글은 언랭 배치고사 중인 유저.
상대팀 정글러 신짜오 최근 승률 73% 승률 80% 넘는 캐릭들 가진 대리기사.
말 다했죠?
하필이면 승격전에서 이런 식으로 매칭시켜주면 그 판은 그냥 버리는 셈입니다.
여러분들이 다이아 3 이상의 대리기사 실력을 가지지 않은 이상 골드->플레 승격전은 팀운이 심하게 작용합니다.
(그런 실력을 가지셨다면 애초에 이런 공략을 볼 필요도 없습니다)
특히 라이엇에서 승격전 하는 유저들 일부러 못올라오게 하려고 일부러 우리팀은 MMR 낮게 상대팀은 MMR 높게 매칭시켜줍니다.
브론즈 : 초보분들. 실버는 실력도 없으면서 성격은 드러운 반면 브론즈는 자신이 못한다는 걸 잘 알기 때문에 오히려 착한 사람들이 많음.
실버 : 일베충 패드리퍼 정치질하는 인간 등 온갖 정신 이상한 사람들이 넘쳐 나며 픽창에서부터 채팅으로 싸우거나 신나게 떠들면서 매우 들떠있다. 실버들은 채팅을 진짜 진짜 많이 친다. 채팅만 안쳐도 당신은 이미 플래티넘에 가 있을 것이다. 채팅을 좋아하는 거 자체가 이미 실버 인증이다.
가장 못하는 사람 = 채팅을 제일 많이 치는 사람이다.
채팅에서 끝나는 게 아니다.
픽은 탑베인 서폿티모 미드진 서폿럭스 정글야스오 이상한 걸 고르는 경우가 허다하며 결국 픽창에서부터 싸우거나 멘탈이 터진다.
(픽창에서부터 이런다면 닷지하는 것이 좋다. 이런 애들은 심지어 서렌도 안치기 때문에 당신의 시간만 뺏긴다)
게임보다 말빨 이기는 것을 더 중요시 한다. ~~차이 오지네 라는 말을 쓰면서 자신이 죽으면 가장 만만한 녀석을 골라서 정치질을 시작하며 서로가 서로를 욕하고 헐뜯는 국회의사당 뺨치는 진풍경이 펼쳐진다. 듀오인 경우 한명을 왕따시키기 일수고 세상에 모든 인성 드러운 사람들을 다 모아둔 지옥같은 곳이다. 같이 물들거나 부처가 되거나 둘 중 하나이다. 실력X 즐겜O. 반대로 생각하면 일반인이 티어 올려서 벗어나기가 가장 힘든 구간이다. 이상한 사람들이 넘쳐나는 데 어떻게 같은 팀으로 올라가기가 쉽겠는가? 잘하고 싶어도 팀운이 심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자신이 2/0/0 을 하고 있어도 양쪽에서 0/4/0 0/6/0 이런 경우가 많으며 이런 팀운들을 뚫고 올라가기란 훨씬 수준 높은 실력과 정말 강한 멘탈을 요구한다. 따라서 자신이 실버에서 못올라간다고 너무 낙담하지 않았으면 한다.
실생활에서 평생 한번 들을까 말까 한 욕들을 모두 들으실 수 있는 구간입니다. 욕 많이 먹고 오래 살고 싶으면 실버에서 롤을 하면 됩니다.
실버의 가장 큰 잘못된 점 : 자신이 죽었을 때 자신의 잘못은 생각 안하고 무조건 남탓을 한다.
자신이 죽었을 땐 무조건 자신에게 가장 큰 잘못이 있다고 봅니다. 팀원이 호응을 안했든 트롤을 했든 아무리 팀원의 상태가 안좋든 간에 자신이 죽으면 일단 무조건 자신의 책임이 가장 큰 것입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서 자신의 KDA는 자신이 책임지는 것입니다. 왜 자기가 죽어놓고는 정글 차이 미드 차이 서폿 차이 탑 차이 시전 하시나요 남탓하는 버릇부터 고칩시다.
골드 : 어느 정도 헬에서 벗어났지만 여전히 그런 질 안좋은 채팅 문화와 정치질은 존재합니다. 실버는 누가 더 트롤이냐를 대결하는 느낌이었다면 골드는 어느정도 실력에 의한 겨룸이 있어서 좋습니다. 특히 골드 2~1은 플레를 가고 싶어서인지 브실골이라는 집단에 속했음에도 그에 비해 굉장히 클린합니다.
플레티넘 : 3까지 밖에 안가봤지만 브실골과의 확연한 차이점은 채팅을 잘 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채팅만 안쳐도 얼마나 실력 차이가 날 수 있는지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실버에 비해 정상인 비율이 트롤러 비율보다 높아서 클린한 게임을 할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실버가 픽창에서부터 던지는 느낌이라면 플레는 누군가 터지기 시작한 뒤부터 정치질이 시작됩니다. 채팅 빈도가 줄었을 뿐이지 여전히 멘탈은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개개인의 실력은 조금 나아졌을지 몰라도 팀윅적인 면, 즉 운영적인 면에서 매우 부족합니다. 라인전을 이겨놓고도 스노우볼을 굴리지 않으며 그냥 대치하면서 나서스 마냥 파밍하기 일 수 입니다. 누가 주도적으로 미드 1차를 밀자 이런 행동을 하지 않으며 정글은 정글 먹고, 원딜은 파밍하고, 그냥 이렇게 가다가 어디서 한 사건이 터지고 그럼 우루루 몰려가서 싸우거나 터지면 정치질이 시작됩니다. 한마디로 라인전 이후 계획이 없습니다. 그래서 라인전을 이겼다 해도 숱하게 역전 각이 나옵니다. 마치 실력은 있는데 그 실력을 과신해서 각자 혼자 겜하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5명이서 잘 뭉쳐다니는 팀이 이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이아 : 아직 가보진 않았지만 다이아5는 실버만큼 HELL 이라고 들었습니다. 그래도 먼가 다이아4부터는 개빡겜의 스멜이 납니다. 그리고 플레와는 다르게 픽밴에서 조합이나 스왑을 잘 맞출 것 같습니다.
마스터 : 눈으로 보기만 했지만 역시 한판 한판 이기는 거에 죽고 못사는 분들이 모여 계시죠. 아마추어 및 프로게이머 분들이 모여계신 구간입니다.
챌린저 : 잘 모르지만 대부분 프로게이머시죠. 챌린저 방송을 보면 확연히 다른게 스킬 맞추거나 피하는 등 피지컬도 좋지만 운영적인 면에서 서로 합류가 굉장히 빠릅니다. 소위 팀윅이라고 하죠. 누군가 위험에 처했을 때 바로바로 달려와주며 타워부시거나 방어할 때도 서로 알아서 똘똘 뭉쳐주며 한마디로 서로 간에 해야될 일을 알아서 잘 합니다. 뭐, 챌린저끼리는 서로 다 알고 지내는 사이인데 누군가 자신이 해야될 일을 소홀히 한다면 바로 트롤로 낙인찍히겠죠. 그리고 챌린저 사이에서도 실력이 나뉜다고 들었는데 흠좀무..
카운터가 없어서 선픽박기 좋고 어떤 조합에든 다 어울리고 만능 1티어 서폿입니다. 단점을 꼽으라면 1렙 때 취약하다는 거랑 룰루나 잔나 같은 서폿에 비해 원딜 캐리력이 떨어져서 한타 지속력이 안좋다는 것입니다. 어쨋든 대회에서도 잘 쓰이고 너무 좋은 알리스타 다들 즐겁게 플레이 하시길 바랍니다. (칼바람에서 개사기)
쉴드 때문에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모르가나는 알리가 무서워서 꺼낸 방어형 챔프야. 얘네가 우릴 죽일 수는 없어. 약간 심리전이 필요한 애야. 하지만 모르가나는 유통기한이 있어서 후반에 알리에 비할 수 없어.
질리언 (난이도 : ★★★★ 출현율 : ★★)
폭탄 사거리가 길어서 원딜이 계속 맞아 체력이 자꾸 빠져서 딜교가 안됨...6렙 이후엔 답도 없음. 알리는 강력한 쿵쾅을 바탕으로 라인전 우위를 통해 라인전 킬을 내는데 라인전 킬을 못내면 그것 자체로 매우 힘들어짐.
바드 (난이도 : ★★ 출현율 : ★★)
얘도 스턴만 피하면 쿵쾅 맞으면 훅가는 챔피언.. 장인 아니면 쉬워.
애니 (난이도 : ★ 출현율 : ★)
얘 스킬 사거리가 쿵쾅 맞는 사거리라 오면 걍 죽음.
5) 비주류
티모(난이도 : ★★★ 출현율 : ★★)
얘는 실명 있으니 서폿할수 있음!! 하면서 하는 트롤이거든.. 물론 실명 + 평타 딜이 괴랄하긴 해 그리고 부쉬 플레이 하면 부쉬에 숨어버리기 때문에(은신이 캔슬이 안됨) 딜로스가 발생해서 역으로 발릴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긴 한데.. 근데 티모서폿하는 애들치고 정상인 별로 없어서.. 실명을 원딜이 맞으면 딜교가 안되니깐 티모를 먼저 조져서 티모가 나한테 실명을 쏘도록 해.
베이가(난이도 : ★★ 출현율 : ★★)
가끔 나오던데 E스턴만 조심하면 아무것도 없더라 물론 너도 그렇고 원딜도 그렇고 스킬을 잘 피해야 겟지..
- 6렙 전에 승부봐야 해. 6렙 이후부터는 갱와주지 않는 이상 못죽인다고 보면되. 그리고 쿵쾅으로 들어가도 아군 원딜이 자야 속박에 맞으면 역으로 당하니깐 주의할 것. 사거리도 스킬 때문에 길어서 힘듬.
트위치 (난이도 : ★ 출현율 : ★★★★)
- 알리의 스킬을 피할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어서 베인보다도 쉽지만 아군 원딜이 먼저 라인 복귀했다가 은신에 끔살당하는 경우가 가끔 있더라. (상위 티어에선 안 그러겠지만..)
트리스타나 (난이도 : ★★ 출현율 : ★★★★)
- 얘 점프 있다고 깝치긴 하지만 쿵쾅 맞추면 골로보낼 수 있어. 점프 쿨도 길고 쿵쾅도 어쨋든 쳐맞은 뒤에 빼는 거기 때문에..(그리고 너무 점프를 빨리쓰면 쿵쾅에 점프가 막힐 수도 있음 ㄱㅇㄷ) 얘가 알리 상대로 라인전에서 점프는 도주기로 쓸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딜도 약해.
칼리스타(난이도 : ★★ 출현율 : ★★)
- 얘부터 노려야 되. 얘가 방방 뛰면 답이 없어. 얘는 서폿에 따라 시너지가 엄청나게 나는 녀석이라서 힘들수도 있고 쉬울 수도 있고..
케이틀린(난이도 : ★ 출현율 : ★★★)
- 잘하는 케이틀린은 쿵쾅 타이밍에 투망을 쏜다곤 하지만 그게 쉽지 않지. 그리고 일단 쿵쾅이 성공해 버리면 얘는 노딜이라서 쉬워.
코그모(난이도 : ★ 출현율 : ★★★)
- 트위치보다도 쉽다
시비르(난이도 : ★ 출현율 : ★★)
- 사실 쉴드를 써도 띄워지기 때문에 이득이야. 그래도 스킬 데미지 하나가 씹히는 것이기 때문에 약간 조심해 쉴드 쿨이 훨씬 길기 때문에 쉴드 한번 빠지면 그 전에 또 쿵쾅쓰러 들어가면 이김. 얘도 딜이 약해서 쉬움.
이즈리얼 (난이도 : ★★★ 출현율 : ★★★★★★)
- 얘는 다른 걸 떠나서 프리시즌 최고의 수혜자라서.. 그리고 도벽 때문에 라인전에서 말려놓아도 꾸역꾸역 템 잘나오더라.. 도주기 있어서 라인전에서 죽을 일도 없음.
진 (난이도 : ★ 출현율 : ★★★)
- 뚜벅이는 다 알리스타한테 맛있는 먹잇감이야.
징크스 (난이도 : ★ 출현율 : ★★)
- 얘는 뚜벅이 중에서도 딜이 가장 약해서 너무 안습인 캐릭터야.. 쿵쾅 한뒤에 앞무빙으로 덫을 피하면서 조지면 되.
드레이븐 (난이도 : ★ 출현율 : ★)
- 얘는 무빙을 자기 스스로 제한하는 녀석이라ㅋㅋㅋ 딜이 쎄봤자 알리가 물면 소용이 없음. 챔피언 자체가 라이엇의 관심이 필요함.
루시안 (난이도 : ★ 출현율 : ★★★)
- 루시안이 피해도 쿵쾅 끝에 걸려서 스킬 잘만 들어가더라 ㅋㅋ 뚜벅이보다 나은게 없음.
애쉬 (난이도 : ★★ 출현율 : ★★)
- 뚜벅이인데 슬로우 때문에 E를 묻히기가 약간 힘들수도 있지만 그래도 쉽다. 궁에 맞아도 R로 풀린다.
베인(난이도 : ★★★ 출현율 : ★★★★★)
- 좀 하는 녀석이면 쿵쾅할 때 바로 선고 날려서 피하긴 하는데 그게 쉽진 않지. 그리고 구르기 해도 쿵쾅 끝에 걸려서 띄워질 확률이 높아. 얘는 원래 라인전 최약캐라서 0/4/0 부터 시작하는 캐릭이기 때문에 라인전 터트려놓아도 꾸역꾸역 한 라인에서 cs받아먹고 커서 극후반에 캐리하더라. 그냥 싹을 말려놓아야 됨.
바루스 (난이도 : ★★★ 출현율 : ★★★)
- Q랑 E 때문에 아군 원딜이 많이 시달릴 수 있어. 하지만 쿵쾅만 제대로 들어가면 끝.
미스포츈 (난이도 : ★★ 출현율 : ★★★)
- 얘는 원딜로는 잘 안나오지만 나오게 된다면 Q를 선마하니까 미니언 없애면서 때리는 Q는 뼈 아프니까 조심해.
근데 너보다는 원딜이 Q를 안맞는 게 중요함... 원딜이 회피력이 좋아야 됨..
추가 공략 Etc
- 알리의 장단점 -
1) 장점
- 탑 라이너보다도 더 좋은 최강의 탱킹력.
- 쿵쾅+E스턴 및 패시브 힐을 통한 씹어먹는 라인전.
- 블츠 쓰레쉬 등을 카운터 칠 수 있음
- 모든 상대편 서폿에 대응이 가능. (픽밴에 신경 안써도 된다)
2) 단점
- 1렙에 아무것도 못해서 포킹류 서폿이면 선2렙을 내줄 수 밖에 없음 -> 라인전 고통
- 상대방이 쿵쾅 거리를 안주면 라인전에서 할게 아무것도 없음
- 라인전을 찍어눌러서 크는 챔프인데 라인전을 반반가거나 오히려 말려버리면 영향력이 급감.
- 인베 타이밍 -
흡연 금지.
-리쉬할 때 -
상대방이 블츠나 카르마 같은 서폿일 때는 혹여 방해받지 않도록 블루나 레드 등 뒤에서 때려주는게 좋겠지
- 1렙 타이밍 -
1렙 때 알리는 쳐맞는 역할입니다.
원딜 앞에 나와서 대신 쳐맞아주시고 넘나 아프면 w로 밀어주세요.. (둘다 안맞는게 가장 좋습니다)
원딜은 포션이 1개 뿐이라서 원딜이 쳐맞으면 라인전이 힘들어집니다.
- 2렙 타이밍 -
쿵쾅을 쓸 수 있게 되었지만 아직 E스턴이 없어 킬각을 내기엔 좀 부족합니다.
체력 깎는 정도로 써주시면 됩니다. (물론 킬각이 나온다면 더할 나위 없음)
또한 선 2렙을 찍었을 경우 평평 으로 상대방 원딜 스펠과 체력을 빼고 라인전을 유리하게 가져가는 것도 좋습니다.
-3렙 ~ 5렙 타이밍 -
이 때부터 알리를 좀 만나본 애들은 사리기 시작합니다.
평평평 으로 킬각이 나오기 때문에
브라움 레오나 이런 덩치 애들이 아니라면
스킬 빠졌을 때 들가면 이깁니다.
알리의 핵심 딜링은 쿵쾅이 아니라 E를 통한 마지막 평타 스턴이며 쿵쾅 + E 스턴까지 들어갔으면 상대방은 스펠을 빼거나 죽을 수 밖에 없습니다.
갱만 조심하십시오.
아래 영상처럼 1~2렙 때 오지게 쳐맞아도 3렙 때 킬각이 나옵니다.
- 6렙 타이밍 -
알리의 꽃인 궁극기를 배움으로서 1등급 꽃등심 한우가 되었습니다.
상대편 봇이 혼자 있으면 궁 키고 다이브 해도 됩니다. 타워 치는 척 하다가 갑자기 쿵쾅써버리면 꽥
포탑 어그로를 자신이 맞도록 먼저 들어가는 거 잊지 말긔
- 와드 팁 -
적 부쉬쪽에 적이 박아놓은 핑크와드를 함부로 지우지 말 것. (정말 유리하지 않는 이상 안 지우는 게 낫습니다. 지우다가 적 정글러가 와서 죽기 때문입니다.)
와드 지우러 가다 원딜이 죽을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와드 지우다 중요한 한타에 늦을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와드추천위치
아래 그림처럼 저 바위 바로 위에 잘 박으면 밑에랑 위랑 다보임 근데 잘 안됨 폭탄 열매를 통해 갱킹을 올 수 있으므로 열매를 제거해줄 것. (버그인듯 솔까 와드 범위가 이렇게 넓지 않음)
블루 진영일 때 핑와를 저곳에 박아주시면 로밍이나 카정, 갱을 방지할 수 있어 봇도 좋고 정글한테도 도움이 됩니다.
- 정글러 대처법 -
상대편에 스킬을 쓸 때는 먼저 정글러들의 위치를 알고 있는 게 좋습니다.
또한 쉔이나 갱플 트페 등이 글로벌 궁으로 지원할 수 있으니 고려해야 합니다
적 미드라이너도 심심찮게 봇으로 놀러옵니다 적 미드라이너가 미드에 잘 있는지 체크하십시오
애초에 작정하고 포탑에 땡겨서 CS 먹으면 갱을 걱정할 일은 없습니다.
라인을 미는 것은 그만큼 위험을 감수하는 것이니 함부로 밀지 마세요 (물론 원딜이 미는거지만)
알리는 라인 땡겨서 하는게 킬각 내기도 좋습니다
갱이 왔을 땐 Q와 W를 따로 따로 잘 써야 됩니다.
원딜에게 달려드는 서폿이나 정글러로부터 방패막이가 되어주세요.
- 핑 찍는 법 -
상대방 서폿이 집 갔을 때 미아핑을 쳐줄 것. (서로 집 간 타이밍을 노리고 기동신을 신고 로밍을 가는 애들이 존재함)
적 사라졌다는 신호는 우리 티어에서 모르고 지나갈 때가 많습니다. 위험 핑이 알아먹기 좋습니다.
(Tab으로 상대편 챔피언을 가리켜서 더욱 정확히 알려줄 것)
*참고*
로밍(Roaming : 이리저리 돌아다니는)이란? : 미드나 탑, 서폿 등이 다른 라인으로 가서 도와주거나 킬을 내려고 하는 것.
- 타곤산 팁 -
가급적 풀피일 땐 먹지 말고 피가 빠졌을 때 먹을 것.
레벨업 타이밍 때는 근접 미니언 위주로 빠르게 먹어줄 것 (2렙,3렙,6렙)
라인을 땡길 때는 최대한 막타만 터뜨릴 것.
왠만하면 대포미니언을 먹을 것
무리하게 쳐맞으면서 먹지 말 것
- 딜교 -
원딜 앞에서 스킬을 대신 맞아줄 것. (원딜은 포션이 1개 당신은 3개. 둘다 피할 수 있으면 그게 최고.)
상대방 스킬이 빠졌을 때 들어갈 것.
자신 없으면 그냥 반반 갈 것. (상대 서폿이 나만큼 딴딴하거나 강력하다, 정글러가 근처에 있을 것 같다, 원딜이나 내가 피가 없다)
- 5:5 한타 -
아군을 지키거나 상대를 물거나 상황에 따라 다름
아군 딜러를 지켜주든 상대방 딜러를 물었든 간에 바로 옆에서 비비면서 붙어다니면 좋습니다.
(딱 붙어있으면 상대편이 나를 클릭할 수 밖에 없어서 스킬도 대신 맞아줄 수 있다)
1) 상대편 딜러진한테 붙기
- 딜로스 유발(상대편 공격력이 쎈 캐릭터들이 공격을 못하는 상황을 만드는 것), 딜러진 짜르기 등
2) 아군 딜러진한테 붙기
3) 이니쉬 , 짤라먹기 등
*참고*
이니쉬 = 이니시에이팅(Initiating : 개시하다 착수하다)의 줄임말 = 한타를 열다, 한타를 시작하다, 한타를 시작하려고 스킬 등을 써서 진입하는 것
한타 = 한방의 타이밍으로 승패를 겨룬다 = 서로 인원이 모여 큰 싸움을 벌이는 것
- 운영법 -
라인전을 이기고 킬을 따낸다 -> 상대방이 라인에 올 때마다 킬을 따낸다 -> 상대방 정글러가 봇을 봐주느라 말린다 -> 포블을 가져간다 -> 용을 먹는다 -> 미드나 탑을 스왑해 부신다 -> 전령을 먹는다 -> 2차를 다 부신다 -> 미드 억제기를 민다 -> 바론을 먹는다 -> 3억제기를 민다 -> 게임을 끝낸다
- 추천 조합 -
+ (진)
- 알리 쿵쾅 + 살상연희 콤보가 좋습니다
+ (칼리스타)
- 칼리스타는 자체가 졸라 쎄면서 알리랑 시너지도 짱짱맨입니다.
+ (케이틀린)
- 근접 챔프인 알리가 1~2렙 때 약한것을 보완하고 쿵쾅 + 덫 콤보가 가능합니다.
+ (트위치)
- 폭딜 : 쿵!쾅! + 독구름 + 촥촥촥촥촥 + 으헤헤헤 = 킬
+ (코그모)
- 폭딜 : 쿵!쾅! + 우웨에엑 + 퉤퉤퉤퉤퉤 = 킬
- 밴픽 공략 -
이즈를 밴하세요. 우리팀이면 알리랑 조합이 안좋고 적팀이면 알리로 죽이기 어렵습니다.
(why? 알리가 킬각 잡고 들어갔을 때 딜을 넣어야 되는데 상대편 미니언들이 있으면 이즈는 Q가 막혀서 노딜이 됩니다. 그럼 오히려 역관광 당할 수 있으며 또한 템트리도 여눈 얼건 으로 가는 후반 지향이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알리가 할 게 없고 고로 클 기회가 별로 없습니다)
초반에 아무리 유리하고 K/D/A 높고 잘했을지라도 9/0/0 하던 우리팀 딜러나 정글이 중후반 바론 타이밍 때 한번 짤려서 바론 먹히는게 훨씬 게임 승패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특히 제압킬 골드가 생겼기 때문에 K/D/A 높은 플레이어가 1데스 하는게 엄청 큽니다. K/D/A 나 딜량만으로 자기 실력을 높이 평가하는 플레이어는 브실골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이 말은 반대로 얘기하면 초반에 아무리 불리하더라도 후반 한타 한 번이나 한 명 잘 짜르면 전세를 역전할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멘탈이 나가기 싫다면 가급적 저녁 전에는 하지 마시오. (특히 오전 시간대는 최악 of 최악임 절대로 하지 말길 권함)
- 이길 의지가 없는 즐겜하는 유저를 만날 확률이 매우 높고 트페서폿을 해서 던진다던지 템을 이상하게 샀다며 던지겠다며 미드로 간다든지 이상한 애들이 너무 많음.
* 원딜이 당신에게 뭐라 말하려 하는 순간 바로 차단하세요. 정신건강과 승리에 도움이 됩니다 *
사리세요.
무슨 일이 있든 절대 채팅 치지 마세요.
굳이 멀 하려고 하지 말고 죽지 않고 버티기만 하셔도 플레티넘까지는 쉽게 티어 올립니다. 롤은 팀 게임이기 때문에 억지로 멀 하지 않아도 버티다 보면 이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편 킬을 따려하지 마시고 먼저 죽지않고 버티는 방법부터 연습하세요.
아래는 부캐로 솔랭에서 탑 초가스를 돌린 전적인데, 보시면 킬 관여율이 매우 낮음에도 이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물며 똥쌋거나 KDA가 별로 좋지 않은 판도 이긴 것을 보실 수 있는데, 이래도 이기는 이유는 롤은 1:1 게임이 아니라 5:5 팀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킬 욕심 KDA 욕심 그런거 없이 버티기만 잘해도 우리팀이 알아서 이겨줍니다. 반대로 자신이 아무리 KDA가 높고 잘했을 지언정 팀이 못한다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잘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을 중심으로 뭉쳐서 소위 버스를 타는 것이 좋습니다. 버스 탄다는 의미를 나쁘게 해석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건 뱃사공을 중심으로 같이 배를 저어가는 의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버스 타는 것도 실력입니다. 예를 들어 탑 라이너가 4/0/0 등으로 엄청 잘 크고 상대방 탑 라이너를 찍어 눌렀다면, 그 사람을 중심으로 뭉쳐서 타워를 하나씩 깨 나가면 게임을 쉽게 풀어가실 수 있습니다.
브실골에서는 버스기사가 있든 없든 짤리거나 죽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버스 기사를 폭행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마지막으로..롤을 접고 공부해서 현실 티어를 올리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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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팅치면 벌레임. 팀원이 너도 나도 채팅을 치면서 정치질을 한다? 그 판은 이미 망한 판이므로 괜히 힘들이지 마시고 다음 게임 준비합시다.
글쓴이: 슈슈숭 | 작성시간 2018-11-30 23:29그건 각자 취향에 따라 선택하기 나름이라고 봅니다. 일단 마공플은 재밌거든요. 솔직히 재밌으면 그만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티어에서 룬 선택이나 템 선택은 진짜 트롤 같지만 않다면 딱히 상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단단한 느낌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냥 여진을 가는 편입니다.
글쓴이: 긴사 | 작성시간 2018-11-15 04:31[답글]마지막 한 마디가 뼈때려서 GOOD 주고 갑니다.
글쓴이: 슈슈숭 | 작성시간 2018-11-30 23:26감사합니다.. 롤은 채팅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글쓴이: 슈슈숭 | 작성시간 2018-09-29 08:34감사합니다^^! 7연승하셨다니 저도 기분이 좋습니다^0^ 알리가 여러모로 너무 좋은 만능 서폿입니다 자주 애용해 주세요 ㅋㅋ
글쓴이: 살인미소베인 | 작성시간 2018-09-15 15:11[답글]요즘 원딜 정글 서폿 위주로 합니다. 주포는 원딜인데 맨탈 나가서 서폿 자이라로 꿀빨고 있는데 알리로 꿀좀 빨아 볼려고 옴. 알리에 대해 자세히 배워 갑니다. 쿵쾅이 잘 안되서 연습중 입니다. 잘 보고 갑니다. 그리고 함부로 쿵쾅을 남발 하면 안되겠네요. 역시 서폿은 판단능력이 젤 중요 하네요. ^^
글쓴이: 살인미소베인 | 작성시간 2018-09-15 15:08[답글]요즘 원딜 정글 서폿 위주로 합니다. 주포는 원딜인데 맨탈 나가서 서폿 자이라로 꿀빨고 있는데 알리로 꿀좀 빨아 볼려고 옴. 알리에 대해 자세히 배워 갑니다. 쿵쾅이 잘 안되서 연습중 입니다. 잘 보고 갑니다. 그리고 함부로 쿵쾅을 남발 하면 안되겠네요. 역시 서폿은 판단능력이 젤 중요 하네요. ^^
글쓴이: 살인미소베인 | 작성시간 2018-09-15 15:11엑셀 박았어요. ㅋㅋ 그리고 한타 포지션은 원딜 옆에 있는게 젤 좋겠네요. ㅋ 원딜 물러 오면 QW 쓰면 되겠네요.
글쓴이: 슈슈숭 | 작성시간 2018-09-20 20:58좋은 평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0^ 한타 때 포지션은 캐바캐라서 뭐라 말씀드릴 순 없지만 원딜 지키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됩니다.
글쓴이: 슈슈숭 | 작성시간 2018-09-29 08:33그리고 쿵쾅을 함부로 남발하면 안되겠다는 것은 정말 좋은 생각입니다! 갱킹이 왔을 때나, 아군이 물렸을 때나, 적 스킬이 빠졌을 때나 등 등 여러 상황에 따라 쿵쾅을 써야되고 안써야되고 쿵이랑 쾅을 각각 써야되고 등을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글쓴이: 슈슈숭 | 작성시간 2018-02-24 23:32오 그렇게 하면 빨리 쌓을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네요 한번 해보겠습니다! 다만 적팀이 e를 먼저 쓰면 눈치를 먼저 챌 것 같기도 하니 e + wq를 빨리 써야 겠네요. 그럼 제 손이 못 따라갈지도 ㅋㅋ 어쨋든 좋은 조언 감사합니다.
글쓴이: 되는게없네샹 | 작성시간 2018-02-21 15:44[답글]군대갔다와서 롤자체가 하도 많이 바뀌어서 서폿브랜드로 몇판 트롤하다가 이 공략보고 알리 잡았는데 나머지배치 알리승률 100퍼 7연승으로 골3받았어 고마워!
글쓴이: 슈슈숭 | 작성시간 2018-02-24 23:33제 공략을 보고 좋은 결과를 받으셨다니 저야말로 감사할 따름입니다^_^ 계속 연승하셔서 플레 다이아 까지 쭉쭉 승승장구하시길 ~!
글쓴이: 균시티 | 작성시간 2018-02-14 12:41[답글]수호자 알리 쓰는 분들 좀 있던데 어떰?
글쓴이: 슈슈숭 | 작성시간 2018-02-15 02:34음 타릭은 수호자를 쓰면 좋던데 알리는 안 써봐서 모르겠네요. 수호자가 아군에게 스킬을 써야 발동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알리는 아군 힐이 패시브라서 수호자가 맘대로 발동할 거 같은데.. (그 때를 노려서 딜교를 거는 건가..?) 한번 나중에 해봐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글쓴이: 야한티모 | 작성시간 2018-01-20 17:44[답글]맞는말인거같은데 재생의 바람보다 사전준비가 나은것같습니다 이유는 궁쓰면 탱이 거의 확실히 나오는데 잘녹지도않고요 재생의 바람보다 사전준비로 피짤짤이 업해주는게 날거같아요.
템트리는
기동력은 필수고
타곤산은 방어막주는거 풀로올리고 시야석은 따로사는게 나은것같아요 솔라리가 있다고 해도 확실하게 살릴수있는것이 좋은겉같아요 또한 구원, 기맹가주는게 좋은것같네요 전레오나는 필밴해서..
글쓴이: 슈슈숭 | 작성시간 2018-01-21 11:17재생의 바람하고 사전준비가 확실히 좋은 것 같더라구요 기동력도 가면 좋던데 로밍이 딱히 필요없을 땐 똥신만 신어도 괜찮더라구요 이건 머 상황따라 캐바캐라서ㅎㅎ
저는 타곤산 방벽은 안가는데 돈이 좀 부족한 거 같아서요 저는 구원은 안가고 기사의 맹세는 가는 편입니다. 기사의 맹세 나올정도면 거의 겜 끝나잇더군요 ㅎ 근데 아이템 트리는 솔직히 전체적인 방향을 벗어나지만 않으면 어느정도 자신의 취향이나 상황에 따라 갈린다고 봅니다 결국은 자신에게 잘맞는 템이나 룬을 드는게 가장 좋다고 봐요 공략은 공략일 뿐이니깐요ㅎ